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2012 학기 정치 수업 계획의 첫 학기


제가 중학교 교사가 된 이래로 제가 가르친 과정은 정치였습니다. 정치에서 나는 여전히 재능이 있다고 느낍니다. 모든 종류의 시사 정치에 대해 민감하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정치 선생님이 될 수있는 조건하에 있으며, 여전히 정치 선생님의 지위에 매우 만족합니다. . 몇 년 동안 정치학을 가르친 후에 나는 정치학에 대한 가장 정확한 이해를 이미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가르침 에서 나는 더 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학기는 3 학년의 첫 학기이며 학생들은 여전히 ​​고등학교 입학 시험을 치르며 배우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며 학습과 진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첫째, 학생 교과서 분석 :

학생 상황 분석 :

1. 이 레벨의 학생들은 이미 3 학년으로 진학했으며, 중학교의 기본 요구 사항과 아이디어, 그리고 각 학기의 여러 주요 시험과 템퍼링을 통해 학생들은 질문에 답하고이 주제의 질문에 답해야합니다. 어느 정도의 이해는 있지만, 아직 상세하고 포괄적이지는 않지만 깊이 있고 폭 넓은 학습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2. 학생들의 엄격하고 동기 부여가 된 학습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아직 잘 배우지 못한 중 / 하위 학생이 많고 학습의 임무가 명확하지 않으며 학습 방법도 필요하지 않습니다.이 경우 교사는이 학기 중에 좋은 직장을 구해야합니다. , 둘 사이 간격을 좁히고, 중간 힘을 풍부하게하십시오.

3. 이번 학기의 전반적인 배치로 인해, 수업은 더욱 조정될 것입니다. 새로 할당 된 수업은 큰 차이가있을 것입니다. 비교적 익숙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번 학기는 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가장 짧은 시간에 마스터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다른 학생들의 구체적인 상황은 교육 목표를보다 명확히하고 효과 성을 향상시킵니다.

교재 분석 :

1. 이 학기 교과서는 교과서 1 권을 계속하여 주로 현대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법의 지배, 셋째, 사회적 책임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연구합니다.

2. 이 학기는 주로 다음 교과서에 관한 것으로, 과학과 기술의 사랑, 과학 옹호, 혁신의 길, 국가와 주를 통치하는 일반 헌장, 법으로 통치되는 사회주의 국가 건설, 공정성과 정의 - 사람들 영원한 추구, 책임을 질 때 6 가지 주제를 성장시킨다.

3. 이 책의 내용은 이전 학기에 비해 어려워졌으며 이론적, 체계적, 포괄적 인 지식이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교과서 전체의 지식 구조와 지식 체계를 파악하고 능력, 인식 및 침투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둘째, 이번 학기에 달성해야 할 핵심 사항, 어려움, 요구 사항 및 교육 목표 개요 :

강의 초점 :

1. 혁신과 기술 개발 2. 헌법은이 나라의 기본법입니다.

3. 사회 안정을위한 사회적 형평성의 중요성을 유지하고 공의와 불의를 식별하고 정의의 의미를 키 웁니다.

가르침 어려움 :

1. 혁신의 다리 구축

2. 헌법은 모든 시민을위한 최고의 행동 규범입니다.

3. 공정성과 정의의 의미

감정, 태도 및 가치 목표 :

1. 학생들이 과학 정신을 확립하고, 혁신 정신을 기르고, 과학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과학적 감정을 옹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자극하고, 자신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도록지도하십시오.

2. 헌법의 인식을 제고하고 헌법의 개념을 강화하며 헌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의식적으로 헌법의 권위를 보호하십시오. 저는 사회주의 현대화 된 국가를 건설하고 국가의 장기 안정을 실현하는 데있어 법에 따라 국가를 통치하는 중요한 역할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저는 입법 제도의 개념을 의식하고 법 준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3. 공평 함을 확립하고, 좋은 협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규칙 감각을 수립하고, 규칙을 존중하며, 권리를 존중하고, 법을 존중하고, 정의를 추구하고, 사회 정의에 대한 강한 인식을 갖습니다. 공정함을 높이고, 자신이 가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책임감있는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용감한 자세를 취하십시오. 4. 법적인 자각을 강화하고,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책임있는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용기를주십시오.

역량 목표 :

1.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과 수단을 찾기 위해 정보를 수집, 구성, 처리 및 적용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2 과학과 미신을 구별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실생활에서는 다양한 미신적 인 활동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3. 헌법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의식적으로 헌법 위반에 맞서 싸우십시오. 법에 복종하고 일상 생활에서 의식을 의식적으로 유지한다는 개념을 기른다. 선과 악을 구별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감독을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있는 방법을 배우고, 법에 따라 감독 권한을 행사할 수있는 능력을 점차 강화하십시오.

4. 사회 생활에서 사람들과 잘 협력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정하게 일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처음에는 사회 생활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이해하고 기본적인 도덕적 판단을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별하며 행동에 대한 책임감있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사회 복지 활동에 참여하고, 사회 실천 능력을 향상 시키며 사회에 봉사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있는 능력.

지식 목표 :

1.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의 기본 상황, 특히 중국의 과학 기술 발전의 업적을 이해하십시오. 과학 기술과 사회 발전 간의 관계에 대한 예비 적 이해. 기술이 주요 생산력임을 알기. 미신적 인 활동의 위험성을 알고, 과학을 이해하는 것은 미신에 대한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기술 혁신의 필요성을 알고, 우리는 기술 개발이 혁신과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고와 혁신 방법을 이해하고 습득하십시오.

2. 헌법이 국가의 기본법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가장 큰 법적 힘을 가지고있다. 법에 따라 국가를 통치한다는 의미를 아는 것은 법의 지배를 이해하고 법으로 통치되는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중국의 사회주의 근대화 추진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전략이다. 법률에 따라 국가를 통치하는 전략의 기본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그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감독과 통제 메커니즘의 기본 형태를 알고, 건전한 감독과 통제 메커니즘의 수립을 이해하는 것은 법과 사법 정의의 효과적인 이행을 보장한다.

3. 공평성의 의미를 이해하고 사회 안정을위한 사회적 형평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 정의를 아는 것은 모든 사람이 제도적 규칙과 절차를 준수하고 정당한 행위와 부당한 행위가 무엇인지 구분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 책임을 아는 것은 사회적 관계에서의 상호 공약에 기인하며, 사람들이 서로 다른 사회적 정체성에 대해 서로 다른 책임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책임을지는 비용과 책임을지지 않는 결과를 이해합니다. 사회 생활이 법적인 규범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고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 법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합니다.

셋째, 가르치는 동안주의를 기울여야 할 교육 방법과 문제를 개선하십시오.

1 진지하게 교육 과정을 실행하고, 자신의 일을하고,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고, 진지하게 수업을 듣고, 교실 수업 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실에 맞서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시간의 흐름에 발 맞추고, 교수 상황을 인식하고, 교실 수업 에서 현대 교육 방법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사상 및 정치 과정의 관심, 이데올로기 및 인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3. 계속해서 계층화 된 교수법 을 구현하고, 양 끝을 파악하고, 중간을 촉진하고, 교 품질의 대규모 향상을 촉진합니다.

4. 학생들의인지 및 기억 지식 능력의 훈련 및 향상을 강화하고, 학습 방법의 지침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표준화 된 답변, 엄격하고 현실적이고 부지런하고 경쟁적인 학습 의식 및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연마하고 향상시킵니다.

5. 그룹 준비 및 교육 연구를 강화하고,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함께 진전을 이뤄냅니다.

이론 연구,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및 새로운 커리큘럼 방법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강화하고 시간의 흐름을 따라 잡고 배운 것을 일상 교실 수업에 통합하십시오.

6. 감정적 인 가르침을 강화하고 학생들과 감정적 인 의사 소통을하며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문제를 발견하고 올바른 도움과지도를하며 좋은 교사와 학생 관계를 키우고이 주제를 배우는 학생들의 의식과 이니셔티브를 향상시킵니다.

7. 과외 활동을 강화하고, 훈련과 양도에 좋은 일을하며, 전반적인 성과 향상을 촉진하십시오.

8. 시기 적절한 피드백은 누락 된 공석을 확인하기 위해 시간에 수행됩니다.

실제로 나는 끊임없는 개선이 필요한 많은 곳이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지속적으로 교수 능력을 향상시킨 방법입니다. 실제로는 더 나은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하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정치적인 가르침 의 경우입니다. 나는 항상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많은 현실에서 나는 최고의 가르침 결과를 얻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중학교 입학 시험의 정치적 업적 점수는 크지 않고 학습에 대한 열정이 높지는 않지만 학생들의 연구로 더 많은 진전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