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회사 작업 요약

회사 쿼터 보증 업무 요약


중소기업 보증 주식회사는 정부가 등록한 380 만 위안의 등록 자본으로 설립 된 전문 보증 기관입니다. 1999 년 창업 이래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중소기업 발전 지원 정책 방향, 기업 경영 및 시장 중심 경영을 통해 73 억 위안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1,800 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해 왔습니다. . 이 회사는 China United Credit Rating Company에 의해 aa + 등급으로 평가되었으며, 국가 개발 개혁위원회 (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가 주최하는 국가 보증 기관 합동회의 (National Guarantee Agency Joint Conference)에 의해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상위 10 대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소기업 자금 조달의 어려움은 보편적 인 문제이며, 모든 지역에서와 같이 재정적 문제로 인해 지역 중소기업의 급속한 발전에도 시달리고있다. 시정부와 시정부는 중소기업 발전을 위해 중소기업 개발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중소기업 시범 사업, 쿼터제 및 보증 제도 구축, 역할 확대를위한 정책 추진 기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개발 은행의 사천 지점은 지역 경제에 활발히 봉사하고 지역 경제의 "어려움"과 "핫 스포트"를 해결하기위한 개발 금융의 역할을 수행하며 대담하게 혁신을 탐구하며 중소기업 대출 업무를 발전시키고 촉진시키기 위해 은행 부문의 지방 정부와 협력하는 데 앞장 선다 쿼터 시스템 및 파이낸싱 보증 시스템 구축. 이 이니셔티브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으며 지역 경제, 특히 카운티 경제 발전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가장 큰 정책 보증 기관으로서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시 당위원회와 시정부의 지원과 지원,시 중소기업 국의지도 및 지원을 통해 개발 은행 사천 지점, 지구 및 카운티 정부 및 플랫폼 회사와 긴밀히 협력합니다. 협력, 포착 기회,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추구, 도시 수준의 플랫폼 회사의 선도적 인 역할에 대한 연극, 개발 금융 자원 활용, 지역 중소기업 개발 지원, 개발 자금 지원 중소기업 자금 보장 보장은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I. 기본 상황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중소기업 금융 지원을 위해 개발 은행 사천 지점과 협력하였으며, 신진 군은 10 월 시범 군의 첫 번째 배치로 개발 은행과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5 천만 위안의 신용을 획득했다. 12 월에는 처음 10 개 회사로부터 총 1200 만건의 대출이 이루어졌습니다. 거의 1 년간의 시련 끝에 다른 지역과 카운티로 나아 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시, 20 구, 도시와 카운티 개발 은행과 협력 합의서에 서명, 총 대출 금액은 22 억 위안에 동의했다. 이 중 신진, 고신구, 진구 지구, 쌍루와 같은 14 개 구 및 현은 정상적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3 개 구 및 군의 첫 번째 대출이 시행되고있다. 또한 개발 은행 사천 지점과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첨단 기술 지구의 Tianfu Software Park, Shuangliu Longlong 산업 단지, 칭양 지구 산업 개발구와 약 4 억 위안의 자금 보증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동시에,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개발 은행의 1 억 위안의 부드러운 대출 지원을 통해 등록 자본을 늘렸고, 보증 기금의 강도는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2 년의 운영 기간을 거친 중소기업을위한 개발 은행의 자금 지원은 6 억 위안 이상의 대출을 발행했으며 그 중 177 명의 신규 고객이 추가되었으며 대출 규모는 4 억 7800 만 위안입니다.
지난 2 년 동안, 개발 은행 사천 지점, 중소기업 보증 회사, 구, 군정 플랫폼 회사 및 중소기업의 공동 노력으로 중소기업 대출을위한 개발 금융 지원이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중소기업의 전반적인 판매 규모, 이익 및 세금, 노동 및 고용 기준이 크게 향상되어 중소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카운티 경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신진 군을 예로 들면, 대출 지원을받은 기업 18 개사의 영업 이익은 평균 18 % 증가했고, 창고 세는 전년 동기 대비 1200 만 위안 증가했으며, 농촌 노동자와 해고자는 1,200 명으로 재 정착됐다. 대출을받은 18 개 가구 중 2 백만개의 세무 기업을 신설하고 지정된 크기 이상으로 3 개 기업을 새로 재배했다. Shuangliu 카운티는 은행으로부터 29 건의 대출을 받았고 창고 세는 전년도보다 54.48 % 증가했으며 이는 카운티 평균보다 32 % 더 높습니다. 금융 생태학의 악화와 진강 및 푸강 (Pujiang) 카운티의 상대적으로 후진적인 경제 발전 수준으로 인해 금융 기관은 수년 동안 지역의 신규 대출 규모를 증가시키지 않았으며 중소기업의 발전은 자금 부족으로 인해 심각하게 제한되었다. 중소기업 금융 플랫폼의 개발을 통해 6 개의 진탕 (Jintang)이 있고 Pujiang에있는 5 개의 회사가 2 개 지구 및 카운티의 금융 보증 업무에서 "제로"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대출 대출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중소기업 자금 조달 플랫폼과 네트워크는 개발 은행의 중소기업 자금 보증의시와 군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시스템과 운영 메커니즘이 확립되어 초기에 개선되었습니다. 2 년 동안 정상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연체 된 대출이 없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대출 지원을 얻은 것과 동시에 관리 규범의 정도와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무결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개발 금융은 중소기업 대출이 금융 부문에서 시연과 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많은 은행 지점이 중소기업 프로젝트에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금융 지점이 당사와 접촉하여 중소기업의 경험 및 운영 방식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 금융을 사용하는 방법을 논의하고 회사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협력 관계를 수립합니다.
둘째, 작동 모드
1. 개발 은행 중소기업 금융 지원기구 및 대출 모델 우선 모든 개발구와 중소기업청은 개발 은행 중소기업 자금 조달 그룹을 구성하고 정부 투자 플랫폼 회사 설립에 투자하고, 해당 지역의 금융 지사를 위탁 대출 은행으로 선정했다. 지방 및 군 플랫폼 회사는 개발 은행 대출의 차용자로서 은행의 기본 선택 및 추천을 담당하는 지역 금융 선도 그룹의지도하에 은행에 대출을 대출하도록 위임 한 후 중소 기업에 대출 후 관리를 책임지고 원금 및이자의 재활용. 지방 자치 플랫폼 회사로서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해당 지역 및 카운티에서 권장하는 기업에 대한 조사 및 평가를 담당하며, 지역 및 군 플랫폼 회사는 개발 은행 대출에 대한 보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구 및 군 플랫폼 회사가 위탁 대출을 기업에 제공하도록 보장합니다.
대출 모델은 주로 플랫폼 회사의 통합 대출 및 대출, 보증 회사 보증, 기업 직접 차입, 보증 회사 보증, 플랫폼 회사 차입 및 차용 기업 공동 보증 세 가지 방법을 포함합니다. 기본 모델은 플랫폼 회사가 대출을하고 회사의 보증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현재 개발 은행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보다 10 % 높고 보증 회사 보증 수수료는 연간 보증 금액의 1.5 %로 부과된다. 지역 및 카운티 플랫폼 회사와 위탁 은행의 처리 수수료는 0.4 % - 1 %입니다.
2. 개발 은행 협력 중소기업 대출 사업 운영 메커니즘 개발 은행 중소기업 대출은 민주적 평가 메커니즘, 위험 공유 메커니즘 및 위험 통제 메커니즘의 세 가지 운영 메커니즘을 확립했다.
민주적 평가 메커니즘 : 각 지구와 카운티는 대출 기업에 대한 민주적 감정 패널을 설립하고 기업이나 산업에 익숙한 민주적 감정사를 선출하여 검열 결정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구와 카운티에서 권장하는 기업을 평가합니다. 민주적으로 검토 된 기업은 회사와 개발 은행을 보증 할 것을 권고합니다.
리스크 공유 메커니즘 : 대출 플랫폼 프로젝트의 경우 손실이 발생하면 중소기업 보증 회사가 대손율의 70 %를 부담하고, 개발 은행이 손실액의 18 %를 부담하며, 지방 및 군 플랫폼 회사는 12 %의 손실을 부담하게됩니다. 개발 은행은 모든 지구 및 군 플랫폼 회사가 개발 은행의 번들 대출에 대한 위험 예금의 10 % - 12 %를 예치해야합니다. 기업에 직접 보증을 제공하고 보증하는 회사의 경우, 개발 은행은 위험 공유를 구현하지 않습니다.
위험 관리 메커니즘 : 개발 은행, 보증 회사, 지방 정부 및 플랫폼 회사, 위탁 대출 은행 및 SME 신용 경매 협회에 대한 위험 통제 메커니즘을 구축합니다. 특정 기업이나 특정 링크에서 위험을 제어 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당사자와의 연계, 조직 이점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리스크 관리를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개발 은행은 민주적 평가 결과, 보증 회사의 보험 회사 검토 및 기업 재무 감사 ​​결과를 기반으로 특정 회사를 조사하지 않습니다.
셋째, 주요 관행
1. 서비스 의식 및 위험 예방 의식 강화, 혁신적인 업무 방식 및 조치 중소기업 보증 업무 지원, 중소기업 자금 조달 업무의 특성과 결합 된 서비스 인지도 및 위험 예방 의식 강화, 중소기업 보증 업무 지원 그리고 작업을 보장하기위한 새로운 방법과 수단. 다양한 지역 및 카운티의 중소기업의 기본 상황과 은행업의 특성에 따라 기업 금융에 대한 평가 기준 및 평가 방법을 고안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가능한 한 위험을 통제하고 위험 통제 조치를 혁신했습니다. 그리고 은행 대출 회사 보증 수수료에 대한 우대 조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지구와 카운티에서는 기업의 민주적 평가 단계에서 질적 예비 조사에 개입하여 지구와 카운티의 권장 프로젝트의 합격률과 효율성을 향상 시켰으며, 소프트웨어 회사, 하이테크 신생 기업 및 농업 산업화 기업을 검토 할 때, 각 산업의 특성에 따라 조사 초점, 평가 방법, 평가 지표를 적절하게 조정하였으며, 신용 한도 관리, 기술 접근 ​​조건 설정, 네트워크 홍보 방법을 통해 첨단 기술 기업에 대한 보증 지원 방법이 점차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완전성, 많은 중소기업의 반덤핑 조치를 고려하여 위험 통제의 연계 메커니즘을 활용하고 토지, 건설중인 자산 및 토지를 취득하지 않은 기업 재고와 같은 자산을 감독 및 혁신하기 위해 지방 정부와 협력합니다. 반론 조치. 동사는 플랫폼 회사의 통합 대출 방식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을위한 금융 서비스 전반을 확대하는 동시에 주요 산업 시연을 통해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직접 대출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을 지원하기위한 포인트와 방법을 결합합니다.
2. 지역, 도시 및 카운티의 지역 경제 및 산업 클러스터 특성을 결합하고 보장 된 자원 배분을 최적화한다. 개발 금융에서 중소기업을위한 자금 보증을 촉진하는 동시에 우리는 은행 발전과 긴밀히 협력하고 카운티 경제와 유리한 산업의 특성을 결합한다. 주요 산업 및 특성 산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효율성 극대화를 지원하고 할당량 할당을 최적화하기위한 재정 자원 개발에 노력한다. 하이테크 존과 칭양 지구에서는 전자 정보 및 소프트웨어 회사, 정밀 금형 제조 기업 및 생물 제약 기업, Jixian 및 Dujiangyan을 지원하는 데 집중했으며, 우리는 물냉이 생산 기업 및 농가 프로젝트 지원에 주력해 왔습니다. 푸쟝 (Pujiang)과 진탕 (Jintang)에서는 농업 산업화에 앞장서는 선도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Wuhou 및 Chongzhou에서이 회사는 지역 내생 신발, 가죽 및 가구 산업 클러스터의 특성과 함께 기업을 지원합니다. 또한, 우리는 또한 대만의 자금 지원 기업, 반환 된 해외 기업가 및 소규모 기업을 지구 및 카운티 정부의 우선 순위와 은행의 다양한 단계에 따라 지원합니다. 산업이 공원에 집중됨에 따라 전국의 산업 단지가 번창하고 유리한 산업과 우수한 고객이 공원에 더 모입니다. 우리는 적시에 업무 아이디어를 조정하고 양질의 고객을 찾을 수있는 시야를 넓혔으며 개발 금융 재정 보증 서비스 시스템을 산업 단지로 확장했습니다. 4 월 이후, 은행과 보증 회사는 Longlong Industrial Port, Tianfu Software Industry Park 및 Qingyang Industrial Development Zone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공원에서 권장하는 많은 프로젝트가 Bank에 의해 지원되었습니다.
3. "중대한 보증"의 개념을 확립하고 시립 플랫폼 회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며 할당량 보장 시스템의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위한 자금 보증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항상 "훌륭한 보증"이라는 개념을 수립한다. 도시 차원의 플랫폼 회사로서의 선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고 개발 금융을위한 금융 보안 보증 시스템의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십시오. 한편, 프로젝트 개발, 리스크 관리 및 외부 협력에서 특정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 시스템 및 연계 메커니즘의 장점을 통해 위험을 파악하고 작업을 촉진하는 "큰 보증"아이디어를 적용하고 반면에 보증 업계 지속적인 건전한 발전은 할당량 보장 시스템의 개선과 장기적인 메커니즘의 확립에 달려있다. 우리는 "큰 보증"이라는 개념으로 개발 금융 금융 기업을위한 금융 보증 시스템 구축을 장려해야합니다.
우리는 지방 자치 단체 및 지구 / 군 재정 선도 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할당량 추진위원회, 민주 협의회, 다양한 세미나 및 교육 세션과 같은 채널을 통해 기업, 정부 및 위탁 대출 은행과의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청렴성을 증진합니다. 중소기업 대출 업무의 연계는 연계 효율성을 향상시키기위한 우리의 개념, 표준 및 프로세스를 소개합니다. 효율성을 제고하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회사는 개발 은행 사천 지점과 정기적 인 업무 교류 및 의사 소통 메커니즘을 확립했습니다. 회사가 지구 및 카운티와 더 잘 연계되도록하기 위해이 회사는 지구 및 카운티 비즈니스 부서에 따라 책임 부문을 구성하고 각 지구 및 카운티의 연락 인력을 확인했습니다. 비즈니스 교육 및 기타 수단을 통해 우리는 여러 지구 및 군의 플랫폼 회사와의 교류를 강화할 것이며 종종 프로젝트를 조사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해 지구 및 군 플랫폼 회사 직원과 협력합니다. 교육, 의사 소통 및 실행을 통해 많은 지구 및 군 플랫폼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 품질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중소기업을위한 금융 보증 업무 전반의 발전을 촉진했다. 현재 모든 당사자의 긴밀한 협력과 공동 노력을 통해 정부, 은행, 보증 회사 및 중소기업 "4 자 연계"개발 금융 재정 보증 시스템이 형성되어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중소기업 비즈니스 및 지역 경제 발전.
IV. 기존 문제점 및 제안 요약 및 검토 중소기업 자금 보증의 실행을 지원하기위한 개발 은행과의 2 년간의 협력, 또한 다음과 같은 주요 문제점이있다.
1. 일부 지구와 카운티는 열심히 일하지 않고 있으며, 권장 프로젝트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후 관리는 여전히 취약합니다.
2. 사업자의 재능으로 인해 직원 수는 적고 업무가 많으며 프로젝트보고 및 승인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해야합니다.
3. 보증 보증의 다양한 측면으로 인해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비용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다.
4. 개발 은행 대출 및 단일 품종의 기간은 중소기업 융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개발 은행은 미래에 더 많은 대출 유형을 도입 할 수 있고 중소기업을 지원하기위한 개발 금융의 자본 비용 우위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에 유리한 금리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다고 제안됩니다.
중소기업의 자금 지원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갈 길이 멀다. 중소기업 보증 회사는 언제나 그렇듯이 중소기업 취업의 목적을 명심하고 지방 정부의 플랫폼 회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며 개발 은행 사천 지점과 지방 정부와 중소기업 관리 부서 및 플랫폼 회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공동 개발 및 개발합니다. 중소기업 자금 조달 보증 업무의 새로운 상황에 대한 재정 지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