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사업 계획 수립

중학교 커리큘럼 개혁 연수 프로그램


이 문제에있어서, 우리 마을의 커리큘럼 개혁 사업은 "기본 교육 커리큘럼 개혁 개요"에 의거하여 진행되며, "Luotian 카운티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 사업 계획"에 기초하여 교과 과정 개혁 ​​과정이 계획대로 계속 될 것입니다. 양질의 교육을 심화 및 증진하고, 새로운 과목의 교수 연구를 강화하고, "과정 기준"과 교재를 깊이 연구하고 검증하며, 경험적 논문을 적극적으로 작성하고, 계속해서 교육 및 교수법의 개념을 바꾸고, 새로운 교과 과정에 적합한 교육 및 교수 모델을 심화 및 개혁하고, 학생들을 양성한다. 혁신적인 의식과 실용적인 능력, 끊임없이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촉진, 학교 특성의 건설을 심화, 교육 및 교육 서비스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교과 과정 개혁은 학교와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계속 진행하여 교사는 진학을 깊게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을 이해하고 교과 과정 개혁 ​​관리를 교습 일상 관리로 간주하고 관리 방식을 개혁하며 교과 과정 개혁 ​​작업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킨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의 교과 과정 개혁 ​​사업은 Deng Xiaoping 이론과 xx "xxxx"에 대한 중요한 사고 방식을 바탕으로 국가 및 지방 농촌 교육 사업 회의 정신과 국가 기본 교육 교과 과정 개혁 ​​정신을 구현하고시 및 카운티의 업무 요건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개발 인식 제고, 교원 연구 강화, 교사와 팀워크의 정신을 이어가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학교 특성의 심화, 학교 교육의 질 향상, 카운티 차원의 모델 학교 설립을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1. 교사와 학생들이 최대한 큰 발전을하도록하고 가능한 한 많은 관심을 기울 이도록하십시오.
2.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해하며,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며, 교수법을 혁신하고, 자율성, 협력 및 조사의 학습 방법을 옹호합니다.
3. 교원 연수 및 훈련을 개선하고, 학교에 기반한 교사 연수 및 연수 체제를 수립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 촉진시키는 데있어 교사 교육의 역할을 강화한다.
4. 교육 및 교수 평가를위한 새로운 방법 및 시스템을 배우고, 학생 발달을 촉진하고, 교사 개량을 촉진하고, 학교 커리큘럼을 구현하고, 새로운 평가 방법을 구현하는 평가 시스템을 수립합니다.
커리큘럼 개혁은 기초 교육에서 중요한 교육적 변화입니다. 기본적으로 선생님의 선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적 사고를 설정하고 대다수 교사의 교육 행동을 근본적으로 향상시켜 기본 교육의 획기적인 발전을 보장함으로써 다양한 개성, 창의력 및 육체적 정신 조화를 가능하게합니다. 현대 건설의 무거운 책임을지고 발전 할 수있는 재능의 그룹이 번성했습니다.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은 근본적으로 교사의 교습 행태를 개선하는 것으로 학교 교과 과정 개혁이 진정으로 효과적이고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지도력을 강화하고 지도력 체계를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장은 팀 리더의 커리큘럼 개혁 일을 선도하는 그룹입니다. 학교의 실제 상황, 학생의 실제 상황 및 교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교는 "학교 커리큘럼 개혁 사업 계획"을 재 확립하도록 지시받습니다.
학기 동안 우리 학교는 커리큘럼 개혁에 부합하는 내부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향상 시키며, 교사의 학교 기반 교육 참여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학교의 커리큘럼 개혁 사업을 깊이 있고 효율성과 일상으로 지속적으로 촉진합니다. .
1. 학기 중에는 교과 과정 개혁에 부합하는 내부 경영 체제를 수립하고 향상 시키며, 다양한 학교 기반의 연수 참여에 대한 교사의 열정을 자극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우리 마을의 교과 과정 개혁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 할 것입니다.
2. 강의 평가 시스템, 집단 준비 시스템, 주간 시작 시스템, 학교 리더십 출석 시스템, "6 가지 심각한"월별 검사 및 다음과 같은 효율적인 교수 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현 및 개선합니다. 즉시 검사 시스템, 엄격한 심사 및 평가 시스템 등
3. 합동 영화 시스템 구축 중앙 학교 팀의 각 구성원은 커리큘럼 개혁 실험을 안내 할 학군 학교를 가져올 것입니다. 커리큘럼 개혁반은 교원 커리큘럼 개혁에 대해 배우고 교과 과정 개혁의 실제 상황과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조직 될 것이다.
4. 교과 과정 개혁 ​​실험에서 적시에 선전 미디어에 정보를 보내고 커리큘럼 개혁에 대한 홍보와보고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이번 학기 초에는 중앙 학교에서 매월 수업 변경 타블로이드를 운영하여 모든 교사가 코스 개혁 실험에서 자신의 경험과 교훈을 정리하고 경험을 토의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발전하도록 권장 할 것입니다.
학교 기반 교육을 파악하고 교육 철학을 향상시킵니다.
커리큘럼 개혁의 심층적 인 발전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높은 질의 교사들로 팀을 구성 할뿐만 아니라 우리 선생님들 각자의 의식적 실천과 열정적 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학기에는 학교 기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교사의 질을 높이고 교육자 개혁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교 교육 개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합니다.
1. 고등부 당국이 주최하는 다양한 커리큘럼 개혁 교육 활동에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조직하고, 학교 차원의 재교육 활동을 열심히 수행하십시오.
2. 교육 개혁, 개념이 먼저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아이디어를 교육하며 새로운 교육 개념을 수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디어의 개념이 바뀌었고 새로운 개념이 파악되었습니다. 우리는 개방적이고 깊은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작은 산"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번 학기의 이론적 연구는 이번 학기의 학교 기반 교육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고급 교과 과정 이론 및 교육 아이디어를 배우고, 학습 채널을 넓히고, 학습지도를 강화하고, 학습 교환을 촉진하고, 학습 경험을 얻으려는 교사 조직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다음 사항에 집중하십시오.
(1) 학습 활동은 정기적입니다.
커리큘럼 개혁 이론 학습 활동 조직은 전체 학기 활동의 내용, 고정 학습 시간 보장 및 특수 학습 장소와 통합 된 방식으로 구성되어야합니다. 이론적 인 학습 활동을 처음부터 끝까지 인내하십시오. 학습을 제도화하십시오. 구체적 준비 : 두 주간의 수업 및 연구 활동의 처음 20 분은 교과 과정 개혁의 이론적 연구 및 학습 교류, 30 분 동안의 "학교 살롱"활동에 대한 월간 이론 연구 및 토론에 바쳐집니다. 테스트 활동.
(2) 학습 내용은 주제이다.
이 연구의 내용은 주제별로 연재 될 것이며 관련 이론은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자세히 연구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배울 때마다 계획과 단계가 있으며 주제가 분명하고 내용이 풍부합니다.
(3), 다양성을 달성하기위한 학습 방법.
학습 방식에서는 그룹 학습과 개별 학습을 결합하고 정기적 인 토론과 임의의 의사 소통 활동을 결합하려고 노력합니다. 한편으로, 학교는 교사를위한 다양한 이론적 학습 채널을 만들고 정기적으로 학습 활동을 준비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교사들이 독창적으로 배우기를 적극적으로 격려하십시오. 특히 젊은 중추 교사를 동원하여 이론적 인 서적을 읽고, 열심히 독서 노트를 만들고, 독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개인적인 이론 연구 상황은 교사의 정기적 인 월별 평가 보고서에 포함됩니다.
3. 수업의 종합 준비를 최적화하십시오. 새로운 교과서의 사용은 아직 실험 단계에 있습니다. 학생과 같은 교과서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의 경우, 한 사람의 힘에 의존하는 경우 수업 아이디어 준비, 교수 링크 설계, 교수법 사용 등에서 복지를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 자유롭게 사용하십시오. 그러므로 교사 들간의 공과 수업을 강화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준비반 준비를 강화하고 준비 팀장을 선발하고 학교에서 집단 수업 준비 활동을 1 주일 동안 진행하며 2 주 동안 전체 상담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집단 수업 준비를합니다.
의사 소통과 준비를 깊고 넓게하고 그룹 준비를 덜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둘째, 운영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준비 팀장은 먼저 학기의 핵심 주제와 어려운 주제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집단 수업 계획을 수립하고 센터 대변인을 수립합니다. 수업이 준비 될 때마다 센터 대변인은 교재를 연구하고, 자료를 수집하고, 신중하게 강의 계획을 설계하고, 센터에서 연설을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룹의 구성원들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자신의 교육 계획을 구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수업을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수업이 끝나면 집중적으로 수업에 집중합니다. 집단 수업 준비 우리는 통일 된 체계를 추구하지는 않지만 교사들이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교사의 교재 파악 능력을 향상시키고, 독립적으로 수업을 준비하게하십시오.
4. 교실 수업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심화시킵니다.
(1)에서 지도자는 매주 수업, 수업 및지도에 2 번 이상 귀를 기울이기 위해 교실로 안내하며 교과 과정 개혁의 역 동성에 대한 의견,지도 및시기 적절한 이해를 적시에 제공합니다. 교사와의 직접적인 의사 소통, 교과 과정 개혁 ​​실험의 발전 모니터링, 지도자와 교사 간의 협력 강화, 교재에 대한 이해, 시험 교수법 습득, 교수 경험 축적 등이 있으며 커리큘럼 개혁 사업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전체 상담 분야의 모든 학교의 커리큘럼 개혁 사업을 올바른 방향과 의도 된 목표로 추진하도록 장려 할 것입니다.
(2) 교사와 교사 간의 무작위 상호 평가. 주 단위 수업 준비와 병행하여 수업 교사, 특히 동일한 학교의 교사가 무작위로 강의 및 평가 활동을 실시합니다. 한편으로는 집단 공과 준비 수업의 조작성을 시험 할 수있는 반면, 교사 간의 상호 학습 및 상호 학습을 촉진하고, 서로의 강점을 배우고, 강력한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의 교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모든 학교 교사들을 특별 평가를 위해 조직한다. 커리큘럼 개혁 그룹은 해당 기간 시작시 결정된 교수 및 연구 주제에 따라 일련의 과정과 평가 활동을 수행해야한다. 교무실에서는 학교 교사 전체를 조직하여 대규모 강의 및 평가 세미나를 실시해야합니다. 한편, 난퉁시 수준의 프로젝트 연구와 교과 과정 개혁 ​​연구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세미나의 강의 및 평가 활동이 이루어지고 연구 대상 교사의 무대가 열리고 커리큘럼 개혁의 길목이되고있다. 개척자.
(4) 성찰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커리큘럼 개혁 실험 교사는 항상 자신의 교수 행동에 대해 생각하고 합리적으로 성공과 교훈을 생각하며 교육 일지를 작성해야합니다. 요구 사항 : 매 2 주마다 - "학습 및 반성", 교육 에세이 1-2 월, 2-3 교시 사례, 한 학기당 적어도 1 교시.
이 학기는 일반인과 학부모에게 공개됩니다.
5. 학교 기반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학교 특성을 설정하십시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교육 발전과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을 결합하여 강하고 독특한 교수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습관을 강화하며 교육 및 교수 개발을위한 자료 준비를 가속화합니다.
이론적 연구, 혁신적인 평가 방법을 강화하고 교사 세대를 촉진하십시오.
교사가 교과 과정 개혁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이해하도록하여 교사가 책임을 명확히하고 책임 의식을 강화하며 심층 교과 과정 개혁에 대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1.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기초 교육 과정 개혁 ​​지침", 다양한 과목의 새로운 "과정 기준", 교과 과정 개혁과 관련된 교육 이론, "교사용 교재"배우기,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 배우기 및 새로운 교습 개념 해소를 위해 학교 교사를 양심적으로 조직해야합니다. 자신의 교수법은 교사가 교사의 교육 개념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교사의 교육 행동을 변화 시키며 계속 훈련 및 연구를 수행하고 조건이 허용하는 경우 교사가 모든 학습 및 훈련 수준에 참여하고 보호하고 자극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수단이어야합니다. 교사들은 커리큘럼 개혁의 열정에 참여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학교 기반 교육이 교사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 할 수 있도록 학교 기반 교육의 질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혁신적인 평가 방법.
평가 목표는 지적 요소와 비 지적 요소의 두 가지 측면에서 시작됩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한 사람의 성공 요인은 20 %에 불과하며 지능 요소는 80 %이므로, 연구 중에 감성, 태도 및 가치와 같은 비 지적 요인 평가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주제 다양성 평가. 학생들의 평가를 통해 학생, 학부모, 반 친구들, 교사들이 동시에 평가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사 평가는 자체 평가, 다른 평가, 학생 평가 및 학교 평가와 결합 할 수 있습니다. 비율에 대해서는이 책에서 다루게 될 것입니다. 학기가 더 탐구됩니다.
평가 방법은 다양합니다. 학생들의 평가는 진리와 격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질적 평가와 정량적 평가의 결합은 기본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정량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문제 해결 전략, 실제 운영, 말하기, 읽기 등의 질적 평가가 단어로 주어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발달 적 시각으로 학생들을 평가하고 가치있게 평가해야합니다.
코스 개혁의 질과 효율성을 보장하기위한 프로세스 관리의 구현 6 학년을 제외한 모든 학년은 커리큘럼 개혁의 성적이므로 교육 과정 개혁 ​​관리는 실제로 교수 관리이므로이 학년도에는 커리큘럼 개혁 관리를 일상 관리로 받아 들여야합니다. , 견실 한 학교는 일상적인 관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1. 학교는 교사들에게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을 지침으로 사용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을 사용하여 수업과 수업을 준비하고, 교사가 가르침에서 세 가지 변형을 완료하도록 옹호합니다. - 즉, 교사의 가르침은 선생님을 중심으로 한 주요 변혁은 학생의 변신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능력 개발에 지식을 전수합니다. 교사는 신중하게 연습해야하지만 신중하게 요약하고 수정하고 교과 과정 개혁을위한 소중한 교훈을 형성해야합니다. 학교 행정 지도자, 교사는 계획, 집중 강의 및 평가를받으며 점차적으로 학교의 실제 상황에 적합한 교수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2.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과 새로운 교과서의 합리성, 과학성 및 적응력을 신중하게 계속 확인하십시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실험에서 학교는 모든 교사가 실제적으로 용감하고, 감히 의문을 제기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의 결점과 결함을 발견하고, 교과 활동에 새로운 교과서를 찾아야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과 새로운 교재에 대한 수정안과 제안을 과감하게 제안합니다. 트릭을 충실하고 충실히 수행하십시오. 학교 교육 및 교수 활동에서 새 교과 과정 개념에 침투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 더 가까워 지도록 노력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완전한 이행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
3. 새로운 커리큘럼의 실험적 개혁, 특히 실험 교사의 개인 원료에 대한 자료 수집 및 대조에주의를 기울이고 전체 커리큘럼 개혁 데이터를 작성하십시오. 교실 수업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 학교는 세미나 및 수업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올해 우리는 모든 레벨의 다양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사의 수업 수준과 스타일을 보여 주며, 교사의 능력을 발휘하고, 교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 전체의 교사를 조직하여 커리큘럼 개혁 작업과 강의실 강의 품질을 교과 과정에서 교육 과정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또한 학교는 새로운 기부금을 만들기 위해 카운티 차원의 모델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4. 우리 학교에서 "Luotian County Model School"을 창안하는 작업과 더불어 커리큘럼 개혁을 고품질로 효율적으로하기 위해 교직원의 구성을 강화해야합니다.
교사는 자신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향상 시키며 학교, 마을, 지구 등에서 다양한 유형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모든 수준의 과학 연구에 응하고 현대 교육 기술을 배우고 습득하며 교사가 반영하고 요약하도록 장려해야합니다. 실험적 경험을 토대로 학습하고 가르치는 경험. 그리고 모든 수준의 다양한 출판물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십시오.
교사가 성공하도록 돌보고 격려하며 돕는다. 교사가 학업 교육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교사가 지속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향상 시키도록 격려하고 교사가시, 군 및시 수준의 과학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교사가 현대 교육 기술 습득을 배우도록 권장하고 교사가 더 많은 기사와 논문을 작성하도록 독려하고 결과.
주요 교사의 건설을 강화하고 2 ~ 3 명의 마을 수준의 중추 교사를 양성하며 핵심 교사의 전문지도와지도를 촉진하고 교과 과정 개혁의 질을 높이며 교수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