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부 업무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덩 샤오핑 이론 (Deng Xiaoping Theory)에 의거하여, "세 가지 표상"에 대한 중요한 생각과 과학 발전 개념, "세 가지 고착", "마음을 움직이고, 전진하고, 경영을 다듬고, 운송업자를 혁신하는"이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합니다. 당 총회장과 교장실의지도 아래 우리는 "성실함, 사람 중심, 덕성을 키우고 마음을 키우는 것"이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했습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개념이 철저히 시행되었으며 중앙위원회와 중앙위원회가 더욱 강화되고 개선되었습니다. 성인의 '이데올로기와 도덕성 구축에 관한 여러 의견'의 정신은 "젊은이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되는"녹색 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좋은 학생을 양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후진하는 학생으로 바꾸는"개념을 확고하게 확립합니다. 환경. 1 년 내내 학생의 범죄율이 0이고, 의무 교육 단계의 학생 중퇴율이 0이며, 학교 안전 사고율이 0이되도록하십시오. 도덕 교육 의 내용, 혁신적인 방법과 도덕 교육의 방법을 향상시키고, 도덕 교육 의 규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도덕 교육 의 시대를 반영하고, 도덕 교육 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점차적으로 도덕 교육 의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둘째, 특정 작업

진지하게 학습을 수행하고 도덕 교육 개념의 변화 실현

이 연구의 주요 내용은 장쩌민 사무 총장의 "3 대 표목"에 대한 중요한 생각, 국무 총리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여러 의견", "중학교 도덕 학교", 중국 공산당 중앙위 건설 구현 개요. 학급 담임 교사와 교사는 "고교 도덕 교육 개요", " Dayu Daily", "China Education News", "Class Teacher"등과 같은 신문과 잡지의 관련 기사를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이론적 재배를 개선하며 도덕 교육 의 현대화 요구 사항에 지속적으로 적응해야합니다. 수업 교사는 핵심 역할을 완수하고 역할을 조정하며 역할을 이끌어야하며 학업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교수법을 연구하며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가진 교사를 구성해야합니다. 모든 교사들은 도덕 교육 활동의 주도권, 타당성 및 효과 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야하며 "세 가지 지속성"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교육 과정 교육"준수, 모든 교사는 자신의 교육 과정에서 사상 및 도덕 교육에 유기적으로 침투해야합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서비스"는 "삶 지향적이고 인본주의적인 보살핌"이라는 서비스 개념을 확고하게 확립하고 학생, 교사, 모든 사람들을위한 모든 봉사 목적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교사는 수업 시간에 "4 개의 벨트와 3 개의 허가"를 실시하고 미소, 사랑, 자신감 및 격려를 교실로 가져와야합니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질문하고 실수를 저 지르며 학생들이 의견을 남기도록 허용하고 "이벤트 교육"을 준수합니다. 청소년 사상 교육의 현실과 새로운 상황과 교육 개혁 및 개발의 새로운 과제를 결합하고 도덕 교육 사례의 교환을 논의하면서 "3 제로"최종선 작업을 확고하게 파악하십시오. "괜 찮 아 요"는 머리, "엄격한"은 열쇠, "사랑"은 주요, "사랑"은 회사입니다.

실제 결과 향상을위한 교육 프로젝트 구현

1. 도덕 교육의 실천은 애국주의 교육에 중점을두고 애국심을 중심으로 민족 정신을 전진하고 육성하며 중국 민족의 역사와 전통을 이해하고 국가의 자부심, 자신감, 자부심을 구축하도록지도하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 덕목과 혁명적 전통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감정을 표현하고 책임감을 느끼며 어린 학생들의 올바른 이상과 신념을 수립하고 육성하십시오. 학교의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을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애국심이 강한 영화를보고 애국심을 주제로 대규모 활동을 펼치십시오. 다양한 주요 축제 및 중요한 현 행사의 교육 기회를 매년 파악하고시기 적절하고 목표에 맞는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사상 정치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2. 도덕 교육 은 법적 교육을 행동 지침으로 삼습니다.

학생들에게 법을 배우고 법을 준수하며 법을 보호하게하고 교통 안전 조직 및 법률 교육보고 모임을 준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교통 법규, 청소년 비행 방지법 및 청소년 보호법에 대한 집중적 인 학습 및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교통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신을 보호하며 법률 및 규정을 준수 할 수있는 좋은 습관을 개발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법을 준수하는 훌륭한 시민. 학부모가 법률 교육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높이기위한 법률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법학 교육의 테마 수업은 청소년 범죄 사례를 분석하고 법률 교육 에세이 콘테스트를 실시합니다.

3. 도덕 교육의 실천은 팀 정신 교육과 정직 교육의 핵심 내용에 초점을 맞추어야하며, 도덕 교육 의 실천은 "작고 엄격한"도덕적 구축 전략을 따라야하며, 모든 직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도덕 교육을 수행하고 모든 학생의 마음 속에 침투해야합니다. 실용적 활동 : "정기적 인 관리의 달"활동을 수업 단위로 수행하고 학생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되는 과학 기술, 문화, 예술, 스포츠 및 지역 사회 활동을 수행합니다. 매 순간 모든 곳에서 팀 정신 교육에 대한 도덕 교육을 실시합니다. "난봉 중학교 학생을위한"활동을 수행하기위한 공동 노력과 "인생에 어려움을 겪거나 늦은 사고 또는 만남을 경험하는 학생들에게"사랑을 돕기 "재단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충분한 노력을 기울이며 적극적으로"세 가지 더 "를 제공합니다. 더 많은 감정적 사랑, 학습에 더 많은 관심, 그리고 더 많은 경제 지원. 학생들에게 집단의 온기를 느끼게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그들이 집단의 힘을 알 수 있도록 교육 시키십시오. 이 활동에서 우리는 "애국심과 법을 준수하고 정직하고 성실하며 단합과 친절 함, 부지런함과 자립심, 헌신과 헌신"을 가진 시민들의 기본 윤리적 규범을 강력하게지지하고 "성실성"을 핵심으로 "인간 성실성"을 교육하고 생존 교육의 핵심은 사물의 덕목 교육의 핵심으로서의 "책임"입니다.

4. 일상 관리를 심화시키고 함축적 의미를 강화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3 개 학교와 3 개 기지"를 열심히 수행하고 학생들이 법 준수 및 자기 안전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고 법규 위반을 방지 할 수 있도록 안전 교육을 강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역 청소년 리그 감독 포스트"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고 "그린 청소년 리그 그린 랜드"건설의 성과를 통합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자기 관리, 자기 교육, 자기 훈련, 자기 감시, 셀프 서비스 능력을 연습하고 개발하십시오.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하고, 신문 갤러리 홍보에 좋은 일을하고, 캠퍼스 문화를 향상시킵니다. 학교는 일상적으로 일상적으로 관리합니다. 에세이, 연설, 문화 공연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좋은 중학교 학생"과 "왕글라이드 프라이드"및 기타 활동의 조직으로 구성된 "상강"의 정상적인 운영은 학생들이 "우수한 중학생"이 무엇을 의미하고, Wangling 중학교 학생들은 어떤 종류의 도덕적 재배, 이데올로기 적 품질과 행동 습관을 사용하여 그들의 모교에 대한 열정을 키워야합니다. 우수한 학생 대표 증서가 창에 표시되어 학생들이 선과 좋은 것을보고, 역할 모델을 배우며, 삶을 살며 자신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도덕 정비 사업의 실시와 기본 문명의 파악

교장실을 핵심으로하여 도덕 교육부 , 교무실, 총무실, 리그위원회, 노동 조합 등의 경영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등 건전한 경영 네트워크가 핵심입니다. 교장실의지도하에 도덕 교육부 , 교원실, 청소년위원회, 젊은 개척자, 학년 그룹, 교육 연구 그룹 및 심리 상담실의 교육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여 도덕 교육 기반과 학부모 학교의 교육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교습생에게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 좋은 학생의 역할 모델, 도덕적 교육 관리 시스템의 엄격한 구현, 이번 학기 도덕 교육 작업의 요구 사항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올해의 도덕 교육 부서는 검사의 빈도와 강도를 높이고 일상적인 관리 검사를 강화하며 검사에서 발견 된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하고 개선 할 것입니다. 수업 교사의 정례 회합 시스템, 도덕 교육 작업 토론 시스템, 정신 건강 교육 시스템, 일상 행동 표준 검사 시스템, 학생 기숙사 관리 시스템, 공산주의 청년 연맹 감독 시스템, 도덕 교육 데이터 관리 시스템, 특별 학생 관리 시스템의 효과적인 구현은 계속해서 수업 교사의 도덕 교육 을 구현하고 향상시킵니다. 검사, 평가 및 평가 시스템. 도덕 교육은 광범위한 업무와 많은 양의 노동을하고 있으며, 도덕 교육 부서는 일상적인 관리에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며 선생님은 선생님을 만날 때 학생들의 노동 개념을 적극적으로 인사하고 육성해야합니다 학생들은 노동의 좋은 습관을 좋아하고 "캠퍼스는 내 고향, 미화는 모든 사람에게 달려있다"라는 캠퍼스 건강 인식을 수립합니다. 수업 건강 및 캠퍼스 건강에 좋은 추세가 형성됩니다. "모든 것이 다 이루어졌으며 모두에게 할 일이 있습니다". 교사의 도덕성 강화, 캠퍼스 문화 구축, 도덕 교육 커리큘럼 및 법적 안전 교육은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관리와 수업 교사 팀 관리를 도덕 교육 의 초점이자 돌파구로 간주하십시오. 상급 클래스 및 시범 클래스 수업 및 별 등급 기숙사의 정기적 인 관리를위한 평가 활동의 수립을 심화시킵니다.

수업 교사 관리 : 수업 교사의 팀 구축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수업 교사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좋은 계급 선생님, 좋은 계급이있다"는 원칙에 충실하고, 관리 능력과 강사로서 책임 의식이 강한 중년의 중년층 교사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좋은 대인 관계를 형성하고, 우수한 계급 문화를 형성하십시오. 수업 관리에서 대리 교사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직무 책임을 명확히하고, 정시에 자리를 잡고, 중학교에서 일하고, 학교에서 일하고 가능한 한 빨리 일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도덕 교육 부서는 매월 3-5 학급 회의, 적시 평가 및 피드백을 준수하고 수업의 주요 위치를 파악하고 과목, 활동 과정 및 환경 과목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의 올바른 삶을 연마해야합니다. "Wangling 중학교 학생들의 일상적인 요구 사항", "Wangling 중학교 징계 기준", "클래스 집단 건설 목표", "흐름의 중학교 학생의 일상적인 요구 사항"을 배우고보기, 세계 전망, 가치, 교육 학생 자부심, 자기 사랑, 자립, 자율, 자신감, 레드 플랙트 평가 시스템, 클래스 집단 평가 프로그램, 학생 기숙사 규정, Wangling Middle School Awards 및 처벌 규정이 하나씩 구현되고 신속하게 발표 및 요약되며 진보를 촉구하고 진전을 촉구하며 함께 개선됩니다.

문화적 분위기를 파악하고 캠퍼스 문화 공학을 구현하십시오.

학생의 지식과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연설에 참여하고, 영화를보고, 보고서를 듣는 등의 자기 주도적 학습, 자율 학습, 자습, 자기 주도적 학습, 자기 계발, 자기 학습 등의 자기 교육 활동을 향상시켜 학생의 질적 심리를 향상시킵니다. 문화 수준, 명곡의 독서, 에세이 콘테스트 등 학생들의 감성적 미학적 문화 수준을 높이기위한 형태로,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면서 테마 문학 연습 활동을 강화하는 에티켓에 중점을두고 청소년 학생들은 예의 바르게 예의 바릅니다 교차 언어 선전은 각 학생에게 구현됩니다. 수업 스타일 구축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의 자기 관리 감각을 고취시키고, 각 학생이 우수한 수업을 만드는 데 참여하도록 주도하고, 수업의 일부임을 깊이 인식하고, 할 일을 확고히해야합니다. 이것이 학급의 명예를 훼손 할 것인지, 그것이 수업 명예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수업의 해석 및 제작과 같은 일련의 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들은 전체 수업의 행동 지침, 학생들의 자기 교육을위한 강력한 정신적 동기 부여, 학생의 행동 습관에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의 능력을 함양합니다. 캠퍼스 과학 및 기술 축제 및 스포츠 게임 운영을 계속하고, 내포물을 풍부하게하고, 맛을 향상시키고, 지식과 재미를 하나로 통합하고, 과학적이고 창조적 인 것으로 통합하고, 학생을 동기 부여하고, 학생들을 교육하고, 학생을 형성하고, 예술 축제 및 스포츠는 높은 수준의 고급 도덕 교육 활동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다양한 형태의 문화, 예술 및 스포츠 활동을 수행하고,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삶을 풍요롭게하며, 지평선을 열어줍니다. 관련 정부 부처와 협력하여 캠퍼스 주변 환경 정비를 강화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되는 "친환경"교육 환경 조성을위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하십시오.

도덕 교육 연구에 좋은 일을하고 도덕 교육 의 이론적 수준을 향상 시키십시오.

도덕 교육 연구는 도덕 교육 실습과 결합되어야하며, 교사와 강사는 도덕 교육의 실무자와 연구자가되도록 격려되어야한다. 도덕 교육부도덕 교육 연구 방향을 강화하고 도덕 교육 연구의 초점 : 학생들의 사상 및 행동 발달의 특징 및 문제점, 도덕 교육의 문제점 및 문제점, 도덕 교육의 새로운 상황 및 새로운 특성을 결정합니다. 학습 자료, 수업 교사에게 배우고 의사 소통을 주선하고, 도덕 교육 경험과 경험의 교환을 정기적으로 조직하며, 학기 말에 수업 교사는 수업의 실제 상황을 결합한 고품질 조사 및 연구 보고서를 작성해야하며 도덕 교육 간부는 높은 수준을 완료해야합니다.

[1] [2]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