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 요약 > 노동 조합 요약

2019 년 기업 노동 조합의 작업 요약


XX에서, 노동 총동맹과 회사의 당 지부의지도 아래 회사의 노동 조합은 경제 건설에 중점을두고 과학 발전 개념을 철저히 연구하고 실행하며 연례 생산 및 운영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하여 교량 및 직원 조력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습니다. 직원들의 조직 개혁, 발전 및 안정성을 지원하고 9 공장 3 대 직원 대표 회의 정신을 철저히 지키고 "상속, 노력, 실용주의 및 힘"의 추세를 지키고 직원들의 마음을 해방시키고 정신을 고양 시키도록 동원하고 조직합니다. 강한 자신감, 끈기있는 투쟁, XX 생산 및 운영 업무에 대한 회사의 포괄적 인 완성에 대한 기부금으로 인해

업적과 경험을 요약하고 결함을 분석하고 차이를 찾고 내년에 작업 준비를하기 위해 작년의 작업 완료를 요약하고 XX 년 동안 작업을 정리합니다.

I. 이념을 이끌고 일의 초점을 이끄는 것 : 당의 xx 정신을 포괄적으로 구현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철저히 이행하고, 국내법과 공장 관리 정책을 이행하고, 잠재력을 시험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손실을 통제하는 현실을 기반으로한다. "Zengying"은 기업의 생산 활동, 기업 민주주의 관리의 촉진, 근로자의 권리와 이익 보호, 근로자 주택 건설 심화, 지속적으로 건설 강화, 동기 부여 강화, 직원 통합 및 집중, 노력 등을 중심으로 독립적 인 혁신과 공적 봉사를 중심으로하는 센터입니다. 기업이 생산 작업을 완전히 완수하도록 촉진하십시오.

주요 업무 내용 : 첫째, "노동자 개척자"라는 기치를 올리며 다양한 노동 경쟁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직원을 조직하고 노동 계급의 역할을 보여줍니다. 둘째, 회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6 경기"를 주제로 노동 개발을 진지하게 조직하십시오. 경쟁 활동, 적극적으로 기업 정신 문명 건설의 수준을 향상 셋째, 효과적으로 다리와 채권의 역할을 수행, 기업의 발전을위한 조화와 안정 근무 환경과 생산 환경을 만듭니다 넷째, 열심히 자신의 기능을 수행하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건설을 강화하고 항상 파티 지점 조수 관리 파트너의 위치는 기업의 생산, 개혁 및 발전에 통합되며, 다섯 번째는 기업 문화 구축을 촉진하는 것이며, 노동 조합 조직은 직원이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가치를 배양하고 직원 행동을 표준화하며 직원의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해야합니다.

2. "집을 짓다"상황의 개요

조직 구성

1, 현재 상황이 해결됩니다.

회사의 기존 직원 : 정식 직원, 임시 직원. 워크샵 수준의 하위 선거 구민, 노동 조합 팀 구성, 노동 조합 장로, 노동 조합 노동 보호 감독자 및 노동 조합 단체 노동 보호 감독자 설치. 자격을 갖춘 직원의 집, 유자격 직원 및 소규모 가족.

2. 시스템 구축

우리는 노동 조합 업무 시스템, 노동 조합 업무 책임 시스템 8 개, 민주적 관리 네트워크지도 5 개 및 민주적 관리 시스템 5 개, 노조 노동 보호 감독 및 검사 업무 시스템 및 설립 된 학습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했습니다. 이 체제의 확립은 노동 조합의 원활한 발전을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일일 업무

1. "Huaxin 회사 XX 년 노동 조합 작업 계획"을 공식화하고, 모든 작업에는 계획과 단계가 있습니다.

2. 제 9 차 공장 회의 제 3 차 회의의 정신, 공장 노동 조합의 작업 회의 정신, 두위원회의 작업 보고서 및 공장의 제 4 차 회의 제 3 차 회의에서 행한 경제 활동 분석 회의 정신을 실행한다.

3. 일반 노동 조합에 정기적으로 "구이 저우 알루미늄 공장 제 2 차 노동 조합 월간 보고서", "안강 컵"대회 활동 시즌 보고서, "선교 사업 보고서", 각종 통계 보고서 및 작업 요약서를 제출한다.

4. 기본 작업을 통합하고 "팀 건설 데스크 계정", 보조 노조 작업 데스크 계정 및 노동 조합 팀 작업 데스크 계정을 설정하고 향상시킵니다.

5. 높은 수준의 노동 조합이 마련한 다양한 임시 업무를 조직하고 완료했습니다.

민주적 인 관리

1. 민주적 인 경영 네트워크와 민주적 인 경영 체제를 수립하고 월별 또는 비정규 적 노조위원회 회의를 소집하고, 일반 공장 노동 조합의 업무를 적시에 전달하며, 이달의 작업 완료를 요약하고, 다음 달의 작업 계획을 협의하고 정리한다.

2. 공장 업무의 개방성, 민주적 인 관리 채널의 차단 해제, 민주적 인 관리 분위기 조성. 공장 업무의 구현 규칙은 포괄적이고 구체적이며 운영이 강력하며 계정 기록은 포괄적이며 표준화되고시의 적절하며 주요 또는 주요 이벤트는 정기적으로 발표됩니다.

공공 제작 작업

1. "안강 컵"대회로 안전 증진

첫째, 안전 생산 관리를 강화하고, 모든 수준의 안전 책을 사인하고, 안전한 인터넷을 수립하고 개선하십시오.

둘째, 안전 지식 교육과 노조 노동 보호 감독자 훈련의 두 번째 단계가 열렸다.

세 번째는 "기업을위한 황금의 아이디어"를 조직하고 수행하는 것입니다. 총 "황금 아이디어"가 수집되었습니다. 그 중 채택 된 항목과 이행 된 항목, 채택 된 항목 및 구현중인 항목은 총괄 관리자의 사무실에 제출하여 토론을 진행합니다.

네 번째는 "숨겨진 위험, 오해, 보전 및 생산 촉진에 대한 조사", "네 가지 해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모두가 안전하다고 말하면서, 모든 것이 안전하며, 항상 이야기한다"는 자기 진단과 자기 교정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하는 것입니다. 안전하고 안전한 분위기.

다섯 번째는 "여섯 경기"활동에서 "스포츠 안전, 무사고"경쟁을 수행하고 안전한 생산에 가족 문화와 기업 문화를 통합하며 풀 하우스로가는 길을 "나는 말합니다"라고 회피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진정으로 보안 감각을 수립하고 안전 교육을받을 수 있도록 가족 감염, 접대 및 교환 및 토론. 좋아하는 형태로, 그것은 안전한 생산과 가족 안전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여 "6 개의 제로 (zero)"경쟁 목표의 실현을 보장합니다.

2. 노동 경쟁 활동으로 비용 절감 및 효율성 제고

첫째, 과학 기술 혁신을 고수하고 기술 혁신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직원의 재능과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1 만 위안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규모 개혁 프로젝트를 수행하십시오.

둘째, 회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섯 스포츠"(Chinalco Guizhou의 기업 집단의 노동 운동 활동에 대한 통지)의 정신에 따라 회사 전체에서 6 경기를 주제로 한 노동 경쟁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6 개 시합"을 통해 생산량 산출량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산업용 석탄, 전기 및 물의 원가는 크게 감소했으며 톤당 평균 가격은 인민폐로 인하되었습니다. 포괄적 인 에너지 소비가 크게 감소하고 평균 비용이 % 이상 감소합니다. 동시에, "6 개의 성냥"캠페인 결과의 미끄러짐은 "손실을 통제하고 이익 및 종류를 증가하는"목표로 정성 들여 만들어졌다. 이 조직은 "손실 및 이익 관리, 클래스 퍼스트"프로모션 회의 및 "골든 스태프 어워드 회의"에 참가하여 회의에서 "Hua Cai Life of Signing Employees"라는 슬라이드 교환 경험을 수행했습니다.

셋째, XX에서의 다양한 생산 및 운영 업무를 완수하기 위해, "Dagan 100 일,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60 주년을 기념하여 손실 통제 및 이익 증대에 탁월한 업적을 부여한" 매월 초부터 에너지 절약 및 소비 감소에 기여하는 "Dagan 100 Days"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활동 전개를 통해 회사의 생산 과정에서 고 에너지 소비, 고 소비 및 저효율의 약점을 확고히 파악하여 기술 연구 및 기술 혁신 등 적극적으로 기술 혁신 활동을 수행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산출 가치를 높였습니다. 이 산출물은 회사의 낮은 운영 비용과 3 분기 "모바일 적기"장치에 기인 한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각 워크샵 및 생산 및 운영 부서에 속한 두 개의 보조 팀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3, 조직의 조직은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첫째, 회사의 생산의 긴박성에 따라 조직의 조직은 생산 격차를 완전히 파악하고 몇 가지 자발적 인 노동 및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 경쟁 활동을 공동으로 수행했습니다. 작업 전에 생산 준비를위한 워크샵 지원, 알루미늄 솔루션의 직접 공급 도로를 청소하여 부드러운 도로를 유지하고 원래의 제품과 제품을 생산 현장에 합리적으로 쌓아서 제품의 적재 공간을 넓히고 주 장비를 청소 및 유지 관리하여 주 장비의 정상 작동을 보장합니다. 작업장 외관의 청결과 안전을 보장하기위한 녹 및 페인트, 대기실 및 작업실과 같은 보조 시설을 청소하여 아름다운 내부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산업 그룹의 활동은 행정부로부터 높은 평가와 인정을 받았습니다.

둘째, 고열과 싸우고 열을 물리 치고 손실을 통제하고 이익을 증가시키기위한 전투에서 단호하게 승리하는 일선 생산 노동자의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노조와 공산주의 청년 연맹은 냉담한 활동을 보내기 위해 공동으로 조직했다. 3 일 연속으로 수제 차가운 얼음 가루가 열파에 서서 회사에 서 있던 3 교대 근로자에게 보냈습니다. 조직의 조직은 직원들에게 멋지게 보내고 직원들에게 열과 바람을 불어 넣어주었습니다.

세 번째는 "안전한 생산 월"활동의 효과적인 개발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안전 생산 달"과 "6 - 5"세계 환경의 날 행사 동안, 조직은 생생하고 시각적으로 생생한 공연을위한 안전하고 재미있는 콘테스트를 조직했습니다. 활동은 주로 전설, 경고 기호, 안전 상식 질문 및 답변 등의 형태로 설명하고 설명하며 논의합니다. 교육 및 학습 및 교환 및 토론을 통해 무식한 직원 중 일부는 "안전 상식"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므로 선전과 교육의 적절성과 효과는 매력과 설득력을 강화시키고,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바꾸 었으며, 현실을 현실로 바꿔 놓았습니다. 우리는 더 깊이있는 내용을 찾고, 길에서 살며, 분위기를 위해 노력하고, 그 효과를 현실적으로 평가하려고 노력합니다. "안전 생산 월"활동은 귀, 눈, 뇌, 심장으로 이루어 지므로 "안전, 무 사고"의 목표 실현을 보장합니다.

네 번째는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60 주년을 기념하고 축제 분위기를 축하하기위한 것으로, 애국 지식, 세 가지 주요 규정, 노동 보호 감독 및 검열, 칭강을 주요 내용으로하는 지식 경진 대회를 조직했습니다. 경쟁을 통해 애국 교육이 강화되었고, 노동 조합의 노동 보호 감독 및 검사에 대한 이해와 청양 주요 내용이 심화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는 "나무의 신뢰, 상황을 알기, 그리고 공헌하기"에 관한 심포지엄을 조직하는 것입니다. 금융 위기에 직면하여 자신의 실제 업무와 어떻게 결합하여 책임과 임무를 수행하고, 현 상황에서 개념을 변경하고, 생산 개선과 소비 감소에 집중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6 경기"경쟁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 그들은 자신의 게시물을 기반으로하고, 목표를 세우고, 효과를 발휘하고, 에너지를 고취시키고, 진보를 위해 노력하고, 스스로 도전하고, 평범한 입장에서 비범 한 업적을 창출하고자하는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4. "창작"활동을 통한 품질 향상

첫째, 독서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자율 학습을 장려하며, 능력과 정치적 완전성, 현대 과학 기술과 높은 노동 기술을 갖춘 새로운 인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은 회사의 "품질 공학"구현을 촉진했습니다.

두 번째는 조건을 만들고 적극적으로 직책을 세우는 것입니다. 현지 상황에 따라 현지 직원은 독서실을 만들고 이동식 장비를 구입하고 다양한 책을 추가하여 적극적으로 '창조'활동을 수행 할 수있는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셋째, 모든 워크샵과 팀은 실제 상황과 일치하는 "창조"계획을 수립하고 워크샵과 팀의 비전을 수립하여 "창조"활동에 계획, 조직, 내용, 측정, 구현 및 확인. 각 직원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자신의 경력에 ​​대한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개인적인 비전을 이끌어냅니다. 동시에 "창조"활동은 기업 문화 건설 활동에 통합되었습니다. 직원 자율 학습이 일반적인 관행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현재 두 명의 직원이 자율 학습을 통해 대학 졸업장을 받았으며 두 명은 학부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5. 팀 구성에 의한 강력한 관리

첫째, 시작 지점으로 팀의 건설은 표준화 관리, 팀 위치의 독립적 인 혁신, 팀 승리 계획, 개인 및 기업 팀 위치를 통해, 팀 구성의 "소스"역할을 완벽하게 제공하고, 기업의 "셀"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합니다 혁신 능력의 향상은 품질 공학의 출발점이자 최종 결과입니다.

두 번째는 팀의 기록이 완성되었는지 여부, 클래스가 깔끔하고 깔끔한 지 여부, 항목이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는지 등 팀 관리 메커니즘의 건전성과 강화 여부 및 관리 방법의 실현 여부에 대한 관점으로 점차적으로 이동하는 팀의 벽면 점검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효과적이 팀은 팀 관리 작업의 "품질"변환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관리 시스템, 신뢰성, 타당성 및 팀 기록의 실용성을 구현합니다.

세 번째는 "노동자 개척자 (Workers Pioneer)"캠페인의 창설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노동자 개척자"활동과 계급 건설 활동을 연계시키고, "노동자 개척자"가 노동자의 열정을 극대화하고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데모, 이끌어 내고, 주도하고, 혁신하고 격려하는 데 전적으로 연연하십시오. "Workers Pioneer" 그것은 노동 계급의 훌륭한 전통의 발전을 이끌고, 노동 계급의 주된 힘의 역할을 수행하고, 기업 건설을 촉진하는 깃발이되었습니다. 공장 노동 조합이 검사하고 수락 한 후, 품질 검사 강습은 "근로자 개척자"라는 칭호를 수여 받았습니다.

조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되는 6 가지 권리

첫째, 노사 분규 조정위원회를 설립하여 노사 분규 조정위원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각종 노사 분규를 공정하게 중재하기 위함입니다.

두 번째는 서면 노동 계약서의 서명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임금 지불을 하루 종일 촉구하고, 연금, 실업 및 의료 보험과 같은 사회 보험료를 직원들에게 지불하는 것입니다.

넷째, 노동 계약 및 노동 계약에 따라 보상 및 수당, 노동 안전 및 보건, 휴가 및 휴가, 교육 및 훈련 등의 측면에서 계약직 근로자의 합법적 인 권익을 유지할 필요가있다.

다섯 번째는 계약직 근로자의 생산 및 생활 여건에 관심을 갖고 회사 노동 조합이 조직 한 활동에 대한 참여를 흡수하는 것입니다. .

여섯째, 정당의 정치 사업의 주요 지도자들은 "따뜻한 사람들"과 "5 명이 반드시 회담해야하며 5 명이 반드시 방문해야한다"는 활동을 수행했다. 작년에 병원에 입원 한 환자는 4 명과 입원 환자가 11 명이었고 구조 기금은 1,000 위안이었습니다.

7. 조직 구축을 통한 안정성 증진

회사 노동력의 불안정성과 유동성을 고려할 때 이는 회사 발전에 가장 큰 관심사이며, 노동 조합 조직의 네 가지 기본 기능을 완전히 반영하기 위해 노동 조합 업무가 진정으로 구현되었으며 새로운 방식의 노동 조합 활동이 활발히 검토되었습니다. 자발적 참여 원칙에 따라 계약직 근로자가 표준화 관리를 위해 노동 조합 조직에 포함되었고, 가입 직원이 100 %의 가입률을 적용했고 지급률은 100 %에 도달했습니다. 노동 조합 조직이 설립되고 개선되었으며 노동 조합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차원으로 올라간다.

선교 사업

1. 공장 노동 조합이 주최하는 다양한 축하 행사에 직원들이 참여하도록 조직하십시오.

2. 중요한 활동에 대한 홍보 및보고를 계획하십시오. 직원들의 생활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되면서 사람들이 추구하는 문화적 수준은 비용 절감 및 효율성 증대, 손실 통제 및 이익 증가와 같은 활동을 포착하고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차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업, 열심히 일하는 직원 및 팀 정신.

3. 기업의 사업 활동과 노조의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선전과보고 작업에 좋은 일을하고, 노동 조합의 원고는 "보고서", "TV 방송국", "무역 연합 비전", "기업 문화 창", "기업 네트워크"등과 같은 선전 매체에서 일한다. 게시 된 여러 번, 기사의 총. 일반 공장에서 지정한 다양한 선전 업무를 완료했습니다.

재무 관리 업무

1. 노동 조합 재원 검토 팀을 구성하고 조직 구조 및 업무 체계를 수립하고 개선 하였다.

2. 회비의 수입과 경비는 특별 인이 작성해야하며 계좌는 공개되어야하며 직원의 감독과 검토는 의식적으로 받아 들여야한다. 각 노동 조합 그룹의 노동 조합의 회수율은 100 %에 달했다.

3, 재료 관리의 모든 종류의 노동 조합은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어플 라이언 스는 모든 종류의 도서는 계정의 기록을 가지고, 특별한 인력과 관리가 있습니다.

셋째, 기존의 문제점

1. 올해 1 월에서 10 월까지, 회사의 생산과 운영은 유연한 생산에 있었고, 노동력은 불안정한 상황에 처해 있었고, 두 개의 워크숍 구조가 조정 단계에 있으며, 팀 구성원을 결정할 수 없으며 노동 조합 팀장이 자주 바뀌고 팀 건축 작업 큰 어려움. 고등학생을위한 민주적 관리 체제를 고수하는 데는 개선의 여지가있다.

2. 계약직 근로자의 질이 낮고 사고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활동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3. 회사는 아직 파티 및 그룹 부서를 구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당사자 그룹의 일일 작업이 한 사람에 의해 수행되고 작업이 어렵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