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유치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CPC 중앙위원회 정치국 제 34 차 집단 연구에서 그는 과학과 교육을 통해 국가를 젊어지게하는 전략과 재능을 통해 국가를 강화하는 전략이 확고하게 이행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초등 교육의 포괄적 인 실행의 핵심은 어떤 종류의 사람들이 재배되고 중요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교육의 주제가되어야한다. 사람들과 도덕 교육을 먼저 교육 하고 Lide Shuren을 교육의 근본적인 과제로 삼고 도덕적, 지적, 미적 발전의 사회 주의자들과 후손들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원칙에 충실해야합니다. 애국심 교육을 강화하고 이상과 신념의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세계관을 확립하고 삶과 가치관,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전망을 세우고 학생들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높이며 사람들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육은 기초 다. 도덕 교육 은 첫 번째"라고 학생들의 도덕 교육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유아기는 인간의 기본적인 도덕적 인 질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중요한시기이며,이 기간의 도덕성은 인간 도덕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린 아이들을위한시기 적절하고 적절한 도덕 교육을 제공하고 훌륭한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어린 아이들의 미묘한 영향은 어린 아이들의 좋은 성격의 형성, 개발 및 통합을위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도덕 교육은 다각적 인 것으로, 어린 자녀의 사랑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주변 사람들과 사물에 대한 태도를 점진적으로 형성하고, 올바른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단합, 우정, 정직, 용기, 규율을 예의와 애정과 같은 좋은 도덕의 형성, 활기차고 명랑한 성격의 배양과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 능력, 어린 시절의 옳고 그른 것을 구별 할 수있는 능력,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8 개의 영예와 8 개의 손자들"은 풍요로운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의미. 유치원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은 모든면을 다룰 수 없으며 나이가 다른 여러 연령대의 아동들이 연령대가 다르기 때문에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여기서는 도덕 교육 활동의 4 가지 측면 만 강조하고 교사는 아동을 수행하기 위해 실제 상황을 결합해야합니다. 도덕적 교육.

첫째, 집단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키우고, 고향을 사랑하며, 조국을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일과 삶과 공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조국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고향 사랑을 사랑하십시오. 집단 교육은 어린 나이부터 작은 상황에서 전반적인 상황에 이르기까지 높은 이상을 구축하고 집단적 감각을 갖게하며 아이들의 책임감과 사랑에 대한 강한 인식을 심어주고 사람들에게 커가도록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소원

1. 어린 자녀들이 부모님, 교사 및 소그룹을 사랑하도록 교육하고 점차적으로 모든 삶의 일꾼들을 사랑하고 존경하며 사랑하십시오.

2. 어린 자녀들이 가족과 사랑하는 유치원을 사랑하고, 점차 고향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것까지 성장 시키십시오.

3. 우리 나라는 중국이고, 우리는 중국인이며, 우리나라는 크고 인구가 많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십시오. 국기, 국가 상징, 국가를 이해하고 자본 등을 이해합니다.

4. 어린 아이들이 영웅들에게서 배우는 감정을 키 웁니다.

5. 중국과 지역 주민의 전통적인 습관에 따라 우리는 어린이 축제를 노동자들에게 홍보하고 생기 있고 행복한 기분을 자극하며 조국의 감정을 사랑하는 축제를 선택적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7. 어린 자녀를위한 예비 국제 교육, 다른 나라를 사랑하는 어린 자녀 교육, 다양한 인종과 어린이들.

8. 어린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을 돌보고, 공동체를 돌보며, 공동체를 위해 좋은 일을 기꺼이 할 수 있도록 배우도록지도하십시오.

둘째, 아이들의 좋은 생활과 위생 습관을 기르십시오.

평생의 이익을위한 좋은 습관, 우리는 좋은 아이들의 좋은 삶과 건강 습관의 개발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아이들의 일상 생활에서 좋은 아이들의 좋은 생활과 위생 습관을 길러야합니다. 소규모 반에서 시작하여 교사는 청결, 위생 사랑, 어떻게 해야할지,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가르치고 실생활에서 그들을 안내하는 방법을 아이들에게 가르쳐야합니다.

1. 좋은 개인 위생 습관을 개발하고, 옷과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머리카락을 빨고, 목욕하고,이를 닦으십시오.

2. 공공 장소의 질서와 위생에 복종하십시오. 침을 뱉지 말고 껍질을 가라 앉히지 말고 벽면에 낙서하지 마십시오.

3, 필요한 안전과 건강 지식을 알고, 더러운 음식을 먹지 마라.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우 라.

4, 앉아, 서, 걷기, 읽기, 쓰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눈의 위생의 사용을 알고 눈을 보호합니다.

5. 기본적인 자기 관리 능력을 가져라.

셋째, 공손함과 훈계에 대한 어린이의 행동 습관을 기른다.

정중 한 태도와 규율은 잘 교육받은 사람이 구현해야하는 문명화 된 행동이며 모든 시민을위한 사회주의 사회의 요구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공손하고 훈련 된 어린이를 가르쳐야합니다.

1. 선생님, 어린이, 가족, 손님에게 예의를주고 좋은 아이들이되도록 예의 바르게 행동하십시오.

2, 정중 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 제발, 일찍, 좋은, 고마워, 미안,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3, 듣고, 다른 사람들이 말할 때 방해하지 말고, 혼란스럽지 마라.

4, 더 많은 성인 알림을 필요로하지 않고, 더 적극적 으로이 클래스와 유치원의 규칙을 따를 수 있습니다.

5, 학습 과제를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6. 다른 사람의 허락없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옮기지 마십시오.

넷째, 어린 자녀들이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서로 배우며, 협력하고, 공유하고, 자신감과 연민을 가질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십시오.

아이의 성격은 그 아이의 주위 세계와의 적극적인 상호 작용에서 유래 한 자신의 인생사의 산물입니다. 피아제의 심리학에 따르면, 아이들의 의식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반성에서 나옵니다. 아이들은 움직임 때문에 세상을 알고, 아이들은 움직임 때문에 움직임을 만드는 "나"를 깨닫습니다. 아이들은 사회적인 사람들이며, 다른 아이들과 상호 작용하도록 유아를 훈련시키는 능력은 아이들의 삶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하루의 삶에서 교사는 어린 자녀들이 의사 소통 할 수있는 능력을 의식적으로 배양하여 아이들이 서로 도우면서 서로 협력하고 상호 작용하며 자신감과 연민을 키워 나가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1. 초기 대인 관계 기술을 배우십시오.

2. 어린 아이들을 기꺼이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서로 배우고, 협력하고 공유하고, 연민을 갖도록 배양하십시오.

3. 정직, 용기, 성실, 겸손, 관대함, 활력, 인내와 책임있는 품질로 아이들을 키 웁니다.

4. 각 어린이에게 자신의 강점과 성공을 보여줄 기회를 제공하고 자부심과 자신감을 강화하십시오.

어린 아이들의 도덕 교육은 풍부합니다. 교사는 연령 특성, 성격 특성 및 그 당시의 도덕성에 따라 교육 요구 사항을 작성하고, 내용을 결정하고, 어린 아이들이 기존의 삶의 경험과 새로운 도덕을 익히기위한 이해에 의존 할 수 있도록 교육 방법을 선택해야합니다. 행동 요구 사항. 우리는 긍정적 인 지침을 준수하고 사랑과 엄격함의 조화를 이루어야합니다. 어린 자녀를 사랑하기 위해서는 어린 자녀를 존중하고, 돌보고, 신뢰하며 어린 자녀를 교육하기위한 전제 조건이되어야합니다. 어떤 어린 아이들에게는 부분적인 것이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는 차가워지며 어린 아이들에게는 처벌하지 말라. 그러나 어린 아이들은 엄격해야합니다. 원래의 아동을 기준으로 합리적이고 명확하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올바른 도덕적 행동 기준을 숙지하고 아동의 자기 동기 부여를 자극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야합니다. 교사는 훌륭한 집단 환경을 조성하고 어린 아이들을 교육하는 집단적 격려와 억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교사는 어린 아이들의 다양한 실천 활동에 도덕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 아이들을 합리적으로 교육하고, 감정을 가지고 움직이고,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훌륭한 행동 습관을 형성해야합니다. 교사는 모범을 보이며 말과 행동으로 행동하고, 어린 아이들을위한 모델이되어야하며, 감정적으로 어린 아이들을 감염시켜야합니다. 동급의 몇몇 교사들도 어린 아이들에 대한 만장일치의 요구를하기 위해 조정하고 협조해야하며, 동시에 가정 접촉을 강화하고 시간에 맞추어 부모에게 상황을 알려야하며 아이들의 도덕적 행동에 대한 좋은 습관을 키우기 위해 협력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 만 우리는 "나무를 만들고 사람들을 건설"하고 사회주의 건설업자와 후계자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