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육 작업 요약

2014 년 신 교육 과정 개혁 ​​교육 요약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훈련 요약

새로운 세기의 출현과 함께 인류는 지식 경제의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인간의 경제 발전은 그 어느 때보 다 지식의 생산, 보급 및 적용에 더 의존하게 될 것이며, 지식은 우리의 경제적 및 사회적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과학과 기술, 특히 첨단 기술은 사회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며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중요한 힘이 될 것입니다. 이 심오한 사회 변화는 오늘날의 기본 교육의 커리큘럼 개발에 강한 도전이되며, 교육, 특히 교육 과정을 통해 적시에 대응해야합니다. 신세기의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발전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세기의 교육의 질을 보장하기위한 혁신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세기 사회의 변화에 ​​비추어 기초 교육 커리큘럼의 개혁을 탐구 할 필요가있다. 철저하게 중국 인재의 "높은 점수와 낮은 에너지"의 결함을 변경하십시오.

기본 교육은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해야하며 모든 학생들이 이데올로기, 도덕, 문화 과학, 노동 기술 및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합니다.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고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과 과정을 근본적으로 개혁하고 교과 내용 체계와 교과 내용 체계를 더욱 개혁하고 개선 할 필요가있다. Ai Xun 선생님은 고등 교육률의 일방적 인 추구, 과목 기반 과정에 지나치게 강조, 활동 기반 과정의 무시, 필수 과목 및 하위 과목 강조, 선택 과목 및 종합 과목의 무시로 인해 교육 내용이 어려워지고 징계 체계에 과도한 관심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표준화"및 "표준화"제약에 따라 모든 학생이 동일한 기준에 도달하도록 과도하게 요구하여 지나치게 균일 한 요구 사항을 초래하고 학생들의 개인차를 무시하는 등 혁신적인 정신 및 실제 능력을 배양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동향

훈련 된 교사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개발되어야한다고 결론 지었다.

1. 학생들의 발전 방향,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 능력 발달 및 지적 발달에 중점을 둔다.

2.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에주의를 기울이면서 기본 능력과 기본 태도를 배양해야합니다.

3. 도덕 교육, 인문 교육, 환경 교육을 강화하고 인문학 과정의 비율을 높인다.

4. 커리큘럼과 학생 생활 및 실제 사회와의 관계를 강화하여 커리큘럼 생활, 사회화 및 실제 사용을 달성하십시오.

5. 교과 과정 체계의 3 단계 관리, 국가 과정, 지방 과정 및 학교 과정의 시험에 중점을 둔다.

6. 각기 다른 지역과 다른 학생들의 다양한 개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커리큘럼의 개별화와 다양 화를 강조하십시오. 커리큘럼의 개별화는 사실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문제입니다. 커리큘럼의 다양성, 특히 교육 내용의 다양성, 즉 교재의 다양성은 중국 전역에 걸쳐 있습니다. 교육 발전의 불균형에 대한 객관적인 필요성.

7. 정보 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최신 정보 기술과 새로운 과정의 통합을 실현하십시오.

8. 커리큘럼 디자인은 커리큘럼 목표를 기반으로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목표의 정신을 반영해야한다. 즉, 커리큘럼의 지식 이전 가치를 과도하게 강조하고, 학생들의 육체적 및 정신적 발달을위한 커리큘럼의 가치를 강조하고 평생 학습에 적응하고, 커리큘럼 구조를 너무 깔끔하게 개혁해야한다. 일관성, 통합 편견의 부재, 커리큘럼 구조의 포괄 성과 다양성 강화, 고전적 내용의 엄격함, 징계 체계 및 체계적 편견을 과도하게 강조하고 커리큘럼 내용과 사회 개발 및 학생 생활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교수 과정을 개혁합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사 소통, 협력 및 질의를지지하며, 개혁 테스트는 학생들의 지식과 기억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시험 점수는 교육 성과 측정의 유일한 평가 기준입니다. 여러 기준을 갖춘 다중 평가 및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이러한 목표와 그들이 구현하는 기본 정신은 커리큘럼 디자인 및 커리큘럼 평가의 기초가되어야합니다.

9. 과정 평가를 수행하는 방법은 과정 평가가 항상 구체적이고 과정 평가와 결과 평가가 똑같이 중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야합니다. 인생에 대한 과거의 시험 결과의 결과를 변경하십시오.

새로운 학습 스타일

이 커리큘럼 개혁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 변화를 어떻게 촉진 할 것인가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 변화가 임박했습니다! 그것은 교육의 질과 교사와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의 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지지해야하는 새로운 학습 방법은 자기 주도적 학습, 협동 학습, 탐구 학습입니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현하는 핵심적이고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우리가 특히 자율 학습, 협동 학습 및 질의 학습을 강조하는 이유는 교육은 학생들의 잠재력을 각성하고 발굴하고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독립적 인 발전을 촉진해야하며 학생의 전반적인 성장에 중점을두고 학생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인식, 감정, 태도 및 기술의 조화로운 발달, 학생들의 삶의 세계와 학생들의 독특한 요구에주의를 기울여야하고 학생들의 독특한 특성 개발을 촉진해야하며, 학생들의 평생 학습 열망 및 능력 형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의 지속 가능성을 장려해야합니다. 개발.

문제

사회는 새로운 교과서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지 못한다 부모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이해하지 못하고 학교 교육에 회의적이다 부모의 질이 낮고 학교 교육의 효과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적응하기 위해 부모 교육을 수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분명히, 때로는 오래된 교수법을 사용해야합니다.

[2] 정보화의 정도는 낮고 교육 자원이 부족하며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포괄적 인 개혁에 적응하기 어렵다.

농촌 생활 장면을 반영한 새로운 교과서의 내용은 너무 많지 않다. 교과서의 내용 중 일부는 실제 생활에서 파생되었지만 농촌 지역 어린이에게는 여전히 추상적이어서 학생들은 잠시 동안 받아 들일 수 없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훈련 요약

10 일간의 여름 방학과 과중한 업무로 장거리 훈련을 한 후 다음과 같이 학생과 교사의 관점에서 새 교과 과정 개혁을 분석하고 요약했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중국 교육 개혁의 실행은 "돌을 느끼면서 강을 건너는"탐험과 탐험의 전례가없는 단계이다. 교사는 학생의 실제 특성에 따라 학생들에게 적합한 방법 론적 전략을 찾아야합니다. 선생님의지도 아래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 탐구, 연습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긍정적 인 정서적 경험의 학습 스타일과 학습 과정을 배우십시오. 전통적인 학습 방법의 수동적 특성에 상응하는 "독립적 인 탐구와 학습"은 현대 학습 방법의 이니셔티브의 특징을 구체화합니다. "배우고 싶습니다"를 "배우고 싶다"로 바꿔 학습을 인간의 주관, 주도권 및 독립으로 바꿉니다. 지속적인 세대, 홍보, 개발 및 승진 과정은 진정으로 교사의 학습 책임을 학생에게 전가시켜 학생의 학습을 진정으로 의미있는 학습으로 만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학생들의 언어 학습 능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으며, 학생들은 자기 탐색과 학습에서 잠재력과 장점을 발휘할 수 있고, 자율성과 질의 학습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학습 과정에서 지식과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까? ?

첫째, 목표는 명확하고 목표가 정해졌습니다. 우선, 전체 교수 단위를 바탕으로 강의 요강과 강의 내용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학습 목표, 방법 및 과정, 그리고 텍스트의 주요 어려움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도록해야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것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지침에 참여합니다. 교사의 역할은 주로 학생들의 욕구와 욕구에 대한 자극을 유도하는 지침에 반영되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 상황에 참여할 수 있도록합니다. 학생들은 교사의 안내문과 텍스트 관련 자료를 사용하여 처음에는 텍스트를 인식하고 점차적으로 지각 과정에서 목표를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300 개의시를 낭독 할 수 있으며,시는 시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라고하는 말이 있습니다. 고대 성도들은 중국 교습에서 독서의 중요성을 지적했습니다. 학생들이 점차적으로 읽고, 훑어보고 탐색 할 수있게하십시오. 학생들의 폭 넓은 독서 관심도를 키우고, 독서력을 높이고, 독서력을 높이고, 문제를 옹호하며, 더 읽고, 책을 읽고, 좋은 책을 읽고, 전체 책을 읽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독서 자료를 선택하도록 권장됩니다. 따라서 등을 읽는 것은 자기 실현의 전제이자 기초입니다. 독서를 반복해서 만 텍스트의 의미, 취향 및 성격을 진실로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키우는 것. 관심사가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학생들이 공부의 내용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자기 학습 욕망은 자연스럽게 마음 속에 떠오르고 학습에 전념 할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는 과정에서 교사는 배우기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자기 학습 관심을 동원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선생님의 자기 만족감"을 바꾸려면 "학생의 관심사에 중점을 둡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수업 시간에이 수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능숙합니다. 학생들이 그것에 도달했는지 물었습니다. 학생들이 그것을 이해하는지 설명했습니다. 사실, 교사는 학생의 흥미 경험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느낌에 너무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어떤 수업을하든, 우리는 자신의 감정에주의를 기울일 수있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 경험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들을 생각하고 학생들의 관점에서 수업을해야합니다.

셋째,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의심을 조장하십시오. 아인슈타인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질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현대의 교수 이론 연구는 본질적으로 지각이 학습의 근본 원인이 아니며 학습의 근본 원인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교육 개혁은 특히 문제 의식을 언급합니다. 문제 의식은 학생들로 하여금 진리의 과학적 정신을 탐구하고 창조하며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의심 스러우면 생각과 이득을 얻게 될 것입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감히 문제를 질문하도록 격려해야하며 학생들은 안개를 열고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기 위해 탐험 만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질문을 잘 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질문하고, 질문하고 담대하게 질문하고, 질문을 통해 토론하고, 서로 의사 소통하도록 유도하는 데 능숙해야합니다. 이는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 할뿐만 아니라 텍스트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생각하고 말하기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넷째, 협력과 다자간 교류를 옹호하고, 독립적 인 조사 절차의 참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자기 탐구는 독립적 인 탐구 학습의 핵심 링크입니다. 학생들의 독립적 인 조사는 교사의지도와 분리 할 수 ​​없지만, 이러한 종류의 지침은 명확하지 않아야하며 보내지지 않아야합니다. 교사는 학생 질의 과정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이 텍스트에 접근하고, 질의 과정을 경험하고, 탐구 방법을 탐구하도록 인도해야합니다. 교실 수업에서는 교사와 학생 간의 양자 활동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양자 간 활동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생들 간의 그리고 학생 간의 다양한 상호 작용도 포함되어야합니다. 교사와 학생 사이의 감정적 인 의사 소통,보다 많은 관찰, 듣기 및 더 많은 의사 소통이 있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협동 학습 스타일"을지지하는 본질은 학생들의 수동적 학습 상황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자아 인식을 각성시키고, 자아 정신을 길러주는 것입니다. 협력 탐구 학습의 형태는 학생들의 독립적 인 조직에 의해 형성되고 자유롭게 결합 된 집단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룹 협력 활동에서 팀원은 의사 소통, 토론 및 토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의견과 의견을 말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들의 사고 방식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교사는 바늘 구멍 뚫기 (needle-punching)의 역할을해야하며,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상황을 완전히 이해하고, 적절하게 안내하고,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영감을주고 방향을 파악해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집단적인 교류를 통해 사고력을 넓히고 이해를 깊게하며 공동으로 결과를 개선 할 것입니다.

다섯째, 학생들의 자기 실현과 탐구로 돌아갑니다. 현재의 언어 교육은 오래된 교사, 듣는 학생, 개조 된 교사, 학생의 대답 또는 교사의 개혁, 학생의 전이, 전반적인 상황이 여전히 교사 중심적이며 상황이 여전히 분명합니다. 실제로 중국어 교육은 교사의기만적인 슬로건이 아니며 선생님이 선생님의 독서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에게 독서 경험을 경험하도록 안내하고 학생의 자기 실현 탐구를 강조합니다. 어학 실습 능력의 배양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자영업자로서 주로 학생들의 언어 실습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둡니다. Tao Xingzhi는 "이 선은 지식의 시작이며 지식은 성공의 토대입니다."그는 철학의 고비에서 '지식과 행동의 결합'에 대한 생각을 언어로 정교화했습니다. 학생의 학습 활동은 "알기"와 "가는"의 단결이어야합니다. 학생들은 궁극적으로 그들이 습득 한 지식을 유연하게 사용하고 실제 기술을 사용하게됩니다. 우리는 중국의 포괄적 인 학습을 삶의 현실과 밀접하게 결합시킬 수 있으며 교실 언어 활동, 연장 토론 및 실제 생활 사용과 같은 다양한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연습을 통해 독립적으로 언어 실습 기술을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으로 중국 교사의 교육 및 교 육의 개념이 크게 바뀌었고 중국어 교사의 질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방법, 새로운 시도 및 새로운 탐구가 생겼습니다. 저는 언어 근로자의 대다수가 다음과 같이 행동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훈련을 강화하고 교사의 가르침 개념을 변경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요구 사항에 점차적으로 적응하십시오.

기본 교육 커리큘럼 개혁의 새로운 라운드를 기회로 삼아 선생님들이 양질의 "중국어 교육 개관에 대한 의견"을 양심적으로 공부하고 구현하고, 인식을 높이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개념을 명확히하고, 새로운 교과서의 특징을 파악하고, 교실을 기반으로하며, 새로운 교수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심층적 인 개발. 교사가 새로운 교과 과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위한 이데올로기적이고 이론적 인 준비, 새로운 교과 과정을 다루는 방법,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다루는 방법, 이해를 통일시키고, 교사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교사와 연구 활동을 수행한다. 개념입니다.

둘째, 새로운 관점으로 학생들을보기 위해 "변형 거울"또는 "착색 거울"을 벗으십시오.

각 학생은 자신의 성격 특성과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학생 그룹을 "수리"하기 위해 완전히 획일적 인 표준을 사용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각 학생의 성격을 존중하고 자신의 가치를 증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학생마다 고유 한 고유성이 있습니다. 독특한 개성은 인간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교육의 근본 목표는 사람 중심적이며 독립적 인 성격을 지닌 개인으로 학생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독립적 인 성격이 없기 때문에 창의력은 없습니다. 학생들은 작은 성격이 아니며 독특한 개성, 독특한 영적 세계와 내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성인보다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고 해결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성인의 사고와 행동 규범은 학생을 제약하는 데 사용할 수 없으며 학생들은 모방해야합니다. 오늘의 학생들이 "내가 자라면 너가 될거야"란 슬픔의 종류이다.

모든 학생들은 엄청난 개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의 개발 잠재력은 엄청 났지만 학생의 지능 수준은 학생 개발이라는 엄격한 개념과 같이 선천적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 잠재력은 다르고 다르고, 다중 지능의 이론과 실천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교사가 학생을 대할 때, 학생이 똑똑한 지 아닌지를 물어 보는 것이 아니라 똑똑한 곳에서하는 것입니다. 모든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강점을 키우고 약점을 피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특정 측면의 약점은 정확히 다른 측면의 장점 일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잠재력을 믿고 학생들의 뛰어난 지능을 진단하고 발전을 자극하는 것은 발달 적 시각을 가진 학생들의 반영 일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성격 특성에 대한 진정한 존중입니다.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자세로 학생들의 성격을 살펴보고 역동적 인 개발 관점에서 학생들을 봅니다. 학생이 학생 인 이유는 소성력이 강하고 개발이 유연하다는 것입니다. 교사로서 학생들의 단점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실수를하도록 허용하고, 소위 가난한 학생들조차도 긍정적 인 태도로 대우해야합니다.

셋째, 같은 그룹에 속한 교사들의 훈련을 늘리고 지속적으로 교사 자신의 질을 향상시킨다.

승진,지도, 훈련, 교수 및 연구, 모임 활동, 교사 교실 경쟁 및 젊은 교사를위한 기본 기술 경쟁을 통해 교사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더 많은 교사, 특히 새로 졸업 한 교사가 경험 많은 교사로부터 배울 수 있도록하기 위해이 그룹은 일대일 "교사 - 학생 페어링 활동"을 결성했습니다. 교사는 학습 및 재교육 과정을 통해 교육 및 과학 연구에 참여하고 올바른 교육 아이디어를 수립하고 올바른 교육 개념을 수립하며 교육 및 교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사는 바쁜 비즈니스 서클을 벗어나 책을 읽고,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기술을 연마하고, 미술을 감상하고, 근육을 운동해야합니다. 교사 만 가르 칠 수 있고 학생들은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보다 융통성이 있으며, 교사는 도전에 직면 할만큼 용감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실습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고, 실제로 배우고, 반성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파도를 만드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훈련 요약

이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의 핵심은 "모든 학생의 발달을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커리큘럼을 평가하는 유일한 표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의 핵심은 "모든 학생의 발달을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커리큘럼을 평가하는 유일한 표준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습과 교수법 실험을 통해 조금씩 단서가 생기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오늘날의 세계에서 과학 기술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며 국제 경쟁은 점차 치열 해지고 있으며 국가의 힘은 노동자의 질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고등 교육의 임무는 국민의 질을 향상시키고 9 년간의 의무 교육을 가능하게하는 것입니다. 종합 개발을 바탕으로 개별화 된 개발이 이루어지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물학 커리큘럼은 중요한 과학 과정입니다 현대 과학 기술 분야에서 생물 과학과 기술의 발전은 특히 빠르며 놀라운 결과를 가져 왔으며 그 효과는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 생활, 사회 문명 및 경제 활동 또한 사람들의 생각과 사고 방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고등학교 생물 교과 과정은 시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합니다.

커리큘럼 개혁은 저에게 가져온 활력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기회 속에서, 지속적인 탐험과 탐험에서 나는 가르침의 행동과 가르침의 의식을 어느 정도 향상 시켰습니다. 커리큘럼 개혁 이후 나는 여러 가지 훈련에 참여했고, 학습을 통해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새로운 교과서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가지며 가치있는 경험을 얻으십시오. 가장 깊은 느낌은 새로운 교과서가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입니다.

첫째, 새로운 유형의 교사 - 학생 관계를 수립하고 학생들을위한 친구이자 역할 모델이됩니다.

새로운 유형의 교사 - 학생 관계를 수립하는 것은 합리적인 윤리적 인 관계와 감정적 인 관계를 수립하는 것입니다. 존중, 민주주의 및 발전의 정신을 완전히 반영한 새로운 유형의 교사 - 학생 윤리적 관계를 수립하기 위해서는 교육적 민주주의 사상을 확립하고 법적 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생의 합법적 권리를 보호하며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정화해야합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윤리적 인 관계는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며,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사람과 평등과 개인의 발전을 도모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진정으로 매료시키는 선생님과 학생들 간의 윤리적 인 관계를 만들어 가야합니다. 이것은이 커리큘럼 개혁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교사와 학생 사이의 감정적 인 관계는 전체적으로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만족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 소통의 부족은 사과합니다. 교사와 학생간에 긍정적 인 감정적 인 관계가 부족하여 사람들을 소중한 교사와 학생의 우정이 가려져 교습 활동이 귀중한 동기 부여를 잃어 버렸습니다. 교사 - 학생 관계를 최적화하고 따뜻하고 감동적인 교사 - 학생 우정을 재건하는 것은 교사 - 학생 관계의 개혁을위한 현실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새로운 유형의 선생 - 학생 관계는 교사와 학생 간의 감정적 인 관계에 기반해야합니다. 교사와 학생들 사이에 새로운 유형의 감정적 인 관계를 형성하려면 다음과 같은면에서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첫째, 교사는 학생을 성실하게 돌보고 치료해야합니다. 둘째, 가르치는 과정의 매력을 보여주고 성공을 가르치는 기쁨을 맛보십시오. 셋째, 완벽한 개성과 개인적인 매력. 교사가 학생에게 사랑을 받으려면 내면의 인격 매력을 사용해야합니다. 자신의 성격을 완벽하게하기위한 열정, 성실, 관용, 책임 및 기타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교사는 의식적으로 자기 계발을 향상시키고, 지식의 지평을 넓히고,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예술을 향상시키고, 개성을 갖춘 사람이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둘째,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위한 훌륭한 교실 강의입니다.

1. 상황을 만들고 최상의 결과를 얻으십시오.

교육 실습에서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시작하여 생생하고 흥미로운 문제 상황을 만들고 학생의 관심을 끌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여 학생들이 인생 경험과 객관적인 사실에서 출발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핫 뉴스, 의료 건강, 개인 생활, 지역 자원, 환경 보호 등과 같은 모든 학생들 주위에는 학생들의 관심사와 관련된 문제가 있습니다. 학생들의 사고를 넓혀주는 교수법에 이러한 요소들을 추가 할 것입니다. 관련 지식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많은 사회적 문제의 다각적 인 성격을 인식 할 수 있어야합니다.

2. 학습 열정을 향상시키기위한 인센티브 및 인센티브.

가르침에서 학생들의 감정적 태도의 변화에주의를 기울이고, 긍정적 인 평가를 채택하고, 더 고무적인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정말 좋아요! 당신도 알지도 못합니다! 당신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합니다! 정말 똑똑합니다. 적극적으로 지식을 탐구하고, 학생들의 학습 감정을 자극하고, 각 학생이 성공을 경험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려는 학생들의 욕구를 동원했습니다. 커리큘럼 개혁 요구 사항은 학생들의 주관과 열정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혁신적인 사고 활동을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교사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은 진정으로 학생들을이 분야에 데려 올 수 있습니까? 교재를 철저히 이해하고, 교재와 관련된 지식과 교재를 생산하고 가능한 한 많이 모으고, 학생들이 교사와 공감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마음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물학적 규율은 자연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생명과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상황에 따라 학생들의 상황에 따라 익숙해지고, 질문하고, 함께 참여하고, 상상력을 사용하고, 긍정적 인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유도해야합니다.

수업 시간에는 지식의 가르침 일뿐 아니라 지식과 기술, 생각, 문제 해결, 감정과 태도의 측면까지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가르 칠 수있는"또는 "높은 점수를받을 수있는 소수의 학생들을 가르치기"를 목표로 한 강의는 교과 과정 개혁 ​​정신에 더 이상 부합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지식을 가르치고, 학생들의 방법을 가르치며, 학생들에게 독립적이며 생존 할 수있는 능력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교사의 전문적인 추구가되어야합니다.

3. 학생들은 교실 학습의 주인이되어야합니다.

주변을 둘러 보아도 우리의 가르침에는 여전히 많은 그런 현상이 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이미 인생에서의 것들에 익숙하며 교사는 여전히 처음부터 말하기 시작하며 더 포괄적이고 높은 사고 가치, 교사들 지식 포인트의 차별화는 학생들의 자아 탐구 및 지식의 포괄적 적용을 무시하고 학생들이 운영, 테스트, 토론, 요약 및 요약 할 수있는 일부 내용을 교사로 대체하고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심의를 통해 형성했습니다 독특한 통찰력과 의문은 교사의 "내 가르침을 따르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교사는 학생 학습의 주최자, 안내자 및 공동 작업자가되어야하며 학생의 열정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을 학습의 마스터가되도록 연구 플랫폼을 구축해야합니다.

4, 광산 자재의 유연한 사용

많은 교사들이 새로운 교과서에 적응하지 못하고 교과서를 현실과 연결시키는 방법을 모른다. 실제로 교습 과정에서 교사는 작문의 의도를 신중하게 파악하면서 작문의 취지를 배우고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교과서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교과서는 무한히 확장되어 있습니다.

5, 통일 된 형태의 추구와 교실의 효과

이제 일부 교실에서는 토론과 협동 학습의 방법을 남용하고 학생들에게 교실을 형성 할 수있는 충분한 기회와 과학적 지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교수 과정에서 교사 디자인 조직의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출발해야한다 : 첫째, 문제 상황은 학생의 실제 삶에 가깝고, 활동 내용은 학생의 기존 지식 구조 및인지 수준과 동기화되어야한다. 둘째, 학생들에게 자신의 의견으로 연구를 완전히 논의하고, 자신의 결함을 찾고, 완전하고 포괄적 인 지식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다른 수준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가질 수 있도록하는 독립적 인 사고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방법과 관점을 통해 학생들은 의사 소통, 조사 및 비교 과정에서 지식을 최적화하고 결합하여 심사를하고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르키메데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저에게 지렛대를 주면 지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지금부터 시작해서 저에게서 시작해서 미래의 가르침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끊임없이 개선하고 노력하십시오. 중국의 교육 경력을 최신 수준으로 끌어 올리십시오!

며칠간의 훈련을 거친 후, 내 마음은 새로운 교육 개념과 사람 중심의 교수 태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을 친구들로 대하는 선반을 내려 놓는 것이 나의 미래 노력의 방향입니다. 교육 자원의 공유는이 훈련에서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새로운 커리큘럼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특정 구현에 대해 여전히 혼란이 있으며 실제로 학습하고 요약하고 반영해야하며 향후 유사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학생들의 개별적인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코스의 통합을 주장하고 커리큘럼 관리의 "분권화"와 같은 몇 가지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개념은 대다수의 교사에게 새롭고 교수 연습에 따르지 않아 교사의 교육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었으며 교과 과정 개혁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합니다. 학생들의 개별화 된 개발에 대한 교육의 소홀함은 여러 측면에서 드러납니다. 커리큘럼 환경에서 중국의 학교 커리큘럼은 오랫동안 의무적 ​​인 과정 이었지만 학생들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 전통적 컨셉 및 방식의 학교 관리는 통제와 효율성에 도움이되지만 학생들의 성격 개발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점은 새로운 커리큘럼이 학생들의 개별화 된 학생 힘의 실현을 보장 할 수 있다는 것이며, 학생들의 개별적인 학습 능력은 학생들의 개인차에 관한 것입니다. 이 새로운 개념은 각 학생의 발달을 추구하기 위해 전통적 학교 교육에 전례없는 영향을주었습니다. 중국은 항상 엘리트 교육의 전통을 지니고 학문적 우수성을 추구하며 시험 경쟁에서 경쟁에서 눈에 띄도록 경쟁을 추구합니다. 많은 학생들의 발달을 희생시키면서 엘리트 주의적 교육. 새로운 커리큘럼은 학생들의 개별적인 학습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각 학업 발전의 관점에서 학교 문화를 재건하는 것입니다. 코스 시스템에서는 각 학생에게 개인적인 발전을 제공합니다. 코스 구조에는 다양한 선택 과목이 제공되므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기본 기준을 충족한다는 전제하에 무료 개발의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개인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