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2 학기 전국 소설 작업 계획


첫째, 교수 및 연구 활동의 전반적인 목표 :

올해 교육구의 교육 실무와 결합 된 "실제 결과에주의를 기울이고 품질을 향상시키는"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올해의 전국 언어 교육 은 올해 교육구의 교육 평가 업무에 중점을 두어 교육 및 교사 의 질적 향상이라는 핵심 목표와 학교 교육 서비스가 목적과 교사라는 생각 교육 및 학생 학습이 출발점이며 전국 초등학교 지도자 및 언어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실시 함과 동시에 활동의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교육 활동 후에도 다양한 형태의 평가 조치가 취해져 세 가지 개선 사항이 이루어집니다.

국립 초등 학교 학장이 가르침을지도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사가 새로운 과목 및 새로운 자료를 배우고 사용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실 수업 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주요 작업 :

3 월 :

5 학년 새로운 교과서 교육

교육 시간 : 1 일

참가자 : 학군 및 학교 학장, 전국 초등학교 5 학년 중국어 교사, National Language Centre의 교수 및 연구 그룹 구성원

교육 내용 : 오전 : 강의 자료 "교재 개발 자원을 바탕으로 학생의 언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킨다", 교과 기준 및 교재 분석 및 각 부분의 교수 제안

오후 : 1 "Li Bai에 이어"문학과 그 수업

2 공과를 지켜 보아라.

3 평가 : 설문지 평가

4 월 :

1. "XX 년 - 2019 년 학기 첫 학기의 학기 분석"

교육 시간 : 반나절

참가자 : 3 학년의 중국 교사, 다양한 학군 및 학교의 교사,

국립 언어 센터 교수 및 연구 그룹 회원

교육 내용 :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에 따른 국가 언어 제안의 사고 및 발전 방향과 지구의 마지막 학기의 최종 성적 시험 서류, 전국 소규모 서류의 제안서 아이디어, 우리 학군의 3-3-5 학년 시험 상황 분석 및 실존 주제, 시험지 각 부분의 디자인 의도, 각 섹션에 반영된 성적의 수준 및 향후 강의 에 대한 지침이 제공됩니다.

교육 평가 : 결정될

2. 중기 검사 업무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시험 결과를 수집하고 정리하며, 시험 후에 분석한다.

5 월 :

1. 광역 지역에서 최초의 "전국 소설 학교 연수 전문 팀 양성반"을 설립하고 활동을 전개했다.

교육 시간 : 1 일 반 ~ 2 일

참가자 : 약 40 명의 학교 선생님과 일부 핵심 선생님.

훈련 내용 : 그룹 준비와 결합 된 1, "텍스트 해석"강의 실시

2 연수생에게 참여하고 집합 적으로 공과를 준비한다.

3 각 그룹은 현장에서 실시하는 강사를 한 명 선발하고 방과 후 세미나 및 평가 활동을 실시합니다.

2, 교육 감독 사업 훈련

교육 시간 : 1 일

참가자 : 각 학교의 학장

교육 내용 : 1 개의 새로운 과정 표준 학습

2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에 따라 평가 활동을 수행하는 방법

3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으로 수업 계획을 쓴다.

교실 수업 을 안내하는 방법 4

활동 형태 : 상호 작용에 의해 보완 된 강의

평가 방법 : 결정될

6 월 : 최종 시험 준비, 시험 결과 수집 및 구성 및 시험 후 분석

셋째, 중앙 교육 및 연구 그룹의 관리 및 사용

1. 3 월 말에, 국가 소규모 언어 센터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관리 시스템 및 책임의 개정 및 개선 완료.

2. 센터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의 직원을 지속적으로 동원하여 다양한 교육 자료를 수집하고 교육 을 지원하십시오.

3. 두 학급 활동이 이번 학기에 실시됩니다.

3 월 하순에, 새로운 교과서의 가르침 에 교사의 혼란에 관한 세미나가 열렸다.

6 월 초, 6 학년 중국어 결승전에 대한 검토가 검토되었습니다.

※ 추가 참고 사항 :

1. 소그룹의 활동 규정에 따라 적극적으로 학업 활동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교수 평가의 효과적인 개발을 촉진합니다.

2. 음악 및 도덕 과목 활동 : 3 월 말에 음악 및 도덕성 평가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습니다.

광업 지역 교육 및 연구과
2019 년 3 월

첫째, 학생 상황 분석 :

나는 또한 이번 학기에 6 학년 과학 수업을 열었습니다. 지난 학기의 연구에서 볼 때, 올해 학생들은보다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호기심이 많습니다. 학생들은 과학 활동에 매우 흥미가 있으며, 많은 부분을 독자적으로 관찰 할 수 있으며 연구 분위기가 강합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과학 수업의 연구 방법에 적응하지 않기 때문에 현실을 적용하거나 관찰하거나, 설명하고, 요약하고, 실제로 적용하거나 연관시키지 않는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3 년간의 과학 연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 학습에 큰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 교실 학습의주의 집중, 그룹 협력 및 탐구의 조화, 과학에 대한 호기심 및 탐구 강화. "과학" 또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아이가 자연 탐험가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들의 호기심과 과학에 대한 열망을 자극 할 수있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야하며 흥미가 최고의 선생이기 때문에 과학을 배우는 것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워야합니다. 개선되어야 할 것은 학생 교실 학습의 규범 적 성격과 개별 학생의 학습 습관입니다. 또한 과학 탐구 그룹의 탐구 태도와 습관은 훈련에 초점을 맞추어야한다.

둘째, 교재의 분석 :

6 학기는 National Primary School의 마지막 학기가 될 것입니다. 지난 3 년간의 연구를 통해 그들은 주변의 것들과 주변 환경에 대한 관찰, 연구 및 이해에 대한 많은 전형적 과학적 관찰을 경험했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학생들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 할 것으로 기대합니까? 관찰, 연구 및 사물에 대한 이해의 창을 열어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과학 탐구 활동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6 학년 교과서의 기본 설계 아이디어입니다. 이 교과서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건물, 훌륭한 인체, 질서있는 생태계, 우주 및 항공 우주 기술, 과학자처럼 일하는 5 가지 단위에 대해 학습합니다.

셋째, 가르침의 이데올로기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기르는 목적으로 학생들은 탐구에 기초한 학습 활동을 경험하고 호기심을 키우며 탐구하고 과학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며 문제 해결 전략을 모색 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합니다. 평생 학습과 삶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넷째, 각 단위의 주요 목적과 요구 사항  

1. 서로 다른 스타일의 건물, 공통 건물과 그 구조, 건물의 미학을 이해합니다.

2, 멋진 인체, 인체의 구성을 이해, 소화 시스템, 호흡, 혈액 순환 등의 구성과 기능, 생리 발달의 과정을 이해하고 청소년 생리 및 정신 건강에 대한 학생들을 교육.

3. "우주"는 학생들에게 열린 세 번째 창입니다. 그들은 주로 이전의 과학 수업에서 지구의 물질, 구조 및 운동에 대한 지식에 노출되어있었습니다. 이 단원은 태양, 달 및 별에 대한 관찰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들은 달의 변화를 관찰하고, 달, 일식 및 일식 형성에 대한 크레이터의 형성에 대한 시뮬레이션 실험을하고, 교과서에 제공된 정보를 기반으로 태양계의 모델을 만들고, 야간에 별을 볼 수있는 자신의 활동 별지도를 사용합니다 ... 그들은 우주에 대한 다른 지식과 우주 탐험의 역사에 대해서도 배우게되며, 이러한 활동은 우주가 활기차고 매혹적인 세계임을 알뿐만 아니라 우주 탐험이 인간이 따라야 할 어려운 사업이라는 것을 아는 것을 가능하게합니다. 참여하고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4. 과학자처럼 일하는이 모듈은 학생들에게 유명한 과학자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과학자처럼 일하도록 교육합니다.

V. 특정 조치

1. 과학 교과 과정의 일반 목표를 각 공과에 구현하십시오.

2. 상황을 이용하여 소수 민족 학생들의 과학 학습 특성을 파악한다.

3. 다채롭고 개인적인 활동으로 교육 과정을 풍부하게하십시오.

4. 탐구를 과학 학습의 주요 방법이되게하십시오;

5. 열린 교육 개념을 수립한다.

6. 학생들의 과학 학습 활동을주의 깊게 안내합니다.

7. 각 반은 학생들이 상호 교환, 협력, 도움 및 토론을 통해 배울 수있는 과학 학습 협력 그룹을 수립한다.

8. 학생들에게 질문과 가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검증을위한 증거를 찾도록 지시합니다. 생각한 후에 그들은 자신의 결론을 이끌어 내고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9. 다양한 커리큘럼 자료와 현대 교육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