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도덕 교육 사업 계획

2012-2013 학년 도덕 교육 계획의 첫 학기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이번 학기의 도덕 교육 은 "제 17 차 전국 대회"의 정신과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에 의해 인도됩니다. 양심적으로 도덕 교육의 정신을 구현하고, 행동 습관에 집중하며, 상세한 교육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전문적 성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미덕에 의한 판결"이라는 도덕 교육 개념을 수립하고, 주제 수업 회의 및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효과적인 항공사로 활용하여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선동하여 좋은 이데올로기와 도덕성, 건강한 개성과 좋은 개인 심리적 품질을 개발하고 도덕 교육 의 적합성과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 주도권과 혁신, 좋은 학교 정신을 창조하고, 스타일을 연구하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합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둘째, 기본 아이디어 :
"하나의 메인 라인, 두 가지 핵심 포인트": 교육 발전을위한 애국주의 교육 및 행동 습관을 잘 수행하고, 수업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두 가지 주요 포인트를 강조하고, 두 번째는 학생들의 개발 교육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사회적 실천 활동을 준수하고, 학교, 가정 및 사회의 결합을 강화하고, 도덕적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길러줍니다.
셋째, 작업 목표
1. 도덕 교육 팀의 건설을 강화하고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사상 및 도덕적 미성년 건설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의견"을 철저히 연구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수준을 향상시킨다.
2. 새로운 학생 행동 규범 (Code of Pupils)과 초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새로운 행동 규범 (Code of Conduct)을 시행하고, 학생들의 정규 관리에 좋은 일을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3. 모든 학생들의 도덕 교육에 대한 100 % 합격률과 캠퍼스 범죄율 0에 노력하십시오.
4. 학생들의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광범위하게 수행하여 강력한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5. 9 월의 국경절 축하와 1 월의 설날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조직하여 학생의 예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부하게합니다.
6. 학교 공동체 및 가족의 교육적 역할을 수행하고 학부모 면담을 엽니 다.
7. 법적, 안전, 건강 및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촉진하십시오.
8. 학생 상해 사고 처리법, 미성년자 보호법, 청소년 비행 방지법 등을 연구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을 계속 구성하고 학생들의 법적인 분위기가 강해지도록 학교의 규칙과 규정을 확립하고 개선한다. 법과 규율의 개념을 강화하고 법을 준수하는 행동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넷째, 주요 작업 :
도덕 교육 이론의 연구 강화
1. "도덕 윤리 강령 구현 개요",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 및 증진에 관한 몇 가지 의견", "의무 교육법"등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내포물을 풍부하게하고 도덕 교육 의 적절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2, 학생 지향,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고수하십시오. 도덕적 인 교육 작업 방식을 개선하고 학교 도덕 교육 활동의 주도권, 타당성 및 효과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학생의 평생 개발과 고귀한 성격 개척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며 학생들에게 만족스러운 교사가 되십시오.
도덕 교육 팀 건설 강화
1. 교사는 모든 사람이 도덕적 교육자 이며, 도덕 교육 에 참여하고, "커다란 교육 개념"을 수립하고, 도덕 교육을 강화할 책임이 모든 사람에게 있음을 확인하게하십시오.
2. 계속해서 강사 리더 팀 구성을 강화하고 모든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며 도덕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학생들의 행동 습관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육을 개발하십시오.
1.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의 일상 생활을 지속적으로 구현 학교 시작시 모든 수업은 문명 에티켓 교육을 실시 함과 동시에 "미개한 행동을 낙서, 낙서, 던지기"를 거부하고 학생들에게 공공 재산을 돌보고 환경을 보호 할 것을 촉구합니다. .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문명의 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2. 수업 스타일 감정 계획을 더욱 개선하십시오. 정기 검열 선도 그룹은 학생들의 도착, 건강, 훈육 및 학습을 점검하고 피드백하고 세부 사항을 기록하기 위해 각 수업에 깊이 들어갑니다.
3. 중학교 및 초등 학생들의 진로를 진지하게 이행하고, 정직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정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각 클래스는 주제가 명확하고 심오한 교육 있도록 월별 테마 클래스 팀 활동 수업을 준수해야합니다. 매월 칠판 대체 신문을 준수하여 실제, 교육적, 우아함에 가깝게 지냅니다.
다양한 교육 활동 파악
1. 애국심 교육은 매주 국기 모금 행사와 국기 밑에서의 연설과 같은 정기적 인 활동을해야만 학기 계획이 수립되며 저우 저우 (Zhou Zhou)는 주제가있다. 연설의 머리를 엄격히 확인해야하며 연설이 끝나면 연설은 보관 목적으로 교무실에 제출됩니다. 주요 축제와 기념일을 적시에 통합함으로써 학생들이 애국심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조직 할 것입니다.
2. 청렴 교육 기관은 중앙 및 지방 자료실 및 "시민 도덕 건설 구현 개요"를 배우고 교사의 직업 윤리 교육 및 학생의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에게 정직하고 교육하며 사람들을 문명화하고 교육시키고 교사임을 주장하고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솔직히 말해서, 좋은 학생, 좋은 아이, 훌륭한 시민이 되십시오.
3. 법률 교육 학교, 사회 및 가족의 법률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주요 학생의 핵심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이념적 역 동성을시기 적절하게 파악하고 학생들을 올바르게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법을 알고 자기 보호 감각을 높일 수있게하십시오.
안전 지식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4, 안전, 생활 교육,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등 학교 안전 교육 리더"를 사용합니다.
학교가는 길과 학교가는 길에있는 학생들의 안전 교육을 파악하고, 안전 관리 책임 도서에 서명하고, 안전 책임을 이행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만드십시오.
가치와 가치의 업무를 강화하고, 가치와 가치에 대한 책임 의식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캠퍼스에서 안전하고 문명화 된 활동을 수행하게하십시오.
5.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따라 각 학급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학습에서의 "교육의 육성", 성장의 "교육 교육", 학습에서의 "교육 교육"을 주제로하는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한다. 이상적으로, 애국 교육의 테마는 고학년의 "사춘기 교육"의 주제입니다. 각 학급의 도덕 교육 내용을 표준화하십시오.
6. 젊은 개척자들과 공산주의 청년 동맹을 주요 직책으로하여 도덕 교육 의 핵심 작업과 결합하여 열매 맺는 교육 활동을 수행하여 학생들의 개성 발전을 촉진한다.
7.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고 정신 건강 수업을 받는다. 우리 학교는 여러 채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 정보를 이해하고 습득하며, 학생들이 심리적 인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사, 특히 반 교사는 종종 학생들을 위해 정신 건강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대학원생"의 작업을 결합하여 정신 건강 및 "대학원생"변화 작업을 전환하고 전환율을 향상시킵니다.
모든 수업은 "성격과 사회"과정을 열어 학생들의 도덕 교육의 중요한 자리로 삼아야합니다. 또한 모든 교육은 애국심, 팀 정신 및 사회주의 사상 교육을 학생들과 결합시켜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학교와 사회 및 가족 간의 관계를 끊습니다.
1. 학교 외관 및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 시키며 교실 레이아웃, 수업 건강, 캠퍼스 홍보 위치 건설 등의 측면에서 시작하여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학교, 부모 및 가족의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수업 교사와 학부모 간의 관계를 강화하십시오. 가정 방문에서 좋은 일을하고, 학교 밖의 학생들의 성과를 정확하고시기 적절하게 이해하고, 의도적으로 교육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학부모 면담을 계속 열어 목표가 명확하고 내용이 타당한 지 확인하십시오. 유치원 학부모와의 정기적 접촉에 특히주의를 기울이고 데이터 축적이 잘 이루어지고 기록됩니다.
3. 교외의 카운셀러를 고용하고 학생들의 법적인 인식과 교통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경찰과 교통 경찰에게 법적 교육과 교통 안전 지식을 제공하도록 요청.
4. 학생들이 다른 사회 실천 활동을 수행하도록 조직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