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미얀마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기반으로 한 중국 공산당 제 17 대 전국 대회의 정신과 제 3 대 본회의 30 주년 기념 연설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Three Representatives"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활동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발판으로 삼고, 조화, 혁신 및 개발을 가이드로하여 광둥성에서 강력한 교육 구역을 성공적으로 창출하고 건강한 정신력과 육체를 갖춘 학생들을 키우고 미성년자의 이념적 도덕적 건설을 위해 Pengjiang에서 교육의 현대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둘째, 주요 목표와 과제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주요 기회로 삼고, 애국심 교육을 중심으로 애국주의 교육, 국가 정신 교육, 국가 전통 교육 등 다양한 주제별 교육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법률 교육 및 일상 행동 표준화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의 불법 률을 0.5 ‰ 이하로 낮추고 범죄율을 0으로 통제한다는 목표를 달성한다.

도덕 교육 팀 건설을 강화하고 중소 도덕 교육 간부 훈련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정신 건강 교육 교사 훈련 강화에 중점을두고 중국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수준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사람들을 교육하고 전통적으로 사람들을 교육하고 학교 도덕 교육 의 특성을 키우는 관행을 강화한다.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문명의 캠퍼스를 만듭니다.

공산주의 청년 연맹과 젊은 개척자의 사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힘과 주요 직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십시오.

셋째, 주요 측정 및 관행

도덕 교육을 양질의 교육의 첫 번째 장소에두고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의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하고 도덕 교육 의 적절성, 효과 성 및 예지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의 주요 통로, 주요 교실 및 주요 지위의 역할을하고 도덕 교육을 강화해야 합니다. 팀 건축, 위치 건설 및 네트워크 구축, 학교 도덕 교육 의 특성 육성, 학교 도덕 교육 의 삶과 실천 증진, 그리고 전체 직원 교육과 포괄적 인 보급을 통한 도덕적 교육 작업 패턴 형성. 주요 조치는 "7 개의 잡기, 7 개의 승진"과 4 개의 "추가 증원"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도덕 교육 팀 구성 및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개선 추진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도덕 교육 팀을 구성하는 것이 보장되어야합니다. 올해는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첫째, 지역의 유명 도덕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교육구에서 강의 및 상담 보고서를 작성하고 각 학교의 도덕 교육 백본을 구성하여 선진 영역에서 배우고 의사 소통 할 것을 제안합니다. 두 번째는 반 교사의 훈련을 강화하고 주로 선생님을위한 정신 건강 교사를위한 교육 과정을 계속 유지하고 우리 학급의 반 교사가 c 인증서를 100 %까지 보유하도록 노력합니다. 동시에 b 인증서와 인증서의 교육을 늘리십시오. 셋째, 시립 교육국의 "중국 소규모 교사의 디자인 회화 능력"에 따라 클래스 교사의 전문 능력 경쟁의 새로운 캐리어를 통해 클래스 교사가 효과적으로보다 전문적이고 세련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안내합니다. 네 번째는 비즈니스 및 이론 연구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 팀의 이론 수준을 향상시키고 업무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다섯째, 모든 학교는 학교의 도덕 교육 팀을위한 훈련을 실시하기 위해 자신의 실제를 결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들어오고 나가기", 교환 및 학습 구성, 강의 보고서 작성, 세미나 실시 등의 방법을 채택하고 도덕 교육 담당 부사장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야합니다. 정치 교육 감독과 수업 교사의 업무 수준.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의 이해, 학생들의 좋은 행동 규범 형성 및 좋은 학교 정신 형성 촉진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키우는 것은 학교 도덕 교육의 기본 프로젝트이며 현대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첫째, 초등 중등 학교 및 중학교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은 교사 수업, 수업 수업 및 학교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시행되어야합니다. 두 번째는 정기적 인 수업 교육, 학생들의 자기 관리, 학생의 드레싱을 강조하기 위해 학생들을위한 정기적 인 일상 교육의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셋째, 학교의 정규 교육의 특성을 반영하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진입 점 및 초점 포인트로서 일정한면을 취한 다음 정규 교육에서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네 번째는 학교 정신, 학습 스타일 및 수업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일상 행동 규범과 교수법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다루고, 재교육과 표준화를 피하고, 표준화에 의한 교수법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초등 중학생의 법률 교육, 법 준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제고 및 법률 교육 목표 달성을 촉진한다.

첫째, 작년 12 월에 열린 교육구 중학교 학생들의 법률 교육 심포지엄을 양심적으로 시행하여 법률 교육을 잘 수행하고 법으로 교육해야합니다. 둘째, 법률 교육을 계속해야하며 다양한 형태의 법률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나와 함께하는 프랑스 성장"과 "법을 지키는 걷기"와 같은 활동이 수행됩니다. 셋째, 관련 주제 교육 및 팀 테마 활동에서 법률 교육의 내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넷째, 법제도 담당 부회장과 법률 상담가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정기적으로 또는 불규칙하게, 그들은 법률 교육을 위해 학교에 가도록 권유되며 법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을 목표로 교육시킬 것입니다. 다섯째, 중학교, 특히 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불법적 인 범죄의 징조와 경향을주의 깊게 관찰하고 학생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데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지방 법원 관리국, 마약 방지국 등에 연락하여 범죄자들에게 의견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마약 재활 센터를 방문하도록 권유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법률 교육을위한 책임 시스템을 구현해야합니다. 일곱째, 학교의 내부 보안을 강화하고 주변 환경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협조해야하며 학생들이 댄스홀이나 인터넷 카페와 같은 비즈니스 홀에 입장하는 것을 금지해야합니다. 학교 네트워크 커피 관할 검사원은 적극적인 역할을해야합니다. 정보 통신을 강화하려면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씩 지역 경찰서에 연락해야합니다. 나인은 반 (反) 마약 홍보 및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해야하며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에게 마약을 사용하지 않으며 캠퍼스에는 마약이 없다는 마약 예방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마약 방지 시범 학교는 시범 및 방사선 역할을해야합니다. 모든 학교는 학생들의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약 방지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다양한 "6,26"국제 예방 마약의 날을 결합해야합니다. 열심히 학부모를위한 도움과 교육의 변화에 ​​좋은 일을해야하고, 학생을 돕기 위해 특별한 사람을 구현, 전환율은 85 % 이상에 도달해야합니다.

애국심 교육의 주류 인 모든 종류의 주제 교육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애국심과 민족적 자존심 형성 촉진

2019 년은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이며,이 기회를 결합하여 애국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첫 번째는 일련의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애국적인 혁명 역사를 수행하고, 조국의 미래를 기대하며", "건설 업적을 느끼고 시대의 정신을 느끼는 것"및 기타 애국적인 특수 교육 활동은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애국심과 민족적 자긍심을 자극하기위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매주 깃발을 돋우는 의식과 조국 연설을 통해 학생들이 조국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삶의 감정을 소중히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학생들이 도덕 교육 기지, 특히 애국적인 교육 기지로 이동하여 학습 활동을 수행하도록 조직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애국심 교육의 채널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입니다. 다섯 번째는 주요 축제와 중요한 전통 중국 축제를 결합하고 학교위원회와 리그 형태로 뛰어난 주제로 교육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혁명적 인 전통 교육, 국가 정신 교육, 노인 존중, 유아 교육, 감사하는 교육 등.

중국 작은 도덕 교육 작업 프로젝트 관련 기사 :
· 2010-2011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제 2 학기 · 2010-2011 학년 제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국립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등 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우리는 꾸준히 "성실 문화를 캠퍼스로"활동을 장려해야합니다. "학교 캠퍼스"창작 활동과 캠퍼스 독서 축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과 신념의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독립적이며 재능을 갖도록 격려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청년 교육과 정신 건강 교육을 목표로 강화해야합니다. 정직과 성실의 교육을 강화하고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올바른 사회주의 개념을 수립하도록 안내하는 "명예 예절, 명예와 수치심, 수치심과 수치심"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실제 경험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조화되고 문명화 된 캠퍼스의 설립을 파악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 촉진

2019 년 캠퍼스 문화 건설에있어 모든 학교는 하드웨어 건설을 강화하고 학교의 영적 개념 및 학교 운영 특성을 개선하고 캠퍼스 문화의 풍미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소프트웨어 구성 강화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첫째, 우리는 지방 교육부의 "중국의 소규모 캠퍼스 문화 건설에 관한 실행 의견"과 "펑강 지역의 중국 도덕 교육에 관한 규정"의 지침에 따라 캠퍼스 문화 건설을 계속 강화해야합니다. 둘째, 예술 축제, 독서 축제, 과학 기술 축제, 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캠퍼스 문화 활동을 조직하고 수행하여 학생들이 취미 생활을하고, 자기 자신을 보여 주며, 전문성을 발휘할 수있는 좋은 무대를 만들어야합니다. 셋째, 우리는 캠퍼스 네트워크, 방송, 신문, 창문 전시, 문화 회랑 및 기타 선전 포지션을 최대한 활용하고, 선전을 잘하고, 적극적으로 강력한 교육 분위기를 만들어야합니다. 캠퍼스 문화 구축은 표준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화교 고향의 특징을 반영하여 독특한 특성을 강조함으로써 독자적인 캠퍼스 문화 브랜드를 형성해야합니다. 우리 국은 조화되고 안전한 문명화 된 캠퍼스를 출발점으로 삼아 창조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새로운 수준의 캠퍼스 문화 건설을 촉진 할 계획입니다.

학교 도덕 교육 특성 양성 및 특징 학교 건설 촉진

2019 년 12 월, 국은 "펑 지구에서 중국의 특색있는 학교 건설에 관한 실행 의견"을 발표하고 특수 학교 건설을 종합적으로 전개했다. 모든 학교는 학교 도덕 교육 의 특성을 배양하기 위해 특수 학교 건설을 결합해야합니다. 첫째, 우리는 특성 학교 건설을 촉진하는 중요한 부분으로서 학교 에서도덕 교육 의 특성을 배양하고 생각하고 계획 할 수있는 눈에 띄는 위치에 두어야한다. 둘째, 학교의 도덕 교육 , 정확한 위치 선정 및 지속적인 강화 및 통합의 장점이나 특징을 파악합니다. 우리 학군의 일부 학교는 일상적인 행동 규범 교육, 법률 교육, 정신 건강 교육, 편부모 가정 교육 및 부모 - 자녀 교육에 대한 경험을 축적 해 왔으며 이점이 생겼고 재배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몇 학교는 정신 건강 모델 학교, 도덕 교육 혁신 성취 상, 지방 학자 캠퍼스, 지방 녹색 학교 등으로 평가되었으며, 이들 학교는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자신의 도덕 교육 특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셋째, 우리는 교환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기능을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배우고, 전문가 의견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관련 부서와 학부모의지지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넷째, 우리는 유도와 홍보에 능숙해야하며 "특성적인 프로젝트, 학교 특성 및 특성 학교"의 점진적인 순서에 따라 신중하게 도덕 교육 브랜드를 구축해야합니다.

학교, 가정 및 사회의 "3 대 1" 도덕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파악하고 도덕 교육 의 공동 노력을 증진하는 것을 촉진

가족, 학교 및 사회의 "3 대 1" 도덕 교육 네트워크는 서로를 조장하고 보상하며 다양한 측면에서 도덕 교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양육 교육을 최적화하고 학생들의 도덕적 성격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해야합니다. 학교는 실제 상황에 따라 학부모 교육을받는 부모에게 부모 학교를 열고 부모 학부모가있을 때 학부모에게 양육 교육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교육 청년 동맹 중앙위원회의 "친밀한 자매"잡지의 학부모 서비스 교육 여행 보고서 그룹의 자료가 양육 교육 지침을 강화하고 사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소개 될 것입니다. 둘째, 우리는 가정 방문에서 훌륭한 일을해야하고, 부모와의 의사 소통을 강화해야하며,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와 도덕성을시의 적절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교육해야합니다. 셋째, 우리는 학교의 주요 위치와 교량 역할을해야합니다. 넷째, 우리는 관련 부서의 지원을 위해 노력해야하며 도덕 교육 에서 지역 단위와 사회의 모든 영역을 충분히 발휘하고 공동으로 힘을 합쳐 공동체를 구성해야합니다. 다섯째, 주변 환경 정비 및 사회 보장 종합 관리를 강화하고 미성년자의 건강한 성장을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합니다. 다양한 부서와 연결되어 정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인터넷 카페의 관리를 강화합니다. 여섯째, 우리는 학교 관련 조직의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모든 수준에서 세관 ​​조직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미성년자의 이념적 및 도덕적 구성에서 훌륭한 직업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합니다. 일곱째, 중국 선전 부, 공산 청년 동맹 중앙위원회, 교육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중국 마이너 네트워크 프로젝트"캠퍼스 활동을 홍보하고 "녹색"캠퍼스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 할 것입니다.

공산주의 청년 동맹 및 젊은 개척자의 활동 강화

공산주의 청년 동맹 및 젊은 개척자의 사업지도를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교 공산 청년 동맹 및 젊은 개척자가 도덕 교육도덕 교육 의 주요 위치에서 역할을 수행 할 수있는 더 나은 기회와 조건을 창출하십시오. 팀의 강화, 팀의 이데올로기 적 건설, 팀 빌딩, 조직, 작업 스타일 건설 및 위치 건설을 안내하십시오. 조정 그룹과 팀은 다양한 주제별 활동을 수행합니다. "학교 캠퍼스"및 "캠퍼스 독서 축제"와 같은 독서 활동을 실질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중국 전통 문화가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의 선의와 도덕성 형성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도덕 교육 활동의 "전면 참여, 포괄적 인 보급 및 완전한 관리" 강화

첫째, 완전한 참여, 완전한 상호 작용 및 수업 교사 한 명을 피하는 것. 둘째로, 우리는 완전히 침투하고, 훈련을 동기화하고, 도덕 교육 수업을 피해야합니다. 셋째, 우리는 내부와 외부 모두를 결합하고 학교의 독립적 인 지원을 피하면서 모든 과정을 관리해야합니다. 네 개는 특색있는 학교 건설과 밀접하게 통합되어야합니다. 도덕 교육 활동의 "완전한 참여, 포괄적 인 보급 및 완전한 관리"는 도덕 교육 활동의 타당성과 효과 성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며, 모든 학교는 진지하게 파악하고 훌륭한 일을해야합니다. 국은 조사와 연구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 의 "완전한 참여, 포괄적 인 보급 및 완전한 관리"에서 잘 해낸 학교를 선택하고 칭찬하고 홍보 할 것입니다.

사회적 실천 활동 강화

첫째, 우리는 기초 교육의 기능을 극대화하기위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도덕 교육 기지로 이동해야합니다. 둘째, 청소년들은 실용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 캠프 또는 겨울 캠프 활동을 조직해야합니다. 셋째, 봄 투어 활동이나 외출 활동을 조직하여 학생들이 연습, 경험 및 운동을 할 수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학생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경험을 풍부하게해야합니다. 넷째, 지역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1 만명의 어린이를 중심으로 "10 대 1"활동을 펼쳐야하며, 지역 사회에 개방 된 학교 체육 자원, 학교 쌍방, 자원 봉사자를 주요 형태로 적극적으로 수행해야합니다. "활동은 주요 내용의 다양한 사회적 관습입니다. 다섯째, 중국 농촌 지역은 실제 상황에 따라 생산 노동에 참여하도록 학생을 조직하고지도해야하며, 따라서 학생들은 노동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학생들이 가사에 참여하고, 운동을하고, 부모님과 가족을 도우며, 부모님 께 감사와 감사를 더 잘 표현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일곱 번째는 학생들이 예술 창조의 실천의 기쁨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예술과 실습을 결합한 Pengjiang 지역의 중국 작은 회화와 서예 작품의 라운드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중국 작은 도덕 교육 작업 프로젝트 관련 기사 :
· 2010-2011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제 2 학기 · 2010-2011 학년 제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국립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등 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국민 학생 생활 기획 지침"특별 교육 강화

첫째, 광둥성 교육청의 기록 보관소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이행하여 "국가 학생 생활 계획 수립 가이드 라인"의 구현을위한 가이드 라인을 구현하고 "국가 학생을위한 삶의 기획을위한 계획 수립 가이드 라인"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두 번째는 수업, 교사 및 교과서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개성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지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자원을 통합하고 교육에 공동 노력을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중학생들이 사회 개발과 개인 개발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인생 발전을 합리적으로 계획하며, 삶의 모든 걸음을 내딛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도덕 교육 의 시행은 모든 사람의 공동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모두가 함께 일하고, 발전하며 창조적으로 일하기를 희망하며, 새해 중국의 작은 도덕 교육 사업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중국 작은 도덕 교육 작업 프로젝트 관련 기사 :
· 2010-2011 학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제 2 학기 · 2010-2011 학년 제 2 학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국립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 중등 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세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에 의거하여, "열심히 일하는, 행복한 삶, 모든 발전"메시지의 지침과 함께, "각 학생이 학습의 주인이되도록합시다"2019 년 Haimen 의무 교육 일 "생각"은 "풀뿌리를 파악하는 모든 팀, 전체 팀이 기본 접근 방식으로 경험 교육을 통해"작업 요구 사항을 준수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어린이와 어린이의 사상 및 도덕 교육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정신력과 실용적인 능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며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Young Pioneers 조직의 자기 계발을 강화하고 매력, 결속력 및 영향력을 강화하고 일류 사회에서 건전한 사회를 건설하고 중국 민족의 위대한 재충전을 실현할 자격있는 건축가 및 후계자 육성의 신성한 사명을 감당하십시오.

둘째, 주요 작업과 목표

학생들의 좋은 습관 형성 촉진을위한 월별 활동 규제 강화

1. 매월 테마로 월별 테마 교육 활동을 조직하고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배움, 배우고 배우는 것", "활동 교육, 습관적으로 사람 육성", 관례 교육의 효과 성 추구 등의 개념을 고수한다. . 애국심과 민족 정신을 지도자로 삼아 애국심, 팀 정신, 사회주의 개념의 명예와 불명예를 계속 가르쳐 주며 국경일 61 주년을 기회로 삼아 큰 일과 작은 일의 관점에서 시작하여 인간이되고 일을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전통 중국의 미덕 교육을 파악하고 파악하고, 좋은 행동 습관을 개발하고, 점차적으로 학교에서 가족에게 교육의 범위를 넓히고, 학생들이 자신과 정중하게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안내자로서 "3 대 1"교육을 사용하십시오. 부지런하고, 사회적으로 윤리적이며, 가정에서 효력을 발휘하고, 어린 시절부터 훌륭한 시민이되는 법을 배웁니다. " 도덕 교육 이 첫 번째"이고 " 도덕 교육 은 품질"이라는 도덕 교육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2. 계속해서 각 반마다 정기적으로 좋은 평가를하십시오. 일상적인 행동 습관의 점검과 감독을 강화하고, 하루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문명 비행대"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십시오. 우리는 적색 스카프 감독 조사를 위해 노동 분업을 수행하고, 검사 강도를 높이고, 매일 학교 칠판 신문에 검사 ​​결과를 발표하고, 신속하게 피드백을 보내고, 적색 스카프 감독 작업을 통해 학교의 정신 문명 건설을 촉진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효과적으로 배양하고, 학교에서 "에티켓 배우기, 문명화되고 예의 바른"분위기를 조성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정화하며 아름다운 대인 관계를 유지하고 조화로운 캠퍼스 환경을 조성합니다.

3.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반영을 요약하십시오. 매월 수업 교사 모임이 열립니다. 도덕 교육 의 수준을 높이려고 노력하십시오. 새 학기에는 이론 수업, 사례 교환, 그룹 상담, 현장 견학, 도움 및 수업 교사의 홈 스쿨 의사 소통, 부서 통합, 수업 문화 건설 등을 관찰하는 활동을 통해 수업 교사 그룹을 구성하게됩니다. 학생들은 교육, 팀 활동, 법률 교육, 심리지도 등의 훈련을 개발하고, 열정을 자극하고, 경영진의 능력을 배양하며, 업무 프로세스의 예술적 과정을 개선하고, 학급 지도자의 전문적인 성장을 촉진하고, 책임자와 교사 각 테마 활동에서 활동의 문제점, 부족한 점 및 성공한 점을 탐구하고 생각해야합니다. 각 책임자는 다음 활동의 약점을 피하기 위해 활동의 장단점을 요약하고 반영해야합니다.

4. Young Pioneers의 활동에 대한 정보화, 네트워킹 및 과학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Young Pioneers의 문화 전파에있어 인터넷의 중요한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지방, 시립 및 학교 수준에서 Young Pioneers의 네트워크 플랫폼을 신중하게 조직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적시성, 적절성 및 지침을 개선하고 정보의 양을 늘립니다.

5,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문명화 된 에티켓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십시오. 우리는 현재의 사회적 배경에있는 학생들의 기본 문명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장벽을 결합하고 방해하고 길을 선도"하고 "일찍부터 엄격하고 훌륭한, 진정하고 끊임없는 전통의 전통적 관리는 학생들에게 나쁜 습관, 문명화 된 말과 행동, 그리고 윤리적이며 잘 보존 된 자격이있는 소액 시민들에게 작별 인사를하도록 안내합니다. "예의와 예의"에서 우리는 "앉아있는", "서있는"그리고 "가는 것"을 다듬고, 학생들에게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존중하고, 도덕 교육, 시민 교육 및 생활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독특한 재능을 " 세부 교육이 충분히 영양을 얻고 성장하여 세부 교육에 대한 교육의 기적을 창출합니다.

6. 더 나아가 국가 정신을 수행하고, 달인을 캐리어로 승진 시키며, 중국 민족 정신에 대한 이해와 상속을 강화하고, 조국의 혁명적 인 조상들의 사심없는 정신을 배우고, 조국의 헌신의 의미를 포기할 민족 영웅을 배우십시오. 다양하고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중국 국가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표현합니다.

7, 서주의 반사, 연습 및 반사 조합 : 주간 테마 교육 연습 수업, 두 주간 테마 아침 클래스, 일주일에 두 번 테마 아침, 월간 그룹 아침 모임, 매월 쇼 성적 활동 .

젊은 개척자의 지위를 높이고 팀 자체의 발전을 촉진한다.

1. 새로운 여단, 편대 카운슬러 및 캠퍼스 외부 카운슬러를 고용하고, 카운슬러 팀 구성에 능숙하고, 인물 양성, 지식 능력, 교육 및 교육에 열심히 노력하고, 강한 응집력과 강력한 전투 능력을 갖춘 팀을 구성하십시오.

2. 대대원들의 새로운 세션을 열고 팀원 선거의 경험을 요약하고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공정한 원칙에 따라 민주적 추천, 중앙 집중식 캠페인 등의 단계를 거쳐 신뢰할 수 있고 스스로 기꺼이 훈련 할 우수한 학생을 선출하십시오. 젊은 개척자로 구성된 훌륭한 팀으로 구성된 간부. 학생들의 숙달 정신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봉사 감각을 길러줍니다. 팀 간부 선발 및 교육에 중점을두고 캠페인 기간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3. 팀 스쿨을 설립하고 1 년 동안의 팀 교육, 젊은 팀의 영광스런 교육, 팀 간부 훈련, 기르는 훈련 등을 수행하여 팀이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스스로를 관리 할 수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4. Young Pioneers의 지위를 강화하고 Young Pioneer TV 방송국, 팀 룸, 홍보 창구, 칠판 신문 및 기타 젊은 개척자 직책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을 심화하며 위치 교육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학기 미아오 미아 TV 방송국 열은 효과적이고 실현 가능한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위한 월간 활동을 결합합니다. 미아오 미아오 TV는 팀원들이 혁신하고 실천할 수있는 조건을 조성하여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을 교육시키고 젊은 개척자의 발전을 강력하게 보장한다는 아이디어에 충실하십시오.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 신선하고 풍요로운 사회 도덕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도덕 교육 에 활력과 매력을 부여해야합니다. 새 학기에는 Young Pioneers 조직의 역할을 계속 수행하고 다양한 축제 및 문화 테마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학년 - 등급은 일련의 특색 있고, 영향력 있고 효과적인 주제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활동 준비 및 준비에 참여하도록 격려하고지도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활동을 수행하고, 활동을 실천하는 데 자신의 능력을 키우며, 영혼을 정화하고, 이해를 승화시키고, 진정성을 종료하도록 적극적으로 인도합니다. 젊은 개척자 부서는 각 학급의 주제 활동 개발에 대한 역동적 인 연구,지도 및 기록을 수행하고 기간 말에 뛰어난 활동을 선정하여 문명 수업 평가 지수 시스템에 통합합니다.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소규모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 년 도덕 교육 사업 계획의 두 번째 학기
자세히보기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0-2011 학년도 2 학기 학업 성취 프로젝트 >>
2019 년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국립 중학교 도덕 교육 프로그램
2019 학교 도덕 교육 학교 중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모델
2010 학년도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센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교사와 학생의 이데올로기 적, 도덕적 성취와 문명적 성취를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중앙위원회와 중 앙위원회의 의견"을 주요 목표로 삼고, 개발에 관한 과학적 전망에 따라, 다채로운 활동은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 혁신 정신 및 실제 능력을 길러주고, 도덕 교육 연구를 지침으로 삼고, 조화되고 최적화 된 학교, 가정 및 사회적 도덕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자원을 플랫폼으로 외부 교육과 통합시키는 캐리어입니다 교육 채널 확대, 과학적으로 최적화 된 교외 교육의 새로운 모델 만들기, 평가를 도덕 교육 의 기초를 다지기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도덕 교육 브랜드를 확립하고, 도덕적 교육 특성 관리 시스템을 형성하십시오.

둘째, 작업 목표 :

1. "품질, 나무 심상 강화, 성과 창출, 사람 만족 교육 만족"을 주제로 "2019 년 교육청 사무의 요점"의 정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해하며 교사의 도덕성 구축을 진지하게 파악한다.

2. 중요한 축제와 기념일을 기회로 삼아 "감사하는 교육"의 핵심 인 "네 명의 좋은 소년"을 핵심으로하여 대상 교육 내용을 결정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며 젊은 개척자의 조직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

3. Young Pioneers의 활동과 만주의 특성 활동을 강화하여 학교의 하이라이트로 삼는 특별한 특징을 형성하십시오.

4. "신 중국의 발전과 조국의 변화를 느껴라"라는 주제로 독서 실습과 방문을 수행하고 학생들을위한 애국심 교육을 강화하며 국가 정신 교육을 강화한다.

5. 젊은 개척자의 문화 건설에주의를 기울이고, 젊은 개척자의 예절, 표식 및 규범을 파악하고 청소년 개척과 젊은 개척자의 특성에 맞는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6. 도덕 교육 연구를 선두 주자로 삼아 학교, 가정 및 사회에서 유기적 인 교육 조합을 달성하고 다양한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을위한보다 넓은 성장 단계를 창출합니다.

7. 편대 카운슬러 팀 구성을 강화하십시오. 캐릭터 재배, 지식 능력 및 교육 방법에 열심히 노력하고 강한 응집성과 강력한 전투 효과를 지닌 팀을 구성하고 전담 카운슬러의 전반적인 질과 팀 구성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8. 졸업생의 사상 교육을 강화하고 삶과 가치관에 대한 올바른 전망을 수립하도록 인도한다.

셋째, 구체적인 작업과 조치 :

교사의 도덕성을 파악하고 교사의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킵니다.

1. 학습 과정에서 "중국의 소규모 교사 직업 윤리"와 "10 금지"를 연구하고, 교육 정책과 규정, 학교 규정을 연구하고, 교사가 법과 규정을 준수하도록 강화하고, 법에 따라 가르치도록 교사를 계속 구성하십시오. 고급 인물의 행동을 배우고 교수진 및 직원의 정치적 소양을 향상시킵니다. 현대 교육 이론을 배우고 지속적으로 교육적 아이디어와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십시오. "Longtan 지역 교사의 직업 윤리 평가를위한 조치"및 "Longtan 지역 교사의 직업 윤리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를 구현하십시오.

2) 봉사의 측면에서, 교사들에게 학교에 관심을 기울이고, 수업에주의를 기울이고, 동료들에게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 이도록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교사의 시계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사의 도덕에 대한 "10 금지"를 준수하고, 헌신 서에 서명하고, Wula Street Central School 교사의 정신을 조장하십시오. 조화의 정신 - 교사와 학생의 조화, 교사 간의 조화, 개인적 및 집단적 조화, 헌신 - 상식적인 기사를 만들지 않고 혁신적인 정신 - 개척과 혁신, 개발 및 진보, 업적 및 성과. 실용 주의적 정신 - 실천,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피상적 기사를 만들지 마라. 성격이 좋고 능력이 뛰어나며 열심히 헌신적으로 일하는 교사 팀을 구성하십시오.

3) 도움을 줄 때, 각 교사는 학업 및 교육 과정에서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사랑과 인내심을 사용해야하며, 특별 학생 교사는 월간 가정 방문 시스템, 방문 할 주요 학생 및 학부모가 효과적인 탐구를 계속 수행해야합니다 교육 전략 및 방법. "교육 및 교사의 날"행사에서 학교는 목표 지향적이고 효과적인 육아 교육 강의를 진행할 것이며 모든 교사와 학생은 소유 의식을 확립하고 학교 운영의 이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선전 활동을해야합니다. 학부모 면담을 열고 학부모의 의견을 듣고 학부모를 학교에 따뜻하게 환영하며 학부모와 대화하고 의사 소통을하십시오. 동시에 학부모위원회가 센터 스쿨에 "좋은 학부모 선발 조건"을 발행하도록 설정되었으며, 학부모는 해당 연도까지 추천되고 선정되었습니다.

4) "강한 질, 나무 심상, 성과 및 사람들의 만족 교육"이라는 테마 교육 활동을 사업자로서 계속 수행하고 교사의 도덕성 및 스타일,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교육을 훼손하고 학생들을 돌보는"토론을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선생님과 선생님의 수집 및 선진 개별 선발 활동, 고귀한 도덕성 증진, 선생님의 도덕성 표준화 노력, 그리고 지속적으로 교사의 수준 향상.

5) 평가에서는학과 및 학년의 교원 구성을 강조하고, 교사 책임 제도 및 안전 책임 제도를 시행하고, 평가 계획을 개선하고, 과학적으로 구현하고, 인센티브 제도를 형성한다. 전형적인 교사, 탁월한 반 교사, 탁월한 비행대 카운슬러, 탁월한 팀 리더의 지도력 예술을 요약하고 홍보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학생들은 "마음 속의 선생님"이라는 에세이 활동을 통해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목소리를들을 수 있으며 교사의 목소리와 교사의 행동을 아이들의 관점에서 검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교사의 평가를 평가하고 학교 수준의 "고급 교사의 도덕", "우수 학년 그룹", "우수한 교사", "부모가 신뢰하고 학생들이 가장 사랑하는 최고의 교사"를 선정하여 칭찬하고 보상 받게됩니다. 학생들을위한 포괄적 인 품질 평가 시스템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평가의 구현 전략을 연구하고,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평가의 긍정적 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평가의 구현을 효과적으로 촉진합니다.

둘째, 교육을 파악하고 젊은 개척자의 사업을 다음 단계로 승격시킵니다.

하나 |) 정규 작업, 꾸준한 진전.

1. 이번 학기에 우리는 규범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 개발을 촉진해야합니다. 좋은 학교 훈련과 학교 정신은 정상적인 교육 및 교육 운영을 전제로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 이미지의 외부 표현이기도합니다. 좋은 학교 훈련이 없으면 학교 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이 학기, 우리 학교의 젊은 개척자의 작업은이 핵심과 밀접하게 관련됩니다. 학년 초에 우리는 "학생들의 행동 규범", "초등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및 "우쿨 거리의 초등 학생을위한 1 일 관리 규칙"을 다시 시행하고 규율 검사 팀을 재검토하고 원래의 건강 운동 기고 및 문명 감독 지에 의거하여 설립했습니다. 모바일 포스트의 징계 검사는 여단의 간부가 캠퍼스의 깊이에 접근하도록하고, 캠퍼스의 학생들 간의 규율을 점검하고 감독하도록합니다. 동시에 일하는 방법을 인도하기 위해 여단 간부를위한 합당한 분업이 주어진다. 모든 회원은 법 집행, 상호 감독, 과학 작업 및 실사를 수행해야합니다. 일일 점검, 주별 평가 및 월간 평가 활동을 계속 실시하십시오. 매월 징계 및 건강 모델 단위 중 하나가 선택되고 모델 카드가 수여되며, 동시에 스타 클래스의 평가를위한 중요한 기초로서 모범을 보이고 각 클래스의 우수한 수업을 조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징계 검사에서 학생의 정상적인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와 학생은 진지하게 처리됩니다.

【1】 【2】 【3】 【4】

2019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전국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9 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2019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중학교 도덕 교육 사업 계획 모형 2010 학년 2 학기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센터 전국 소 도덕 교육 사업 2019 년 중등 학교의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수립
도덕 교육 사업 계획 칼럼 목록으로 돌아 가기】

첫째, 도덕 교육 의 첫 번째 학년 : "초중등 학생을위한 코드"와 "중학교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에 초점을 맞추어 학생들은 규율을 지키고 학문과 삶의 질서를 유지하며 자신과 타인을위한 좋은 학습과 성장 환경을 조성하도록 학생들에게 엄격하게 요구합니다. 규칙과 규정을 위반 한 나쁜 행동과 습관을 심각하게 고치고 규율 준수, ​​위생에주의, 부지런히 공부하는 좋은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2 학년 : 예절, 효도 및 교사 존중 같은 좋은 행동의 양성과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3 학년 : 올바른 신념과 올바른 행동 습관, 예를 들어 정직과 신뢰, 노동의 사랑,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려움을 극복 함과 동시에 미래에 이상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높은 이상을 수립 할 수 있도록 배양하고 교육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둘째, 도덕 교육 시스템 교실 도덕 교육 시스템 - 학술 사무소 → 교수 연구 그룹 → 준비반 → 부 교사 → 학생.
당과 공산당의 도덕 교육 제도 - 당 지회 → 당원 → 당 운동가 → 교사 → 학생.
행정 도덕 교육 시스템 - 교장 → 정치 교실 → 강사 → 학생.
자가 교육 시스템 - 청소년위원회 -> 클래스위원회 -> 이해 집단 -> 학생.
셋째, 도덕 교육 개념 도덕 교육 개념의 세 가지 중심 센터 : 학생 중심, 경험 중심, 실무 위주.
학생 중심의 도덕 교육 . 본질적으로 도덕 교육 종사자는 학생들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학생들의 관심사, 취미, 욕구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합니다. 도덕 교육 과정 에서 학생들의 활동은 주요 활동이며 교사는 도우미 역할 만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열정과 열정을 자극하고, 활동 설계, 활동 계획 및 활동 준비를 포함하여 학생들을 발견하고, 요약하고, 잘하고, 학생들의 열정과 열정을 자극하는 데 능숙해야합니다. 학생들은 그것을하지 않을 것이며 교사는지도를 줄 것입니다.
경험 중심의 도덕 교육 . 학생들의 개인 경험을 통해 일을하는 기본 진리를 요약하고 연습을 통해 습관적 인 과정으로 전환합니다. 학생들이 교실을 떠나고, 인생을 경험하고, 사회를 경험하고, 인생을 경험하고, 경험하고, 감정적 인 경험과 도덕적 경험을 통해주의를 기울이고 감사하며, 특정 사건, 사람, 사실 및 생각을 평가하게함으로써 학생들은 실제로 문제의 다양성을 느끼게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을 해결하고, 사람들과 사람의 상호 작용 기술을 경험하고, 진리, 선과 아름다움을 경험하며, 실생활에서 허위와 추악함을 경험하고, 사회에서해야 할 책임과 사명을 경험할 수있는 유연성. 학생들이 경험, 경험, 경험 및 경험에서 양질의 것을 개발하게하십시오.
실습 중심의 도덕 교육 . 학생들이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식적으로 반영하고, 도덕 교육 이 잘 수행되고, 그 효과가 더욱 분명해질 것입니다.
Sanquan 도덕 교육 의 개념은 모든 구성원의 도덕 교육 , 즉 모든 구성원을 위한 도덕 교육, 모든 사람을 위한 도덕 교육 , 전인 도덕 교육 입니다.
모든 회원들을위한 도덕적 교육 . 교장부터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도덕 교육자 이며 도덕 교육의 위치이며 모든 것은 도덕 교육 의 내용입니다. ""캠퍼스는 비어 있고 어디 에나 소문난 사람들이 있으며 캠퍼스에는 작은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비옥합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새로운 개념은 학교의 도덕 교육을 확고하게 퍼뜨리고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도덕 교육 을 실시하며 사랑과 열정, 성실과 인내로 캠퍼스 생활 서비스를 수행하고 도덕 교육 의 새로운 상황을 창출합니다.
여정 전반에 걸친 도덕 교육 . 도덕 교육 의 전체 과정은 학생 입학부터 학생 졸업까지의 전체 교육 과정을 말하며, 내용면에서 학생의 학습, 업무 및 삶의 모든 측면에서 교육적 연결을 의미합니다. 모든 교육자가 학생 교육의 전인적이고 일관된 시각을 가질 것을 요구하는 정규 교육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고 모든 단계에서 완화하지 마십시오.
온통 도덕 교육 의 개념은 학교, 가족 및 지역 사회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학부모가 학교에 들어올 수 있도록 장려하며, 학교를 사회로 옮겨 모든면이 잘 연결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넷째, 도덕적 교육 수단
1. "학생 중심"의 도덕 교육 개념에 대한 구체적 조치를 실행하십시오 :
첫 번째 목표는 달성하기 위해 "학생 중심"의 새로운 도덕 교육 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도덕 교육 의 목표 자치입니다. 매 학기가 시작되어 1 학기가 열리 며 학기 중 도덕 교육 에 관한 주제로 큰 토론이 시작됩니다. 먼저 수업에 존재하는 문제를 찾아 학생들의 도덕 교육 수준을 살펴보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은 다음 마지막으로 공동 결정을합니다. 이번 학기에 수업 도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은 학생 스스로가 구성하고 조직과 계획에 참여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의식적으로이를 구현할 수 있으므로 도덕 교육 의 자율성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개인적인 자기 관리 목표를 세우고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쓰게 한 다음 자신의 약점을 쓴 다음 자신의 실재에 따라 자신의 도덕적 교육 목표를 작성하게하고 각자 자신의 실력을 개발할 수있게합니다 이러한 작고 구체적인 자기 관리 목표는 매우 유용하며 운영 가능하며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도덕적 교육 내용이 살아 있습니다. 학생들의 일상 생활, 창의력 및 다양성을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삶의 도덕 교육 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이 길가에 자전거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 경우, 학생들이 문제에 관해 토론하고 학생들에게 공손함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게하십시오.
도덕 교육 방법이 활발합니다. 현대 도덕 교육 방법에는 인터뷰, 휴리스틱, 토론, 토론, 대화 형, 대화 형, 독서 유명 인사 전기, 대화 형, 교화 형, 반사 형, 자체 감각, 실적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존경심을 교사 - 학생 포럼으로 변경하면 선생님의 가르침의 딜레마와 학생들의 선생님의 사랑에 대해 토론하게됩니다. 그러면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선생님의 위대함과 평범함을 더 잘 이해하게됩니다.
도덕적 교육 방법에 대한 관심. 지루한 도덕 교육 규정, 도덕 교육 정책, 도덕적 교육 을 인기 있고 흥미롭고 유머러스하며 의미있는 형태로 바꾸어 학생들이 활발한 도덕 교육 을받을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도덕 교육 내용은 이야기, 동요, 3 자리 경전, 5 자리 단어, 크로스 토크, 스케치, 농담, 노래, 알레그로 등으로 바뀔 수 있으며 심오한 도덕 교육의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학생 중심의 교사 팀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교사의 말과 행동은 학생들에게 항상 영향을 미칩니다. 수준 높은 교사 팀이 도덕 교육 의 개념을 실현하기위한 기초입니다. 취할 수있는 주요 조치는 교사가 개성을 가지고 교사가 혁신을하도록 장려하고, 교사가 시대를 계속 배우고 계속 따르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학생 중심의 도덕 교육 요구 사항입니다. 도덕 교육 의 중심은 학생들이며,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학교의 다양한 도덕 교육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도덕 교육 활동을 제공하며, 도덕 교육 활동의 형태와 방식을 개발하고 조정하는 발전의 정도에 따라 학생들의 도덕 교육 이 어느 정도 도달했는지 또한 선생님들은 미래의 도덕 교육을 위한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고 학생들이 책임감 있고 독립적 인 사람이되도록 격려하고 평생 교육 의 습관을 기르기 위해 학생들의 도덕 교육 을 관찰하고 적시에 평가해야합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Deng Xiaoping Theory의 지침과 "Three Representatives"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철저히 지키며 과학 발전 개념을 철저히 이행하고 당사자의 교육 정책을 포괄적으로 구현하며 "미성년자의 이념적 및 도덕적 구성을 강화하고 강화합니다." "여러 의견"이 주요 노선이며, 다양한 활동과 사업자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을위한 사상 교육을 강화하고, 젊은 개척자의 기반 시설을 더욱 강화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전반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지구의 어린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어린 자녀를 인도 할 것입니다. 아름답고 환경 친화적이며 조화로운 국가 급 석유 화학 기지와 현대 항구 도시 건설에 기여하십시오.

둘째, 주요 작업

학교의 젊은 개척자 조직의 기본 임무를 명확히하고, 조직의 조직을 효과적으로 강화하며, 도덕 교육 의 건설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젊은 개척자의 조직을 개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연합의 핵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창조 활동에 젊은 개척자를 지원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을 보호하고 돌보며 사회주의와 공산주의의 정신으로 어린이와 어린이 교육에 전념하며 학생들이 올바른 세계관을 확고히하도록 돕습니다. , 삶과 가치에 대한 전망. 어린이들이 당의 말을 듣고, 학생들을 잘 훈련시키고, 능력을 개발하고 개발하며, 이상적이고 윤리적이며 문화적이며 훈련 된 중국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를 갖춘 자격있는 건축 자로 그들을 양육하십시오. 신뢰할 수있는 후계자.

Young Pioneers Foundation과 Young Pioneers Counsellor 팀의 구성을 강화하십시오.

1. "개척, 위치, 활동, 팀 지향, 메커니즘 위주"의 기본 기준에 따라 학교의 전반적인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젊은 개척자의 기초를 다듬고 팀 구성을 강화하고 선수의 교육을 강화합니다. 표준은 빨간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팀 간부는 간부 로고를 착용하며 팀에서 작업을 조직하기 위해 사용하는 편지지, 서적 및 기타 소모품은 임의로 또는 혼란스럽지 않게 구입해야합니다.

2. 민주 선거와 정기적 인 교체 원칙을 계속 준수하고 팀 간부의 직급, 교육 및 관리를 개선하고 젊은 개척자가 평등 한 태도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 할 기회를 제공하며 "선장 학교"를 열고 작은 간부들의 전체적인 질을 향상 시키며 팀 간부의 관리 역할, 그리고 완전히 역할 모델과 리드의 역할을합니다. 아동 및 청소년의 사상 및 도덕적 품질, 과학 및 문화적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쟁 관행, 문예 에티켓 교육, 행동 규범 및 교육과 같은 다양한 윤리적 실천 활동의 심층적 인 개발.

3. 젊은 개척자 카운슬러 선발 및 임명을 더욱 향상시키고 팀 상담원으로서 훌륭한 사상 스타일, 부지런한 업무 태도 및 우수한 비즈니스 기술을 갖춘 젊은 교사를 적극적으로 동원합니다. 상담원은 "젊은 개척자의 사업 강화에 대한 의견"을 양심적으로 연구하고 이해해야합니다. "소규모 개척자 카운슬러 워크 프로그램"의 아카이브 정신 및 기타 활동은 청소년위원회가 주최하는 연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카운슬러의 업무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향상 시키며, 정기적으로 그룹 지원 서적 및 카운슬러 회의를 개최하고, 우수한 파일 및 회의 정신을 전달하며, 학습과 관련된 전형적인 예를 조직합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에 완전히 봉사하기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젊은 개척자의 작업은 "보다 현실감 있고, 더 크고, 업데이트 된 것"에서 더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활동의 운반 사를 설립함으로써, 젊은 개척자들은 그들의 몸과 마음을 즐기고, 개성을 개발하고 건강하게 자랄 것입니다. 이번 학기는 "스승의 날 추수 감사절 교육",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 "팀 건축 60 주년", "심리 건강 교육", 12.9 애국 운동 기념, 새해 첫날 축하 등의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올해는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60 주년을 맞이하여 학교는이 기회를 포착하고 중앙 정부가 결정한 "나의 조국"활동과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및 애국심과 함께 "승진 및 국가 영성의 달"을 주제로 집중해야합니다. 책임감, 성실성, 음악, 헌신 및 협력이 주요 내용이며, 교육 및 실무 경험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 활동은 일련의 계급 교육 활동 및시 읽기를 조직하여 조국의 사랑과 존경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육성합니다. 교사, 학생 및 열정적 인 공공 복지의 뛰어난 학교 정신은 활발하고 문명적이고 조화로운 캠퍼스 문화를 형성합니다.

2. 스승의 날 동안 교사를 위해 계속해서 한 가지 일을하십시오. Nanxun을 읽음으로써 뛰어난 교사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탁월한 업적을 느낄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교사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교사와 교수법을 존중하는 분위기와 훌륭한 태도를 만들고 안내 할 수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선생님의 유명한 문장을 발췌하고 교사 카드를 만들고 선생님의 노래와 다른 활동을 불러 선생님이되는 느낌을 얻었으며 선생님의 일을 열심히 경험했으며 선생님을 존중하는 진리를 이해했습니다.

3. 10 월 13 일에 팀 창립 60 주년을 사용하여 팀 구성원이 팀에서 성장한 것을 검토하고 자기 개선과 노력을 위해 노력하도록 안내합니다. 플레이어가 스스로를 관리 할 수있는 인식과 능력을 키 웁니다. 새로운 선수를위한 대규모 입회식은 Young Pioneers 조직에 들어서 자마자 영광과 자부심을 느낄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