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2-2019 학년도 작년 전국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제 17 대 중국 공산당 대회의 정신에 입각하여 과학 발전의 개념을 중심으로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를 중심으로 '두 가지 윤곽'의 요구 사항을 철저히 이행하여 신 중국 창립 60 주년과 3 년간 신구 정착의 기회를 잡으려고 노력했다. 학생들의 기본적인 문명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교의 합병과 이주를 준비하며 문명화 된 캠퍼스, 조화로운 캠퍼스,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전반적인 목표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축하하며 민족 정신을 계승하고 육성하며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위한 선진 도시를 만들고 "10 대에서 10 대"의 선전 및 교육 활동을 진지하게 수행 할 수있는 애국심 교육을 핵심으로 삼는다. 중국어 학습의 교육을 출발점으로 삼아 학생들의 행동 규범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육을 육성하고 전통 미덕 시범 지역을 조성하며 고마운 교육, 학생들의 양질의 육성, 사회와 헌신 봉사, 정직과 교육, 정직 증진 신뢰할 수있는 자격을 갖춘 소규모 시민으로서 팀 빌딩을 기초로 삼아 도덕 교육 팀 구성 강화, 인본주의의 질 향상, 모든 교사의 도덕성 및 도덕성 향상, 도덕적 교육 실무 수준 향상, 3 차원 대화 형 도덕 교육 시스템 구축,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및 도덕적 품질 향상 및 문명의 품질.

셋째, 작업 대책

제 6 회 "중국의 작은 성원과 발전"

교육부 4 개 부처의 정신에 따라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여섯 번째 "중국의 Xiaohongyang 및 전국 영성의 달"시리즈의 활동이 개최되었습니다. "60 Years of Brilliance"를 주제로 신북 창립 60 주년을 맞아 신베 신구 (Shinbei New District) 창업 이래로 지구촌의 변화가 빛나는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모든 학교는 기금 모금 행사, 주제 강연회, 사진 전시회, 스토리 텔링, 독서 에세이, 강의 보고서 등의 활동을 조직하고 개혁 개방 30 년, 신 중국 60 년 및 신구 건설 3 년간의 위대한 업적을 홍보해야합니다. 나는 조국의 테마 교육을 읽고 에세이 활동을 좋아하고 Shenbei, 사랑의 고향 지식 경연 대회를 알고 있습니다. 고향과 조국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증진시키고 국가의 자부심과 사명을 고양시키고 세계 권력 건설의 이상을 확립한다.

캠퍼스 문화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십수 수만 할 것"이라는 선전 및 교육 활동을 진지하게 수행하십시오.

선양의 교육 사업 센터에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위한 선진 도시 건설에 중점을 둔 학교는 도덕 교육 의 일상 관리를 강화해야한다. 학교 환경, 실내 환경, 캠퍼스 문화 및 교실 분야의 문제는 적시에 해결해야합니다. 캠퍼스 문화 건설의 특성을 강조하고 환경 교육의 기능을 실현하십시오.

동시에, 우리는 10 분의 1과 10 분의 1에 대한 심층적 인 홍보 및 교육 활동을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학교는 학생들을 교육시키는 데 집중하기 위해 기모식이나 아침 모임을 사용해야합니다. 공고 게시판, 캠퍼스위원회 보고서 등을 사용하여 "10 대하지 말라"의 내용을 발표하십시오. 알리그로 편집, 만화 그리기, 그리고 학생들이보고 듣고 싶어하는 다른 형식으로 손수 복사, 편집 알리미 및 홍보 만화 활동을 통해 "열 수십, 지키고 싶지 않은"홍보 및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학교는 학생들의 포괄적 인 평가와 평가 및 평가 조건에 대해 "열 가지 필요가 없다"를 재정비하고 광산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의 전형적인 모범을 보여 주며 좋은 여론을 조성해야합니다.

계속해서 중국 문화 교육을 계속하고 학생들에게 "미국의 나이를 읽으십시오, 젊은 신사가 되십시오"

이번 학기에 우리나라는 습관부터 시작하여 습관부터 시작하여 플랫폼으로서의 규율, 주간 섹션, 이해를 깊게하고 학생을 주체로 삼고 메인 라인으로 연습하고 마음을 형성하는 등 캠퍼스 활동에 대한 중국어 교육을 계속 수행합니다. 습관에서 시작하여 도덕적 경작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행동 규범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육을 발전시킴으로써 사회적 조화와 문명화 된 진보를 촉진함으로써 전통적 미덕 교육 시범 지역을 창설하는 데보다 도움이됩니다.

평생 교육에 중점을두고, 감사하는 교육의 특징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정신 건강을 기른다.

인생 관리를 중심으로 한 교육 개념을 세우고, 인생을 돌보는 캠퍼스 문화를 만들고, 학생들이 삶의 기쁨을 느끼고, 삶의 의미를 경험하고,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낙관적으로 여기도록 안내합니다. 모든 학교는 학생을 주인공으로 삼아 관련 교육 과정을 통합해야하며 교사와 학생들은 학생들의 이해와 삶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평생 교육과 정신 건강 교육에 참여해야합니다. 부모의 학교에 평생 교육 내용을 추가하고 부모에게 자녀에게 평생 교육의 첫 번째 교훈을 제공하도록 안내합니다.

감사하는 교육을 강조하는 도덕 교육의 특성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교사는 감사와 부모, 감사하는 사회, 감사와 감사에 감사와 함께 "고마움, 돌봄, 책임"이라는 주제로 교사의 날과 설날을 가져야한다. 교육. "제자의 제자"를 캐리어로 삼아 감사와 교육이 전 과정에 걸쳐 이루어 지므로 실제 효과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보고 듣고 싶은 형식을 취하고 일련의 활동을 사용하여 감사의 마음 깊은 교육을 더욱 깊게해야합니다.

올해 우리 학교는 선양 도덕 학교를 모델로 삼아 도덕 교육 특수 학교의 평가 기준에 따라 교육구 수준 도덕 학교의 평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젊은 엄마 펑 페이를 배우고 작은 도덕성의 모델이되기 위해 노력하는"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마판 페이를 배우고, 용감하게 어려움에 직면하며, 적극적으로 책임을지고, 고상한 이상을 추구하는 좋은 스타일을 형성하는 중국의 상위 10 대 캐릭터 캐릭터 Ma Pengfei, Yu Hong District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더 나아가 캠퍼스의 선행을 탐구하고, 효도의 전형적인 예를 세우고, 규율을 따르고, 인생을 사랑하고, 도움이되도록 학생들 주위의 전형적인 학생들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육체적 낙관과 상향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자랄 수있게합니다.

학생들의 성실성 교육을 강화하고 청정한 정부 문화 문화를 발전시킨다.

청렴 교육은 중국의 소규모 청렴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학기에 각 학교는 교육, 교수법 및 학생 성장 법칙을 준수하고 교실 수업, 사회 실습 및 캠퍼스 문화에 통합 교육 및 청렴 문화 콘텐츠를 통합해야합니다.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 주류로 성장하고 미래의 사회적 방향에 전략적으로 중요 함을 보장하기 위해 부패에 대한 면역력을 갖도록 "캠퍼스에의 성실한 문화"활동을 광범위하게 수행.

정직 교육은 정직성과 정직성을 높이고 학생이 정직, 규칙, 일관된 말과 행동에 순종하고 공정함, 정의, 자기 부정과 민주주의라는 좋은 습관을 일관되게 설정하고 진지하게 일하고 정직하게 행동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둡니다. 공인 된 소규모 시민.

팀 빌딩을 강화하고 엘리트 팀을 만들고 수준 높은 도덕 교육을 만듭니다.

적극적으로 모든 교사들이 "모두가 도덕적 교육 근로자"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도덕 교육의 모든 구성원이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참여하도록 보장해야합니다. 교육을 강화하고 도덕 교육 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적극적으로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가, 학자, 교사의 도덕적 보고서 및 우수한 교사의 경험에 대한 적극적인 강의에 참여합니다.

【1】 【2】

도덕 교육부 다른 일

외부 홍보 활동. 정보를 적기에보고하고 온라인 도덕 교육 프로젝트의 수행을 진지하게 조직하며 온라인 도덕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온라인 도덕 교육 의 적합성과 효과 성을 향상시킵니다. 도덕 교육 부서는 선양 중국 도덕 교육 네트워크와 Shenbei 신구 교육 네트워크의 원고 작성에 좋은 일을해야하며 정당 정보와 도덕 교육 정보를 잘보고해야한다.

안전 관리 업무. 안전 교육 및 포괄적 인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보안 사무소를 지원하십시오.

열린 정부 문제. Shenbei New District 정부 정보 공개 네트워크에서 우리 학교의 관련 내용을시기 적절하게 업로드하고 업데이트하십시오. 정부 공무 공고를 업데이트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불쌍한 학생들은 기금 모금 활동을합니다. 마을에 거주하는 이주 아동 및 남겨진 어린이의 설문 조사 및 통계 조사 및 빈곤층 학생의 설문 조사 및 데이터보고. 적시 자금 지원. Shenbei New District Education Foundation의 기금 모금 활동을 완료하십시오.

먼저 평가 및 평가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우수한 도덕 교육 종사자, 문명 학생, 우수한 학생 및 우수한 수업을 선택하는 데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학생 평가 개혁을 실시하고 선정 방법을 개선하십시오. 각 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각 학생의 개성과 전문성을 개발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도덕 교육 평가 개혁을 촉진하기위한 새로운 평가 메커니즘을 형성하십시오. 우리는 선택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선택 과정과 선택 조건을 엄격하게 선택할 것입니다. 학교 지도자들이 지정한 과제를 완료하십시오.

휴일에 잘 지내십시오. 학생의 특성에 따라, 행복한 학생, 편안한 교사, 부모님, 사회 만족을 전제로 다양한 공휴일 활동을 조직합니다.

첨부 파일 : 2019 년 하반기의 도덕 교육 및 젊은 개척자들의 일정

시간

일에 집중하라.

비고

8 월

도덕 교육 사업 협의회, 휴일 사업 개요. 수필 검토, 제출

타운십의 모든 학교

랴오닝 성에서 "I Love My Motherland"에세이 독서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모국의 주제 에세이 활동을 부르기 위해 교육국의 관공위원회 (Guan Gong Committee)에 참여하십시오.

중앙 작은 나라

9 월

교육에 감사 드리며 교육 활동에 감사드립니다.

타운십의 모든 학교

국경일 축하 행사 : 60 세의 싱어 송 테마 팀 회의;

기금 모금 행사, 주제별 팀 회의, 어린이 미술 작품 수집, 젊은 개척자 팀 재선.

타운십의 모든 학교

10 월

화려한 60 년 팀 회의 사례 수집 활동 : 모든 편대 카운슬러가 참여

지구 지비, Aijiaxiang 지식 경쟁

안전 교육의 달, 10.13 팀의 날 테마 행사

11 월

Shenbei New District의 우수한 교사들을위한 보고서에 참여하십시오.

수업 교사의 세미나, 수업 교사 훈련;

10 대를 공부하면서 Ma Pengfei는 작은 윤리 모델이되기 위해 노력하며, 에세이 작문 활동 : 마을에 다니는 5 ~ 6 년생, 도덕적 인물을 쓰는 수업, 1 반에 1 개의 수업

12 월

고대 에세이 읽기, 청소년 신사 규칙 및 편대를 보여주는 학습

센터는 2 ~ 6 년 동안 참여하고, 다른 학교는 1 팀을 선택하여 평가에 참여합니다.

1 월

학기 과제 요약, 학생 도덕 평가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