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활동을 증진하고 교사의 이데올로기 적 질과 계급 관리 수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두고 CPC 중앙위원회와 국무회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미성년자를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두고 교육 및 교육 개혁을 추진력으로 삼는다. "이데올로기 및 도덕적 구성에 대한 일부 의견"은 마음을 해방하고 진실을 추구하며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하고 당의 교육 정책을 양심적으로 시행하며 새로 발표 된 "중국의 소규모 학생 규칙"과 "교육국의 요구 사항 및 학교의 전반적인 계획에 따라야한다. 국가 초등 학교의 일상 행동 기준과 시민 도덕 건설 구현 개요는 현재 도덕 교육 의 새로운 상황과 더불어 작업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학교 도덕 교육 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도덕 교육의 전반적인 목표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당 중앙위원회와 국무 위원 회의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구현하고 도덕 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실제 결과를 파악하며 기능을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집중해야합니다. 교육부와 교육 학부의 작업장을 도덕 교육부 에 통합하여 교수진과 팀 구성을 강화하고 수업 교사의 자율 학습 및 관리 기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학생들의 행동 습관과 고귀한 도덕적 특성에 중점을 둡니다. 모든 교수진은 "모든 교육자는 모든 도덕적 교육 근로자 중 가장 우선적 인 것"이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 중요하게 강조하며 모든 구성원을 양성하고 온 가족을 교육하며 전체 과정을 교육하기위한 좋은 메커니즘을 형성해야합니다. 전체 학교 학생의 자격 비율은 100 %에 도달해야합니다.

구체적인 업무 준비 및 조치

교사의 도덕적 인 구조

교육국의 교사의 도덕성 건설 및 교사의 건설을 강화하기위한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 계획의 작업 초점에 따라. 교사의 도덕과 정신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교사는 "중국 소수 교사의 직업 윤리 기준", "시민의 도덕적 건축 실행 개요", "Hegang시, 중국의 작은 교사"및 페널티를 양심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수준은 우리 학교에서 교사의 직업 규율 설정을 요구했습니다. 모든 종류의 시스템을 교사의 도덕성 평가에 두십시오. 그리고 일상적인 교육으로 이행되면 교사의 도덕성을 침범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되어 각 교사는 고귀한 품질, 헌신, 학생 존중, 교육 및 예술의 고귀한 도덕성을 갖게됩니다.

2. 팀 구성 강화

우리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수업 안내 교육 프로그램이 공식화되었습니다.

클래스 리더 팀 구성은 클래스 가이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구현해야하며 매월 정기 보고서 교환 및 학습 및 교육은 혁신적이어야합니다. 학급 가이드의 일상 업무에 대한 평가는보다 구체적이고 효과적이어야하며 진취적이고 영감을주는 모든 사람을 칭찬하는 데 정말로 중요한 역할을해야합니다. 각 반장은 수업 관리 이론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우수한 수업 그룹을 수립 할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도덕 교육 파일을 학습하는 것입니다. 심리 교육 이론을 배우십시오. "Teacher Online", "Education Online"및 기타 웹 사이트와 같은 인터넷을 사용하여 수업 관리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경험을 수집하십시오. "반기족", "전국 소 도덕 교육 ", "중국 소형 정신 건강"및 기타 관련 기사와 같은 관련 기사를 읽고 이론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자습 노트를 만듭니다.
학교 도덕 교육 지도자들은 매월 교육 주제에 대한 강의를하고 교육 사례를 매월 작성하고 학기말에는 수업 관리 또는 심리 교육에 관한 특별 요약 또는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정규 일.

도덕 교육 의 정기 작업에 대한 검사, 관리 및 평가를 강화하고 일상적인 업무를 훌륭히 수행하며 지속적으로 이행합니다. 작은 것들로 시작하여 학생들의 좋은 습관과 훌륭한 도덕적 자질을 기르십시오.

이 학기의 가치 주간 작업은 모든 학생들이 올바른 윤리 및 행동 습관을 키우고, 가치 주간의 근로 규칙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며, 가치 주간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치 및 종교 부서가 특정 업무를 담당하고 지도력 시스템을 수립하고 수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감독의 역할을 강화하십시오. 뉘앙스로 시작하여 경영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과 생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아침 모임, 학급 모임, 국기 아래서의 연설, 학교 내외 활동을 모두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애국심 교육, 팀 정신 교육, 사회주의 교육, 노동 교육, 법률 교육, 안전 교육, 학생들을위한 인터넷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육, 정신 건강 교육 및 기본 도덕 교육과 기본 문명 교육, 지식에서 라인에 명확한 초점, 요구 사항, 조치를 달성하기 위해, 반지는 빠릅니다.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표준화하고 모든 학생들의 도덕적 인 품성과 문명적 태도를 배양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모든 학생들의 모든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5 가지 스트레스와 5 가지 행동"과 함께 주제 윤리 실천 활동을 수행해야하며, "새로운 세 명의 좋은 학생"평가 기준 : 학생들의 일상 생활과 일상 생활의 평가는 계속 강화되어야하고, 강렬이 강화되어야하고, 요점이 강화되어야하고, 결과는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요구 사항은 명확하고 검사는 양호하며 검사는 엄격하며 보상은 삭제됩니다. 교원실은 여러 학년의 계획과 성적으로 일괄 적으로 교육 과정을 조직하고,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학부생을위한 교수법을 강화할 것입니다.

학급, 연대, 팀 및 회의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학교 계획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즐거운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직 할 것입니다. 학교 팀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산주의 청년 동호회 젊은 선구자의 선구자 역할을 전폭적으로 발휘해야하며, 모든 학생들이 숭고한 야망을 수립하고 정확한 이상과 신념을 수립하고 육성하며 학교의 세 가지 바람에 기여해야합니다. 학생들이 애국심 교육 기지와 사회 복지 활동을 방문하도록 조직하십시오.

우리는 학교, 가족 및 사회의 세 가지 중요한 연결 고리를 계속 붙잡아 야하고 도덕적 교육 환경 구축을 강화해야합니다. 삼위 일체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 학습 세대의 성장을위한 좋은 교육 분위기를 조성, 학부모 학교는 계획의 구현, 콘텐츠의 구현, 연사의 구현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대로 완료해야합니다, 정보가 완료되었습니다. 학부모 심포지엄은 매 학기 두 번 이상 개최되어야하며 한 학기의 가정 방문률은 100 %에 도달해야합니다. 가정 방문 자료 및 기록은 매달 교원실에 제출해야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관련 사회 활동 활동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조직되어야합니다. 모든 학년은 학생들의 자기 관리, 자치, 자기 훈련, 자습 능력 훈련에 대한 연구와 탐구를 강화하고 평범한 지점을 만들고 점차적으로 장려하며 평가 단원지도 업무의 중요한 부분 인 "4 자아"능력의 훈련을 강화했습니다.

수업 관리를 계속 강화합니다. 모든 중급 이상의 지도자들과 관련 교사들이 수업에 도움을 주었으며 수업 진행에 집중하고 수업 관리를 이해하는 수업 안내를 감독해야합니다. 첫 3 년 그룹은 류 완산 (Liu Wanshan) 감독의 지원을 받았으며 두 번째 그룹은 쉬몽 하이 (Xu Honghai) 여섯 번째 그룹은 Feng Ruitang 국장의 도움을받으며 5 년 그룹은 Shi Jingshan 대통령이 이끌고 4 년 그룹은 Ren Dechen 장관의 지원을받으며 3 년 그룹은 Zhang Guoyou 이사의 지원을받으며 2 학년은 Yan Jinglan 사무 총장의 지원을받으며 1 년 그룹은 Sun 홍 메이가 이끈다. 보조.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에 좋은 일을하고, 각 반을 행동 규범의 클래스로 만들어 각 클래스가 자격을 갖춘 수업 가이드가되고 더 많은 반원과 지도자가 등장하도록 노력하십시오.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 강화와 학생들의 자신감 증가"라는 주제는 도덕 교육 연구 연구소의 실험 요구 사항에 따라 적극적으로 실행되어야합니다. 교사, 특히 수업 - 학습 심리학 교육 이론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과학적 심리 교육 방법을 습득해야합니다. 평소에는 교사가 학생들의 마음을 깊이 들어 학생들의 이념적 맥박을 파악하고 심리적 교육을 법적인 교육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학생들이 인내와 세심한 사고를 통해 범죄와 범죄를 효과적으로 저지하지 못하도록해야합니다. 교육 및 심리 상담. 5 월에는 심리 교육 전문가 및 법률 교육 전문가를 고용하여 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캠퍼스 문화, 교육위원회, 갤러리의 건설에 중요성을 계속해서 붙인다면 누군가에게 책임이있다. 학급 보드는 매 2 주마다 품질을 보증해야하며 캠퍼스 라디오는 학교의 특성을 가져야하며 교사와 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고 학교 독서 그룹의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 학교 일지를 작성해야합니다. 캠퍼스 문화와 예술 축제를위한 양질의 경쟁을 계획하고 조직하여 캠퍼스 문화가 더욱 집중되어 학생들이 격려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하십시오.

학교의 도덕 교육 은 학교의 주된 업무이며, 중국인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이 발전하고 도덕 교육 의 출발점과 초점이 ​​축소됩니다. 도덕 교육 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추구하기 위해 교사의 도덕성을 제고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은 학교의 도덕 교육 이 시대의 특성과 활력이 넘치도록하는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