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직업 책임

유치원 교육 관리 시스템


1 부 : 유치원 교육 관리 시스템 모델

유치원 교육은 기초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며 학교 교육 및 평생 교육의 기초 단계입니다. 유치원은 현실에서 벗어나 지역의 조건에 맞는 양질의 교육을 실시해야 아이들의 삶의 발전을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해야합니다.
1. 각 수업은 새로운 "개요"사고 방식에 따라 진행됩니다. 개발 수준, 유아의 경험과 필요에 따라 교육 활동의 목표가 결정됩니다. 교육 활동의 선택은 교육 목표와 실제 어린이 수준에 따라 결정되어야하며 점진적 진보의 원칙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그리고 조직.
2. 각 반은 반 수업 교육 계획을 수립해야한다. 수업 교육 및 교수 계획의 수립은 학급 교사가 교육 목표 및 유아 발달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육 활동을 준비, 설계 및 조직 한 과정입니다. 학기 계획, 주간 계획 및 일일 계획을 포함하여 모든 단계의 프로젝트를 조합 한 것입니다.
3. 각 학급의 교육 및 교수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각 학급은 실제적으로 아동 발달, 삶의 경험 및 관심도에 따라 교육 목표 및 내용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매 학기마다 교육 프로그램의 구현에 대해 토론하고 토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약.
4. 각 학급은 어린이의 실제 나이와 계절 특성에 따라 과학적으로 그리고 합리적으로 어린이 날 활동을 준비하고 조직해야하며 운동과 정적, 실내 및 실외, 교사 조직 및 아동 독립적 활동의 조합이 번갈아 수행됩니다. 주간 활동 루틴.
5. 각 반은 어린이들에게 활동 과정의 교육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중 내용, 다단계 및 다중 형식 활동을 제공해야한다. 건강, 언어, 사회, 과학 및 예술의 5 개 주요 분야의 상호 침투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아동의 정서적 태도, 능력, 지식 및 기술의 발전을 다른 각도에서 촉진해야합니다.
6. 각 반은 다양한 활동과 게임, 교육, 노동, 연예 등 다양한 교육 수단의 상호 작용을 충분히 발휘할 수있는 다양한 그룹과 개인의 형태를 융통성있게 채택해야하며 현대 교육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어린 자녀들의 열정을 자극하십시오. , 주도권과 창의력, 교육 활동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어린 아이들을위한 좋은 학습 습관을 개발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필요에 따라 관찰 기록과 교육 노트를 작성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자료를 축적하고 교육 경험을 요약해야합니다.
7. 각 반은 하루에 2 시간 이상의 놀이 시간을 보장해야하며, 역할 게임, 구조 게임, 공연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게임을 수행하기 위해 실내와 실외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풍부한 게임 자료를 제공하고 융통성과 다양성을 구현하며 계층 구조 그리고 재미있게, 지역 조건에 따라 아이들을위한 좋은 게임 환경과 조건을 조성하십시오.
8. 각 학급은 교육 목표에 중점을 두어 참여 아동의 열정을 동원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협력을 통해 수업 특성을 갖춘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환경 보호는 유치원 안전 보건의 관련 조항을 준수해야하며 모든 연령대, 관심사 및 필요에 따라 모든 종류의 수업을 삭제해야합니다. 안전 위험 : 우리는 어린이들을위한 편안하고 조화로 운, 민주적이며 평등 한 영적 환경 조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어린 아동의 생생하고 활기차고 적극적인 개발을 장려해야합니다.


제 2 장 : 유치원 교육 및 교육 시스템

"유치원 취업 규칙"을보다 잘 이행하고 유치원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며 교육 및 교수법에 대한 주정부 시범 공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이 시스템은 특별히 공식화되었습니다.
1. 당의 교육 정책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유치원 취업 규정", "유치원 교육 지침"및 관련 기록 보관소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모든 어린이를위한 아동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위한 과학 교과 과정 모델을 채택합니다. 유치원 교육 및 교육 활동.
2. 유치원 교육 및 교육의 목표, 즉 조기 아동 발달의 목표를 명확히하기 위해 연구의 목적은 각기 다른 수준의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촉진하는 데 있습니다.
3. 유치원은 관찰, 게임, 집단 교육 활동, 스포츠 활동, 일상 생활, 오락 및 기타 수단을 사용하여 게임을 기본 형식으로 사용하여 포괄적 인 전반적인 최적화 교육을 수행하고 교육적 수단의 교육과 상호 작용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4. 교육 목표를 명확히하고, 교육 원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실질적인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 학기 계획, 월별 계획, 주간 계획, 일일 계획 준비 및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료를 신중하게 작성하십시오.
5. 표준화 된 교육 및 강의 링크에 대한 강조
계획을 작성하는 기준에 따라 각 교육 활동 계획을 신중하게 작성하여 구현 규칙이 구현되고 교습 표준 준수율이 100 %에 도달하도록하십시오.
어린 아이들을위한 교육과 양립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고 가능한 한 학습 자료와 기회를 제공하며 보조 도구와 자료없이 교육 활동을 조직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육 노트, 사례 기록 및 기타 형식을 신중하게 조직하여 각 교사는 주간 교육 노트 1 건 (사례 관찰 기록)을 작성하고 매월 어린이 한 명당 성장 파일을 작성합니다.
어린이들이 공원에서 활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출석률을 강조하십시오.
6. 1-2 학점의 가치있는 교육 논문 또는 각 학기의 경험을 쓴다. 매 학기가 끝날 때, 당신은 당신의 교육과 교수 활동에 대한 포괄적 인 요약을 작성하여 유치원에 보관해야한다.

3 장 :

첫째, 준비 시스템
제 1 조 교사는 "절차"및 "개요"에 근거하여 다양한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공식화해야합니다.
제 2 조 진지하게 교육에 관한 이론적 지식을 연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며, 수업의 사용을 안내한다.
제 3 조 수업 자료의 심층 연구, 수업의 연령 특성 및 실제 개발 수준과 함께 수업을 준비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 표시하고 어려움을 극복합니다.
제 4 조 : 학기 계획, 월간 계획, 주간 계획, 일일 계획, 수업 계획, 게임 계획 등과 같은 일련의 계획을 계획하십시오. 주당 하나 이상의 관찰 메모를 작성하고 교육 반사입니다. 매주 금요일 아침, 다음 주 계획과 메모는 지도자들에 의해 검토 될 것입니다.
제 5 조 준비 작업은 책상 작업을하는 것 외에도 교육 활동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교육 보조 및 학습 도구를 생산해야하며 다양한 장난감 및 재료를 준비해야합니다.
제 6 조 집단 수업 준비와 개인 준비의 조합을 준수한다. 일주일에 한 번 평행 수업으로 수업을 준비하십시오.
제 7 조 수업 준비 중에 외출이나 채팅을하지 말고 수업 준비와 관련이없는 일은하지 않는다.
제 8 조 개혁과 혁신을 장려하고 매 학기마다 경쟁을 실시하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젝트, 메모, 수업 계획 및 교육 활동에 대한 보상을한다.
둘째, 강의 시스템
제 1 조 각 학기는 20 회 이상 청취하도록 교사를 조직하고 신중하게 기록하고 평가한다.
제 2 조 학교장은 매 학기 20 개 이상의 대상 과목을 수강해야하며, 40 세가 넘는 교사에게 수업을 맡기고 강의 기록을 작성하고 적시에 의견을 발표하며 결과를 확인하고 그 차이를 찾아 내고 제안과 희망을 제기합니다.
3. 백본 교사는 매 학기마다 한 번씩 시범 강습을해야합니다.
4. 젊은 교사들은 매주 오래된 교사들의 활동에 의식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습니다.
셋째, 교사 평가 시스템
제 1 조이 학교의 모든 교사는 정시에 업무의 질에 대한 평가를 받아 들여야합니다.
제 2 조 유치원은 작업 품질 평가 선도 그룹을 수립해야한다. 팀의 수장은 팀의 리더이며 각 그룹의 리더가 참여합니다. 평가 리더십 팀의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 내용 및 평가 기준 작성
2. 평가 방법 결정
3, 평가 시간을 설정
4. 연구 보상 및 처벌
5, 평가 요약 작성
6. 평가에서 발견 된 결과를 토대로 작업 개선 및 개선을위한 제안 및 제안.
제 3 조 평가 내용은 출석, 업무 태도, 직무 및 직무 수행 및 업무 결과를 포함한다. 평가 리더십 팀은 여러 기간의 요구 사항에 따라 상세한 평가 개요를 작성합니다.
제 4 조 평가 결과는 비즈니스 파일에 채워진다. 평가 결과는 교사 승진, 직위 평가, 고급 선택, 선택 및 외출을위한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넷째, 교육 및 교수 평가 시스템
교육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유치원은 점차적으로 교육과 교수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를 수행한다.
교육 및 교육의 질 평가 팀이 수립되어야하며, 교육 및 훈련 장은 팀장, 교수 및 연구팀 책임자, 교사 대표 및 보육사 대표로 봉사한다.
제 3 조 교육 및 질의 평가 팀은 포괄적 인 교육 품질 평가, 연구 내용의 결정 및 평가 내용의 결정, 평가 기준의 작성, 평가 방법 및 시간 결정, 평가 된 자료 분석을 토대로 각 학기의 교육 활동의 초점을 참조해야한다. 평가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고 공원의 교육 활동을 개선하기위한 의견 및 제안을하십시오.
제 4 조 평가 활동은 매 학기말에 실시되어야한다.
제 5 조 교육의 질적 결과는 보상 및 처벌 제도와 관련되어있다.
제 6 조 학기당 교육의 질 평가는 다음 단계의 교육 계획 수립에 중요한 참고 자료로 사용되어야한다.


4 장 :

첫째, 전국 유치원 교과 과정 기준을 엄격히 시행하고 유치원 교과 과정의 관리를 강화합니다.
유치원은 유치원 교과 과정의 기준을 철저히 이행하고 양심적으로 시행해야하며, 교과 목표와 유치원 교과 과정 기준의 교육 원칙에 따라 다양한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둘째, 유치원 교육에 관한 기록과 유아 교육의 실제 개발에 따르면, 우리는 다양한 유치원 교육 과정을 잘 관리 할 것입니다.
유치원 교과 과정 관리 기록 보관소의 정신에 따라 교육은 실제 공원 개발과 함께 수행됩니다. 아동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복잡성과 다각화 된 유아 교육 커리큘럼 모델의 세계 발전 추세를 고려하여 유치원은 취학 전 교육 과정의 요건에 따라 유치원의 취학 전 교과 과정을 결정할 수 있으며, 제안 된 계획은 지구에보고하기 전에 교육구 행정 부서에보고해야한다. 교육위원회의 주요 관리 부서가 기록을 제출 한 후에 만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교육의 모든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교육 과정 관리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1. 계획을 세웁니다. 유치원에서는 집단 수업 준비 및 검사 및 교환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개선해야합니다. 교사는 유치원 교사 교육 기본 계획 요구 사항에 따라 교육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2. 환경을 작성하십시오. 교사는 유아 교육에있어서 환경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고 교육, 심리학, 생태학 및 사회학에 대한 이론을 사용하여 아동을위한 육체적, 정신적 환경을 조성하여 어린이가 환경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개발. 환경의 창작은 교육의 목적, 유아의 참여, 학습의 단계, 자료의 풍부함, 준비의 합리성, 활동 및 성과를 제공 할 기회와 조건을 반영해야합니다. 교사는 또한 어린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주변의 자연 및 사회 환경을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3.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교사는 어린이 날의 활동을 신중하게 조직하고, 운동을 번갈아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활기 차고, 생기 있고 다양하게 만들고, 게임을 주요 활동 형태로 수행해야합니다.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활동을 수행하고 열정, 이니셔티브 및 독창성을 최대한 발휘할 필요가 있으며 교사는시기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고 유아 발달에있어 활동 과정의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사람들과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일상적인 활동에서 우리는 필요한 합당한 일상을 수립하고, 일관성, 일관성 및 유연성의 원칙을 고수하고, 어린 아이들의 좋은 습관과 초기 자기 관리 능력을 길러야합니다.
4. 개인 교육. 교사는 다양한 수준의 아동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기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하며, 아동의 개인적 차이와 개인 개발의 조정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특수 아동은 육체적, 정신적 개발 특성을 관찰하고 분석되어야하며 교육 목표는 지속적으로 조정되어야한다. . 개별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연구하고, 조건을 만들고, 각 어린이가 성공감을 얻고, 자신감을 쌓고, 각 어린이의 최대 발달을 원초적으로 촉진 할 수있게하십시오.
5, 게임 안내. 교사는이 게임이 어린 아이들의 기본적인 활동이며 유치원이 게임을 기본 활동으로 간주한다는 견해를 밝혀야하며 지역 상황에 따라 게임을하고 아이들의 게임 시간을 보장하며 다양한 게임을 수행하기 위해 실내 및 실외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상호 간섭을 피하기 위해, 아이들이 자연 환경에서 탐험하도록 독려하고, 풍부한 게임 자료를 제공하고, 기능의 다양성, 계층 구조 및 타당성을 반영하고, 아이들이 장난감을 만들고 게임 내용을 풍성하게하도록 권장합니다. 교사는 어린이 게임의 소망을 완전히 존중하고 게임에 참여하며 어린이를위한 포괄적 인 양육권을 구현할뿐 아니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너무 간섭하지 않도록함으로써 어린이가 행복하고 독립적으로 놀 수있게하고 능력과 개성의 종합적인 발전을 촉진해야합니다.
6. 관찰 및 분석. 교사는 하루 동안의 활동에서 어린 아이들의 수행을 관찰하고, 어린 아이들의 필요를 이해하고, 교육 기회를 포착하고, 적절한시기에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이 수업에서 어린이와 개인의 발전 수준과 그 형성 이유를 분석하고 교육 내용과 교육 요구 사항이이 수업의 어린이 현실과 일치하도록 대응 교육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 부모님이 일합니다. 교사는 부모와 연락을 유지하고 다양한 방법과 방법으로 자녀 양육 교육을지도하고 조기 아동 교육의 특성에 따라 상응하는 교육 조치를 취하여 가정 동기 교육을 촉진시켜 유치원 부모가 유치원 교육 파트너가되도록해야합니다.
넷째, 진지하게 유치원 교육 연구를 수행하고, 교육의 질에 대한 평가와 분석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육의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킨다. 유치원 책임자와 교사는 올바른 교육과 아동의 견해에 대한 안내를 통해 유아 교육에 관한 특별 연구를 실시하고 일방적 인 파괴적인 격려의 교육적 행동과 활동 및 활동의 규모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교육의 질을 측정하는 일방적 인 접근 방식을 변화시켜야합니다. 유치원에서는 아동의 육체 및 정신 발달 수준을 관찰하고 평가 한 수준 분석 시스템, 교사의 교육 수준 평가를 기반으로 한 교육의 질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하며 유아의 교육 활동의 출발점과 목적지를 구현해야합니다. 개발.
V. 교수 및 연구반 구성 강화 및 교육 연구 관리 강화
1.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구축 및 관리를 강화하고, 진보 된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경험을 양심적으로 요약하고 증진한다.
2. 교수 및 연구 그룹의 작업 계획 수립, 구현, 검사 및 요약을 파악합니다.
3. 교육 연구 활동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시간, 장소 및 내용이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구현되도록 보장합니다.
4. 핵심 교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교수 및 연구의 리더를 선정하며, 젊은 교사의 양성과 활용을 중요시한다.
6. 유치원 교육을위한 행정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여 교육이 정상적으로, 합리적으로 질서있게 운영되도록합니다.
1. 교사를 합리적으로 수업에 배치하고 유치원 수업을 듣는다.
2. 유아의 연령 특성 및 계절 특성에 따라 일상 활동 일정을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정리하고 교사가 어린이 활동의 ​​이익에 따라 적절한 조정을 할 수있는 여지를 남겨 둡니다. 고등 교육 행정 부서의 승인없이 유치원 교사는 어떤 이유로 든 정원에서 아이들의 정상적인 활동을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교사의 근무 시간 변경은 학교장이나 교수 및 연구 팀장이 승인해야합니다.
3. 교육 사업 기록 보관소를 수립 · 개선하고 교육 자료 축적을 중시한다. 교육 자료실 및 각종 특별 활동실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여야한다.
4. 적극적으로 조건을 만들고 점진적으로 관리 방법을 현대화하십시오.
7. 시험, 시험 및 경쟁 관리를 진지하게 강화하십시오.
아동 입학 시험 및 육아 시험 활동 및 지식과 기술을 갖춘 IQ 테스트 활동을 구성하지 마십시오. 어떤 조직이나 개인도 시립 교육 행정 부서의 승인없이 유치원에서 어떤 형태로든 어린이 경연 대회를 개최 할 수 없습니다.


5 장 :

1. "유치원 교육 개요"및 "절차"에 따라 아동 및 개인의 특성의 특성과 결합하여 교육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을 조직합니다.
2. 명확한 목표, 구체적인 조치, 좋은 실행 결과로 다양한 작업 계획을 신중하게 작성하고 다양한 양식과 기록을 신중하게 작성하고 모든 종류의 자료를 완성하십시오.
3. 주간 계획과 준비에 따라 교육과 교수 활동을 조직하고 유치원의 교육 목표에 따라 교육을 실시한다.
4. 교습 활동은 게임을 다양한 활동에서 기본적인 활동과 교육으로 사용하며, 교사는 어린이를 주체로 삼아 어린이의 안내자, 지지자 및 협력자가되도록 노력해야한다.
5. 집단 교육 활동은 완전히 준비되어 있으며, 현대 교육 기술 수단의 사용은 개방 된 교육과 상호 작용의 원칙을 반영 할 수있다.
6. 만다린 어학 교육의 사용을 고수하십시오.
7. 자율 학습, 자율 학습을 준수하고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습 노트를 작성하며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교육, 훈련 및 평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