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년 다음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과학 발전 개념의지도 아래,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은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배양하는"이념적 이데올로기를 수립하고 새로운 상황에서 도덕 교육 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도덕 교육 과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 계획에 대한 의견을 토대로 도덕 교육의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도덕 교육 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교사의 직업 성취도 향상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도덕적 인 질을 향상시킵니다. 활동을 캐리어로 삼아 "문명 에티켓 교육 및 사회적 도덕 교육"을 획기적인 시점으로 삼아, 학생들의 행동을 교육하고, 올바른 문명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올바른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며 건강하고 최신 성격 심리를 형성하도록 돕고지도하는 일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교육 자원 통합, 학교, 가정 확장 및 사회 방사선에 의해 지배되는 도덕적 교육 작업 패턴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둘째, 작업 목표 :

1.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스타일을 강화하며 교사의 도덕성을 향상시킨다. "4 가지 미덕, 강한 품질,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고, 교사 교육 주제 교육 활동을 진입 점으로 삼고, 조화되고, 수용 가능하며, 현명하고, 분위기있는 교사 집단을 양성하여 교사가 직업적 존엄성과 행복을 누릴 수있게하십시오.

2. 올바른 문명적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옳고 그름의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고, 건강한 방향을 형성하도록 학생들을지도합니다.

개성 심리학. 생기 있고 건강하며 자신감 있고 관대 한 학생들을 개발하십시오.

3. 반 교사의 가르침과 연구를 강조하고 계급 교육 의 관리를 강화한다.

셋째, 작업 초점 :

1.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향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올바른 문명적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옳고 그름의 올바른 개념을 수립하고, 건강한 방향을 형성하도록 학생들을지도합니다.

개성 심리학.

3. 수업 교사의 교수와 연구를 강화하고 계급 교육 의 관리를 강화한다.

넷째, 구체적인 조치 :

교사의 건설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사의 전문적인 배양을 향상시킵니다.

1. 교사의 도덕성 강화 :

개발의 과학적 개념을 지침으로 삼아 "선생님의 도덕성을 가르치고, 책임을 다하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이라는 주제가 첫 번째 도덕성, 선생님으로서의 학습, 행동 적 시범을 표준으로하는 진입 점입니다. 적극적으로 사랑하고, 사랑하고, 영혼을 주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돌파구로서 "마스터"교사의 도덕 교육 활동이 될 수있는 투쟁의 주요 내용으로 학교를 사랑하고, 교사, 교사 테이블을 수리, 응집력을 형성 교사의 능력을 실천 교사 팀은 다음과 같은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심층적 인 학습 및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교사의 도덕에 대한 교사의 이해를 향상 시키며 학습, 말하기 및 사고의 결합을 채택하고 선생님 예의 비디오를 관람하도록 체계적으로 조직하며 국가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전형적인 행동을 배우고 토론 및 분석을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인식을 높이십시오.

2. 조사, 교정 및 실행의 세 가지 링크를 통해 교사는 교사와 교사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직무를 완수하기위한 주도권을 쥐고있다.

한반도 점검 : 생각의 뿌리를 확인하고, 교사의 도덕성을 이해하며, 자기 계발 행동을하고, 교사의 도덕성과 업무의 틈새에 대한 말과 행동을 제기합니다. 이 링크는 9 월에 자체 검사 및자가 검사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정류 : 조사의 불합리한 현상에 따라 시정 조치를 마련하십시오.

실제 작업 : "4 가지"요구 사항에 따라 표준으로 "4 가지"이니셔티브를 사용하여 실제 작업을 구현하십시오.

개인의 성찰과 자기 검열 외에도, 학교는 학교 관리, 교사의 도덕성 등 학교 개발 및 명성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이해하고 개인 조사의 갭을 결합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와 다른 수준의 조사를 채택 할 것입니다. 학교 내외의 학교 교사들의 평판을 향상시키기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조치를 취하십시오.

위의 세 가지 링크를 통해 자기 교육을 달성하고 학교 교사의 도덕성을 증진하고 나아가 발전시킨다.

3. 학교에서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선생님의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추천 디자이너, 유명한 디자이너 업그레이드 파일

유명한 선생님을 홍보하고, 유명한 선생님의 분위기를 만들고, 학교 신문과 방송 무대를 사용하여 유명한 선생님을 알리고 유명한 선생님의 클라이 막스를 시작하십시오.

마스터 교환. 팀 정신을 구축하고 수행하기 위해이 학기는 교환과 토론을위한 훌륭한 팀을 선발했습니다.

팀 경쟁 실시

4. 적절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중요한 교육 활동을 수행함에있어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하며 일상적인 교육은 주로 집중 교육의 주요 내용 인 6 장 6에 초점을 맞 춥니 다.

6 개는 6 개의보기를 검사한다 :

학생에 대한 경멸이나 교실 밖의 학생 처벌, 체벌 또는 위장 된 학생 체벌을보기위한 법에 대한 검사.

둘째, 사랑과 헌신을 확인하고, 게시물을 붙잡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수업을 진지하게 듣지 않으며, 제 시간에 수업에 참석하지 않으며, 학생 작품 현상을 시정하지 않습니다.

셋째, 교수 및 연구 사업을 점검하고, 교수 및 연구 개혁에 참여할지 여부를 확인하고, 비즈니스 학습을 고수하고, 수업을 준비하십시오.

동료 들간에 모순이 있는지, 옳은 것과 나쁜 것 사이에서 움직이고 불화에 관여 하는지를보기위한 4 건의 조사와 연대와 협력.

"세 가지 혼란 통치에 관한 다섯 가지 조사, 유급 교사 교사와 보조 교재의 가르침을 알아보십시오.

6 회의 검진은 교사의 손목 시계로 알코올 중독 활동이 있는지, 직장 밖에서 일하는지, 수업 중 휴대 전화를 들고 있는지, 손님을 받고,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사용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온난화 및 쪼그리고 앉는 프로젝트를 계속 수행하고, 힘과 도움을 줄 수있는 모든 일을하고 교수진과 직원이 일과 삶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걱정을 덜어주고 따뜻하고 조화로운 가정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습니다.

6. 당을 앞당기 고 파티원의 선구적인 역할에 대한 연극을하고, 세계관과 삶에 대한 전망과 쌍성과 대화의 형식으로 가치관을 교육함으로써 그들이 실제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훌륭한 일을 계속하십시오.

7. 요약 및 추천. 학기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요약 및 표창 회의가 열리고 교사 교환 회의가 개최됩니다.

2. 계급 교육을 강화한다.

더 나은 클래스 도덕 교육 관리의 구현을 촉진하기 위해 클래스 리더 팀의 건설을 강화하고, 클래스 교사의 작품의 관리 및 훈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계속해서 선생님의 전문성 개발에 좋은 일을하고, 선생님의 강의와 연구를 강화하고, 학교 기반의 성화 훈련, 전문 강연 듣기, 수업 실무 사례 쓰기, 강사 토론회 실시 및 팀 활동 구성을 통해 수업 교사의 수업 및 업무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우리 학교는 이번 학기에 다음과 같이 할 것입니다 :

.

수업 강사의 강의와 연구를 강화하고 강사의 교수 및 연구 방법을 확장하며 특별 강연과 방법으로 교환하고 생활합니다.

수업 관찰, 경험 공유, 그룹 이론 연구와 같은 강의실 강의 및 연구 활동, 과학 수업 관리 방법을 탐구하고 수업 교사의 수업 관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벤트 시간은 화요일과 화요일입니다.

특별 연수 : "학급 활동의 교육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방법"----- 학기 초;

"강사 및 가치 주간 작업"---- 10 월

경험 공유 : 수업 교사 --- 지불 및 행복 --- 10 월.

활동 수업 관찰 : 서로의 상호 평가를 모니터하기 위해 모든 반 교사들의 예의 훈련과 결합하여, 중학교 및 중학교의 섹션을 선택하여 전체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보상을 보여줍니다.

활동 수업 평가 : 학기의 첫 번째 수업 주제를 중심으로, 수업 교사는 주제 활동 수업 계획을 세울 때마다 3-4

코치는 디자인 의도를 가르치고 그것에 대해 논평했다.

시험 국가에 소규모 수업 교사 블로그 포럼을 만들고 각 수업 교사는 회원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기위한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각 수업 교사는 반 개월 동안 수업 관리, 수업 교사 반성 수업 블로그를 게시하고 반 달에 10 명이 필요합니다. 위의 블로그 게시물은 의견 수와 검사 방문수에 따라 의견을 제시하며, 반 개월 동안 수업 관리에 권장되는 작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반 교사가 매일의 일 기록을 정리하고 반영하도록 강요 할 것이다. 선진 경영 개념을 보급하고, 업무의 이익과 손실을 반영하고, 이론 교사 수준을 이론 수준에서 업그레이드하고, 고급 경험을 배우고 자하는 목적을 달성 함과 동시에 수업의 집단적 능력을 과학적으로 관리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점진적으로 수업 교사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도덕 교육 센터 그룹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교 도덕 교육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도덕 교육 의 전반적인 개선을 촉진한다.

2. 부모의 합리화 제안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실험 국가의 학생들을위한 교육 기준"을 수립하고, 10 월 하순에 학교 에티켓, 가족 예절, 사회 예절, 수업 토론 및 연구에 따라 공식화하고 학생 에티켓 지식 대회를 개최합니다.

3. 빨간 이야기 타올 라디오 방송국 「이야기 회」란 방송. 빨간색 스카프는 거리 활동입니다.

4, 클래스 교사 교육 및 연구 활동, 테마 클래스 팀 활동 클래스 분석

5, 달의 달, "얼굴을 맞대고 얼굴을 맞대고 문명 활동을보고"대화 형 피드백 카드, 토론 활동을 수행하는 수업 시간.

6. 9 월에 자기 선언, 수업 교사를위한 에티켓 훈련 주제가 수립되며 10 월 상반기가 지켜 질 것입니다. 매월 말, 학교 전체가 관찰되었습니다.

7, 클래스 교사 교육 및 연구 - 경험 공유 : 클래스 교사 - 지불 및 행복 - 10 월.

11 월 :

1. 주변의 문명화 된 행동을 결합하고 "문명과 얼굴을 마주보고 행동하는 모습"이라는 주제 만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학생들이 문명화 된 행동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주변의 문명화 된 행동을 보여줍니다.

2, 클래스 교사 교육 및 연구 활동, 테마 클래스 팀 활동 클래스 분석

3. 11 월 9 일, 소방 공고일과 함께 소방 안전 강좌에 중점을두고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위한 안전 훈련을 실시합니다.

4. 빨간 이야기 타올 라디오 방송국 「이야기 회」란 방송. 빨간색 스카프는 거리 활동입니다.

5, 달의 달, "얼굴을 맞대고 얼굴을 맞대고 문명 활동을보고"대화 형 피드백 카드, 토론 활동을 수행하는 수업 시간.

6. 젊은 개척자들은 의식 이야기 대회를 개최하고 경쟁 요건을 제시했습니다. 경쟁 규칙이 공식화되었습니다.

12 월 :

1. Red Scarf Radio Station의 "Story"섹션을 계속 브로드 캐스트합니다. 빨간색 스카프는 거리 활동입니다.

2, 클래스 교사 교육 및 연구 활동, 테마 클래스 팀 활동 클래스 분석

3, 좋은 습관과 결합하여 학생들 사이에 "문명 에티켓 스타"선발 활동을 수행하는 교육을 개발합니다.

4. 학기가 끝나면 수업 교사의 일상적 행동 교육에서 좋은 일을하는 방법에 관한 작업 모임을 갖는다. 학교 전체의 반 교사가 참여했습니다.

5, 실험 국가의 최고의 국가 "최고의 아버지와 아들 상"은 학기가 끝날 때 학급 당 5 명의 뛰어난 부모님을 추천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보냈습니다. .

6. 첫 번째 작업을 홍보하기 위해 좋은 요약과 평가를 수행하십시오.

1 2 3 4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