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직업 책임

토목 기술자 직책


1 부 : 토목 엔지니어링 엔지니어 직무

1. 주 및 상사가 지정한 다양한 기술 표준, 규정, 규범 및 기술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성하고 구현합니다.

2. 회사의 경영 방침을 이행하고 경영 목표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 건설 프로젝트의 품질 계획을 이행 할 책임이있다.

3. 시행 과정에서 건설 계획, 건설 조직 설계, 감독 및 감독을 담당한다. 건축 도면 및 프로젝트, 하위 프로젝트 연결 및 재료 사양, 품질 요구 사항의 품질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4. 건설 도면 검토를 조직하고 관련 기술자에게 시공 기술, 측정, 품질 및 안전을 수행하고 시공 기술 및 안전 생산 수단을 공식화합니다. 모든 관리 인력과 협력하여 건설 현장의 어려움 또는 핵심 기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5. 프로젝트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신기술, 신소재 및 새로운 공정을 적극적으로 적용하십시오.

6. 건설 프로젝트의 품질 평가를 조직하고 숨겨진 프로젝트 수용 및 하위 프로젝트의 품질 평가 및 승인에 참여합니다.

7.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양질의 일반 질병에 대한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수립하고 품질 사고 처리를 담당한다.

8. 완성 자료 수집 요구 사항에 따라 각종 자료 수집 및 분류, 프로젝트 합의 및 검증 참여, 다양한 경제적, 기술적 비자 정보 제공 등을 담당한다.


파트 2 : 토목 엔지니어링 엔지니어 직무

1. 건설 도면 검토 작업에 좋은 일을하고, 각 지점 프로젝트의 건설 기술에 좋은 일을하고, 엄격히 건설 사양의 관련 조항을 구현하고, 프로젝트 품질 진행의 전체 프로세스 제어를 수행하십시오.

2. 모든 건축 자재를 엄격하게 현장에 배치하고, 프로젝트에서 검증되지 않은 채 시험되지 않은 건축 자재를 사용하고, 두 가지 강력한 계산의 관리를 강화하며, 박격포 및 모르타르 시험 블록의 관리를 엄격히 통제하고, 테스트 보고서가 나타났습니다.

3. 건설 현장의 전반적인 경영 인식을 강화하고, 현장 안전 및 문명 건설의 전 과정 통제를 수행하고, 엄격하게 계약 건설 기간, 품질 기준을 수행하고, 현장 외관을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4. "사용자 우선"의 아이디어를 확립하고 엄격하게 각 공정의 수락을 확인하고 주요 구조 공학의 품질 기준을 보장하며 감독 회사가 프로젝트 품질의 전체 공정 제어를 수행하도록 감독하고 품질 사전 통제의 훌륭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5, 소유자에 대한 품질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부서, 재산 관리 서비스, 좋은 일을.


제 3 부 : 토목 엔지니어링 엔지니어 직무

1. 엔지니어링 부서의 관리자의 지도력하에 회사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담당하여 기본 엔지니어링, 주요 구조, 장식 및 기타 하위 프로젝트 및 시립, 정원 및 기타 전문 기술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효과적인 품질, 진행 및 전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담당합니다. 투자 통제, 문명 건축 관리, 계약 관리, 정보 관리;

2. 건설 관리는 건설 전 지질 조사, 3 방향 및 1 단계, 도면 검토, 설계 및 인도, 건설 은폐 승인, 축 및 입면 검토, 설계 변경, 품질 관리, 공정 제어 공정 기술 및 품질 문제 처리, 건설 조직 및 조정 작업, 기본, 본문, 완료 수락, 보증 기간 동안의 보증 작업.

3. 공동 건설 단위는 계약 및 회사의 전체적인 배치에 따라 전체 공사 일정을 준비하고 프로젝트의 건설 설계를 검토하며 토목 프로젝트 진척 계획의 완성을 보장하기 위해 토목 프로젝트의 현장 건설 진행을 관리 할 책임이있다.

4. 계약 계약, 설계 도면 및 관련 사양 및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토목 공학 프로젝트의 건설 품질을 감독, 토목 공학 프로젝트의 검사 및 수용에 참여 토목 공학 재료 및 장비의 검사 및 수용에 참여하고 토목 공학의 품질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진다;

5. 회사가 승인 한 토목 공사 프로젝트의 건설 예산에 따라 토목 프로젝트의 공사비를 엄격히 감독 관리하고 경제 비자, 기술 검증, 승인 목록에 토목 건설 현장에 참여하고 토목 공사 비용을 보장하기 위해 가격표 확인을 검토한다. 제어 대상 구현;

6. 토목 엔지니어링 계약 관리에 참여하고, 토목 계약 계약을 엄격히 이행하고, 토목 계약 이행 완료를 보증하고, 토목 계약 이행 시행 중 분쟁 및 청구 처리를 지원하며,이 직업의 입찰 업무에 참여하고 입찰 파일을 준비한다. 전문적이고 기술적 인 부분.

7. 현장 건설 부문, 감독 엔지니어 및 토목 공학 계약자 간의 정보 교환, 정보 전송 및 정보 처리 관리에 참여한다.

8. 토목 공학 프로젝트의 건설 및 토목 공사의 외국 관련 토목 관계에 대한 설계 및 시공 문제를 해결한다.

9. 현장 토목 작업의 일상 관리를 책임지고, 다른 전문 기술자들의 현장 조정을 조정하고, 현장 토목 공사 기록을 정확하게 기록한다.

10. 토목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완료로부터 보증 기간 만료까지의 엔지니어링 보증 관리 및 조정 업무를 담당합니다.

11. 매주 현장 건설 조정 회의에 참여하여 감독 엔지니어, 토목 엔지니어링 관리 보고서 및 기타 자료의 현장 회의 기록을 검토합니다.


제 4 장 토목 기술자의 직무

1. 프로젝트 관리 부서의 관리자에게 복종하고 현장 작업복을 유능한 엔지니어에게 파견합니다.

2.이 전공의 건축 도면 및 시공 기술 사양 및 시공 과정을 숙지하십시오.

3. 강철 막대의 숨겨진 작품, 수량 확인, 이벤트 수용 및 사후 이벤트 제어 작업에 대한 사전 검사를 수행합니다.

4. 메인 프로젝트에서 24 시간 동안 콘크리트 관리를 수행하고 주로 샌드 및 자갈의 품질, 혼합 비율, 혼합 시간, 진동 품질 및 철근 편차 보정 문제를 제어하고 테스트 블록을 추출하여 측국 관리를 따르십시오. , 검사를 목격하십시오.

5. 밀폐 된 벽의 석공기 품질을 제어하고 석공 중 모르타르 혼합 비율, 회색 조인트의 충만도, 벽의 평탄도 및 수직성을 확인합니다.

6. 구조 기둥의 수직 성, 단면 크기, 벽 석조의 수직 성, 보 및 기둥 부재의 반발, 벽 블록의 평탄도 등을 측정하는 것과 같은 주요 경험의 예비 작업에 책임이있다. 서면으로 문서화되어 관리 정보로 보관됩니다.

7. 건설 품질을 감독하고, 관리되는 프로젝트의 품질, 진행, 안전 및 문명화 된 실행의 동적 추적 관리를 책임지고시기 적절한 방법으로 문제를 찾아내어 유능한 기술자와 건설 부문의 프로젝트 책임자에게 문제의 결과를보고하십시오.

8. 재료 검사 및 검사 작업 책임 현장에 들어가는 모든 철 및 시멘트 배치는 샘플링을 거쳐 검사를 위해 보내 져야하며 시험 기록을 작성해야합니다.

9. 매주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점검하며, 실제 진행 상황이 프로젝트 진행 상황과 다른 경우에는 담당 기술자와 시공 담당자에게 제 시간에 맞추어 분해 조정을 지원하고 시공 계획을 수립해야한다.

10. 프로젝트의 건설 관리 일기를 잘 작성하고 날씨, 이미지 진행 상황, 건설 품질 및 정류 결과를 상세하게 기록하고 프로젝트의 건설 관리 일지에 직접 정보를 축적하고 좋은 일을하며 일일 점검을 상세하게 기록하십시오.

11. 모든 지점 및 하위 프로젝트의 수락 작업 및 완료 수락에 참여하십시오.


제 5 장 토목 기술자의 직무

1. 프로젝트 매니저의 지도력하에 직업의 일을 마친다.

2. 도면을 숙지하고 프로젝트의 품질에 대한 설계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설계자, 감독 엔지니어 및 건설 엔지니어를 채용하여 도면 검토를 수행하고 핵심 부품에 대한 품질 검사 계획을 제안해야합니다.

3. 도면 및 규격의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젝트의 품질을 엄격하게 감독하고 검사하며 설계 연구소가 제공 한 설계 변경을 신중하게 수행한다.

4. 토목 공사에서 은폐 된 비자, 설계 변경 등을 담당하며, 사무 총장에게 적시에보고한다.

5. 건설에 설계 변경 제안, 해당 디자인 변경을 완료하고, 설계 변경의 구현을 구성;

6. 현장에 들어간 자재, 장비 및 부품에 대한 품질 검사를 수행하십시오 공장 인증서가 없거나 품질에 의문이있는 경우 시간 내에 회사의 기술자 사무실 및 프로젝트 관리자에게보고하고 책임자와 공급 업체에게보고해야합니다. 직원은 검사를 수행 할 것을 제안하고 적격하지 않은 재료, 장비 및 부품을 사용하거나 반품하는 것을 적시에 거부했다.

7. 프로젝트 완료 수락의 건설 및 품질 검사 중 품질 검사에서 좋은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8. 직업에 대한 예비 검토를 책임지고 진행 계획에 대한 좋은 성과를 낸다.

9. 현장 관리는 토목을 중심으로하며 배관 공사와 협력한다.

10. 매일 건설 기록을 만들고 매주 금요일 다음 주 작업 계획을 세웁니다.

11. 회사의 내부 품질 검사 및 내부 품질 평가에 참여하고 정기적으로 양질의 동적 보고서를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제출합니다.

12. 건설 과정에서 직면하게되는 문제는 즉시 프로젝트 리더에게 피드백되어야하며, 프로젝트 리더는 안전하고 문명화 된 건설과 현장 조정을 위해 현장과 긴밀히 협조되어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