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직업 책임

원가 회계 직무


1 부 : 원가 회계 직무

1. 생산 원가 회계를 책임지고, 신중하게 비용과 지출에 대한 사전 감사를 실시한다.
2. 엄격히 비용을 통제하고, 생산을 촉진하고 저축하며,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고, 기업의 경제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3. 생산 원가 감독 및 관리, 원가 관리 및 재고 재고 관리, 원재료 조달 검토
4. 각종 원재료, 자재, 완제품 및 작업 진행에 대한 영수증과 지불을 진심으로 확인하십시오. 물질 이전 소환장 작성을 담당합니다. 공장 비용 이전 소환장 작성 책임;
5. 손실이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보증인, 서적, 진술 및 관련 원가 산정 자료를 보관하고 월 단위로 묶고 정기적으로 보관합니다.
6. 재고 조사에 참여하고 재고 조사에서 기업의 자산과 재산 재고의 손실은 별도로 처리해야한다.
7. 자료 배포, 회계, 분류 및 분류 관리의 이행을 책임진다;
8. 기업의 봉급에 대한 회계 책임;
유자격 비정규직의 원 데이터에 유능한 리더가 서명 한 후 직원 급여 요약 양식이 준비되고 시간에 따라 플로피 디스크에 급여가 입력되어 감독관에게 전송 된 다음 임금을 적시에 지불하기 위해 리더십 검토를 통해 계산원에게 제출됩니다.
상급자가 정하는 추출 비율에 따라 임금 총액을 기준으로 노동 비용 및 근로자 복지 경비를 정확히 계산하고 상장 금액에 따라 회계 전표를 채워야한다.
개인 소득세 및 기타 공제액 회계;
9. 원가 산정과 관련된 기타 사항의 처리
10. 공증하고 정직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의 기밀 유지 업무를 잘 수행한다.
11. 최고 재무 책임자 (CFO)가 정한 다른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2 장 :

장관의지도 아래 국가 재무 및 회계 규정의 관련 규정 인 회사의 회계 시스템 및 비용 관리에 따라 회사 전반의 원가 회계에 대한 구현 규칙을 공식화하고 상위 당국의 승인을 받아 시행을 조직해야합니다.
관련 인력은 회사의 주요 프로젝트 및 제품에 대한 비용 예산을 수립하고 프로젝트 원가 계획을 준비하며 관련 비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포괄적 인 원가 회계 관리 및 내부 은행 시스템을 구현할 때 관련 감독자가 전반적인 계획 및 구현 방법을 수립하고 다양한 비용 할당 및 표준을 결정하며 다양한 부서 및 하위 기업의 홍보 및 교육을 지원합니다.
각 부서의 구현 비용 계획을 지속적으로 감독하고 조사하여 문제를 제 시간에보고하십시오.
고급 원가 관리 및 원가 회계 방법 및 컴퓨터 운영에 대해 배우고 마스터하고 비용을 줄이기위한 통제 수단 및 권장 사항을 제안합니다.
관련 비용 데이터의 구성, 보관, 데이터베이스 설정, 쿼리 및 업데이트 작업을 잘 수행하십시오. 재정 장관이 임시로 지정한 다른 업무를 완료하십시오.
1. 비용 예측을 수행하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참여하십시오. 비용 계획은 회사가 비용 관리를 계획하기위한 기초를 제공하도록 작성되었습니다.
2. 엄격히 검토하고 모든 비용을 통제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지속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적시에 정확한 비용 회계, 비즈니스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4. 원가 계획의 완료를 확인하고 비용 분석을 수행하십시오.

원가 회계 : 프로젝트 원가 및 원가를 계산하고 각 프로젝트의 원가 및 비용 데이터를 언제든지 기록하고 수집하며 분기 말에 손익 형태로 각 프로젝트의 원가를보고하고 원가 분석 및 통제, 원가에 대한 소득 비율 제어, 구매 및 판매 계약, 프로젝트 구축 계약 등록 및 각 사이트의 납품 주문 확인, 외부 연체료 및 프로젝트 납부 기록 요약, 예산 부서의 입찰에 필요한 재무 데이터 발행, 회사의 고정 자산 감독 및 관리 및 연말 재고, 연말의 다양한 유형의 계약 및 자재 주문을 확인하면 요약 번호가 정렬되고 저장됩니다. 재무부와 회사 리더가 지정한 다른 업무를 완료하십시오.

원가 회계의 주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원재료 및 보조 자재의 구매 송장 감사를 담당하고 송장 및 창고 주문과 같은 원본 상품권에 따라 원재료 및 보조 자재의 회계 처리를 담당하고 관련 부서와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계정이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성을 유지하는지 확인합니다.
2. 원래 및 보조 재료 비용의 회계뿐만 아니라 재료비 차이의 배분 책임.
3. 부가가치세 인보이스 공제 및 공제액을 징수하고 마무리하며, 완성 된 VAT 인보이스를 적시에 공제하고 부가가치세 송금을 위해 세무 부서에 연락하십시오.
4. 미지급금의 청산 및 확인을 담당하고 관련 부서에 제때에 선지급 금액을 상환하도록 촉구하고 연말 이후 10 일 이내에 고령화 분석을 수행하고 상세한 진술을보고합니다.
5. 부서에서 정한 임시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3 장 :

1. 회사의 다양한 비용 지출을 검토하고 비용 회계, 비용 관리, 비용 분석을 수행하고 정기적으로 비용 분석 보고서를 준비하십시오. 비용 절감을위한 비용 통제 강화;
2. 원가 회계 및 통제를 위해 주로 관련 원가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비용 요약 및 최종 계정 작업을 담당합니다.
3. 비용 기반 회계에서 모든 부서를 지원하고 비용, 계획 및 계획 지표를 세분화합니다. 관련 정보 및 데이터를 수집하여 손익 예측 업무를 수행합니다.
4. 비용 계획을 평가하고 적시에 원가 회계 방법을 개선합니다.
5. 통계 원가 회계 및 준비 비용 보고서를 담당합니다. 비용을 유지하고 데이터를 계산하여 월 단위로 바인딩하고 정기적으로 보관하십시오.
6. 관련 비용 증가 데이터를 구성, 보관, 확립, 질의 및 업데이트하는 데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7. 원가 회계 방법의 수립을 조정하고, 비용 예산을 준비하며, 성명을 마무리 할 책임이있다.
8. 회사의 비용 구현 규칙 초안을 작성하고 승인 후 시행을 조직합니다.
9. 완제품 및 반제품의 회계를 강화하고 매월 말 비용을 할당하며 제품과 완제품 간의 차이점을 이유로 생산 및 판매 부서에시기 적절하게 확인합니다.
10. 재무 감독자와 협력하여 회사의 회계 시스템 및 내부 통제 프로그램을 설계, 확립 및 개선합니다.
11. 재무 관리자와 협력하여 회사의 재정 예산, 최종 계정 및 재정 상태를 분석하는 데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12. 금융 인벤토리, 재고 등을 적기에 수행 할 관련 인원을 조직하고 감독한다.
13. 각 부서의 구현 비용을 지속적으로 감독하고 조사하여 문제를 제 시간에보고하십시오.
14. 고급 원가 관리 및 원가 회계 방법과 컴퓨터 운영에 대해 배우고 비용 절감 조치 및 권장 사항을 제안합니다.
15. 원가 관리 시스템, 내부 통제 시스템 및 감독과 관련된 규칙 및 규정의 검사 및 감독을 담당한다.
16. 재고 관리의 추적, 감독 및 감독을 담당한다.
17. 재고 및 원료 취급의 백 로그 및 재고 계정 및 실제 조건의 무작위 검사에 대한 통계 분석을 담당합니다.
18. 회사 자산의 재고 검사에 참여하고, 재고 보고서를 검토하고, 재고 보고서를 제 시간에 제출하고, 관련 부서와 함께 재고 물품의 최소 및 최대 한도를 결정합니다.
19. 회사 자산의 감독 및 검사를 책임진다.
20. 회사의 재무 데이터는 기밀로 유지되어야하며 총괄 관리자와 재무가 정한 다른 업무를 완료해야합니다.


4 장 :

1. 원자재, 가치가 낮은 소모품 및 기타 자재 아웃 바운드 바우처 준비;
2. 제조 경비의 배분 및 이월 및 관련 증빙서의 준비
3. 제품 원가를 계산하고 완제품 인증서를 준비하십시오.
4. 제품 비용 분석을 수행하여 제품 비용 절감 공간을 찾습니다.
5. 비용 명세서를 준비하고 관리를위한 비용 개선 제안을 제안하십시오.
6. 워크샵 생산 관리에 참여하십시오.
7. 제품 할당량 또는 기타 원가 회계의 준비 및 감독
8. 본사의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공장 비용을 관리합니다.
9. 공장의 실제 상황과 관련하여 비용 관리자의 아이디어에 따라 작업하십시오.
10. 공장 자재의 사용을 표준화하고 감독한다.
11. 기간 말에 창고 재고를 검토하십시오.
12. 공장 근로 시간의 발생 및 통계를 검토하고 감독한다.
13. 공장 자산의 안전과 무결성을 감독하십시오.
14. 공장 배치에 대한 월별 원가 계산 테이블을 발행하십시오.
15.이 배치에서 공장 주문의 이익과 손실을 계산합니다.
16. 동일한 플랜트 관리자가이 달의 주문에 대한 이윤 및 손실 이유를 이번 달에 분석 할 것입니다.
17. 문제의 원인에 대한 교정 제안을 공장 관리자와상의하십시오.
18. 업무 범위 내에서 회계 정보를 조직하고 유지한다.
재료 계획자를 사용하여 재료 사용을 제어하십시오.
20. 공장 관리자와 협력하여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고 시간에 주문을 완료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21.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관리에서 공장 관리자를 지원합니다.
22. 공장 원가 계산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기위한 권장 방법 솔루션을 제공한다.
23. 회사가 배정한 기타 업무.

원가 회계 직접 책임
1. 작업의 완성과 작업의 질을 책임진다.
2. 발행 된 가공 제품의 원가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
3. 발행 된 비용리스트의 적시성에 대한 책임;
4. 제안의 존재에 대한 책임;
5. 감독관의 업무 완료를 책임진다.
6. 분석 서식의 합리성에 대한 책임;
7. 공장 재무 정보의 기밀 유지에 책임이있다.


5 장 :

1. 생산 과정을 잘 알고, 각 제품에 대한 목표 비용과 회계 방법을 공식화하고 각 비용에 대한 할당량을 준비하십시오.
2. 다양한 부서 및 프로세스의 목표 원가 관리 지표를 이해하고 마스터하고 목표 원가 관리를 팀으로 분해하고 구현을 감독합니다.
3. 완제품에서 자재를 검토하고 자재 변경 후 BOM 및리스트에 따라 자재를 선택했는지 확인하고 완제품 저장 및 납품 문서를 검토하여 원가 회계를 준비하십시오.
4. 비용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합리적이고시기 적절한 방법으로 재료 및 재료의 원가를 계산하십시오.
5. 제때에 재고 목록 작업을 완료하고 재고 보고서를 발행하여 재고 변경을 모니터하고 재고의 정확성을 확인하십시오.
6. 월 단위로 제품을 확인하고 인벤토리 신고 및 회계 처리를 잘 수행하십시오.
7. 느린 재고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추적하여 회사 손실을 줄입니다.
8. 다양한 재무 분석 보고서를시기 적절하게 발행하고 관리자가 의사 결정 요구를 할 수 있도록 개선 제안을 제안합니다.
9. 각 프로세스에 대한 목표 비용 표시기의 완료를 확인하고 기존 문제점을 분석 한 후 솔루션 및 권장 사항을 제안하십시오.

원가 회계의 기본 작업 :
1. 창고 재료 회계 담당자 또는 보관 관리자 / 창고 회계 관리자와 함께 BOM, 인바운드 주문 및 도킹을 수집하여 작업을 조정하십시오.
2. 회사의 자재 원가를 계산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입 선출, 후입 선출, 우선 선, 가중 평균 등으로 결정합니다.
3. 제품 분류를 결정할 자재 원장을 확립합니다.
4. 발행 된 자료에 따라 월말에 BOM을 구매하고 총계를 요약 한 후 창고 자료를 확인하십시오.
5. 계산 방법에 따라 단가와 균형 비용을 결정합니다.
6. 기간 말에 자재 예산, 원가 비교 및 ​​판매 차이 분석을하십시오. 생산 비용을 통제하십시오. 기업 원가 회계 업무의 유형이 매우 다르며 동일한 유형의 기업에서 노동의 구분이 다른 경우 워크 플로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원가 회계 업무에는 원가 계산 및 원가 분석이 포함됩니다.
원가 계산 :
1. 각종 경비를 조직하고 그것을 모으고 배부하십시오;
2. 회계 쿠폰을 만들어 계정을 만든다.
3. 월 말 경비 회계;
4. 각 비용에 대한 지표의 결과를 계산하여 관리자에게보고하십시오.

비용 분석 :
1. 비용 구조를 역사적 사건 및 계획 지표와 비교하십시오.
2. 비용 분석 보고서. 새로 설립 된 비즈니스가 아니면 자체 비용 회계 프로세스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회사는 데이터 및 회계 정보 관리자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자체 원가 계산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기본 데이터 입력에주의를 기울이는 한 기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