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2019 초등학교 정보 기술 2 차 도서 교육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이번 학기, 저는 5 학년의 88 번째 정보 기술 코스의 강의 과제가 될 것입니다. 정보 기술 과정은 국립 초등 학교의 지식과 기술을 결합한 기본 도구 과정으로, 학교의 다양한 조건을 갖춘 필수 과정으로 제공됩니다. 학생들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거나 습득함으로써 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 기술을 적용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들의 관심과 정보 기술에 대한 인식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훌륭한 정보 기술 지식을 형성하고 정보 사회의 학습, 업무 및 생활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마련하십시오.

둘째, 교과서 분석

이 교과서는 정보 기술 사용의 두 번째 책으로, 텍스트 입력 및 저장, 정보 검색 및 관리, 그림 묘사 및 미화 등이 포함됩니다.

셋째, 학생들의 기본 상황

지난 학기의 연구를 통해 학생들은 운지 및 텍스트 편집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지만 정보 기술 수업이 적기 때문에 주당 수업이 하나뿐이므로 학생들은 잊어 버리게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방과후의 정리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다. 고르지 않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순전히 수업 시간에 수업을들을 수있는 기회가 없으므로 학생들은 배운 지식을 잊어 버리고 작업이 희박하기는 쉽지만이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은 비교적 높습니다. 더 신선한. 그러나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배우는 것이 아니라 전기에 관심이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컴퓨터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향상되어야합니다. 추가 정보를 올바르게 안내합니다.

넷째, 교육 목표 :

1. 정보 기술의 응용 환경 및 몇 가지 정보를 이해합니다.

2. 컴퓨터에 대한 지각 적 이해를 구축하고, 일상 생활에서 정보 기술의 적용을 이해하며, 컴퓨터 학습 및 사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인식을 키 웁니다.

3, 텍스트를 입력 할 수 있으며,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정보를 찾고 관리하는 능력.

5. 간단한 컴퓨터 그림을 배우십시오;

6, 좋은 컴퓨터 사용 습관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5. 교수 수단

이 문제에서는 교실 수업 방법, 자체 학습 방법 및 실습이 학습에 참여하는 데 사용되고 일부 경연 대회 및 교실 평가가 가르침에 적합합니다.

여섯째, 교습 내용 정리 :

1. 폴더 및 파일 관리 설정.

2. 태블릿에서 한자 입력을 마스터하십시오.

3. 컴퓨터를 사용하여 태블릿을 그리거나 결합하여 이미지 처리를 수행합니다.

4, 컴퓨터 구성, 텍스트 처리 및 타블렛에서 조판 편집 사용.

2019 년 3 월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Deng Xiaoping Theory와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에 따라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실행하며 교육과 교수법 개혁을 심화시키고 채식주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교육 및 교수 연구의 중심에 중점을 두어 고품질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시작점으로 삼고 학교 기반 교육,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 및 새로운 과정의 구현, 교사의 질 향상 및 교실 교육 최적화에 중점을 둡니다 . 연구,지도, 봉사 및 지도력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내적 힘, 외적 이미지, 개인적 규범 및 집단적 설립"이라는 작동 메커니즘을 탐구하고 개방적이고 민주적이며 진리 추구적이고 실용적이며 조화로운 교수 및 연구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 카운티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교육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둘째, 주요 작업

(1) 모든 일상 업무를 신중하게 조직하고 완료하고, 자체 브랜드를 수립하고, 전반적이며 꾸준한 교직 질 향상에 봉사하십시오.

1. 매 학기 초에 학교 리더십 회의를 개최하여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준비하고 요약하십시오.

2. 2 월 말, "Qitai County의 중국 중소 교사 및 학술 이사 평가 방법"이 개정되어 교직에 대한 열정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3. 중학교 교사를 주정부 고등학교 입학 시험 세미나에 참여 시키도록 조직하고, 고지 입학 심사의 적합성과 효과 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 주에서 Changji State 영어 시험 센터 세미나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학교 시각적 평가 작업 수행. 강의지도, 평가, 수업, 강의 등의 형식을 채택한 시각적 안내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원 및 연구 직원과 교사는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활동의 심층적 인 발전을 위해 동등한 토론을 실시합니다.

5. 기간 말에 최종 샘플링 테스트를 조직하십시오. 조사 분석 및 평가의 두 가지 형태를 통해 카운티 교육 수준이 효과적으로 모니터링되고 교육 수준이 향상되며 교직 질이 포괄적으로 개선됩니다.

6. 4 월 말에 "Qitai County 4th Spring Bud Cup"포괄적 인 품질 경진 대회를 조직하여 학생들의 종합 개발을 촉진하십시오.

7. 우수한 학생들의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 지구 및 국가의 다양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8. 연말에 학교 교무 평가와 학업 담당관 평가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9. "Qitai Teaching and Research"잡지를 개선하고, 출판물의 질과 표준을 향상 시키며, 우리 주에있는 교사 대다수를 대상으로 교육 및 교수 교류 및 토론을위한 분야를 제공합니다.

10. 3 학년 교사를 주정부 합동 시험 검토 세미나에 참여시켜 카운티의 합동 시험 검토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향상 시키도록 조직하십시오.

(2) 조직지도를 강화하고, 의무 교육 과정의 교육 과정, 방법 및 평가를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새로운 교과서의 훈련을 조직하고, 중학교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교환하고, 고등학교 교사를 조직하여 교육구 및 주에있는 새로운 과목의 훈련에 참여시키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원활한 이행을 촉진한다.

1. 3 월 초와 9 월 초에 국립 초등 학교의 5 학년과 6 학년을위한 새로운 교과서와 교수법을 구성하고 양국 간의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교환하십시오.

2. 7 월에는 주내 1 학년 교사들을위한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을 조직하고 참여함으로써 교사는 새로운 교과 과정의 성격과 가치, 기본 개념, 커리큘럼 목표를 이해하고 새로운 교과서의 아키텍처, 내용 및 특징을 더 잘 이해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의 구현을 숙지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교수법 .

3. 실험 학교의 교원 및 연구원이 강의를 개발하고 교수 및 연구원이 개념 수업 및 주제 실험 수업을 변경하도록 장려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을 시행하기위한 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공동으로 습득합니다.

(3) 학교에서 학교 기반의 교육,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학교 기반의 커리큘럼 개발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교수 및 연구 활동의 효과를 강조하며, 교사의 전문적 성장을 종합적으로 촉진하도록 학교를 홍보합니다.

1. 3 월 말에는 창지 현 교육 연구 센터가 개발 한 두 가지 프로그램, 즉 장지현 우수 강의 및 연구 그룹 선발 프로그램과 창 지현 학교 기반의 교육 개발 고급 스쿨 및 우수한 학교 기반의 커리큘럼 선발 프로그램이 전달 될 것입니다. 학습 활동.

2. 창 지부가 "학교 기반 훈련을 실시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국가 조직"을 조직적으로 수행하고, 프로젝트 기반 팀을 통해 학교 기반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

(1) 4 월에 주 교육 연수회에 참가했습니다.

(2) 11 월에, 조직은 주에서 실험적인 경험과 업적의 교환에 참여했다.

3. 5 월에는 우수한 학교 기반 커리큘럼과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 고등 학교를 선택하십시오.

4. 11 월 하순에 조직은 주 전체의 탁월한 교수 및 연구반 선정에 참여했습니다.

5. 유명한 교사들에게 방사선 기능을지도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시키기위한 놀이를해라. 교실 수업 의 효율성과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두고, 유명한 교사를 조직하여 학교에 강의를 제공하고 학술 교류를 실시합니다.

6. 11 월에는 두 번째 전국 "레드 캔들 컵"교사 종합 구성 요소 경연 대회를 조직합니다.

(4) 일련의 교사 교실 수업 표준을 계속 수행한다. 과거에 국립 학교는 교사 교실 수업 시리즈 준수 활동을 시작했고, 중학교 새 교실 교습 준수율은 45 % 였고 전국 새 교실 교습 준수율은 30 %였다. 언어 중학교에서는 새로운 교실 수업 준수율이 5 % 였고 전국 새 교실 수업 준수 율은 5 %였습니다.

1. 연초에 학교는 규정 준수율에 따라 계획 및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 및 연구과에 신고하며, 학교 수준의 준수 여부에 따라 학교는 카운티 수준을 선언하기 시작합니다.

2. 교사 준수 시스템을 계속 이행하십시오. 모든 교사는 카운티 수준의 준수에 참여하고 교사 준수율을 학교장 및 학장의 연말 평가와 결합해야합니다.

3. 계속해서 양질의 프로젝트를 구현하십시오. 제 6 회 "레드 캔들 컵"경연 대회에서 교실 1 등상을 수상한 교사들과 두 번째 예비 평가 대상 중년 및 중년층 교사는 카운티 교사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해야합니다.

4 교실 수업 시리즈 준수 활동을 통해 20 품질 클래스 및 녹음 작업을 완료하고 온라인 방송.

(5) 주제의 연구에 좋은 일을하고, 종합적으로 중국의 작은 교과 과정 개혁의 심층적 인 발전을 촉진하고,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과정을 촉진시킨다.

1. 모든 교직원이 학교 교육 및 연구 센터에 참여하여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대한 연구를 촉진한다.이 주제는 학교의 실제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연구의 출발점이며 연구의 타당성과 효과를 향상시킨다. 학교에서 해결해야 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주제의 연구와 학교 발전을 결합하고 커리큘럼 개혁과 결합하여 교사의 전문적 성장과 결합하여 카운티 내 연구 활동의 건강하고 견고하고 꾸준한 발전을 촉진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