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지난 2019 년의 9 학년 역사지도 작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Deng Xiaoping Theory에 의거하여 "Three Representatives"와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의 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당의 교육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고, 초등 교육의 교육을 강화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의 개혁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역사적 학문을 육성하고 교육 의 질을 향상 시키려고 노력한다 . . 역사 수업은 학생들의 분석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세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이번 학기는 주로 세계사를 연구하며 학생들의 나이 특성과 실제 상황을 결합하여 감각적 인 감성을 선사해야합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으십시오.

둘째, 기본 상황

이 문제에서는 9 학년 125-129 반에서 네 가지 수업을 가르칩니다. 각 학급의 학습 기초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일부 학생들은 기초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가르침의 기간에 학생들 은 자신감을 길러서 원활하게 졸업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과거의 학생들 중 일부는 역사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에 기초가 부족했으며 연구가 견고하지 못했습니다. 기억력이 강한 학생들에게는 조금 게으르지 만 선생님이 방법과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면 지루한 역사 지식이 생생하고 시각적으로 나타납니다. 동시에 풍부한 교수법 으로 학생들의 호기심을 단단히 파악하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학생들은 역사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급이기 때문에 사전에 고교 입학 시험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심사숙고 시간을 늘리려면 교수 과정이 크게 가속화되어야하며 세계사가 발표 된 후 검토를위한 충분한 시간이 있어야합니다.

셋째, 교육 목표

이번 학기의 역사를 통해 학생들은 애국심을 고양시키기 위해 세계를 이해하고 지식을 넓히며 중국과 다른 나라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넷째, 교과서 분석

이 책은 현대사 이후의 내용에 중점을 둔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요구 사항과 함께 총 19 가지 강의를 제공합니다. 각 레슨은 더 많은 내용과 지식 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더 혼란 스럽습니다. 기억해야 할 더 많은 그림이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좋은 교수 결과를 이해하고 달성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이번 학기에 가르치는 세계사의 기본 내용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1917 - 1945 년은 세계 반 파시스트 전쟁에 대한 10 월 혁명이었다.

1 러시아 10 월 혁명의 승리로 세계 최초의 사회주의 국가가 탄생하면서 근대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 소련 사회주의 건설은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2 "제 1 차 세계 대전 이후"설립 된 판화 체계는 권력 간 모순을 일시적으로 조정했지만, 1929-1933 년 위기의 발생은 자본주의 세계의 모순을 다시 한번 심화시켰다. 미국은 루스벨트 뉴딜을 통해 경제 회복과 사회 안정을 달성했으며, 독일과 일본은 파시스트 독재 체제를 확립하고 유라시아 전쟁의 원천이되었다.

3 독일, 이탈리 아, 일본의 파시스트가 침략과 확장을 계속했고 영국과 프랑스, ​​미국의 유화 정책은 마침내 2 차 세계 대전의 전면적 인 발발을 가져 왔으며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영웅적인 반 파시스트 투쟁을 시작했고 궁극적 인 승리를 이룩했다. 그러나 제 2 차 세계 대전은 전쟁에 참여한 모든 국가의 국민들에게 커다란 재앙을 가져다 주었고, 동시에 전후 세계의 발전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1945 년 9 월의 "2 차 세계 대전"의 끝은 세계의 양극성 패턴이 다중 분극화로 전환되는 과도기이다. 이 기간 동안 : 두 극의 형성 - 진화 - 붕괴, 다극화로의 전환. 세계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통합의 추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40 대와 50 대에서 시작된 세 번째 과학 기술 혁명은 사회적 생산성과 세계 경제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또한 세계 경제의 지역적 그룹화와 세계화의 강화에도 기여했다. 이것은 모든 국가의 경제 발전에 기회와 도전을 가져왔다.

평화와 발전은 오늘날 세계의 두 가지 주요 주제로 남아 있습니다.

네. 교육 수단 :

1. 새로운 교수법을 창조적으로 탐구하고, 교수법교수법을 향상 시키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교수법 실습을 조직하고, 훌륭한 역사적 교육 환경을 조성합니다.

2. 학생들에게 교재를 읽고, 답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학생들이 가르치는 데 참여하도록 권유하고, 탐구적인 학습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도록하십시오. 학생들의 학습 방법지도를 강화하고 다양한 교실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키 웁니다.

3. 역사 코스웨어를 만들고, 역사 교육을 지원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킵니다.

4. 교육과 가르침 의 개념을 바꾸고, 새로운 교수 개념을 배우고, "독립, 협력 및 조사"의 역사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5. 학생들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역사 검토를 진지하게 개선하십시오.

6. 사교육 및 야간 학습지도를 강화하고, 각 학생이 졸업하고 학교에 진학 할 수 있도록 수업 개발을 조정하십시오.

다섯. 강의 일정 :

이 세션은 약 16 주, 총 32 시간, 특정 준비 :

첫 번째 단계 : 새로운 수업 수업 :

1 ~ 6 주째 12 시간 "세계사"강의 1 ~ 18 권

두 번째 단계 : 시험에 대한 일반적인 검토, 여기서 :

7-8 주, 고대 중국 역사를 복습하는 4 레슨

9-11 주, 6 시간 만에 중국의 현대와 현대사를 재검토

12 ~ 14 주, 세계사 검토를위한 4 회의 수업

15 주에서 16 주, 종합 시험 4 시간, 시험 전 집중 훈련.

첫째, 학생 상황 분석

생리 발달

1. 4 학년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9 살에서 10 살 사이인데, 이들은 인간 발달의 어린 시절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체 발달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단계이며 높이, 높이, 체중, 가슴 둘레, 어깨 넓이, 골반 폭 및 기타 소년 지표를 포함합니다. 둘 다 9-10 세 이후에 갑자기 증가했으며, 소녀들은 8 세 이후로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소녀는 소년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4 학년 학생들의 상대적 비교는 가장 빠른 육체 발달 기간입니다.

2. 4 학년 학생들의 평균 맥박수는 3 학년 때보다 낮고, 소녀의 혈압 지수는 10 세가되면 급격히 증가하며 평균 폐 용량은 증가하지만 차이는 크지 않다. 소녀들은 소녀보다 약간 크다.

3, 4 학년 학생들은 신체 지표를 향상 시켰으며, 50 미터, 장거리 점프, 8 미터 왕복 여학생의 50 미터가 여학생보다 더 좋았습니다. 차이점은 명확하지 않았으며, 서있는 몸 굴곡 소녀는 남학생보다 낫고 그 차이는 명백합니다. 복부 강도, 유연성 및 속도 내구성 지표는 4 학년 학생에게 민감한시기이며 중요한 개발 기간입니다. 민감한 결정의 개발 또한 극도로 민감하며, 학습 및 마스터 링 기술 움직임이 더 빠릅니다.

4. 4 학년 학생들은 뼈가 많고 칼슘이 적으며 가소성이 강하고 탄력성이 좋으며 탄력이 적고 골절이 적으며 굽힘, 탈구 및 상해가 쉽기 때문에 신체 자세를 고안하는 데 특히주의하십시오. 그리고 연습 전에 준비 활동.

5. 4 학년 학생들은 근육, 가늘고 부드러운 근육에서 수분 함량이 높고 큰 근육 그룹의 발달은 작은 근육의 발달보다 빠르기 때문에 달리기, 점프 및 던지기와 같은 기본적인 활동의 연습을 준비하고 큰 근육의 발달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동시에, 작은 근육 그룹의 개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6. 4 학년 학생들의 심장 부피와 혈관 부피의 비율은 고학년 학생보다 적으므로 지나치게 활발하거나 과도한 운동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7. 4 학년 학생들의 제 2의 신호 체계 활동이 점차적으로 주요 위치를 차지하면서 추상적 인 논리 사고력을 개발할 수있는 가능성을 제공했기 때문에 물리 교육 과 유기 교육 의 5 개 분야를 의식적으로 결합 할 필요가있다.

심리적 발달의 발전 특성 :

1. 4 학년 학생들의 의도하지 않은 정서적 본성은 명백합니다. 실제 운동은 새로운 컨텐츠에 쉽게 끌리고 종종 연습의 주요 목적을 잊어 버립니다. 거의 모든 스포츠 활동은 지각 행동의 필수 요소이며, 비슷한 행동을 혼동하기 쉽고 시간과 공간 감각이 떨어집니다.

2, 4 학년 학생들의 관심은 발전이 있지만, 여전히 매우 불완전하지만,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고, 지속하기가 쉽지 않고, 의도적 인 관심입니다. 집중력은 좋으며 교환 연습 시간은 20 분 이내에 조절해야합니다.

3, 4 학년 학생들은 기억이 매우 유리하므로, 설명이 너무 길어서는 안됩니다, 서술 액션 필수 및 연습 방법을 설명해야합니다.

4. 4 학년 학생들의 감정은 폭로하기 쉽고 논쟁을 벌이며 흥분하기 쉽고 비판을 받지만 여전히 교사들에게 의지하고 교사가 주인이되기를 희망합니다.

5. 남학생과 여학생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기가 쉽고, 팀과 학생 간의 거리는 저학년보다 더 크며, 아주 가까이 서서 기꺼이하지 않습니다.

6. 자기 평가 의식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스포츠 성과가 좋지 않아서 실제로 집단에 영향을 미칠지 걱정했다. 처음에는 육체적 능력의 수준과 학생들의 태도를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칭찬을 듣기를 원하고, 교사들에게 공정한 태도를 취하라고 요구하고, 교사들은 비판을받지 않으며, 그들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특히 소녀들.

둘째, 가르치는 목적

"개요"에서 국민 체육의 목적은 "체육 통한 체육 교육, 학생들의 건강 증진, 체력 향상, 도덕적, 지적 및 육체적 발달의 다방면의 개발 촉진, 국적 개선 등을 분명히 정의합니다. 교과는 기초를 쌓습니다. "

① 학생들이 자신의 몸을 먼저 이해하고 간단한 지식과 운동 방법을 습득하며 스포츠와 건강에 대한 상식을 배우고 운동의 진지한 태도를 기르도록합니다.

<2> 육상, 체조, 작은 공, 전통 스포츠, 리듬 활동 및 춤의 기본 기술을 배우고 간단한 운동 기술을 습득하며 체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기본 활동을 향상시킵니다.

③ 다양한 기본 기술을 배우는 것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키우고, 용감하고, 끈기 있고, 이기고, 실패하고, 규칙, 일치 및 협력 및 기타 우수한 자질을 의식적으로 준수하십시오.

체육 교육 루틴

체육의 가르침은 신체 조건을 강화하고 교실 의 "3 가지 기본" 교육을 강화하며 종종 학생들을위한 이데올로기 및 도덕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우수한 자질을 의식적으로 연마하며 교사와 학생들의 열정을 최대한 발휘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의 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 선생님들 :

1. 공과를 신중하게 준비하고, 공과 계획을 신중히 쓰며, 공과를 준비하지 말고, 계획을 세우지 않고 공과를 가르치지 마십시오.

2. 강의 계획서를 신중하게 연구하고 구현하며, 교재를 탐구하고, 교과서의 목적과 과제를 명확히하고, 교과서의 요점을 숙지하고, 과제 수행을 위해 채택한 강좌교습 , 교습 원리, 교수법 및 조직 조치를 명확히합니다.

3, 수업 과제에 따라 사전에 회장, 장비 및 교습 장비를 준비하고 준비하십시오. 교사는 수업을 건너 뛰거나 수업을 빠뜨릴 수 없으며 수업에 참석할 수 없으며 학교 지도자의 승인을 받아야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4. 학생들의 능력 배양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3 가지 기본 교습 "을 중요하게 강조하고 가르치 면서 스포츠의 3 가지 측면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5, 교육 원리, 교육 방법의 사용, 청소년의 심리적 및 생리적 특성과 학생의 실제 상황, 과학적으로 정렬, 밀도와 운동의 양에 따라 학생들의 체력 향상에서.

6. 교사는 악기의 깔끔함에주의를 기울이고 관대하며 진지하고 자연스럽게 주를 가르쳐야하며 영적 문명 건설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수업 시작 3 분 전에 옷을 갈아 입어야합니다. 수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7. 학생들의 학기 및 학년 스포츠 성과 평가 및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료의 축적 및 보존에주의를 기울이고, 정기적으로 과학적 분석 및 유도를 실시하여 교육 을지도하고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교육 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8. 가르침 에서 우리는 스포츠위원회 위원, 단체 지도자 및 활동가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하며, 종종 교사 보조원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훈련 및 훈련을 잘 수행해야합니다.

9. 엄격한 조직 규율, 엄격한 안전 보호 조치 및 요구 사항, 그리고 상해 사고의 엄격한 예방이 있어야합니다. 상해 사고가 발생하면, 적절한시기에 지도자에게보고하고 적절히 처리해야합니다.

, 학생 :

1. 학습의 목적은 분명하고 체육 수업은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 강의에주의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스포츠의 필수 기본 기술과 신체 운동의 과학적 방법을 습득하고 점차 의식 운동의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2, 체육 수업에서 드레스는 가볍고 깔끔하고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미리 펜, 나이프 등을 착용하지 않고 경량의 운동화를 착용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수업을 기다려야합니다. 당신이 팀에 서서, 당신은 빠르고, 조용하고, 제나라해야합니다.

〖1〗 영감있는 삶의 경험을 공유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