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People 's Education Edition, 6 학년, 전국 수학 계획


첫째, 수업 학생들의 상황 분석

6 학년에는 66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관점에서 볼 때, 1 학년에서 6 학년에 이르기까지 수업의 수는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학생들이 이해하기에 충분하므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학을 배우기 위해 더 많은 동기 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습득하기위한 기존의 지식과 경험, 추상적 사고의 수준은 특정 발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지식은 비교적 견고하며 수학을 배울 수있는 특정 능력이 있습니다. 교실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관찰, 분석, 자습, 표현, 운영 및 타인과의 협력 능력을 갖추고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그룹 협력에서는 학생들이 교류하고 협력하지만 자신의 능력을 탐색합니다.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기본 지식이 부족하여 수업 시간에주의 깊게 듣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과제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 교사는 감독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더 심각하지만 문제를 풀 수있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기본적인 지식 만 습득 할 수 있으며 약간의 변화로 압도 당할 것입니다. 이 학기의 초점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훌륭한 일을하는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에게 유쾌한 상황에 맞는 가르침을 만들고, 학습 동기를 자극하며, 최적의 학습의 역 동을 입력하십시오.

둘째, 교과서 분석 :

이 책의 내용은 위치, 점수 곱셈, 점수 나누기, 원, 백분율, 통계, 수학 광각 및 수학 연습 활동을 포함합니다. 분수 곱셈과 나눗셈, 원, 백분율 등이이 책의 핵심 교육 내용입니다.

수와 대수학의 관점에서, 교과서에는 분수 곱셈, 분수 나누기 및 백분율의 세 가지 단위가 있습니다. 분수 곱셈과 나눗셈의 가르침 은 정수와 분수의 이전 계산과 학생들의 점수를 개발하고 점수와 관련된 실질적인 문제를 풀 수있는 능력에 기반합니다. 그것은 Guo Xiaosheng이 가지고 있어야하는 기본적인 수학 능력 인 백분율의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공간과 그래픽면에서 교과서에는 두 개의 위치와 원이 있습니다. 풍부하고 현실적인 수학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예비 수학적 과정, 숫자로 위치를 표현하는 것을 이해하고 배우는 것, 커브 그래픽을 공부하는 기본 기본 방법에 대한 사전 이해 및 학생들의 공간 개념 개발을 촉진합니다.

통계에서는 교과서가 원형 차트를 정렬합니다. 삶과 문제 해결에서 통계의 역할을 더욱 이해하고 통계적 개념을 개발하십시오.

수학 문제 해결에서 문제 해결 전략의 다양성과 문제 해결을위한 가설적인 방법의 사용을 이해하고, 문제의 우월성을 해결하고 수학의 매력을 느끼며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대수를 사용합니다.

교과서는 포괄적 인 수학 응용, 수학의 즐거운 경험, 수학의 즐거움, 수학 응용 의식 및 실제 능력 배양에 대한 실제 연습을 두 가지로 정리합니다.

셋째, 교육 목표 :

, 지식과 능력 :

1. 분수 곱셈과 나눗셈의 의미를 이해하고, 분수 곱셈과 나눗셈의 계산 방법을 마스터하고, 간단한 분수 곱셈과 나눗셈을 능숙하게 계산하고 간단한 분수 4 믹싱 작업을 수행합니다.

2. 상호의 의미를 이해하고 상호의 방법을 습득하십시오.

3. 비율의 의미와 본질을 이해하고, 비율과 비율을 찾을 것이고, 비율의 간단한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4. 원의 특성을 마스터하고, 나침반을 사용하여 원을 그리며, 원의 의미를 이해하고 원의 원주와 면적 공식을 탐색하고 파악한 다음 원의 원주와 면적을 올바르게 계산합니다.

, 프로세스 및 방법 측면 :

5. 원이 축 대칭 인 것으로 알고, 축 대칭 인물을 더 잘 이해하면 단순한 패턴의 평행 이동, 축 대칭 및 회전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위치를 나타내는 그래프 용지에 번호를 사용할 수있는, 좌표 아이디어의 초기 이해.

7. 학생들이 백분율의 의미를 이해하게하고 백분율을 능숙하게 계산하여 백분율의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8. 원형 차트를 인식하고 필요한 차트를 선택하여 데이터를 나타냅니다.

, 정서적 태도와 가치 :

9. 문제를 발견하고, 질문하고, 실제 생활의 문제를 풀고, 일상 생활에서 수학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학적 지식을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형성하는 과정을 경험하십시오.

10. 문제 해결 전략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가상의 수학적 사고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의 효과를 해결하고 수학의 매력을 느껴보십시오. 인생에서 수학을 발견하고, 관찰하고, 분석하고, 추론 할 수있는 능력을 형성하는 의식을 형성합니다.

11. 수학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수학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수학 학습에 대한 확신을 쌓으십시오.

12, 심각한 일, 쓰기 및 깔끔한 좋은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4. 가르치는 동안 준비해야 할 보조 도구와 학습 도구 :

선생님 교재 의 이전 권에서는 작은 스틱, 정사각형 블록, 분도기, 삼각형, 통치자, 컴퓨터 등과 같이 많은 교습 보조 도구와 학습 도구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책의 가르침의 필요와 결합하여 참조 용으로 더 나은 결과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교습 보조 도구를 소개합니다.

1. 발표 용 점수 및 원의 인정을위한 가르침 원조로 라운드 판지. 골판지를 사용하여 같은 크기의 여러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둥근 마분지 두 장을 가져서 5 학년 교사의 교과서 14 페이지에있는 학습 보조 도구를 만들어 다른 점수를 증명하십시오. 교사 프리젠 테이션에 사용되는 학습 보조 도구는 더 크며 학생의 작업에 사용되는 도구가 더 작을 수 있습니다.

2. 나침반 서클의 이해에 사용하십시오. 선생님은 칠판에 원을 그릴 수있는 나침반을 준비해야합니다. 각 학생은 자신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일련의 나침반을 준비해야합니다.

3. 원형 영역 계산 공식을 설명하는 데 사용 된 교습 보조물은 교과서 68 페이지의 그림에 따라 교사가 시연 할 수있는 판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이 책자의 부록에 같은 그림이 인쇄되어 학생들은 그것을 자르고 판지에 넣어 학습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격자를 그리기로 사용하여 위치를 학습합니다. 이 책자의 부록에는 학생이 자르고 사용할 수있는 여러 개의 10x10 제곱 용지가 있습니다.

5. 다른 교사 보조 교사는 또한 수업 내용의 각 부분의 필요에 따라 일부 보조 도구와 학습 도구를 준비하거나 설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를 가르 칠 때 영역의 단순한 도로지도에 교시 도구로 상단 그리드를 그려야하며 교습 비율을 지정할 때 교재 도구 또는 학습 도구로 내용이나 성능을 나타내는 백분율로 제품 라벨을 수집하십시오. 교사는 필요에 따라 다른 적용 가능한 보조 교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V. 교수법 :

1. 즐거운 교수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십시오.

2. 학습 방법의 다양성을 홍보하고 학생들의 개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3. 여러 가지 질문에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교실 훈련 양식의 다양 화.

4. 학생들이 기본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 기본 지식의 가르침을 강화하십시오.

)

3. 상호의 인식에는 상호의 의미와 수의 역수를 찾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이 단원의 교습 내용은 학생들이 정수 곱셈과 점수의 의미를 숙달했음을 보여줍니다. 분수 덧셈과 뺄셈 계산의 본질과 지식에 기반한 가르침 . 이 단위 지식을 배우는 것은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할뿐만 아니라 점수 구분 및 분수 혼합을 배우는 중요한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교습 내용 : 교과서, 8 ~ 27 쪽

3 차원 목표 :

1. 지식과 기술

학생들이 분수 곱셈의 계산 방법을 이해하고 습득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계산을 정확하고 능숙하게 수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이 점수 곱셈, 곱셈 및 뺄셈을 마스터하고 정수 곱셈법을 이해할 수있게하려면 부분 곱하기에도 적용 할 수 있으며 간단한 연산에 이러한 계산법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숫자의 몇 분의 몇 분이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을 배우게하십시오.

학생들이 카운트 다운의 의미를 이해하게하고 상호의 방법을 습득하게하십시오.

2. 프로세스 및 방법

분수 승법을 탐구하는 활동 프로세스를 경험 한 후에 분수 승산을 계산하는 계산 방법을 찾아 요약합니다.

"숫자의 분수를 찾는 방법"과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를 결합하십시오.

학생들이 독립적 사고, 협력 및 의사 소통, 질문, 피드백 등의 과정을 경험하고 그들이 습득 한 지식을 이해하게하십시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수학적 결론의 과학적이고 엄격한 본질, 수학에 대한 호기심 및 학습에 대한 관심을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관련 문제를 푸는 데있어서 수학과 실생활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더 깊이 이해하게하십시오.

어려움, 열쇠

1, 포커스

분수 곱셈을 계산하는 방법.

숫자의 분수가 얼마나 많은지 알아보십시오.

2. 어려움 :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점수를 곱합니다.

3, 키

"숫자 곱셈 점수는 숫자의 몇 분수인지 알아내는 것"이라는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수업 시간 분할 :

이 단원 계획 수업

국민 교육 계획에 관한 인민 교육용 6 학년 도서 관련 참조 : 4 학년 수학 서적 교수 계획 전국 소 언어 3 학년 도서 교수 계획 7 학년 마지막 학기 언어 교수 계획 6 학년 도서 언어 교수 계획 Su Jiao 나라의 작은 언어의 첫 번째 도서 교육 계획 전국 작은 수학의 첫 번째 도서 교육 계획의 청도 버전 국가 소규모 수학 다섯 번째 책을 가르치는 버전의 도서 언어 교육 계획 가르치는 계획에 [ 공유 영감 인생 경험으로 돌아 가기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