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2-2013 학년도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새 학기에는 본교의 도덕 교육 사업이 "우종시 기초 교육 학교 종합 경영 품질 프로젝트 실행 계획"에 중점을두고 전문성 강화 및 업무 능력 향상을위한 "품질 경영 개선 연도"주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합니다. "10 대"캠퍼스 생성 활동을 심화시키고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계속해서 "시민 도덕 건설 구현 개요"의 중요한 내용을 구현하고 "중학생 학교"와 "중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을 결합하여 정규 학교 체제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키우며 학생들의 사상 교육 활동을 유도합니다. 실용적이고, 정교하며, 도덕적 교육 의 효과와 타당성을 높이고, 학교의 도덕 교육 수준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둘째, 작업 아이디어

1. 팀 구성 : 교사의 도덕 교육을 강화하고 양질의 도덕 교육 팀을 육성하십시오.

2, 주요 주제를 통해 : 학생 개성 개발, 전문성 개발, 그리고 양질의 교육 실시.

3. 일을 강화하십시오 : 학생들의 일상적인 표준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길러주고, 훌륭한 학교 정신을 형성하도록 촉진하십시오.

4. 교육 강조 : 전통 중국의 미덕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자비, 정의, 예의, 정보 및 성실성에 대한 감정을 키우십시오.

5. 수업 활동, 캠퍼스 기술, 문화 및 예술 활동, 사회 실천 활동 등 일련의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6. 환경 만들기 : 수업 및 캠퍼스 문화의 구축을 강화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환경을 최적화하십시오.

7. 전형적인 모델 그룹을 수립하십시오 : 우수한 집단 집단, 훌륭한 계급 교사, 팀 간부 및 우수한 학생을 추천하고 칭찬하십시오.

8. Wuzhong시에서 모델 평화와 조화 캠퍼스를 만드는 것.

셋째, 작업 대책

활기찬 캠퍼스를 짓는 것에 소란을 피우십시오.

1. 도덕 교육 팀의 건설을 강화한다. 첫 번째는 학교에서 수업 교사의 도덕 교육 활동의 중추 역할을하고 수업 교사 팀의 전투 효과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수업 교사 평가 프로그램"을 준수하고 개선하여 수업 교사의 업무를 표준화하고 수업 교사가 훌륭한 직업을 창출하도록 권장하십시오. 이론적 연구 강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진 경험을 배웁니다. 학급 회의, 교육 살롱, 인쇄 및 학습 자료 및 강의 개최를 통해 선진 경영 개념을 전파하고 업무의 이익 및 손실을 반영하여 강의실 관리자의 정기적 인 관리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모든 도덕적 교육 노동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일상적인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의 다른 교사들을 동원하는 것입니다. 주간 리더십의 가치와 주간 교사의 가치에 대한 역할을하면서 수업 중 학생들의 문명화 된 예의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반복적이고 반복적으로 파악하는"행동 습관을 얻으려면 수업 진행자와 후속 교사가 특별 아침 프로그램을 두 번 아침 수업과 주간 수업으로 진행하여 특별 강좌가 열심히하고 적절한 교육적 기능을 수행하도록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학생 간부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독창성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 수업의 응집력과 구심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훌륭한 수업 스타일과 학교 정신을 형성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이 학기는 팀 초보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과 경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교 시작시 팀 간부 훈련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 학기는 각 반 팀의 간부들의 열의를 동원하여 여러 검사 팀으로 합리적으로 나눠주고, "Red Scarf Supervisor"로고를 착용하고, Shaoxian 여단과 협력하며, 각 반의 일과를 감독하고 검사합니다. "레드 스카프 감리 역"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학기는 6 월 말에 Litong Small Class Director Work Forum이 개최됩니다. 네 번째는 학부모 협의회를 설립하고 개선하고, 양육 교육, 학부모 학교 연수, 학부모 협의회 개최 등을 실시하고, 양육 수준을 향상 시키며, 공동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정과 학교 간의 협력을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2. 학생들의 자기 교육과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학기 중에 각 반은 학생들이 "스터디 그룹, 자기 모니터링, 자기 평가, 자기 개선 및 조정"에서 자기 교육 활동을 수행하도록 조직합니다. 스스로 정의한 작은 목표 : 팀 회의 시간을 사용하여 교사는 학생들의 동기 부여를 자극한다는 전제하에 그룹의 학생들을 조직합니다.이 그룹의 학생들은 징계, 문명, 학습 태도, 집단에 대한 배려, 단합되고 친절한 그룹에 참여합니다. 활동 단계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노력 목표. 그룹이 목표를 달성 한 후에 교사는 팀이 설정 한 목표를 학생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학생들을 구성 할 것입니다. "목표는 목표에 달렸는지 여부, 무대 내에서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 지침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입니다. 팀이 변경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그룹 기록을 구현하고 만들었습니다. 각 그룹은 활동을 수행하고 그룹은 상호간의 감독과 감독을 수행하며, 그룹 리더는 그룹의 학생들의 성과를 토대로 그룹의 프로세스 평가를 조직하여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 할 때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모든 종류의 선발을 "6 월 1 일"로 선택합니다. 중요한 기초.

3. 핵심 성적과 약한 수업으로 시작하십시오. 첫째, 이번 학기에 우리는 학교 전체의 "대대적 인 전투"접근법을 변경하고 조사를 위해 핵심 성적에 깊이 들어가며 약한 수업에 대한 지침을 강화할 것입니다. 학교의 정치 및 교육 학부 직원들은 6 학년 이상의 수업 형태로 깊이 들어갔고 졸업반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고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조사하고 상황을 파악하고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해결했으며 졸업식 교사와 학생 간부도 수시로 열립니다. 예, 상황을 이해하고 주요 성적의 도덕 교육을 목표로 삼습니다. 개별 약한 수업의 경우, 수업 교사가 학생 사상 교육을 강화하고 수업 활동을 지원합니다. 두 번째는 일련의 활동의 활동을 분류하고, 점차적으로 학생의 성장과 발달 요구에 적합한 학년 수준의 학생들의 초점과 주제를 점진적으로 형성하도록 수업 교사를 안내하는 것입니다. 학생의 "작은 게시물"인식 제고에 대한 첫 번째 초점, 학생들에 대한 2 학년 초점 " 소그룹은 재배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3 학년은 학생들이 "집단적 감각"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두고 4 학년은 "협력을 중시 함"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키우고 5 학년은 학생들의 학교 활동 및 경영 계획 능력 배양, 이 학년은 "모교에 빛을 더하는"것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4.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첫째, 정기적 인 활동 개발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교와 모든 수업은 3 월에 Lei Feng 활동의 날, 3 월 8 일 여성의 날, 5 월 4 일 청밍 축제, 노동절을 점령해야합니다. 6 월 1 일의 어린이 날, 7 월 1 일의 당일, 8 월 1 일의 육군의 날에는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 행사가 적시에 실시 될 것입니다. 둘째, 학교의 실제 업무와 결합하여 문화 체육 예술 활동, 혁신적인 교육 활동 인 "자비, 정의와 지혜"미덕 교육 활동과 햇볕 스포츠 활동을 수행 할 계획입니다. 셋째, 전국 및 자치구의 "사회 문화 환경 정화"에 관한 실무 회의 정신을 함양하여 학생들의 온라인 도덕 교육을 강화하고 "녹색 인터넷"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입니다.

관련 기사 :

학년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제 1 학기 | 2010-2019 다음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전국 소형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0-2011 학년 제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1 학년도 2 학기 · 도덕 교육 프로그램 |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인문학 캠퍼스에 의거하고 싶습니다.

1. 학생들의 인본주의 적 자질을 기른다. 첫째, 수업 교사는 중국 교과서의 인적 요소를 충분히 탐구하고 사람들과 사람, 인간과 사회, 인간과 사회의 조화를 느끼고 언어의 매력을 느끼며 영웅의 정신을 느껴야합니다. 두 번째는 학생의 인문 경험을 풍부하게하기 위해 사회 및 문화 활동에 참여하도록 학생들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지역 명승지와 유적지를 방문하고 문화 유물과 인간 경관에서 인간 정신의 축적을 느끼게하고 조국에 대한 사랑, 고향 사랑, 민족의 자부심과 자부심을 자극하십시오. 학생들은 자선 활동에 참여하여 사랑의 활동을 제공하고 약한 농촌 학교와의 "페어링"지원 활동을 수행하여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세 번째는 전통적인 미덕 교육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오전 기자 회견, 아침 모임, 주제 강습회, 토론 및 토론, 교재 수집, 선별 타블로이드 등을 통해 학생들은 "자비, 의로움, 예지, 지혜 및 신뢰"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삶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실하게, 중국 국가의 전통적인 미덕을 상속하고 이월하고 잘 교육받은 사람이됩니다. 네 번째는 여가 시간과 수업 준비 시간을 사용하고, 각 학급의 학생들에게 중국과 미국 문학의 언어 적 매력을 느끼고 학생들의 마음을 밝히고 부자를 축적하기 위해 네 권의 서적과 다섯 개의 고전, 고대시와 노래시, 유명한 말 등을 적극적으로 낭송하도록합니다. 작문 자료. 다섯 번째는 과외 독서를 조정하고 인간 정신의 물질을 추출하는 것입니다. 학술 캠퍼스 활동을 결합하고, 고등학생들이 고전을 수행 할 수 있도록지도하고, 각 학생에게 학기당 적어도 1 ~ 2 개의 걸작을 읽고, 노트를 쓰고, 그들의 경험을 쓰고, "Reading Classics"스피치 콘테스트를 수행하여 학생들이 중국어 5 천년의 문명사, 전통 미덕 교육 및 문화적 성취 향상.

2. 새로운 유형의 교사 - 학생 관계를 수립하십시오. 첫 번째는 다양한 형태로 교사의 직업 윤리를 향상시키고, 학생들을 사랑하고 이해하며, 학생의 개성을 존중하고, 학생의 전문성을 존중하고, 자신의 전문 분야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문제를 해결할 때 학생들에게 시간과 공간을줍니다. 일반적인 칭찬과 격려 방법을 사용하고, 학생들의 밝은 장소를 발견하고, 학생들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자신의 약점과 단점을 극복하거나 극복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둘째, 반 교사는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자신의 인격 매력에 의지해야합니다. 반 교사의 이미지는 강력한 박차와 침묵의 비판 및 영적인 힘입니다. 반 교사는 교육 기회를 잘 지키고 잘 지켜야하며, 반원들에게 학생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귀납적 인 예를 사용해야합니다. 선생님은 모든 작은 변화를 살펴보고 학생들의 인화점을 탐구하고, 앞으로 나르고, 잘못된 표지판을 발견하고, 학생들에게시기 적절하게 비판하고 올바른 길로 돌아가도록 교육하도록 훈련 받아야합니다. 세 번째는 가정 학교를 닫고 각 학생의 부모님과 친하게 지내며 부모의 교육적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완전히 "도어를 입력하기가 어렵습니다,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얼굴이 못생긴"의 건강에 해로운 현상을 제거하고, 작은 교사의 좋은 이미지를 확립합니다.

3. 캠퍼스 문화 구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첫째, 계급 문화 건설의 강도를 계속 높입니다. 현재의 교실 수업 레이아웃은 초기 시험 및 평가 후에 변경되지 않으므로 동적 관리를 구현하고 학생 감독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하며 월간 교육 테마에 따라 칠판 신문을 교체해야하며 벽 신문의 내용은 학생의 성장 궤적을 반영해야합니다. 학습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 동시에 학생들을위한 아름다운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수업 문화에 축적 된 "탁상 문화"경험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캠퍼스 문화 건설의 교육적 기능에 연극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게시 한 현재의 유명 인사 초상화와 경구를 고려하여 학생들은 눈을 돌려 눈을 뜨고 일종의 장식으로 배열했습니다. 성적은 학생의 연령대 특성에 따라 다양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질문을하고, 한 가지를 토론하고, 한 가지를 기억하고, 등을 등을 돌리며, 학생들이 의미를 이해하고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하십시오. 셋째, 계절 특성과 결합하여, 미화 및 녹화 수업 및 캠퍼스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캠퍼스에서의 쓰레기 현상을 단호하게 막기 위해 엄격한 감독, 적절한 처벌 및 기타 조치를 취하고 전년도보다 다양성, 품질 및 수량면에서 각 학급의 꽃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하십시오. 동시에, 학교의 꽃과 나무를 돌보는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인공 파괴 물질은 처벌을 두 배로 증가 시켰습니다.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에 대한 혁신

1. 잠재적 인 안전 위험 요소를 적극적으로 제거하십시오. 첫 번째는 학교 안전 시설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학교의 경보 시설, 문과 창문, 유리, 난간, 스포츠 장비, 소방 장비 등은 조심스럽게 점검되었고 시간이지나면서 느슨해지고, 분리되고, 부러지고 수리되었다. 또한 소방 장비는 제때에 교체해야한다. 그리고 기금이 허락한다면 학교 모니터링 장비를 설치하여 기술 방어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두 번째는 안전 위험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또는 불규칙하게 학교 건물, 실험실, 서적 열람실, 노동 교실 및 기타 특수 교실 및 안전 조사를위한 기타 주요 장소로 이동하여 안전 월간 보고서를 진지하고시의 적절하고 정확하고 현실적인 방법으로 기입하고 교육청 교육부에 제 시간에보고하십시오. .

2. 안전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진지하게 수행한다. 첫째, 학교의 선전 포지션을 최대한 활용하고 훌륭한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학교의 Young Pioneers 팀은 학교의 방송을 사용하여 안전 교육 및 안전 교육의 중요성을 홍보합니다. 지진 방지, 홍수 예방, 전기 안전, 교통 안전 및 식품 위생과 같은 모든면에서 안전 상식을 홍보하기위한 칼럼을 열었습니다. 학교는 관련 장편 영화를 조직하고 시청하고 교사와 학생을위한 안전 교육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홍보 창, 폐쇄 회로 TV 시스템 등을 계속 사용합니다. 두 번째는 학교에서 중고등 학생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각자는 안전 필기 신문을 읽고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학교 복도에 게시하고 학생들이 여가 시간을 이용해 자기 교육을보고 실시 할 수 있도록 조직합니다. 세 번째는 학생의 실제 상황과 그 주변의 생활 사례를 결합하기 위해 학교 법률 시스템의 부회장을 초청하는 것입니다.

이번 학기의 도덕 교육 은 미주 사상 및 도덕적 구조를 더욱 강화하고 향상시키기위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 문서 보관소의 요구 사항을 이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 삶에 가깝고 영혼에 가깝게 도덕 교육 을 만들기위한 작업을 창의적으로 수행합니다. . "학생 성장 교사 교사 시스템, 파트너 시스템"의 심층적 인 구현은 학생들에게 품질 교육, 복귀 시간과 공간을 되돌려주고, 학생에게 관심과 취미를 돌려주고, 학생들에게 학습 마스터의 이름과 현실을 돌려주고, 각 학생에게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십시오.

첫째, 단단히 "학생 성장 교사 시스템, 파트너 시스템"을 촉진, 종합적으로 "3 전체 교육" 도덕 교육 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올해 Weiji Town Center Guoxiao는 "Student Growth Tutor System"과 "Student Growth Partner System"을 핵심 업무로 계속해서 구현했습니다. 이론 연구, 실용 탐구, 경험 축적 및 수준 제고를 강화함으로써 "두 시스템"은 웨이지 타운의 국가 도덕 교육 의 전반적인 운영 방식이 될 것입니다. 이 사업의 과학적이고 견고하고 효과적인 개발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학교는 일상 업무의 초점으로이 작업을해야하며 신중하게 이론을 연구하고 아카이브의 정신을 철저히 이해하며 링크의 구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 성장 가정 교사 시스템과 학생 성장 파트너 시스템은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적 구조를 강화하고 향상 시키며 교사, 부모, 동료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생각, 삶, 정신 건강 및 학습을 돌보고지도하는 효과적인 캐리어 역할을합니다. 학생들의 조화되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는 데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정한"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학생 성장 멘토링 시스템, 파트너 시스템"및 새로운 유형을 개선하십시오. 선생님 - 학생 개발 평가 시스템, 열심히, 지속적으로 "학생 성장 교사 시스템, 파트너 시스템"및 심층적 인 맞춤형 교육의 구현을 촉진하고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마을의 도덕 교육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학기말에, 우리는 "두 시스템"연구에서 선진 집단과 개인을 적극적으로 인식 할 것입니다. "Weiji Town National Education Newsletter"를 사용하여 "two system"칼럼을 실행하고 언제든지 우리시의 "두 시스템"작업을 발표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사례, 경험 및 뉴스 레터에서의 경험.

둘째, "네 가지 교육"을 핵심으로하여 다양한 도덕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1. 애국주의 국가 정신 교육

중국의 모든 분야에서 국가 정신 교육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명확히하고 다양한 분야의 가르침에서 국가 정신에 침투하십시오. 중국 민족의 전통 문화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영적 성장을위한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제 9 회 18 회 사건", "12, 9 운동"및 기타 중요한 행사 및 중요한 인물뿐만 아니라 제 17 회 전국 대회, 2019 년 베이징 올림픽 등 제 24 회 스승의 날, 국경일 및 기타 중요한 축제와 밀접하게 통합되었습니다. 테마 교육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이번 9 월은 네 번째 "중국의 작은 영광의 달의 증진과 재배"이며 "Campus Exchange Open Day"활동을 열렬히 조직하고 "Campus Exchange Open Day"를 올해의 국가 영성의 달을 장려하고 육성하는 활동의 핵심 포인트로 간주합니다.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학교, 가족 및 사회의 3 대 1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운송 업체입니다. 국방 교육, 새 학년, 신입생 입학 교육, 교사의 날 축하, 9 월 20 일 "시민 모닝 홍보 일", 국경일 기증, 올림픽 정신 증진, 개혁 30 주년 기념 행사 등을 주제로 홍보와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활동.

2, 무결성 교육

"서주 교육 시스템 신용 교육 사업 계획"을 진지하게 이행하고, 교육의 성실성을 적극적으로 주장하며, 정직, 성실, 교육 및 정직에 대한 아이디어를 완전히 확립하고 교육 시스템, 스타일 및 교육 스타일을 근본적으로 향상시켜 교육의 대다수 노동자는 진정으로 학생들이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모델이됩니다. 청렴 교육은 도덕 교육 평가 및 안전하고 문명화 된 학교 설립과 같은 활동에 포함됩니다. 초등학생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정직과 토론을 조직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행동을 정리하며 정직, 정직, 정직의 좋은 습관을 키워 정직 교육을 표준화하고 제도화하며 장기적으로 할 수 있도록합니다.

3. 기본 문명 교육

이번 학기에 학교의 핵심 사업 학교의 도덕 교육의 초점입니다. 모든 학교는 신입생이 학교에 입학 할 수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강령 및 강령의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하며, 신학기 일주일 이내에 각 강사는 강령을 낭독하고 강령을 숙지하고 이해하며 강습을 받아야합니다. 학생의 학습을 조직하여 코드와 규범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와 이해를 심화시킬 계획이 있습니다. 학교 내외의 문명화 된 행동 습관에있는 학생들이 만지도록 학교 코드 및 "규범"을 학부모에게 홍보하고 학교 교육 및 양육 교육의 기회를 창출하거나 기회를 창출하거나 활용하십시오. 동시에, 모든 학교는 기본 문명 교육과 일상적인 학교 운영을 결합하기 위해 "학생 성장 가정 교사 시스템"과 "학생 성장 파트너 시스템"의 구현을 결합해야합니다. 교육 및 관리, 자기 규율 및 기타 법률의 원칙을 준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 발표 된 "행동 강령"과 "명세"는 각 단계의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학교의 실제 상황과 결합되어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일상 학습과 생활에 대한보다 상세한 지침서를 작성하고 "문명 수업", "예식 회보"및 "정신적 문명 활동"을 수행합니다. "분자"및 기타 표창 활동, 출발점으로 보증, 검사 및 감독으로 시스템, 기본으로 행동 교육, 습관 내면화 및 시리즈로 가장 기본적인 작은 것들부터 시작 목표로 올리기로 선구자, 교육으로 교육과 함께 캠퍼스에서 훌륭한 예의를 지닌 비트를 조금씩 축적하면서 모두가 예의 범절을 알고 우리 마을의 초등학생들의 기본 문명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올해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 예고없는 방문 등 다양한 형태의 검사를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4. 정신 건강 교육

모든 학교는 교육부의 "중국의 소규모 정신 건강 교육 강화에 관한 여러 의견"과 "쉬 저우 정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중국의 정신 건강 교육 실시를 조직해야한다. "쉬 저우 학교 심리 상담실 건설을위한 임시 조치"에 따르면 고등 심리 상담실을 설립해야하며, 특히 "쉬 저우 차이나 소규모 심리 상담 실무 강령"에 따르면 학교 심리 상담 교사 팀이 건설 될 것이며 심리 상담은 하반기에 조직 될 것입니다. 본부의 훈련은 우리 마을의 정신 건강 교육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모든 학교는 심장 교육 수업과 여러 과목의 가르침을 결합해야하며 좋은 청력 교육을 청년반 교사의 평가를위한 중요한 기초로 삼아야합니다. 교사, 특히 "첫 번째"선생님들에게 가르침 과정에서 심장 박동 기술을 유기적으로 사용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전반적인 정신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과학 발전 개념의지도 아래,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은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배양하는"이념적 이데올로기를 수립하고 새로운 상황에서 도덕 교육 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도덕 교육 과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 계획에 대한 의견을 토대로 도덕 교육의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도덕 교육 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교사의 직업 성취도 향상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도덕적 인 질을 향상시킵니다. 활동을 캐리어로 삼아 "문명 에티켓 교육 및 사회적 도덕 교육"을 획기적인 시점으로 삼아, 학생들의 행동을 교육하고, 올바른 문명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올바른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며 건강하고 최신 성격 심리를 형성하도록 돕고지도하는 일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교육 자원 통합, 학교, 가정 확장 및 사회 방사선에 의해 지배되는 도덕적 교육 작업 패턴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둘째, 작업 목표 :

1.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스타일을 강화하며 교사의 도덕성을 향상시킨다. "4 가지 미덕, 강한 품질,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고, 교사 교육 주제 교육 활동을 진입 점으로 삼고, 조화되고, 수용 가능하며, 현명하고, 분위기있는 교사 집단을 양성하여 교사가 직업적 존엄성과 행복을 누릴 수있게하십시오.

2. 올바른 문명적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옳고 그름의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고, 건강한 방향을 형성하도록 학생들을지도합니다.

개성 심리학. 생기 있고 건강하며 자신감 있고 관대 한 학생들을 개발하십시오.

3. 반 교사의 가르침과 연구를 강조하고 계급 교육 의 관리를 강화한다.

셋째, 작업 초점 :

1.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향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올바른 문명적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옳고 그름의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고, 건강한 방향을 형성하도록 학생들을지도합니다.

개성 심리학.

3. 수업 교사의 교수와 연구를 강화하고 계급 교육 의 관리를 강화한다.

넷째, 구체적인 조치 :

교사의 건설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사의 전문적인 배양을 향상시킵니다.

1. 교사의 도덕성 강화 :

개발의 과학적 개념을 지침으로 삼아 "선생님의 도덕성을 가르치고, 책임을 다하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이라는 주제가 첫 번째 도덕성, 선생님으로서의 학습, 행동 적 시범을 표준으로하는 진입 점입니다. 적극적으로 사랑하고, 사랑하고, 영혼을 주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돌파구로서 "마스터"교사의 도덕 교육 활동이 될 수있는 투쟁의 주요 내용으로 학교를 사랑하고, 교사, 교사 테이블을 수리, 응집력을 형성 교사의 능력을 실천 교사 팀은 다음과 같은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심층적 인 학습 및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교사의 도덕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향상 시키며 학습, 말하기 및 사고의 결합을 채택하고 선생님 예의 비디오를 관람하도록 체계적으로 조직하며 국가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전형적인 행동을 배우고 토론 및 분석을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인식을 높이십시오.

2. 조사, 교정 및 실행의 세 가지 링크를 통해 교사는 교사와 교사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직무를 완수하기위한 주도권을 쥐고있다.

한반도 점검 : 생각의 뿌리를 확인하고, 교사의 도덕성을 이해하며, 자기 계발 행동을하고, 교사의 도덕성과 업무의 틈새에 대한 말과 행동을 제기합니다. 이 링크는 9 월에 자체 검사 및자가 검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정류 : 조사의 불합리한 현상에 따라 시정 조치를 마련하십시오.

실제 작업 : "4 가지"요구 사항에 따라 표준으로 "4 가지"이니셔티브를 사용하여 실제 작업을 구현하십시오.

개인의 성찰과 자기 검열 외에도, 학교는 학교 관리, 교사의 도덕성 등 학교 개발 및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이해하고 개인 조사의 갭을 결합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와 다른 수준의 조사를 채택 할 것입니다. 학교 내외의 학교 교사들의 평판을 향상시키기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조치를 취하십시오.

위의 세 가지 링크를 통해 자기 교육을 달성하고 학교 교사의 도덕성을 증진하고 나아가 발전시킨다.

3. 학교에서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의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추천 디자이너, 유명한 디자이너 업그레이드 파일

유명한 선생님을 홍보하고, 유명한 선생님의 분위기를 만들고, 학교 신문과 방송 무대를 사용하여 유명한 선생님을 알리고 유명한 선생님의 클라이 막스를 시작하십시오.

마스터 교환. 팀 정신을 구축하고 수행하기 위해이 학기는 교환과 토론을위한 훌륭한 팀을 선발했습니다.

팀 경쟁 실시

4. 적절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중요한 교육 활동을 수행함에있어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하며 일상적인 교육은 주로 집중 교육의 주요 내용 인 6 장 6에 초점을 맞 춥니 다.

6 개는 6 개의보기를 검사한다 :

학생에 대한 경멸이나 교실 밖의 학생 처벌, 체벌 또는 위장 된 학생 체벌을보기위한 법에 대한 검사.

둘째, 사랑과 헌신을 확인하고, 게시물을 붙잡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수업을 진지하게 듣지 않으며, 제 시간에 수업에 참석하지 않으며, 학생 작품 현상을 시정하지 않습니다.

셋째, 교수 및 연구 사업을 점검하고, 교수 및 연구 개혁에 참여할지 여부를 확인하고, 비즈니스 학습을 고수하고, 수업을 준비하십시오.

동료 들간에 모순이 있는지, 옳은 것과 나쁜 것 사이에서 움직이고 불화에 관여 하는지를보기위한 4 건의 조사와 연대와 협력.

"세 가지 혼란 통치에 관한 다섯 가지 조사, 유급 교사 교사와 보조 교재의 가르침을 알아보십시오.

6 회의 검진은 교사의 손목 시계로 알코올 중독 활동이 있는지, 직장 밖에서 일하는지, 수업 중 휴대 전화를 들고 있는지, 손님을 받고,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사용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온난화 및 쪼그리고 앉는 프로젝트를 계속 수행하고, 힘과 도움을 줄 수있는 모든 일을하고 교수진과 직원이 일과 삶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걱정을 덜어주고 따뜻하고 조화로운 가정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습니다.

6. 당을 앞당기 고 파티원의 선구적인 역할에 대한 연극을하고, 세계관과 삶에 대한 전망과 쌍성과 대화의 형식으로 가치관을 교육함으로써 그들이 실제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훌륭한 일을 계속하십시오.

7. 요약 및 추천. 학기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요약 및 표창 회의가 열리고 교사 교환 회의가 개최됩니다.

2. 계급 교육을 강화한다.

더 나은 클래스 도덕 교육 관리의 구현을 촉진하기 위해 클래스 리더 팀의 건설을 강화하고, 클래스 교사의 작품의 관리 및 훈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계속해서 선생님의 전문성 개발에 좋은 일을하고, 선생님의 강의와 연구를 강화하고, 학교 기반의 성화 훈련, 전문 강연 듣기, 수업 실무 사례 쓰기, 강사 토론회 실시 및 팀 활동 구성을 통해 수업 교사의 수업 및 업무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우리 학교는 이번 학기에 다음과 같이 할 것입니다 :

.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미얀마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기반으로 한 중국 공산당 제 17 대 전국 대회의 정신과 제 3 대 본회의 30 주년 기념 연설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Three Representatives"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활동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발판으로 삼고, 조화, 혁신 및 개발을 가이드로하여 광둥성에서 강력한 교육 구역을 성공적으로 창출하고 건강한 정신력과 육체를 갖춘 학생들을 키우고 미성년자의 이념적 도덕적 건설을 위해 Pengjiang에서 교육의 현대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둘째, 주요 목표와 과제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주요 기회로 삼고, 애국심 교육을 중심으로 애국주의 교육, 국가 정신 교육, 국가 전통 교육 등 다양한 주제별 교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법률 교육 및 일상 행동 표준화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의 불법 률을 0.5 ‰ 이하로 낮추고 범죄율을 0으로 통제한다는 목표를 달성한다.

도덕 교육 팀 건설을 강화하고 중소 도덕 교육 간부 훈련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정신 건강 교육 교사 훈련 강화에 중점을두고 중국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수준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사람들을 교육하고 전통적으로 사람들을 교육하고 학교 도덕 교육 의 특성을 키우는 관행을 강화한다.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문명의 캠퍼스를 만듭니다.

공산주의 청년 연맹과 젊은 개척자의 사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힘과 주요 직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십시오.

셋째, 주요 측정 및 관행

도덕 교육을 양질의 교육의 첫 번째 장소에두고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의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하고 도덕 교육 의 적절성, 효과 성 및 예지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의 주요 통로, 주요 교실 및 주요 지위의 역할을하고 도덕 교육을 강화해야 합니다. 팀 건축, 위치 건설 및 네트워크 구축, 학교 도덕 교육 의 특성 육성, 학교 도덕 교육 의 삶과 실천 증진, 그리고 전체 직원 교육과 포괄적 인 보급을 통한 도덕적 교육 작업 패턴 형성. 주요 조치는 "7 개의 잡기, 7 개의 승진"과 4 개의 "추가 증원"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도덕 교육 팀 구성 및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개선 추진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도덕 교육 팀을 구성하는 것이 보장되어야합니다. 올해는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첫째, 지역의 유명 도덕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교육구에서 강의 및 상담 보고서를 작성하고 각 학교의 도덕 교육 백본을 구성하여 선진 영역에서 배우고 의사 소통 할 것을 제안합니다. 두 번째는 반 교사의 훈련을 강화하고 주로 선생님을위한 정신 건강 교사를위한 교육 과정을 계속 유지하고 우리 학급의 반 교사가 c 인증서를 100 %까지 보유하도록 노력합니다. 동시에 b 인증서와 인증서의 교육을 늘리십시오. 셋째, 시립 교육국의 "중국 소규모 교사의 디자인 회화 능력"에 따라 클래스 교사의 전문 능력 경쟁의 새로운 캐리어를 통해 클래스 교사가 효과적으로보다 전문적이고 세련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안내합니다. 네 번째는 비즈니스 및 이론 연구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 팀의 이론 수준을 향상시키고 업무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다섯째, 모든 학교는 학교의 도덕 교육 팀을위한 훈련을 실시하기 위해 자신의 실제를 결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들어오고 나가기", 교환 및 학습 구성, 강의 보고서 작성, 세미나 실시 등의 방법을 채택하고 도덕 교육 담당 부사장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야합니다. 정치 교육 감독과 수업 교사의 업무 수준.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의 이해, 학생들의 좋은 행동 규범 형성 및 좋은 학교 정신 형성 촉진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키우는 것은 학교 도덕 교육의 기본 프로젝트이며 현대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첫째, 초등 중등 학교 및 중학교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은 교사 수업, 수업 수업 및 학교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시행되어야합니다. 두 번째는 정기적 인 수업 교육, 학생들의 자기 관리, 학생의 드레싱을 강조하기 위해 학생들을위한 정기적 인 일상 교육의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셋째, 학교의 정규 교육의 특성을 반영하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진입 점 및 초점 포인트로서 일정한면을 취한 다음 정규 교육에서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네 번째는 학교 정신, 학습 스타일 및 수업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일상 행동 규범과 교수법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다루고, 재교육과 표준화를 피하고, 표준화에 의한 교수법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초등 중학생의 법률 교육, 법 준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제고 및 법률 교육 목표 달성을 촉진한다.

첫째, 작년 12 월에 열린 교육구 중학교 학생들의 법률 교육 심포지엄을 양심적으로 시행하여 법률 교육을 잘 수행하고 법으로 교육해야합니다. 둘째, 법률 교육을 계속해야하며 다양한 형태의 법률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나와 함께하는 프랑스 성장"과 "법을 지키는 걷기"와 같은 활동이 수행됩니다. 셋째, 관련 주제 교육 및 팀 테마 활동에서 법률 교육의 내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넷째, 법제도 담당 부회장과 법률 상담가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정기적으로 또는 불규칙하게, 그들은 법률 교육을 위해 학교에 가도록 권유되며 법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을 목표로 교육시킬 것입니다. 다섯째, 중학교, 특히 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불법적 인 범죄의 징조와 경향을주의 깊게 관찰하고 학생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데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지방 법원 관리국, 마약 방지국 등에 연락하여 범죄자들에게 의견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마약 재활 센터를 방문하도록 권유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법률 교육을위한 책임 시스템을 구현해야합니다. 일곱째, 학교의 내부 보안을 강화하고 주변 환경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협조해야하며 학생들이 댄스홀이나 인터넷 카페와 같은 비즈니스 홀에 입장하는 것을 금지해야합니다. 학교 네트워크 커피 관할 검사원은 적극적인 역할을해야합니다. 정보 통신을 강화하려면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씩 지역 경찰서에 연락해야합니다. 나인은 반 (反) 마약 홍보 및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해야하며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에게 마약을 사용하지 않으며 캠퍼스에는 마약이 없다는 마약 예방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마약 방지 시범 학교는 시범 및 방사선 역할을해야합니다. 모든 학교는 학생들의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약 방지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다양한 "6,26"국제 예방 마약의 날을 결합해야합니다. 열심히 학부모를위한 도움과 교육의 변화에 ​​좋은 일을해야하고, 학생을 돕기 위해 특별한 사람을 구현, 전환율은 85 % 이상에 도달해야합니다.

애국심 교육의 주류 인 모든 종류의 주제 교육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애국심과 민족적 자존심 형성 촉진

2019 년은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이며,이 기회를 결합하여 애국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첫 번째는 일련의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애국적인 혁명 역사를 수행하고, 조국의 미래를 기대하며", "건설 업적을 느끼고 시대의 정신을 느끼는 것"및 기타 애국적인 특수 교육 활동은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애국심과 민족적 자긍심을 자극하기위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매주 깃발을 돋우는 의식과 조국 연설을 통해 학생들이 조국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삶의 감정을 소중히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학생들이 도덕 교육 기지, 특히 애국적인 교육 기지로 이동하여 학습 활동을 수행하도록 조직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애국심 교육의 채널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입니다. 다섯 번째는 주요 축제와 중요한 전통 중국 축제를 결합하고 학교위원회와 리그 형태로 뛰어난 주제로 교육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혁명적 인 전통 교육, 국가 정신 교육, 노인 존중, 유아 교육, 감사하는 교육 등.

중국 작은 도덕 교육 작업 프로젝트 관련 기사 :
· 2010-2011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제 2 학기 · 2010-2011 학년 제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국립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등 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2019 년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은 과학 발전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구현해야하며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교육 주제 및 학생들을 중심으로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적 구성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CPC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의 의견"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해야합니다. 습관은 활동을 개발하고 수행하며, 도덕적 교육 작업 평가 방법을 수립하고 완성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 퍼뜨리는 " 도덕적 인 도덕적 교육을 육성하는 것"의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여 학교 도덕 교육 업무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계획한다.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십시오.

첫째, 도덕 교육 의 목표와 내용.

도덕적 교육 은 교육을 기초로 개발하고 영혼으로서 국가 정신 교육을 받아들이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학교 교육, 주요 직책 및 주요 교실 역할의 주요 채널을 충분히 활용해야합니다. 우리는 문명화 된 습관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국가 영성 교육 활동의 심층적 인 발전과 발전, 정직과 민주주의 교육의 강화, 행동 습관의 기준에서 출발해야하며, 좋은 도덕적 자질과 문명화 된 행동을 길러야합니다. 애국심을 핵심으로하는 위대한 민족 정신을 고취하고, 고상한 열망을 확립하고, 올바른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고 육성하며, 기본 자질을 향상시키고, 미성년자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데서 시작하십시오.

1. 행동 규범을 출발점으로 구현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강화한다.

우리는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새롭게 개발 된 행동 강령과 중등 학교 학생들의 일상 행동 기준을 성실히 이행하고, 학교 규칙 및 규정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육체적 및 정신적 발달의 특징을 따르고, 교육 목표를 수립하고, 배우고, 안내하고, 조정할 수있는 유연하고 다양한 방법과 방법을 채택 할 것입니다. 우리 주변의 작은 것들, 삶, 말과 행동의 세부 사항,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학교에서 잘 배우고, 장로와 가족을 존경하도록 격려하며, 시범, 경쟁, 의사 소통, 연습, 평가, 표창 등을합니다. 부모님의 좋은 부모, 법률 준수, 문명화되고 정직한 시민이되어 학생의 좋은 습관 형성 및 훌륭한 학습 스타일, 수업 스타일, 학교 정신 형성 촉진. 육성 교육은 기본적으로 작은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작게 시작해야하며 모든 학교는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올바른 진입 점을 찾아 특징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교육의 실행을 촉진해야합니다.

2. 애국심을 핵심으로하여 앞으로 나아가 국가 정신을 기른다.

첫째, "중국의 소규모 개발 및 국가 정신 교육의 개괄"의 이행이 심층적으로 수행되었고, "국가 영성의 달을 증진하고 육성하는"교육 활동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다. 두 번째는 학생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중국의 전통적인 미덕과 혁명 전통 교육, 역사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법정 축제, 혁명 지도자, 국가 영웅, 뛰어난 연예인 및 기타 역사적인 인물의 생일과 죽음 기념일을 탐험하는 것입니다. 학생의 등록, 등록 및 특별한 중요성을 가진 기타 도덕 교육 자료는 학생들에게 영광스러운 역사, 재앙 역사, 저항의 역사, 발전의 역사, 발전의 역사 및 중국 민족의 전통적 덕목을 이해하도록 안내하며 국가의 자부심, 자신감, 자립심 및 감정을 형성합니다. 삶의 모습, 세계관 및 가치에 대한 올바른 전망을 점차적으로 형성하고, 셋째,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이상과 신념 및 성실 교육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과 가까운 삶, 학교의 실제 상황에 가까운 교육 실습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3. 정신 건강 교육 및 법률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우리는 정신 건강 교육 실시 개요를 성실히 이행하고 정신 건강 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하며 정신 건강 교육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정신 건강 교육을 도덕 교육 , 지적 교육, 법률 교육과 긴밀하게 통합하고 심리 상담을 잘하고, 법제도 담당 부회장을 고용하여 학교 실무를보고하고, 게시판, 칠판 신문, 캠퍼스 라디오 및 법률 교육 영화를 통한 법률 교육 선전을 강화해야합니다. 사상 및 도덕 교육을 정신 보건 교육 및 법률 교육과 통합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품질 및 법적 개념을 키우며 학생들의 종합 개발을 촉진합니다.

둘째, 도덕 교육 의 방법과 방법.

도덕 교육 은 체계적인 프로젝트로서 학부모 교육이 기초이며 학교 교육이 핵심이며 사회 환경이 기본적인 보장입니다. 학교 교육은 주된 역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자원을 통합하고, 방법을 개선하고, 가족과 학교 - 사회 간의 의사 소통을 연결하며, 사상 및 도덕 교육의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애국심과 국가 정신 교육을 깊이 수행하고 초등 중학생들에 대한 국가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기른다.

1. 5 월 초 : 우리 학교는 5 월 4 차 운동 90 주년을 기념하고 6 번째 중국 샤오 통일과 전국 영성의 달과 함께 독서 에세이와 스피치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3 학년 이상에서는 각 반에 3 종류의 에세이가 제출되었으며, 연설에 참여한 한 명을 선정했습니다.

10 월 2 일 : 골든 위크 (Golden Week) 동안 학생들은 국경일 TV 프로그램을주의 깊게보고, 메모와 경험을 기억하도록 부름받습니다. 학교는 직원들로 하여금 신중하게 골라 내고 자료 수집을 위해 동원하여 국경일 골든 위크 (Golden Day) 낮에 좋은 쇼를 만들고 국경일 60 주년을 기념하여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생들의 애국심, 사회적 책임 및 사회주의 이상과 신념을 연마하십시오.

학생들의 선량한 도덕성과 올바른 도덕적 질을 키우는 일련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3. 교육 발전을 강화하고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기른다. 초등학교 1 학년을 이용하여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다양한 교통 활동과 경연 대회를 통해 훌륭한 교통 습관을 개발하고 참여적이고 체험적인 교육 방법을 통해 자전거를 정리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자기 관리 및 기타 측면은 코드 및 규범의 특정 요구 사항을 학생들의 일상 생활에 침투시키고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좋은 습관 및 습관, 의식적으로 사회적 도덕성을 유지하는 습관 및 정직 개념을 길러줍니다.

4.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인식을 배양하기 위해 심층적 인 환경 교육을 실시한다. 학급 팀 회의, 필기 신문, 말하기 대회 등을 통해 학생은 "구부러지고 픽업"활동에 참여하고, 종이 껍질을 벗기고, 쓰레기를 적극적으로 집어 들고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주변에서 시작하도록 교육합니다.

부모 학교 활동 강화, 가정 및 학교 접촉 종료, 육아 교육 향상

5. 부모 학교의 업무를 강화하고 양육 교육의 과학적 본질을 향상시킨다. "청도 학부모 교육 품질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실용적인 의미와 과학적 및 관련성을 갖춘 교육 테마를 선정하고 인력을 조직하여 연구하고 스피치 개요를 작성하고 각 학기에 적어도 두 번 수업을 시작하십시오.

정규 업무

6. 좋은 권고,보고 일을하십시오. 개방성, 공정성 및 공평성의 원칙을 준수하고 우수한 수업 교사, 상위 10 명의 수업 교사, 뛰어난 리그 회원, 뛰어난 그룹 간부 및 세 번째 "School Star"및 기타 고급 평가 권장 사항의 훌륭한 업무를 계속 수행합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세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에 의거하여, "열심히 일하는, 행복한 삶, 모든 발전"메시지의 지침과 함께, "각 학생이 학습의 주인이되도록합시다"2019 년 Haimen 의무 교육 일 "생각"은 "풀뿌리를 파악하는 모든 팀, 전체 팀이 기본 접근 방식으로 경험 교육을 통해"작업 요구 사항을 준수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어린이와 어린이의 사상 및 도덕 교육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정신력과 실용적인 능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며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Young Pioneers 조직의 자기 계발을 강화하고 매력, 결속력 및 영향력을 강화하고 일류 사회에서 건전한 사회를 건설하고 중국 민족의 위대한 재충전을 실현할 자격있는 건축가 및 후계자 육성의 신성한 사명을 감당하십시오.

둘째, 주요 작업과 목표

학생들의 좋은 습관 형성 촉진을위한 월별 활동 규제 강화

1. 매월 테마로 월별 테마 교육 활동을 조직하고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배움, 배우고 배우는 것", "활동 교육, 습관적으로 사람 육성", 관례 교육의 효과 성 추구 등의 개념을 고수한다. . 애국심과 민족 정신을 지도자로 삼아 애국심, 팀 정신, 사회주의 개념의 명예와 불명예를 계속 가르쳐 주며 국경일 61 주년을 기회로 삼아 큰 일과 작은 일의 관점에서 시작하여 인간이되고 일을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전통 중국의 미덕 교육을 파악하고 파악하고, 좋은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점차적으로 학교에서 가족에게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학생들이 자신과 정중하게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안내자로서 "3 대 1"교육을 사용하십시오. 부지런하고, 사회적으로 윤리적이며, 가정에서 효력을 발휘하고, 어린 시절부터 훌륭한 시민이되는 법을 배웁니다. " 도덕 교육 이 첫 번째"이고 " 도덕 교육 은 품질"이라는 도덕 교육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2. 계속해서 각 반마다 정기적으로 좋은 평가를하십시오. 일상적인 행동 습관의 점검과 감독을 강화하고, 하루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문명 비행대"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십시오. 우리는 적색 스카프 감독 조사를 위해 노동 분업을 수행하고, 검사 강도를 높이고, 매일 학교 칠판 신문에 검사 ​​결과를 발표하고, 신속하게 피드백을 보내고, 적색 스카프 감독 작업을 통해 학교의 정신 문명 건설을 촉진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효과적으로 배양하고, 학교에서 "에티켓 배우기, 문명화되고 예의 바른"분위기를 조성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정화하며 아름다운 대인 관계를 유지하고 조화로운 캠퍼스 환경을 조성합니다.

3.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반영을 요약하십시오. 매월 수업 교사 모임이 열립니다. 도덕 교육 의 수준을 높이려고 노력하십시오. 새 학기에는 이론 수업, 사례 교환, 그룹 상담, 현장 견학, 도움 및 수업 교사의 홈 스쿨 의사 소통, 부서 통합, 수업 문화 건설 등을 관찰하는 활동을 통해 수업 교사 그룹을 구성하게됩니다. 학생들은 교육, 팀 활동, 법률 교육, 심리지도 등의 훈련을 개발하고, 열정을 자극하고, 경영진의 능력을 배양하며, 업무 프로세스의 예술적 과정을 개선하고, 학급 지도자의 전문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책임자와 교사 각 테마 활동에서 활동의 문제점, 부족한 점 및 성공한 점을 탐구하고 생각해야합니다. 각 책임자는 다음 활동의 약점을 피하기 위해 활동의 장단점을 요약하고 반영해야합니다.

4. Young Pioneers의 활동에 대한 정보화, 네트워킹 및 과학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Young Pioneers의 문화 전파에있어 인터넷의 중요한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지방, 시립 및 학교 수준에서 Young Pioneers의 네트워크 플랫폼을 신중하게 조직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적시성, 적절성 및 지침을 개선하고 정보의 양을 늘립니다.

5,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문명화 된 에티켓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십시오. 우리는 현재의 사회적 배경에있는 학생들의 기본 문명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장벽을 결합하고 방해하고 길을 선도"하고 "일찍부터 엄격하고 훌륭한, 진정하고 끊임없는 전통의 전통적 관리는 학생들에게 나쁜 습관, 문명화 된 말과 행동, 그리고 윤리적이며 잘 보존 된 자격이있는 소액 시민들에게 작별 인사를하도록 안내합니다. "예의와 예의"에서 우리는 "앉아있는", "서있는"그리고 "가는 것"을 다듬고, 학생들에게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존중하고, 도덕 교육, 시민 교육 및 생활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독특한 재능을 " 세부 교육이 충분히 영양을 얻고 성장하여 세부 교육에 대한 교육의 기적을 창출합니다.

6. 더 나아가 국가 정신을 수행하고, 달인을 캐리어로 승진 시키며, 중국 민족 정신에 대한 이해와 상속을 강화하고, 조국의 혁명적 인 조상들의 사심없는 정신을 배우고, 조국의 헌신의 의미를 포기할 민족 영웅을 배우십시오. 다양하고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중국 국가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표현합니다.

7, 서주의 반사, 연습 및 반사 조합 : 주간 테마 교육 연습 수업, 두 주간 테마 아침 클래스, 일주일에 두 번 테마 아침, 월간 그룹 아침 모임, 매월 쇼 성적 활동 .

젊은 개척자의 지위를 높이고 팀 자체의 발전을 촉진한다.

1. 새로운 여단, 편대 카운슬러 및 캠퍼스 외부 카운슬러를 고용하고, 카운슬러 팀 구성에 능숙하고, 인물 양성, 지식 능력, 교육 및 교육에 열심히 노력하고, 강한 응집력과 강력한 전투 능력을 갖춘 팀을 구성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