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이번 학기 도덕 교육 의 초점은 젊은 선구자들을 끌어 들이기 위해 "전통적 미덕 교육을 중심으로", "행동 기반 교육", "과학적 방법과 생생한 교육 활동"입니다. "안전 교육", "공공 도덕 교육"및 "청렴 교육"을 획기적으로 추진하여 본 학기의 업무를 혁신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I. 현재의 현상 분석

이 직업에서 교실 지도자는 도덕 교육 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도덕 교육을 처음으로하지는 않았다. 특히 학기 말에 문해력과 도덕 교육 의 현상이 두드러졌다. 결과적으로, 도덕 교육 은 표면 위에 머물러있는 현상을 보이며, 실질적인 업무 효과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둘째, 작업 작업

1. 학년도를위한 우수한 수업 안내서를 선택하는 일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2. 안전 작업의 최우선 과제.

3. 학생 평가, 수업 평가 및 지도력 평가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4. "안전의 달", "공공의 도덕의 달", "성실의 달", "피트니스의 달"과 같은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5. 검사, 감독 및 관리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6, 9 자료의 일반 정보.

7. "규칙", "사양", "Diaobingshan시의 중국 소 문명의 전통 규칙"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정상적인 삶의 질서를 수립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행동 습관을 형성시키고, 교육을 실천으로 발전시킨다.

8. 학생 문제에 대한 첫 번째 질문 시스템의 구현 및 시행을 강화하기 위해 양 학교의 "새로운 세 가지 좋은 실행 계획"을 양심적으로 시행합니다.

9.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10. 캠퍼스 환경 위생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한 학기에 2 주간 큰 스윕이 수행되고 다른 한 시간은 작은 스윕입니다.

11.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킵니다.

셋째, 직장 아이디어

이 학기는 세부 사항에서 시작하여 작업의 강도를 높이고 학생 평가, 수업 평가 및 지도력 평가를 강화합니다. 학생들의 교육을 돌파구로 삼아 안전 교육, 공공 도덕 교육, 정직 교육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합니다.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넷째, 작업 목표

1. 학교는 폐쇄적 인 관리를 구현하여 잘 정비 된 교육, 조화되고 편안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며, 전체 학교는 공동 관리의 상황을 형성합니다.

2.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수립, 개선 및 개선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 교육, 도덕 교육 및 학생의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다양한 안전 위험 및 안전 사고를 제거하십시오.

3, 각 학생이 사회적 도덕성, 성실성, 공손함, 훈계 존중심을 지키고 올림픽 승리를위한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4. 다양한 대회에서 교육국 및 상위 3 개국의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5. 학생 자신의 행동을 결합하고 학생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실습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학기 내내 "규칙", "사양", "Tiaobingshan시, 중국의 소규모 문명화 된 관습 규칙"을 넣으십시오.

6. 공적 도덕 교육 활동의 발전을 통해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작은 것에서 시작하여 모두가 도덕성을 확립합니다.

V. 작업 측정 및 작업 준비

보안 인식 강화

1. 안전 리더십 팀을 구성하고, 분업을 명확히 정의하고, 책임을 향상시키고, 서로에 대한 책임을지고, 서로 다른 수준에서 이행하고, 다양한 수준에서이를 수행하십시오.

2. 안전 시스템 및 제도적 구속 행위를 수립하고 개선한다. 학과장은 학교의 다양한 시스템을 엄격하게 시행하고 보안 문제에 대한 실수를 범하지 않습니다.

3. 라디오, 홍보 게시판, 구호 및 기타 양식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안전 지식을 알리고 안전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깨닫고 정기 학급 회의, 학교 회의, 안전 교실 등을 개최합니다. 각 교실은 매주 수업에 대한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뿐 아니라 수업 안전 수칙을 강구하며 교과 내용은 신중하게 교과서 지침서에 기록해야합니다. 안전 교육을 실천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안전에 침투시켜 학생들이 삶을 돌보고 생존하는 법을 배우고 안전 사고를 없애기위한 다양한 자기 보호 예방책을 습득합니다.

4, 검사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구현하는 시스템이 있으며, 수표와 준비가 있으며, 형식주의에 종사하지 마시고 학생들의 농담 안전을 지키지 마십시오.

수업 가이드를 잘 훈련 시켜라.

1. 일주일 비즈니스 스터디 시간, 체계적이고 목표 지향적 인 수업 가이드를 사용하여 교육 내용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입니다.

2. "열 가지 부정확 한"표준 수업의 윤리적 행동으로 두 가지 "표준"과 두 가지 "규정"을 구현하십시오.

3. 학교의 시험 계획 및 수업 평가 규칙을 계속 이행하십시오.

4. 전형적인 수업 교사를 수립하고 수업 관리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5. 계속해서 "표준화 된 수업"의 평가 작업을 수행하고 평가 내용을 포함하여 "평가 규칙"을 공식화하십시오. 평가에는 개방성, 공정성 및 공정성의 원칙이 채택됩니다. 학기말에, 우수한 수업 안내원 중 40 %가 "표준 수업"수업 안내 책자에서 선정되고 추천되었습니다.

6. 학년 말에 10 명의 우수한 수업 안내원이 수업 안내서에서 선정되고 추천되었습니다.

영감있는 삶의 경험을 공유하는 최초의 ┆ 文 文 网]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