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저는 학생 도덕 교육 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오래된 교사들로부터 배워야 할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축적하여 실제 상황에 기초한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학생들이 좋은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건강하고 최신 인격의 심리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종합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도록, 이번 학기의 도덕 교육 계획의 개발은 다음과 같습니다 :

I. 안내 이데올로기

진지하게 학교의 도덕적 인 교육 작업 체계를 구현하고, 선도적 인 도덕 교육을 고수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 과정의 진정한 과정을 결정하고, 수업 활동, 동기 부여 및 보장에서 도덕 교육 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 도덕 교육 의 목표를 정하고, 교육도덕 교육 을 포함시키고, 유기적 인 보급을 달성하고, 새로운 실천에서의 도덕 교육 의 새로운 혁신 개발을 실현하고, 애국심 교육에 초점을 맞추며, 매일의 행동 교육에 기초한 학생의 도덕성을 향상시킨다. 개인의 성격의 질은 학생들의 건전한 발전과 적극적인 발전을위한 이데올로기 적이며 도덕적 인 토대입니다.

2. 특정 구현

1. 수업 관리 강화

1) 학급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아침 독서, 아침 훈련, 학급 모임 및 팀 회의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2) 수업 인센티브 메카니즘을 수립하고, 수업의 명예의 전당의 금리를 올리며, 수업의 선행을 정기적으로 발표하십시오.

3) 수업의 일상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가 수행하는 다양한 평가 활동을 사용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을시키고, 학생들의 말과 행동을 표준화하며, 훌륭한 수업 스타일을 형성하십시오.

2. 행동 개발 교육 강화

1) 문명적이고 규율있는 교육으로 예의 바르고 사람들을 대하십시오. 능동적이고 정중하게 당신이 가까이에있는 사람들을 참조하고 적극적으로 예의 바른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이 클래스의 규칙을 능동적으로 따라갈 수 있고, 자신의 행동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b. 침 뱉기, 꽃 접기 등 공공 장소의 위생 및 위생 요구 사항을 준수 할 수 있어야합니다.

2) 친절하고 신뢰할 수있는, 정직하고 양질의 문화를 기획하고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동료와의 사랑을 키우며, 대화하고 공감하며 자녀를 돌 봅니다.

b. 자신의 분쟁 해결을 점차적으로 배우십시오. 논쟁, 추론, 손이 없음, 맹목적인 것.

c. 자신의 힘을 믿고, 일에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d, 진실을 말하고, 무언가 잘못하고, 대담하게 인정하십시오.

3) 부모를 사랑하고, 교사를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합니다.

부모님의 노력과 사회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계십시오. 부모를 존경하고, 부모를 돌보며, 부모가 뭔가를 할 수 있도록 기꺼이하십시오.

b. 선생님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을 도우며, 선생님의지도를 따를 수 있습니다.

c. 귀하가 해당 그룹의 회원이며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이벤트에서 공동체 의식과 도덕성을 더욱 발전 시키십시오.

4) 긍정적 인 감정, 주도권 및 활기 차고 명랑한 성격을 개발하십시오.

아이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사귀어 라. 학생들에게 주변에있는 것에 관심을 갖도록 교육시키고 감히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말하게하십시오.

b. 반원들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생들이 관심과 취미를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안내한다.

c. 다른 어린이의 단점에 대한 실수를 용서하고, 다른 어린이의 웃지 않기 위해 학생들을 교육하십시오.

5) 학생들에게 몇 가지 간단한 현실에서 공통점을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이 옳고 그름에 대한 최소한의 개념을 얻을 수 있도록하십시오.

a. "3 월 14 일"식목일, 환경을 보호하고, 잔디를 사랑하며, 꽃을 피지 않기 위해 녹화를 수행하십시오. 4 월 2 일의 세계 지구의 날과 6 월 5 일의 세계 환경의 날과 함께 쓰레기 수거, 일회용 젓가락, 가방 등의 환경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환경 보호 지식을 학부모에게 알립니다. 후견인. "

b.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대한 초기 평가, 동반자의 장점을 배우려는 의지, 다른 사람들의 단점과 결점을 비웃지 말아야 함, 진보에 대해 자랑스럽지 않으며 단점을 극복하고자합니다.

c. 선과 악,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진실과 거짓,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을 처음에 분명히하십시오. 좋은 모범을 배우고, 나쁜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배우지 마십시오.

셋. 도덕 교육의 초점 :

1. 애국적인 교육

나는 내가 중국인이고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이며, 베이징이 수도라고 알고있다. 당신의 고향의 전체 이름을 알아라.

처음에는 국기, 국가 엠블럼을 인정하고, 국기를 존중하고, 국가 엠블렘을 존중합니다. 그는 국가를 부를 것이며, 국가가 연주 될 때 그는 서서 모자를 벗고 의식에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필요에 따라 기금 모금 행사에 참여하십시오.

집단을 돌보고 수업을 위해 일하기위한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총 4 페이지, 현재 2 페이지 1234

2. 사상 교육

처음에는 "어린이를위한 전국 규칙"과 "전국 학생의 일상 행동에 관한 규정"및 학교의 관련 규정을 이해하십시오.

운동을 모으고 연습 할 때 "빠르고 조용하고 제나라"

수업 징계,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수업 시간에 명령을 계속 합법적 인 게임을하십시오.

학교 시간을 따라 도로 팀을 준비하고 정시에 집에 가십시오.

늦게 지내지 말고, 일찍 떠나지 말고, 학교를 건너 뛰지 마십시오.

청취에 집중하고 질문에 긍정적으로 대답하십시오.

일을 정시에 끝내고 명확하고 깔끔하게 작성하십시오.

장비는 커리큘럼에 따라 준비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충동없이 독립적으로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3. 도덕 교육

정직과 신뢰성을 아는 것은 좋은 품질입니다.

거짓말하지 마시고 다른 사람들의 것들을 사적으로 가져 가지 말고 물건을 집어 들고 선생님 께 주십시오.

당신이 틀렸다면, 당신은 당신이 뭔가를 돌려 주어야한다는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하십시오.

정중 한 언어를 알고 사용하고, 싸우지 말고, 맹세하지 마십시오.

노인을 존중하고 젊은이들을 사랑하고,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을 존중하고, 반 친구들과 잘 지내십시오.

다른 사람들의 일과 휴식을 방해하지 말고, 공공 장소는 시끄럽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마십시오.

공공 시설 관리 및 꽃과 나무 관리.

환경 보호가 무엇인지 알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입니다.

꽃과 나무를 돌보며 물과 전기를 절약합니다.

셋. 구체적인 배치

주간 교육 내용

1-2
학교 에티켓을 시작하고 종료하고 올바른 읽기 및 쓰기 자세를 갖추십시오.

3-4
반원들 앞에서 잘 준비하고 반원들에게 휴식을 취하십시오.

5-7
글쓰기 자세가 정확하고 작업이 정각에 완료됩니다.

8-10
표준으로 이동하여 사무실 사양을 입력하고 종료하십시오.

11-13
문명화 된 음식에주의를 기울이고 오른쪽 계단을 오르 내리십시오.

14-15
주변 환경에 대한 배려, 둘 다 수업에서 심각합니다.

16-17
개인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사람들과 의사 소통을하십시오.

18-20
시간을내어 최종 시험을 검토하고 만납니다.

교실은 도덕 교육을 시행하는 주된 전선입니다. 주제 교육에 대한 도덕 교육의 도입은 완전한 사람 전략입니다. 목표를 가르치고 교리 내용을 가르치며 도덕 교육을 침투하여 교실 수업의 모든 과정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데올로기 및 도덕, 아침 모임, 수업 활동 수업 및 도덕 교육 실습 활동을 수행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