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3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학교 도덕 교육 의지도 이데올로기에 따르면, 수업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학생들은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입니다. 민주주의와 법률 교육 및 정신 건강 교육. 이 학기는 청소년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도덕 교육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1. 3 월 : Lei Feng에서 배운 다음 절정에 도달하십시오.

Lei Feng 활동을 배우고, 선행을 잘하고, Lei Feng의 정신을 구체화하고, 시대에 의미를 부여하고, 선행, 젊은 개척자 활동, 신문,시 읽기 등을함으로써 그렇게하십시오.

문명 에티켓 홍보 및 교육 : "건강, 공손, 훈육 및 보살핌"과 같은 문명화 된 예절의 습관에 대해 학생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룹의 암기와 평가를 통해 진행된 "문학적 에티켓의 3 글자 노래"를 기억합니다.

2. 4 월 : 애국심 교육

학생들은 애국심과 조화로 교육을 받고, 중국의 오랜 역사와 유명 인사를 이해하며, 중국이 다민족 국가이며 다양한 민족 그룹의 관습과 습관을 지니고 있으며 학급 모임과 신문을 통해 활동을 수행합니다.

학생들은 "정직과 영광이 아닌 정직과 명예"에 관한 교육을 받게되며, 연설,시 읽기 및 기타 형식을 통해 학생들의 정직성과 신뢰성, 부지런하고 규율 된 도덕적 정서를 키 웁니다.

3. 5 월 : 국가 일치 교육 :

청소년 교육법, 청소년 보호법, 청소년 범죄 예방법, 사례 분석, 이야기 설명 등을 통해 학생들의 법적 의식을 고취시키고 법을 준수하는 법 체계를 배우게됩니다.

학생들에게 어렵고 단순한 교육, 혁신적인 전임자의 영광스러운 전통, 낡은 사회와 새로운 사회의 대조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소중히하고 부지런하고 헌신적 인 방법을 알게하십시오.

4. 6 월 : 안전, 이상 교육 :

학생들을위한 안전 교육, 주요 내용은 : 학교 안팎에서 일할 때 안전에주의를 기울이는 방법, 양식에 보고서가 있고, 설명하는 등등.

시간을 소중히 함 : 장래의 테마 팀 활동을 장흥하고, 시간을 소중히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하도록 학생들을 훈련시킵니다.

5. 7 월 : 여름 방학 안전 교육 시험 검토

시험 전 검토, 시간의 합당한 사용, 일과 휴식, 쉬운 시험 및 행복한 휴가의 조합.

여름 안전 교육, 주로 생활 안전 교육, 휴일 학습 및 생활을위한 합리적인 준비, 부모를위한 좋은 도우미, 학생들의 계획 및 관리.

당의 교육 정책을 완전히 이행하고, 초등 교육의 교육을 증진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을 강화하고, 캠퍼스 문화의 분위기를 풍부하게하고, "세 바람"의 건설을 증진시키고, 교사의 직업 윤리와 학생들의 사상적 및 도덕적 자질을 향상 시키려 노력합니다. 모든면에서 교육 및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재 수업 시간에 도덕 교육에 대한 현재 계획이 다음과 같이 공식화되었습니다.
첫째,이 수업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시기에 학교 상황과 결합하여 도덕 교육 네트워크 시스템을 형성하고, 도덕 교육 개요 및 수업의 전반적인 목표에 따라 본격적인 도덕 교육 내용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결과에주의를 기울이고, 다채로운 구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수행합니다. 도덕 교육 활동, 일상적인 교육과 계급 관리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 수업 도덕 교육 체제 확립 및 개선, 저학년 학생들의 특성에 따른 과학 도덕 교육 교육 과정 수립, 학생들의 행동 습관 배양 및 기본 품질 향상 .

둘째, 계급 교육을 종합적으로 강화한다.

1. 도덕 교육 은 학생들의 우수한 품성을 계발하기 위해 "세 가지 의미,"다섯 가지 마음 ","공통적 인 것 "및"다섯 가지 사랑함 "에 대한 교육을 강조해야합니다.

2. "two in", "three adherences"및 "four"원칙, "five combination"은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도덕적 기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학생들에게 포괄적 인 개발, 도덕, 지능, 신체 및 미용을하도록 교육합니다. 함께 일하는 자격을 갖춘 학생들.

3. 두 가지 주요 도덕 연구 주제 인 "전국 소규모 학생 표준화 교육"과 "학습 장애 학생의 변화에 ​​관한 연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필요가있다.

4. 3 차원 도덕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십시오.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위한 올바른 도덕 교육 네트워크와 사회적 환경 조성 캠퍼스 밖에서, 교실 밖에서, 그리고 사회 전체, 사회, 학교 및 가족 참여를 통합하는 건전한 도덕 교육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법적 규제, 안전 상식, 자기 보호 인식 및 기타 강의에서 계속 좋은 일을하고 정기적으로 가정과 학교 접촉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셋째, 도덕 교육의 길을 넓힌다 .

1. 교사의 이미지를 가지고 모델을 가르친다. 학교는 "교사의 도덕성 확립 - 교사의 도덕성 강화, 교사의 고상한 이미지에 대한 학생들의 영향,"교사의 영혼 주물화 "- 교사의 포괄적 인 질을 높이고 교사의 완벽한 성격을 지닌 학생 형성,"나무 교사 " 선생님의 모델을 정립하고 선생님의 고귀한 전문성으로 학생들을 감염 시키며 "선생님의 스타일을 촉진"- 교사를 선생님과 선생으로 옹호하고 선생님 역할을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며 입학 시험이 끝나면 견고하고 효과적인 학문 분야 교육, 도덕 교육의 결과를 통합하고 발전시킵니다.

2. 교실 수업에서 감정과 가치에 대한 교육을 준수하십시오. 첫째, 사상 및 도덕 교육의 교육 기능을 최대한 발휘해야하며 둘째, 아침 모임, 학급 모임, 영 개척자 활동 및 기모 의식 및 학생들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있는 주요 축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캠퍼스 문화 주간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계획해야합니다. 셋째, 1 학년은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에 따라 해당 도덕 교육 목표 및 내용 요구 사항 및 교육 활동, 방법 및 방법을 적극적으로 수립하고 도덕 교육 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주제에 도덕 교육을 보급해야 합니다.

3. 반원들의 활동을 강화하고 반원 관리를 강화한다. 수업 진행자는 양심적으로 수업 진행 계획을 수립하고, 수업 시간에 일을 잘하고, 일하는 방식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학생을위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야하며, 이동 통신사로서의 활동으로 수업 스타일을 구축하고, 학습 스타일, 학업 교육 및 홍보에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학부생의 변화, 가정 학교 접촉 활동, 더 많은 교류, 포괄적 인 교육 구조의 형성에있는 학생의 부모와 더 많은 의사 소통.

4. 학생들의 행동 습관의 발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기본 재배를 진지하게 향상시킨다. 각 학급은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기르기 위해, 특히 카운티 지국이 제안한 "3 가지"를 포착하기 위해 "새로운 국가 아동 규칙", "전국 소규모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및 "전국 학생의 실수"등을 집중해야합니다.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행동 습관의 "6 가지 습관"과 "2 가지 측면"의 배양은 완화되지 않았습니다. 수업의 주요 내용을 잘 수행하기 위해 각 반은 학교에서 마련한 "학습 스타일 교육 및 전체 달"활동에 적극적으로 집중해야하며 학생을위한 안전 교육 및 학습 스타일 교육을 진지하게 파악해야합니다.

5. 캠퍼스 문화 건설을 파악하고 "문명화 된 수업"과 "문명화 된 캠퍼스"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흑판 신문, 연구 기둥, 정원 등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상향적인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