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보고서 > 학습 보고서

연구 보고서 방문


중등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꾸준히 발전하고있는 중등 학교의 교육 및 교수법 개발을 촉진하고 교육 및 교수법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청은 교수 및 연구 직원, 중국 중소기업의 교장 및 학술 이사 등 40 여명을 파견했다. 5 월 13 일부터 18 일까지 Yangzhou, Taizhou, Nantong, Changzhou, Nanjing 및 다른 도시의 일부 학교에서는 교육 및 교육에 대한 특별 학습 투어를 실시했습니다. 조사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I. 학습 및 연구의 기본 상황이 교육 및 교수 연구의 초점은 강소성의 고등 학교에서 교과 문화의 발전, 도덕 교육 및 교수 개혁, 특히 수업, 수업, 과제, 시험, 강의 및 연구 등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교육 실습의 문제점과 결점을 반영하고, 미래의 학교 수업 일을위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과학적으로 공식화하기위한 측면의 경험과 실습.
이번에는 양저우 중학교와 양광 중학교, 대주 양실 중학교, 난충 촌 중학교, 마탕 초등학교, 상주시 부양시 호류 중학교, 난징 이수 동유 중학교 등 8 개 학교를 살펴 보았습니다. 검열 된 학교는 모두 강소성의 특색있는 학교이며, 개혁 교육의 탁월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교육의 질은 각 지역에서 훨씬 앞서고 있습니다. 검사 과정에서 학교 지도자의 경험 소개, 주요 교사의 시범 수업, 현장 방문을 듣고 각 학교의 특성에 따라 학교와 특별 토론 및 교환을 실시했습니다. 이 연구와 연구는 선진 지역 학교의 학교 운영 아이디어와 교수 및 연구 업무 경험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있게했으며 교수 과정 관리를 강화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참고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둘째,이 분야의 주요 사례와 경험은 모두 학교의 중심에 있으며 지도자는 좋은 모범을 보일 수있는 주도권을 가지며 선생님들은 기꺼이 기여하고 공동 작업하여 부지런하고 고양 된 캠퍼스 문화와 정신을 만듭니다.
미일 중학교, 양시 중학교, 중학교, 동푸 중학교 등 모든 농촌 중학교에서 철수를 앞두고 전국의 명문 학교로 발전해 왔습니다. 성공의 열쇠는 고된 일입니다. 상향 캠퍼스 문화. 첫 번째는 자신의 교육 철학을 갖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교사와 학생의 긴박감, 학교의 생존을위한 봉사, 교사와 학생의 건전한 성장을 원합니다.이 개념은 장애물이 얼마나 큰지간에 교사와 교사의 마음에 깊이 뿌리를두고 있으며 인내로 지속됩니다. 둘째, 영적 리더십과 고귀한 성격의 영감은 학교의 영혼입니다. 왕 링컨 대통령의 "세력과 세 가정"의 생각, 차이 린센 (Cai Linsen) 대통령의 "괴로움은 축복이다", 후진준 (Hu Jianjun) 대통령의 "교육은 양심에 대한 교육, 일인 교육, 한 사람을위한 봉사, 한 세대의 성취"이다. 교장 선생님은 선생님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물려주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인도하며, 간부들은 서로를 신뢰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합니다. 학교는 교사와의 긴밀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리법의 상황에서 인문학 관리와 교사의 헌신 정신은 엄청난 에너지를 발휘하고 단결하고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룩합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습관을 길러주고, 질을 향상 시키며,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를 보완합니다.
교육은 체계적인 작업, 전반적인 직업, 수업, 쿵후 또는 속임수가 아닙니다. 학교에서의 교직의 질적 향상에 대한 조사는 대규모의 잘 정리 된 도덕 교육과 습관의 견고한 배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Meiling 중학교의 "낮은 출발점, 작은 경사"교육 원리, 행동 습관 교육의지도하에 체험 도덕 교육 활동의 시리즈는 "Meizhong 기질"을 개발하여 "Meizhong complex"를 형성하여 학생들을 매료시킵니다.
양실 중학교의 생활 과정은 "효과가있어 효과적이기 때문에"일어나고, 먹고, 입욕하고, 돈을 관리하고,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와 좋은 습관과 같은 두 인간의 가장 중요한 자질을 키웠다. 6 단계 중등 학교는 "재래식 + 세부 + 과정 = 기적"의 이념적 이데올로기 아래 학생들이 일상적으로 모든 수업을 일상적으로 실시하고시기 적절하게 발표하며 일일 및 매일 연습, 자율 학습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도록 조직합니다. 낮은 수준과 점진적인 진전. 학생들의 자기 관리와 좋은 행동 습관이 개발되었고 학생들의 자율 학습의 습관이 조금씩 진화 해 왔으며 수업 스타일과 학교 정신이 좋으며 학습 스타일도 물론 훌륭했습니다. 물론 품질 개선 또한 당연한 일입니다.
교실을 기반으로하고 용감하게 혁신을 진행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교육 개혁 경로를 모색했습니다.
Meiling 중학교가 설립 한 초기 "대학원지도"학교를 ​​바탕으로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라운드에서 "4 가지 조합과 3 가지 교실 수업의 조합"이라는 수업지도 개념을 수립하고 수업 준비 관점에서 학생들의 관점을 강조했습니다. "교과서를 보면서"교사의 교수법에서 "교수 방법"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강의 방식에서 "교사 - 학생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과제 형식에서 "선택 레이아웃 및 층화 요구 사항"을 강조하여 교사가 점수를 가르 칠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시험을 배울뿐만 아니라 "높은 품질과 가벼운 부담"의 학습 특성을 형성합니다. 양시 중학교는 10 년 이상 지속 된 "방과후의 학습, 교실에서의 훈련"을 형성하기 위해 교실에서 "학급에서 공부하는"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교사는 교실에서 먼저 학습 목표, 교사와 학생을주의 깊게 읽고, 학생들을 자율 학습하고, 내용을 명확히하고, 시간을 제한하고, 교사가 전체 수업을 순찰하며, 빈곤 한 학생에게주의를 기울이고, 행동과 집중력을 집중적으로 촉구합니다. 문제를 노출 한 후 학생들은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도록 안내 할 것이며, 교사는 평가와 수정 만하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교실에서 과제를 완료하고 엄격한 교육을 받아 능력을 형성하게합니다. 동푸 중학교는 수업 전 교사와 학생들의 조심스럽게 준비함으로써 교실의 질이 중요시된다고 생각하여 "교원 통합"에 관한 강의를 실시합니다. "사전에 수업을 준비하고, 활동 및 대기, 집단 세미나, 최상의 화학 사례, 교사 및 학생 공유"를 순서대로 수행하십시오. 교재를 읽는 것을 기본으로 학생들은 가능한 한 많이 강의 초안을 작성하고 다음날 손을 뻗어 팀 리더가 요약 레코드를 확인하고 교사가 검사하여 무작위로 교실로 자릅니다. 본질은 앞으로 나아갈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항상 교사의 사전 판단으로 교실에 입장하고, 학생들은 질문을 통해 교사와 대화를 나눕니다. 후자의 6 개 중학교에서는 교사가 수업에서 숙제까지 과학적으로 포기하고 숙제의 효과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학생 한명의 학생을 엄격하게 통제하지만 3-5 명의 교사가 신중하게 숙제를 선택하고 가위를 사용하며 학생을 위해 자체 "통합 문서"를 만드십시오. 이틀 휴식 시간을 마친 후, 6 학년 고등학교 단일 및 이중 교육 예술 및 과학은 학생들이 주말을 보낼 수있는 "시험지"를 발행했습니다. 물론 시험지의 내용은 이번 주에 배웠던 핵심 포인트, 어려움 및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지식 포인트입니다. 미완성 노동 및 방과후 표절과 같은 불만족스러운 현상을 피하기 위해 학생들은 특별 취업 기록부를 만들고 매일 작업을 기록하고 담임 교사에게 서명하고 가정 부모에게 서명하며 그 다음날 숙제 기록 교대 교사, 과제 할당 과제 선생님. 강사는 다양한 과목의 양과 난이도를 규제해야하며, 좋지 않은 학생의 경우 학부모에게 학교에 다닐 것을 요청하거나 집으로 전화해야합니다. 주말 시험 서류 작성을 위해 월요일에 수업 교사는 수업 문 앞에서 시험지를 통일하고 교무실로 넘겨 주었으며 학교는 저녁에 무료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교사는 목록을 검토하고 점수를 매겼습니다. Houliu 중학교의 독서 수업은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며 교사는 수업의 감독을받지 않고도 카페테리아에 가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은 아침 독서를 두 개로 나눈다. 선생님은 아침 독서 과제를 명확히한다. 전날 수업 대표에게 이야기하고, 다음날 아침 칠판에 칠판이있다. 목표는 명확하고 교사는 준비, 실시, 검사, 짐을 줄이고 학생을 자극한다. 학습의 내부적 원동력은 학생들의 수동 학습 습관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 할 수있는 능력을 키웠다.
교수법의 실습을 파악하고 엄격한 교수 과정을 파악하고 경영 수준을 결정하십시오. 세부 사항은 교수의 성공 여부를 결정합니다. 후자의 6 개 중학교는 "월간 평가 시스템"을 구현하여 프로세스 관리를 강화했습니다. 학기 초에 시스템 설계에 따라 각 레벨의 시스템 설계가 각 레벨의 책임을 담당하며 교육 및 기타 측면의 작업은 월간 평가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이 기간이 끝날 때 층화 수준은 매월 평가를 학기 평가의 중요한 부분으로 요약 할 것입니다. 평안하지 않을 때를 관리하지 말고, 가을 이후 총계 장부를 계산하십시오. 양시 중학교는 일상 관리의 기본 요구 사항을 기준으로 교육을 중심으로하며 준비, 강의, 개혁, 보완, 시험 등의 프로세스 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모두 힘을 합친다. 배정 및 배치의 경우 "3 가지 통일"및 "3 가지 적시"의 구현은 통일 된 취업 배치 요구 사항, 수정에 대한 통일 된 요구 사항, 학생 오류 파일의 통일 된 설립을 의미하므로 적시에 탐지,시기 적절한 피드백 및시기 적절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동푸 중학교의 종합 준비 과정에서는 초등과 중등 학교 교사가 1 주일 전에 초안을 작성하고 교과 과정 기준, 시험 개요 및 수업 준비 준비를위한 추가 자료를 준비합니다. 개별 교사의 은폐를 피하기 위해 준비가 끝난 후 교사들은 그룹 토의 수업에 참여 하는지를 경청합니다. 내용은 다소 차이가 있으며 그에 상응하는 처벌이 부과됩니다. Yangsi Middle School은 단계적 학습 효과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세 번의 클리어 (clear)"를 구현하고, 클리어 할 수없는 내용은 교사가 학생과 주말의 통일 된 활동을 사용하여 구현하고 받아들이는 데 사용됩니다. 후반 6 개의 중학교는 학문 분야 자체에 의해 조직되지만 학년 내 통일 시간, 통일 채점 및 통일 된 품질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동푸 중학교는 주간 시험을 주관하며, 시험 문제의 65 % -85 %는 초안에서 나왔습니다. 이상적으로 시험을 치르지 않은 학생들은 토요일에 교사들에 의해 승진됩니다. 위에서 언급 한 학교들은 의무적 인 조치와 적기 삽입, 좋은 소식 보내기, 가정 방문 방문 등과 같은 학생들의 내부 추진력의 조합을 자극하는 수단을 채택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의 효과와 장기적인 효과 성의 유기적 인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실제적으로 엄격한 관리 조치를 철저히 파악합니다.

· 연구 요약 보고서 · 연구 보고서 · 회사 연구 보고서 · 교환 연구 보고서 · 여행 연구 보고서

III. 깨달음과 계발 학교 발전은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의 과정이며, 문화적 정신과 체계, 학교 계획, 교사 팀 훈련, 정규 업무 목표 조정, 정상적인 교수 관리, 학생들을 이끌 필요가있다. 습관, 팀 실행 및 기타 많은 거대하고 미세한 요인. 운영 체제, 전체 학교 속도, 목소리, 모든 회원이 열심히, 헌신, 단결, 태도, 성능, 능력, 팀 정신에 직접 조정 교사의 삶의 신념과 학생의 목표와 팀 목표의 실현에 영향을 미칩니다.
1. 논문 구성에주의를 기울여 교사와 학생들의 지속적인 발전을위한 영적 고향을 만들어라. 훌륭한 교장이 우수한 학교를 낳을 것이다! 강소로의 여행은 다시 한번이 문장을 확인했다. 학교의 지침으로 학교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어야하며 개성, 경영 수준 및 실무 능력이 있어야하며 우리의 아이디어를 교수진 및 직원에게 침투시키고 자체 캠퍼스 문화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문화는 시스템의 모체이며 전제로서 좋은 문화가 없으면 최상의 인센티브 시스템조차도 약한 날이 걸릴 것입니다. 좋은 문화적 분위기는 긍정적 인 여론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분위기는 독자적으로 구축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여론 분위기는 교사의 자발적, 비교 적, 최고 기술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학교 시스템의 발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사형 집행은 좋은 캠퍼스 문화의 강수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2, 나쁜 학교, 나쁜 선생님도없고, 나쁜 학생도 교육과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신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선두 그룹은 먼저 공동의 힘을 형성하고 사고와 이해를 통일하며 한 곳에서 생각해야합니다. 일련의 과학적 관리 메커니즘, 평가 메커니즘, 보상 및 처벌 메커니즘, 고용 메커니즘 및 인도적 관리 메커니즘을 통해 학교는 교사 및 교사 팀 구성을 촉진하고 교사가 협력을 강화하도록 촉진하고 교사가 도움을 받도록 촉진해야합니다. 둘째, 각 선생님의 열정을 동원하고, 각 선생님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학교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학교 발전에 기여하십시오. 셋째, 교육의 모든 교사는 교육과 교육의 모든면을주의 깊게 연구합니다! 정말로 열심히 일하고 정말로 학생들에게 봉사하십시오.
3. 미일 중학교의 도덕 교육, 양시 중학교 생활 교육 및 일상 관리, 중등 학교 중등 학교 과제, 동푸 중학교 고급 준비 및 그룹 토의 ... 그들 모두는 겉보기 관성 상황에서 획기적인 발견, 경영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 작업에 깊이 파고 들어 모든 것이 교육적이며 모든 곳에서 밝은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기계적인 반복을하지 말고, 아우라를 만들고, 생각을하지 않고 일을하지 말고, 생각을하고, 확인하고, 효과를 발휘하지 마십시오. 제인 애비뉴, 실용 간단하고 간단합니다. 모든 관리자가 통찰력을 관찰하기 위해 눈을 사용한다면, 두뇌를 사용하여 깊이 생각하고, 마음으로 일을하고, 즉시 행동하고, 가르침의 규칙에 따라 행동하고, 지나치게 조잡하고, 반복적으로 피하고, 모든 작은 일을 만들어야합니다. 경 이롭고, 온난 한 힘을 가져라!
4. 교육 및 규칙 육성에 대한 학생들의 습관에 대한 강조 Comenius는 "Da Teaching Theory"에서 한 번 : "처음 몇 년 동안의 나무는 자체 트렁크에서 보내 져야만합니다. 우리 모두는 주로 새싹이며, 미래에 그들은 단지 호화로 우며, 마찬가지로 우리는 자신의 삶에있는 것을 사람에게주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 학교에서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 : 고급 학교는 학생들의 행동 습득, 학습 습관 및 규칙 개발에 중대한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우리나라의 중학교는 입학 후 1 년이 넘었고 매년 양실 중학교와 Housi 중학교가 강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초가 강하지 않고 땅이 흔들립니다! 기초는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생활에 유익한 학생 및 학교 교육이 가장 부족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중학교 학생들의 생리 및 심리적 발달의 현실이나 무대 특성에 관계없이 중학교 섹션은 습관 형성 및 규칙 수립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야한다고 믿는다. 양시 중학교의 취침 시간은 분명하고 질서 정연하며 Meiling Middle School 학생들은 첫 번째 자리에서 시작하여 회의실에 입장하며 Chonghai Middle School의 학생 책상은 왼쪽, 중간 및 오른쪽 방향으로 배치됩니다. 합리적이고 앉아있는 자세로 손을 올리는 것은 "깔끔함이 아름답습니다"를 구현하며, 고등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잠글 필요가 없으며 도시 또는 시골에 관계없이 모든 학교 학생들은 교사에게 매우 예의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자들에게 응답 할 시간이 없다고합시다. "정규 학업을 시작하기 위해 먼저 학기를 사용하고 개혁 교육에 참여하십시오!"Dulangkou 중학교의 Cui 대통령은 개혁 경험 도입 초기에 말했다. 습관을 키우고 규칙을 인식하는 것은 학생의 손과 발이 당황하지 않고 문명화 된 세계로 안내하는 방법이며, 순종하는 동물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과 집단적 특성으로 함께 날고있는 미래의 시민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교육은 어떤 의미에서 학생들의 삶에 대한 긍정적 인 태도를 키우는 과정입니다. 우리는 종종 "가르침을 중심으로"라고 말합니다. 나는 변화 할 용기가 없지만, 항상 사람들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교육한다는 것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과도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제외하고, 우리는 가장 원하는 가르침의 질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습관이 질적으로 내부화 될 때, 학생들은 삶에 대해 긍정적 인 태도를 취하게되며,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교육법의 9 가지 법칙"중 하나 인 주영신 (Zhu Yongxin)의 유명한 팀에 대한 열심히 사심없는 헌신을 다짐하며, 특히 여러 농촌 중학교에서 "태도는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두 곳의 교사 임금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학교의 교사들 사이에는 대화가 거의 없으며 많은 고백과 교정이 있으며 비난과 슬픔, 웃음, 평온함, 즐거움이 거의 없습니다 ... 반면 임금 인상률은 책임 감소의 속도와는 거리가 니 다. 물질적 인 욕구와 충동적인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는 움직일 수없는 인원의 상황에 직면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심없는 헌신의 팀을 세우는 방법은 모든 관리자가 직면하는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실제로 배우는 것, 배울 방법, 이차입니다! 또한, 우리는 깊이있는 특정 링크에서 그들의 작업을 탐색하고 전달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타락하지 않고 역경에 빠져 있고, 개발하고 만족스럽지 않고 특정 링크를 점유한다는 것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험을 만들고 결과를내는 정신! 흔들리지 않으려하지 않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인내심을 다하여 인내하십시오! 나는 생각한다 : 사상가는 생각한다. 그리고 Mingda!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