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후반부


하반기에는 도덕 교육 사업 계획과 관련하여 다음을 참고할 수있다.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년 봄 안전 사업 계획 · 2010-2011 년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아이디어 및 모든 직원 교육 동원 · 2019 년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전국 소형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학년도 스포츠 사업 계획
더보기 >>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후반부에 관련된 Der의 사업 계획은 참고 문헌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년 봄 안전 사업 계획 · 2010-2011 년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상 및 전 직원 양성 · 2019 년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전국 소형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학년도 스포츠 사업 계획
자세히보기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Deng Xiaoping 이론, 제 16 차 CPC 중앙위원회 제 6 기 본회의 정신을 구현하고 교육 근대화 실현을 주도하는 정신, 교육 개혁을 심화시키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를 구현하는 등 "세 가지 표현"의 중요한 사고와 발전에 대한 과학적 전망 "사상 및 도덕적 구성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견해"와 학교 도덕 교육 강화 및 개선 정신, "무엇을 훈련시키고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지"를 강조하는 "양질의 교육 구현에 관한 결정" 일의 초점은 도덕적 교육 의 주요 임무로서 "사람 중심의 도덕적 교육을 우선", "나무의 뿌리깊은 사람들"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끊임없는 혁신과 도덕 교육 자원의 통합을 통해 학생들의 이념적이고 도덕적 인 질과 문명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려는 목적으로,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제도의 전반적인 구조, 이상적인 교육, 국가 정신 교육, 정직 교육, 행동 발달 교육, 법률 교육 및 정신 건강 교육이 새로운 차원으로 추진되어 학교 도덕 교육 의 효과를 제고하고 도덕 교육 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둘째, 작업 아이디어

1. 의식을 확립하십시오 : 학생들을 주체로 삼으십시오.

2. 정신 건강 교육, 생명 안전 교육이라는 두 가지 주요 내용을 파악하십시오.

3. 교육 및 교수법의 결합, 전통 및 현대 교육 방법의 결합, 사상 교육 및 환경 교화의 조합의 세 가지 조합을 실현하십시오.

셋째, 작업 목표

1. 도덕 교육 의 중요성에 대한 학교 교사의 인식을 향상시킨다.

2. 학교 선생님, 팀 리더 및 학교 관리 수업의 역할을 더하십시오.

3. 일상적인 업무를 표준화하고 도덕적 교육 을 창출하도록 노력하십시오.

4. 응급 상황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인 캠퍼스를 만듭니다.

넷째, 구체적인 조치

1. 모든 교사, 특히 계급 교사의 도덕 교육 지침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덕 교육 개념을 수립한다. 교육 이데올로기의 측면에서, 우리는 성인이 성공보다 중요하다는 개념과 성장이 성취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력히 주장합니다. 도덕 교육 의 작업에서 적극적으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스타일을 옹호합니다. 수업 관리에서는 " 도덕적 교육의 질"이라는 개념을 적극적으로지지합니다.

2. 학교의 도덕 교육 인재 팀 구성을 가속화합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관리 네트워크를 더욱 향상시키고 "모든 직원 교육, 전일제 교육, 종합 교육"의 "3 중 교육"모델을 심화시키고 도덕 교육 의 중요성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강화합니다. 주간 작업 모임을 준수하고 매달 경험 학습을 구성하며 한 번 수업 강사 매뉴얼을 확인하고 매 학기마다 경험 교환 모임을 개최하며 "정규 관리 우수 수업", "문명 수업"및 우수한 수업 교사, 우수한 젊은 개척자가 매 학기 상담 회원 평가.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자원을 활용하며 학교에서 도덕적 교육 인재를 육성하십시오.

3. 학교에서 이데올로기 적 정치와 도덕적 행위 교육 체계를 개선한다. 학생들의 이상과 신념, 국가 정신 교육, 정직 교육, 문명 행위 및 행동 규범, 교육, 안전 교육, 민주주의 및 법률 교육의 교육을 강화하고 평생 교육과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사상 및 도덕 교육 및 주제 침투 교육 연구 강화, 이데올로기 및 도덕 교육의 질적 향상, 교실의 주요 채널 역할 수행, 학생의 사회 실천 활동 구성, "우수한 학생 3 명"또는 "우수한 학생 선택",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갖춘 학생 인정하고, 학부생의 변화 작업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습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의 기록을 만들고, 모든 단계에서 학생들의 성장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 성장의 파일을 수립하십시오.

4. 사회 교육 자원을 적극적으로 확장, 통합 및 활용한다. 캠퍼스 밖의 도덕 교육 기지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학교 도덕 교육 기지 건설을 가속화하고, 교내 외교 도덕 교육 기지의 교육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모 학교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학부모 회의, 부모 학교, 학부모 도서, 가정 학교 교환 방문 및 기타 양식을 통해 학부모 - 자녀 교육의 내용, 방법 및 방법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교육 수준과 사교육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한부모 가정, 이혼 가정 및 가난한 가정과 같은 특수 가족을위한 개인지도 업무 및 이러한 가정 학생의 교육 및 관리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5. 도덕적 교육 평가 메커니즘을 향상시킨다. 별표가 있거나 유능한 학생들, 뛰어난 학생 간부 및 우수한 수업 그룹의 발전을 평가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6. 도덕 교육 의 연구를 강화한다. 학교 도덕 교육 연구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학교 도덕 교육 활동을 심화시키는 데 대한 보장이며, 특히 9 년 일관 학교의 도덕 교육 연구 활동은 학교의 도덕 교육 연구의 방향과 중점입니다. 따라서 교사는 도덕적 교육 서류를 작성하고 학생 사례 연구를 강화하며 심리적 문제가있는 학생들의 심리 상담 활동에주의를 기울이고 조화롭고 안정적인 학교 수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심장 언어 별장"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는 방법을 연구해야합니다.

V. 매월 계약

3 월 :

1. 개회식을 개최하십시오.

2. 새 학기에 처음으로 기금 마련 행사를 실시하십시오.

3. 새 학기에 대한 1 학년 교사 회의를 갖고 새 학기 과제를 준비하십시오.

4.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수립

5, 독수리 장 시리즈 활동

6. 기념 행사를하고 레이 펭 (Lei Feng) 활동을 배웁니다.

7. 카운슬러 회의, 팀 간부 회의 및 젊은 개척자 작업 계획을 준비하십시오.

8. 학생들의 환경 교육을 강화하기위한 "나무 심기 축제"시리즈를 실시하십시오.

9, 초등학교 건너 뛰기 경쟁

4 월 :

1. Luxi 문화는 캠퍼스 활동으로 들어갑니다.

2. 순교자들의 묘지를 희생하고 순교자들의 기억을 소중히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들을 조직한다.

3. "중국의 재생은 우리의 책임입니다"라는 주제의 칠판 보고서를 구성합니다.

4. 소규모 학교 대표 회의를 개최하십시오.

5. 법적인 강연을하십시오.

5 월 :

1. 비행 중대는 "6 월 1 일"레크리에이션 활동을 기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했다.

2. "노동은 모든 것을 창조한다"라는 주제의 칠판 신문.

3. 젊은 개척자 그룹을 개발하십시오.

6 월 :

1. 도덕 교육의 선진 인재를위한 학교 선발

상반기의 학교 도덕 교육 활동의 개요, 하반기의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 "6 월 1 일"일련의 활동을 축하하십시오.

3. 학급 회의 및 상담 교사 업무 경험 교환 회의를 개최하고 뛰어난 교사와 상담 교사를 추천하고 추천합니다.

4. 학기말에 잘 지내십시오.

5. 여름 생활 안내를 발행하십시오.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2011 년도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아이디어 및 전면 직원 교육 동원 '> 도덕 교육 사업 아이디어 및 모든 직원 교육 동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Project> 2019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Guo Xiao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2019 1 학년 체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회화 도덕 교육 작업 계획 '> 2010-2011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첫 학기는 도덕 교육 사업 프로그램 칼럼에 자세히보기 >>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교육 활동의 주제 인 "실용적이고 새로운 문화적 힘"을 주제로 제 17 차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 정신을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실행하는 것은 "안전 제일, 예방 우선"원칙에 충실하고 안전 업무에 대한 책임 체계를 더욱 강화하며 "학교 안전" 교육 및 관리를위한 3 개년 계획은 학교 전반에 걸쳐 교사와 학생들에게 좋은 캠퍼스 보안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교육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며 조화로운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주요 작업

안전한 작업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캠퍼스 안전 및 포괄적 인 관리를 표준화 된 경로에 통합하십시오.

1. 조직을 개선하고 책임을 이행하십시오. 학교 안전 작업 선도 그룹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안전 작업 책임자를 결정합니다. 포스트 스태프의 책임을 명확히하고, 모든 레벨의 안전 작업에 대한 책임 성명서에 서명하고, 책임 성과 책임 조사 시스템을 엄격히 구현하고, 안전 작업 책임을 명확히하고 강화하며, 학교 안전과 포괄적 인 안전에 대한 공동 작업을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2. 안전 수칙에 대한 준비, 기록 및 요약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사람을 설정하고 게시물을 설정하고 임명해야합니다.

3. 정기 검사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조사, 책임, 앞으로의 일, 예방 우선"의 16 자 정책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검사를 안전한 일을하는 데 중요한 측면으로 삼는 학교는 매월 셋째 주에 포괄적 인 안전 검사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숨겨진 위험에 대한 조사에 따라 시정 조치를 수립하고 적시에 교정하고 교육청에보고하십시오.

캠퍼스의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평화 롭고 세부적인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1. 문 보안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학교 입 / 출입 기간 동안 방문하는 학생들의 감시를 강화하십시오. 낯선 사람들이 캠퍼스에 들어오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의심스러운 사람들이 교육 및 교훈의 순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제 시간에 중지하거나 상사에게 연락하여 110 번에 전화해야합니다. 엄격한 출입 규정 등록 시스템을 완료해야합니다. 캠퍼스에 들어가려면 등록과 적절한 근거가 필요합니다.

2. 캠퍼스 주변의 포괄적 인 관리 업무를 강화하고 관련 부서를 적극적으로 조정하여 캠퍼스 및 주변 환경의 통제를 강화하고 학교 출입문이 쌓여서 쌓여서 쓰레기가 날리지 못하게하고 캠퍼스에서 떨어져있는 중소 비즈니스 행상인이 만료되고 썩은 음식과 악화 된 음식을 학생들에게 판매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그리고 위험한 물건들, 캠퍼스 주변의 평범한 교육과 가르침을 방해하는 활동을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3. 학교 건물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학교는 정기적으로 학교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위험을 즉각적으로 처리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학교는 실제 상황에서 시작하여 집회 후에 비틀 거리고 강사가 복도에서 질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강사를 배치했습니다.

4. 스포츠 안전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체육 수업 및 학급 활동의 조직 및 관리를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기술 필수, 스포츠 준비 및 사고 예방을위한 면담 및 안전 보호에 대해 양심적 인 노력을 기울이십시오. 스포츠 경기 및 기타 격렬한 스포츠에 적합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학생 건강 기록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5. 행정 가치 작품의 리더십을 강화하십시오. 행정 당일에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 계단을 오르 내리고 정비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비상 사태와 위험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합니다.지도 교사는 일을 그만두고 정보를 유출해서는 안됩니다.

6. 모든 분야의 교사는 학생들과 교사와 학생 간의 좋은 관계를 수립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며 학생들의 심리적 및 생리적 변화를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심리 상담을 강화하며 체벌과 체벌을 엄격히 금지해야합니다.

7. 학교가 조직 한 활동은 "누가 책임을 맡고 있는지"를 결정하고 신중하게 활동과 관련된 안전 문제를 고려하며 책임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8. 휴가 수속 제도를 엄격히 시행하십시오. 정시에 도착하지 않은 학생들은 부모와 적극적으로 연락하여 출입국 사실을 밝혀야하며 학교를 그만두고있는 학부모에게도 시간 내에 통보해야합니다.

교육 강화 및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의식 강화

1. H1N1 독감 예방 및 통제를 위해 협력하십시오.

2. 아침 모임, 국기 연설, 붉은 스카프 방송, 팀 회의 등을 사용하여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교통 안전, 전기 안전, 화재 예방, 홍수 예방, 식중독 예방, xx 반대, 다양한 감염증 예방, 가정 생활, 야외 활동 및 안전 활동 등을 포함하고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우고 마비를 극복합니다.

3. 학부모에게 안전에 관해 교육하고 학부모와 책임을 명확히하기 위해 안전 합의서에 서명하기 위해 학부모 회의, 가정 방문 등을 사용하여 학부모가 학교 교육 관리에 참여하여 학교의 안전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합니다. .

4. 안전 교육의 날 학교와 수업은 안전 작업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형태로 안전 교육 활동을 수행하여 안전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해야합니다.

5. 안전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에게 자조와 자기 관리 지식을 교육하십시오.

6. 매일의 안전 문제에 중점을두고 오후에 학교에 "안전한 단어"를 남깁니다. 수업 명 기록을 강화하십시오. 결석 한 학생의 경우, 담임 선생님은 처음으로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야하며, 담임 선생님은 제 시간에 부모님에게 연락해야합니다.

7. 학교에서 식품 위생과 안전에 대한 교육과 감독을 강화하고, 보건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다른시기에 전염병을 예방하고, 위생 관리를 강화한다.

8. 우리 학교의 지진 예방 및 재난 구호실의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안전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9. 방화 훈련과 내진 대피 훈련을 기다리십시오.

안전한 작업이 학교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이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하십시오. 모든 사람이 안전, 모든 곳의 안전, 모든면의 안전, 시간의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항상 안전을 강화하십시오. 안전하고 학교에서 안전한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봄 2019 안전 작업 계획과 관련 :
도덕 교육 사상 및 전 직원 동원 | 2019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전국 소형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제 1 학기 체육 사업 계획 | 2010-2011 연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1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지역 교육국의 도덕 교육 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실천하고, 행동 습관에 초점을 맞추고, 세부 교육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 시키며, 도덕 교육 의 효과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 도덕 교육 을 어린이들에게 맡기십시오" 영혼에 대한 도덕 교육 개념은 학생들이 문명화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하며, 교육 합리성과 교육의 지혜가 충만하고 도덕 과 이해를 구현하고 학교의 특징을 지닌 도덕적 교육 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현실에 가까운 것, 경험 지향적 인 것, 완전한 참여와 실용을 주장합니다. 원칙은 애국심 교육을 적극적으로 강화합니다. 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를 주류로 삼아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키워 학생들이 인생에 도움이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도덕 교육 의 일반적인 목적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사람 중심의, 도덕적이며, 지적이고, 육체적이며 도덕적 인 교육이 첫 번째입니다.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키우고 학생들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둠으로써 학생들은 남은 생애에 도움이됩니다.

둘째, 작업 대책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교사는 각 학기의 작업 계획에 따라 각 단계 에서 도덕 교육 의 작업을 완료 할 것을 촉구합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품질을 향상시키고 현대화를위한 인재를 육성하십시오. 우리 학교는 가까운 단계의 도덕 교육 조치를 특별하게 공식화하여 중반 평가에 반영했습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교사는 학교와 고위 당국이 조직 한 사상 정치적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하며 변명하지 않고 결석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학기 중에 적절하게 점수를 차감하고 관련 콘텐츠를 다시 가져옵니다.

2. 교사는 교사 이미지에 해를 끼치는 포르노, 도박, 중독과 같은 불법 활동에 참여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줄거리의 심각도에 따라 필요한 처벌을하십시오. 심각한 사건은 관련 부서에서 처리합니다.

3. 각 반 교사는 매 학기 초에 학교 업무 계획에 따라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야합니다.

4. 각 클래스는 "클래스 계획"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활발한 팀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5. 학교는 정기적 인 도덕 교육 평가, 평가 실시 등을 실시 할 것이며, 각 반 교사는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작업을해야한다.

셋째, 주요 작업 요점

일상적인 작업 구현

1. 도덕 교육 팀의 구성을 강화하고, 반 교사 팀, 특히 젊은 반 교사를 대상으로 한 목표 교육을 실시하고, 반원 교사의 이론적 수준과 관리 수준을 향상시킨다. 수업 관리는 과학적으로, 합법적으로, 합리적으로, 합리적으로 효과적으로 수행됩니다.

2. 정기적 인 관리 작업은 종종 끝나지 않습니다.

수업 구성은 학생들의 일상 행동 규범을 조사하고 평가함으로써 촉진됩니다. 모든 직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클래스 학교에서 좋은 형태와 명확한 주제를 가진 클래스 미팅을 사용하여 학교는 각 클래스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방문"양식을 사용합니다.

3.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다양한 활동에서 그들을 교육하십시오. 주제별 수업, 강의, 라디오, 게시판 홍보 및 다양한 소규모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향상시킵니다.

4. 다양한 형태의 가정 방문을 통해 교사, 부모 및 학생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이해의 다리를 만들고, 교육의 시너지를 형성하십시오.

교육 활동

1. 젊은 개척자들이 일한다.

애국심을 중심으로 학교 교육 활동의 주요 라인과 결합하여 다양한 젊은 개척자 활동이 수행 될 것입니다.

팀 간부의 훈련을 강화하고 간부 교체 시스템을 구현하여 모든 사람이 학교 및 수업 관리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갖도록하고 학생들이 자체 관리 기능을 구축 할 수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2 "나의 조국을 사랑한다"라는 테마 활동을 수행하고 "조국과 함께하는 나의 성장"이라는 주제의 소대 비행 회의를 수행하도록 젊은 개척자들을 조직하십시오.

3 소대원의 작은 집안일을 잡고 클래스 칠판 신문 등을 실행하고 문학 팀을 잘 훈련시킵니다.

4. 적색 스카프를 사용하여 선행을 적극적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문명 습관을 확립하십시오.

2. 수업 교사 수업

실질적으로 교사의 도덕성 구축을 강화하고, 학교에서의 영성 문명 건설을 촉진하며, 선생님의 훌륭한 전문적 이미지와 사회적 이미지를 확립하고, 전체 사회와 국민 교육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세 가지 미덕"의 교육 성과를 더욱 강화하고 확대하고 계속 학교에서 일련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최선을 배우고 세 가지 미덕을 말하고 커뮤니케이션 문명의 메신저가됩니다."

1 위치를 잡고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첫째, "세 가지 미덕"교육 사업은 특히 그 사람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둘째, "세 가지 덕목"교육 활동을 당원들의 학습 활동과 결합시키는 방법을 채택하고 "세 가지 미덕"교육의 모든 내용을 학습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2 시간, 인력 및 결과 구현을 달성합니다. 첫째, 연구의 날 시스템을 고수준의 영성 문명 창작물 보관소를 조직하고 연구하며, "문명 말하기, 새로운 스타일 만들기"및 "문명 창조에 대한 빛을 더하기"와 같은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효과적으로 "세 가지 미덕"교육의 내용을 향상시킵니다. 모든 사람들이 문명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전달합니다. 세 번째는 학습 시스템을 수립하고 각 학습 활동의 시간, 내용 및 참가자를 등록하여 교육 및 학습이 누출되지 않도록합니다.

3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조치를 개선합니다. 첫째, 우리는 "세 가지 미덕"교육 활동에주의를 기울여야하고 관련 콘텐츠 학습을 수행해야하며 둘째, 모든 사람들의 학습 결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학습을 촉진하고 실제 토론에 접할 수 있도록 "세 가지 덕목"활동을 적시에 조직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각 사람에게 학습 노트를 수립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며, 그 연구는 연례 직장 평가에 포함될 것입니다.

3.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1 정신 건강 교육 교사 팀 구성. 수업 교사가 정신 건강 교육의 주된 힘이되도록 교사의 심리적 품질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킨다. 주로 정신 건강 교육 방법과 기술을 육성하기위한 심리학 이론에서 수업 강사의 훈련이 시작됩니다. 사례 분석, 경험 교환 및 기타 양식을 통해 탐색하고 점차적으로 교사의 교육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2 입장 후 제출 파일을 만들고 교사와 학생간에 깊이있는 활동을하면서 학업, 생활, 성장 및 진전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관련 기록을 작성하십시오.

4. 부모 학교의 일을 파악하십시오.

1 학부모 면담을 열고 두 번 이상의 학부모 면담을 갖는다.

2 새로운 학부모 협의회 설립 및 정규 학부모위원회 개최

일일 관리 업무

1. 빨간색 스카프의 가치 관리를 강화하고 정기적 인 대회 및 대회를 실시하십시오.

2. 학생들의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교육을 계속 강화하고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교육의 성과를 공고히하십시오.

3. 학생들의 캠퍼스의 안전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학교의 다양한 시설을 돌보고 학교 환경을 보호하도록 교육하십시오.

4. 반원 모임을 잘 기록하여 반원 모임 시간이 헌신적이며 효과적이되도록하십시오.

5. 수업의 주간 행동 규범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학교에 발표하고, 학기말에 추천합니다.

넷째, 구체적인 작업 준비 :

3 월 : 교육 개발

1. 도덕 교육 작업 계획과 팀 작업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2. 수업 환경 레이아웃을 실시하십시오.

3. 학생들은 습관을 개발하는 법을 배웁니다.

4. 1 ~ 2 학년 학부모 회의를 개최하십시오.

5. 3 월 8 일 교육 활동 시리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0-2011 년도 2 학기 도덕 교육 작전 계획 >> 자세히보기 · 2019 년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전국 소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학기 첫 번째 학기 스포츠 사업 프로젝트 · 2010-2011 학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1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학교 도덕 교육부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자세히보기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우선, 나는 이번 학기에 도덕 교육에 대한 아이디어를 간략하게 교환 할 것이다 :

1. 정치적, 종교적 교육을 발전시키는 핵심 사업의 실행을 파악하는 것은 학생들의 행동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6 대 과정"의 육성은 정치적, 종교적 부서 및 적색 스카프 감독자의 검사에만 의존하며, 그것은 수동적 외부 관리 및 외부 제약입니다. 학생의 의식적 행동으로 바꿀 수있는 것은 우리의 추구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캠퍼스에서 정중하게 꽃을 피우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하고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2. "교육 교육"활동을 고수하는 것은 도덕 교육 의 중요한 방법이며, 활동에서 얻은 귀중한 경험과 수확은 학생들의 기억에 흔적을 남기고 삶의 일부가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번 학기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는 "1 월 1 일 주제"입니다. 스포츠 헬스 페스티벌, 캠퍼스 문화 예술 축제와 같은 대규모 활동이 모두 침투되어 기금 모금 행사 및 학급 모임과 함께 주제 교육이 주어집니다. 기대되는 결과 :보다 통합 된 콘텐츠, 더 뚜렷한 주제,보다 교육 받고 생산적인 학생.

3, 클래스 관리 및 클래스 교사 팀 건설 클래스 관리 목표 : 관리 과학 및 표준화, 작업 시간 절약 및 효율적인 클래스는 손을 잡고 간다. 계속해서 선생님의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수업 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4, 가정과 학교는 함께 "교육 손을 손에"캐리어, 혁신적인 형태로 학교 교육과 부모 - 자녀 교육의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시너지 효과의 형성, 만능 교육을 향해 단계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안전한 캠퍼스"를 만듭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의 최우선의 안전하고 아무 사고도 최소한의 요구 사항이며, 최고의 기준이며, 인플루엔자 예방과 통제의 좋은 일을 계속 학생 관리에 좋은 일을하고, 피난 훈련을하고, 모든 종류의 숨겨진 위험을 감수합니다 캠퍼스의 안전과 안정성을 조사하고 보증하며 교사와 학생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위의 아이디어는 두꺼운 선입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그러나, 결과를 달성하고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든 구성원을위한 교육의 의미를 설정해야합니다, 여기, 세 가지 요구 사항 :

1. 도덕 교육 의 시작점을 정의 하십시오 도덕 교육 은 고귀한 것이지만 도덕 교육 은 학생 성장 과정에서 사소한 것들을 포함하기 때문에 동시에 도덕적 교육 은 사소한 것입니다. 특히 가족 환경과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침을 뱉거나 던지거나 던지거나 던지거나 예의 범절을 이해하지 못하고 문란한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싸우는 등의 습관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교육자가 마음을 가라 앉히기를 바랍니다. 모든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느낌을 갖도록 교육 및지도의 중대한 책임과 함께 가장 낮은 "요구 사항"을 지키고 끊임없이 노력하십시오. "나는 캠퍼스에 있으며, 모든 교사는 내 말과 행동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

2, 집중 교육 및 교육 교실은 항상 도덕 교육의 주요 통로, 교육 및 사람들을 교육입니다.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사는 교실에서 가르치고 관리하며 가르치는 교사이며 지식과 "학습의 이유", 엄격한 요구 사항 및 인간 개호에 대한 헌신을 가르 칠 수있는 교사입니다.

3. "학급 책임자"를 계속 옹호한다.학과 교사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자기 관리, 덜 옮겨지는 것"이 ​​필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자기 계급의 문제이며 자기 제한적이다. 우리는 학생들의 직접적인 정보를 통제하고, 제 시간에 문제를 발견하고, 반 교사와 연락하고, 종종 피드백을주고받으며, 수업 교사가 수업을 관리하도록 돕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도덕 교육은 먼 길을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공동의 노력을 통해 "캠퍼스 없음, 모든 사람들을 교육하기"라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모든 학생이 교육의 영양을 얻고 문명적이고 건강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높은 도덕적 성격과 높은 품질을 가진 우아한 사람들.

모든 직원의 동원에 관한 도덕적 교육 작업 아이디어 및 관련 기사 목록 :
·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Guo Xiao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학년 첫 번째 체육 계획 · 2010-2011 학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첫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회화 · 중학교 도덕 교육부 업무 계획 · 2010-2011 학년도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9 학년도 작년 전국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더보기 >> Der의 작업 계획 I, 유도 이데올로기

'3 대 표목'의 중요한 사고 지침을 준수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구현하고, 종합적인 평가를 가이드로 삼고, 정확한 세계관을 확립하고, 삶과 가치에 대한 전망에 집중하며, 어린이의 마음과 몸의 발전을 관리하는 법을 진지하게 존중하고, 도덕적 교육을 향상시킵니다. "모든 사람 교육, 전체 교육, 만능 교육"모델을 구축하고, 도덕 교육 공간을 넓히며 , 조화로운 캠퍼스를 만들고, 활동을 혁신하고, 도덕 , 지능, 예술 및 일터의 모든 개발로 사회주의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건축가와 후계자는이 나라의 작은 도덕 교육 활동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둘째, 작업 목표

애국심을 주선으로 삼고, 도덕 교육을 보장으로 삼고, 교육의 발전, 캐리어로서의 개척자의 활동, 학교, 가정 및 사회 교육의 결합, 학생들의 일상 행동 교육 강화, 젊은 개척자의 활동 심화 및 활동을 통한 개발 촉진으로 초점을 맞 춥니 다. 학생들의 활동의 질을 높이고 향상 시키며, 도덕 교육도덕 교육 팀의 정기적 인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에서 사람들을 교육시키고, 모든 직원을 교육하고, 모든 과정을 교육하고 , 도덕 교육을 종합적으로 증진하고, 학생들의 종합 개발을 촉진시키는 열정을 동원합니다.

셋째, 작업 대책

우리는 팀 구축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 도덕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야합니다.

1.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표준 교육을 강화한다. 교사의 도덕성은 교사의 질에 달려 있으며,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완벽하게하며, 교사의 도덕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하고, 교육지도, 학습 훈련 및 평가 보상 및 처벌을 통해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해야합니다. 학생들을 존중하고, 항상 교사가되어 항상 탁자가되어 교사들이 "엄격한 가르침, 헌신, 사랑, 사랑, 헌신, 정직과 성실"의 훌륭한 스타일을 수립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합니다.

2. 반 교사의 팀 빌딩을 강화시킨다. 탁월한 학급 교사와 우수한 학급 집단에 대한 표창 활동을 실시하고 도덕적 교육 수준과 수업 교사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론적 연구, 현장 관찰, 업무 교환 및 특별 강의 형식을 채택합니다.

3. 젊은 개척자 팀 빌딩에 주목하십시오. 카운셀러의 직무 평가 시스템을 수립하고, "훌륭한 카운셀러"를 선발하고, 학급 건물에서 카운슬러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카운셀러의지도와 훈련을 강화하고, 비행 대원 보좌관의 작업 수준을 향상 시키며, 대대적 인 작업을 견고하고 효과있게 만듭니다.

기본 교육을 강화하고 문명화 된 학생들을 양성합니다.

1.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초등학생 행동 규범과 초등 학생 행동 기준에 따라 학생들의 일상 행동 규범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건강 습관, 건강 습관 및자가 관리 능력 개발에주의를 기울입니다. , 빨간색 스카프 타올 예의, 감독 시스템, 검사의 노력을 증가, 상황의시기 적절한 릴리스, 캠퍼스에서 좋은 질서와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2. 법제도 및 안전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학교는 도덕 교육의 장기적인 초점으로 안전 교육과 법률 교육에 계속 집중해야합니다. 모든 팀은 학기 내내 안전 교육과 법률 교육을 실시해야하며 종종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특별 강의, 주제별 팀 미팅, 홍보 칼럼, 칠판 보고서 및 보안 훈련을 통해 자기 규율과 자기 보호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활동 양식을 풍부하게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메커니즘을 개선하십시오.

1. 젊은 개척자들의 정기적 인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젊은 개척단위원회와 각 학교의 비행 중대위원회는 팀 활동을 신중하게 조직하여 젊은 개척자들이 실제 경험과 경험에서 도덕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2. 좋은 휴가 활동을하십시오. 칭밍 축제, 5 월 4 일 청소년 축제, 어린이 날과 같은 중요한 축제를 통해 테마 수업은 중국의 전통과 전통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의 실제 연설, 에세이 글쓰기 및 필기 신문 대회를 결합합니다. 전통적인 미덕의 내용.

3. 좋은 캠퍼스 문화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Sun Sports, Sound, Body, Beauty Interest Groups의 활동에 도덕 교육을 통합하고 학생들에게 도덕적 교육 과정을 되돌려 주도록 노력하여 그들이 스스로 교육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하십시오.

4. 학생들을위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학급 간 활동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매일 학급 간 활동을 조직하고, 학교 전체를 홍보하기위한 최고의 게임을 선택하고, 어린이들이 어린 시절의 행복을 누리고, 삶의 진보와 발전을 경험하게하고, 각 학생이 뇌에서 움직 이도록하고, 능력과 운동을 향상 시키십시오.

5. 도덕 교육 테마 활동의 실제적인 발전을 결합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십시오. 다양한 과목 실습 활동에서의 도덕 교육 인식 형성으로 학생들의 도덕 교육과 발전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실용적 활동이 심화됨에 따라 향상되고 향상됩니다.

위치 건설을 강화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환경을 최적화하십시오.

1. 기금 모금 행사를 최적화하십시오. 풍요로운 내용을 요구하는 주간의 국기 모금 행사와 국기 아래의 연설을 고수하며 전통 애국심과 영감을 지닌 콘텐츠를 유지하면서 사회 생활, 시사 정치 및 학교 현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학생들의 실용적인 사고와 긴밀히 연계되도록 노력합니다.

2. 빨간 스카프 라디오 방송국을 운영하십시오. 빨간색 스카프를 방송하기 위해서는 학생의 캠퍼스 생활에 가깝도록 다양한 형태의 다양한 콘텐츠 준비가 필요합니다. 콘텐츠의 선택과 구성에있어 학생들의 주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빨간색 스카프 방송이 학생들이 세계 행사, 캠퍼스 뉴스를 이해하고 애국적 교육을 실시하며 정서를 키울 수있는 중요한 방법이되도록해야합니다.

3. 학교의 선전 칼럼, 학급 칠판 신문 및 기타 도덕 교육 위치를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의 스타일을 완전히 보여주고, 역할 모델을 수립하고, 경쟁과 협력을 촉진하십시오.

수업의 공동 구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완전한 개성을 기르십시오.

1. 새로운 커리큘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클래스 관리 시스템을 만들고 학생 개발에 적합한 클래스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향상시킵니다. 예 : 직업 순환, 훈련, 훈련 학생의 자기 교육과 미래의 사회 생활에 적응하는 능력을 훈련 책임의 학생들의 감각을 강화, 클래스 교사, 클래스 학생들이 공동으로 개발하는 학생의 민주주의 의식을 육성하기 위해 구현.

2. 수업의 문화적 의미를 풍부하게하고, 수업 문화 건설을 운송 수단으로 삼고, 우수한 수업 그룹을 만들고, 문화적 의미를 풍부하게하고, 수업 및 캠퍼스의 도덕적 교육 특성을 창출하십시오. 수업 강사가 팀 강점과 학생 과목 교육의 원칙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개인적인 강점과 수업 특성에 따라 특징적인 수업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이 교화되고, 감염되고, 깨우침받을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3. 우수한 학급 간부를 선택하고 훈련시킨다. 수업 강사가 재능을 사용하기로 선택하는 것과 동시에, 그는 작은 보조 교사의 작업 수준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담한 실습을 통해 지식과 용기를 키우고 의식과 이니셔티브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기적 인 수업 간부 교육 세션을 개최해야합니다.

4.학과 교사는 수업 관리를 실시하고 주제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며 도덕 교육의 내용에 침투하도록 수업 교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야합니다.

1 2

[2019 봄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관련 참고 문헌 :

도덕적 인 교육 작업 계획 '> Guo Xiao 2019 도덕 교육 작업 계획 2010-2019 첫 학기 스포츠 작업 계획 도덕 교육 작업 계획'> 2010-2011 학년도 중학교 도덕 교육 작업 계획 도덕 교육 작업 계획>> 2010-2011 학년 첫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부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부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2011 학년도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2019 학년도의 매년 학기, 도덕 교육 프로그램, 도덕 교육 사업 계획>> 학년 첫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도덕 교육을 준수하고, 당 중앙위원회와 국무회의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 강화에 관한 의견"을 양심적으로 이행하고, 도덕 교육 팀의 구성을 강화하며, 훌륭한 도덕적 품질과 행동 습관의 배양에 기반한 교육 육성에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의 영적 성장과 육체 및 정신 건강에 중점을 둔 자기 인식과 책임 인식, 민족 정신의 육성과 발전, 핵 심 문명의 기초를 마련하고 도덕 교육의 효과와 효과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학교의 도덕 교육 수준을 향상시켜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둘째, 주요 작업 :

도덕 교육에 대한 인식 강화

모든 교사는 현재의 도덕 교육 의 중요성과 절박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양질의 교육의 최전선에 도덕 교육을 가두 고 사람들 중심의 사고력을 확립하며 사람들의 교육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야합니다 모든 일은 학생의 건전한 성장에 기초해야합니다. 도덕 교육 에서 좋은 직업을하기위한 학교 교육의 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을 "네명"의 새 이주자로 양성하도록 노력하십시오.

1. 교사의 도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사는 항상 명확한 머리를 지키고, 교사의 직업 윤리를 준수하고, 교사의 도덕성 배양에주의를 기울이고, 설교하고 설교하고, 모든 사람이 도덕 교육 자라는 개념을 수립합니다. 학교의 교사들은 항상 "훌륭한 교사는 교육자"이며 "교사는 학생의 도덕적 책"을 실행해야합니다. 학생의 모범이되고, 학생의 친구가되며, 학생들을 진심으로 돌보아 강렬한 선생님의 사랑을 느낄 수있게하십시오.

2. 침투력을 강화하십시오.

도덕 교육 의 주요 경로 인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수업과 아침 모임 수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침투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합니다. 과목 교사는 교재의 풍부한 도덕적 교육 요소를 탐구하고 "두 가지 준비"와 "세 가지의 조합"을 잘 수행해야하며, 과학적이고 신중하게 설계되어야합니다.

3. 끊임없이 요약합니다.

도덕 교육의 연구 강화, 도덕 교육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배우고 혁신하십시오. 특히 새로운 시대의 도덕 교육 에서 제기되는 새로운 문제를 고려하여 학생의 특성을 결합하고 학생 본문을 활성화하며 학생들의 도덕적 교육의 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주제 교사는 서면 자료를 작성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연구하고 요약해야합니다. 학생들의 행동 습관에 대한 대표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교육을 개발하고 교육 경험을 풍부하게하십시오.

도덕 교육 관리의 표준화

이번 학기는 도덕 교육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팀 구축 및 일상 관리 업무를 강화하며 가정과 학교와의 관계를 고수하고 사회 교육을 확대 할 것입니다.

1. 팀 구축 강화

(1) 수업 교사의 책임감을 강화하고 수업 관리를 표준화하십시오. 선생님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질, 비즈니스 수준 및 조직 관리 능력 교육도덕 교육 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수업 교사는 책임감을 가져야하고, 수업 관리는 표준화되어야하며, 교사의 "하나의 야망", "두 장의 카드", "한 봉지"및 기타 작업은 계획과 효과가 있어야합니다.

(2) 정기 검사를 강화하고 평가 메커니즘을 개선한다. 이번 학기는 비즈니스 강좌 및 실습에서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수준을 향상 시키도록 수업 교사를지도하고 감독해야하며, 동시에 수업 일 평가를 향상시키고 자기 시험, 상호 검사 및 현장 검사 방법을 채택하여 수업 교사 평가 메커니즘을 개선해야합니다.

2. 가정과 학교 간의 관계를 강화하십시오. "학부모 학교"를 개최하십시오. 학부모 학교가 학부모 교육을 이끌 기위한 기본 위치이며, 이번 학기는 학부모 학교의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야하며 정보 홍보 부서를 통해 홍보를 확대하고 영향력을 확대하여 학부모의 신뢰와지지를 얻습니다.

3. 사회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노동 교육, 법학 교육, 안전 교육, 애국주의 교육 등의 활동을 실시하여 "들어오고 나가라"등의 활동을 통해 시간과 노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배양합니다.

도덕 교육 활동 확대

학교 도덕 교육 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교육 활동을 중요한 이동 통신사로 받아 들여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감과 헌신적 인 태도를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하며,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 발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덕 교육이 교육 활동에 사용 됩니다. 주로 학교 내외의 활발한 교육 및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조국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사랑하며, 노동을 사랑하고, 과학을 사랑하며, 사회주의를 사랑합니다"라는 기본 내용을 토대로 사회주의 공공 도덕 교육, 사회적 상식 교육 및 문명 행동 습관 교육을 실시합니다. . 이 학기는 애국심 교육, 교육 육성, 법률 교육, 학생 교육 및지도, 새로운 세대 육성으로 시작됩니다.

1. 애국심 교육 활동

(1) "깃발 밑의 연설"활동. 매주 월요일 "국기 아래 연설"캠페인을 계속하고 주제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애국 감정을 키우십시오. 깃발 높이기 행사는 깔끔하게, 에너지 넘치고, 위엄있는 예의 범절이 이루어져야하며, 소리가 크게 들리기 위해서는 국가가 부름을 받아야합니다.

(2) 전국 영성의 달을 장려하고 육성하는 국가 교육 활동을 수행한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는 개혁 개방 이후의 위대한 업적을 이해하고, 기존의 모순과 어려움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학생들의 애국심을 고양시키는 데 도움을 줘야합니다. 동시에 주요 기념일과 함께 우리는 특수 교육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3) 축제 활동. 축제, 교사의 날, 국경일, 설날 등 축제를 통해 주제별 모임, 칠판 신문, 소규모 방송 등을 통해 학생들의 조국 사랑을 자극하기위한 주제별 교육 활동이 펼쳐집니다.

2. 교육 활동 개발

(1) 행동 규범 교육 활동. 학생들은 "학교 내외의 학생"이라는 내용으로 교육을 발전시킵니다 만다린을 말하고, 한자를 쓰고, 좋은 팀을 서고, 좋은 노래를 부르고, 연습하고, 연습하고, 땅을 청소하고, 수업을 사랑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측면을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잡아. 각 학년마다 학생들의 특성과 결합하여 학습, 시연, 훈련을 통해 무대 목표를 수립하고 학생들의 의식 행동에 진정으로 내면화해야합니다.

(2) 자기 교육 활동. 학생들을 작은 주인이되게하고, 학생들의 주관적인 주도권을 부여하고, 자기 교육 및 자기 관리 기술을 연마하고, 좋은 교육을 통해 좋은 수업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캠퍼스 문화 교육 활동. 선생님들은 좋은 캠퍼스 문화와 예술적 분위기를 충분히 활용하고, 좋은 수업과 학교 위치를 사용하고, 학생들이 좋은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퍼스와 예술 및 스포츠와 같은 문화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3. 법률 교육 활동

(1) 법률 교육 활동. 모든 교사는 학생들의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특정 법률 지식을 습득하고, 의식을 준수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학생들은 특히 인터넷 카페에 들어갈 수 없으며, 부모와 연락하고, 서로 의사 소통하며, 함께 일하고, 학생들의 교육에 좋은 일을하고, 모든 불법적 인 범죄를 단호하게 마무리해야합니다. 다음 내용은 2019 년 봄 도덕 교육 사업 계획 과 관련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 2010-2019 학년도 첫 학기 체육 계획 | 2010-2011 학년도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도 첫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부 업무 계획 | 2010-2011 학년도 2 학기 국가 소 도덕 교육 작전 계획 | 2010-2019 학년도 작년 전국 도덕 교육 작문 계획 | 학년도 1 학기 도덕 교육 작문 계획 | 2010-2019 다음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년도 |
더 많은 것을보기 위해 도덕적 인 교육 일 계획으로 가십시오 >>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사람 중심의"사고 방식에 따라 학생들의 주관 의식을 극대화하고 "황하 문화"특색 학교를 결합하여 심화 학습을 실시하고 도덕 교육 활동의 조직 및 구현에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활동은 활동의 순차 화, 형태의 다양 화, 과정의 재 경험 및 내용 타겟팅이라는 목표로 구축됩니다. 도덕 교육 활동은 실용적이고 중요해야하며 학생들이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경험을 쌓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캠퍼스 문화 건설의 성과를 통합하고, 개별 학생을 강화하고, 좋은 습관과 행동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질서 형성의 규칙과 방법을 탐구하고, 미적 교육과 노동 교육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모든 발전과 건강한 성장을 촉진합니다.

둘째, 주요 업무 요점 :

1. 학교 도덕 교육 의 주된 역할을하십시오. 도덕 교육 시스템의 관리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엄격한 시스템으로 정기적 인 관리 및 교육을 수행하십시오. 학교 전체에서 "모든 직원 교육"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두가 도덕적 교육 종사자"라는 인식을 확립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을 장려하고 촉진합니다.

2. 이번 학기에 학교 업무의 요점을 결합하고, 수업의 팀 빌딩을 더욱 강화 시키며, 유능하고 효과적인 고품질의 선구자와 진취적인 팀을 양성합니다. 우선, 반 교사와 상담 교사의 훈련을 계속하고, 후속지도를 강화하고, 탁월한 반 교사의지도, 방사선 및지도 역할을 수행하고, 반 교사의 정기 회의, 경험 교환 및 반 회의를 통해 반 교사 관리 수업의 업무 수준을 향상시킨다. 능력 향상. 둘째, 학습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삼자 간 방문을 통해 부모와 의사 소통을하며 가르치는 공동의 노력을하는 경우가 많으며 체벌 처벌과 위장 된 체벌을 엄격하게 금합니다.

셋째, 작업 목표 :

(1) 학생들의 일상 행동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법률 교육을 강화하고 안전 교육을 강화하며 학기 중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하십시오.

젊은 개척자들의 활동을 심화시키고 활동에서 학생들의 질을 높이고 향상 시키십시오.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브랜드를 구축 할 수있는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하십시오.

"세 가지 강화"즉, 정기적 인 관리 강화, 팀 구축 강화, 도덕 교육 연구 강화,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교육시키고 모든 구성원을 교육하며 모든 과정을 교육하고 도덕 교육을 위한 고급 학교를 창출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도덕 교육 의 정규 업무 관리를 강화하고 검사를 강화하십시오.

1. 주간 작업 관리의 가치를 강화하십시오. 학교는 계속해서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미터 모양 검사를 강화하고 빨간색 스카프 착용, 늦은 도착과 조기 퇴각, 간식 쫓기 등 학교 규칙 및 규정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벌금을 인상 할 것입니다. 에티켓 경비원과 학교 지도자들은 좋은 질서와 문화를 유지하기 위해 학교 입구에 서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