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직업 책임

프로젝트 수석 엔지니어 직무


1 부 : 프로젝트 수석 엔지니어의 책임

1. 에이전시 프로젝트 매니저는 기술 정보를 공개하고 상주 감독 엔지니어로부터 기술 정보를 처리합니다.

2. 프로젝트 표준 시스템 구축, 관련 부서의 책임 부서의 인터페이스 작업 조정, 관련 부서의 책임 이행 점검, 정기적 인 프로젝트 품질 안전 시스템 운영 관리자에게보고 책임.

3. 프로젝트 건설 일정 설계 및 구현의 준비를 관장.

4. 최고의 품질 검사, 측정, 테스트 및 측정 작업, 품질 검사, 측정 및 테스트에 대한 테스트 결과 및 테스트 보고서 검증.

5. 기술 공개에 대한 책임.

6. 신기술, 신공정, 신소재 및 신 설비의 구현 계획을 검증하고 이행한다.

7. 측정 부서의 측정 라인 결과 및 특수 중요 엔지니어링 부품의 건설 계획을 검토하십시오.

8. "예방"정책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프로젝트 품질 및 안전 사고 조사 및 처리를 조직합니다.

9. 조직 공학 품질 및 안전 검사 업무.

10. 기술 품질, 안전 요약 및 의사 소통을 조직하십시오.


파트 2 :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의 직무

기술 부서를 직접 이끌며 일반 계약 프로젝트 부서의 심화 설계 및 기술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하도급 업체의 건설 조직 설계 및 시공 계획을 검토하고 하도급 업체 간의 기술적 문제를 조정하십시오.

프로젝트 관리자가 승인 한 다양한 품질 계획 및 개별 건설 계획을 엄격하게 이행하도록 모든 하청 업체를 감독하십시오.

설계 및 감독과의 정기적 인 의사 소통을 유지하고 각 하청 업체에서 설계 및 감독 요구 사항 및 지침을 확실히 이행합니다.

조직과 기술의 중추는 프로젝트의 핵심 기술 문제에 대한 과학 기술 연구를 수행하고 신기술 및 신기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합니다.

관련 인원을 구성하여 자재 및 장비 공급의 품질을 감독하고 수용하고, 검토 후 부적격 자재 및 장비를 반환하십시오.

기술 설계시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자를시기 적절하게 조직하십시오.


파트 3 :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의 직무

1. 관련 국가 기술 정책 및 우수한 기술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프로젝트의 건설 및 기술 작업에 전적으로 책임진다.

2. 통신부의 관련 기술 표준, 사양 및 절차를 실행합니다.

3. 계약 파일 및 시공 도면에 익숙한 기술 인력을 조직하십시오.

4. 건설 조직 계획 수립 및 건설 프로세스 조직 설계 컴파일 책임.

5. 건설 기술자에게 설계 도면, 시방서 및 운영 절차를 엄격하게 따라 구성하고 품질과 진행 상황을 통제하도록 지시하십시오.

6. 프로젝트 품질 관리 업무 및 프로젝트 품질 우수 계획 수립 및 조직을 책임지고 기술 품질 사고 조사 및 처리를 책임지고 적시에 상위 레벨에보고한다.

7. 변경 설계 보고서, 청구 의도 보고서 발급 검토 및 청구 데이터의 무결성 점검 책임

8. 시공 과정에서 시험 및 측정과 같은 주요 기술적 인 문제에 대한 의사 결정 및보고를 담당합니다.

9. 작업 완료에 대한 기술 파일 준비에 대해 주재하고, 작업 완료의 수락에 참여하고, 기술 요약 작성 및 학술 논문 작성을 책임지고, 검토 및 상위 수준의보고에 대한 책임을진다.

10. 기술 인력에 대한 기술 공개를 담당하고 과학 지식의 기밀성 및 방위 대책을 강화한다.


파트 4 :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의 직무

1. 건설 현장의 모든 수준에있는 직원을 감독하여 양질의 직무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건설을위한 기술적 인 지침과 감독을 제공하십시오.

2.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 건설 조직 설계, 품질 계획 및 중요한 건설 계획 및 운영 지침서 준비를 관장하는 품질 시스템 파일의 실행을 조직하도록 지원합니다.

3. 프로젝트 품질 목표를 층별로 구현하고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 품질을 관리, 관리 및 감독하도록 지원하고 프로젝트 품질에 대한 정기적 인 검사, 평가, 정류 및 엔지니어링 품질 평가를 관장합니다.

4. 프로젝트 부서의 자료실, 데이터 관리 작업 및 품질 기록 관리 작업을 안내하고 감독합니다.

5. 부적합 제품에 대한 검토 및 폐기를 승인하고 자격이없는 조직에 대한 시정 및 예방 조치를 수립하고 시행을 감독 할 책임이있다.

6. 재료 계획 및 월간 진행 계획 승인.

7. 하위 공급 업체 및 하청 업체 선정 및 평가 호스팅, 자재 조달 계약, 엔지니어링 하청 계약 및 노동 하청 계약 체결.

8. 신기술, 새로운 공정 및 신축 자재의 시공 및 적용을 조직화하는 책임이있다.

9. 부서 프로젝트와 단위 프로젝트의 수락을 주재하고 완성 자료의 준비와 인도에 관장한다.

10. 토목 공학, 배관 공사, 전기 및 기타 전문직 단체의 일일 관리 및 평가 책임. 기본 작업을 양심적으로 파악하고 기술, 품질 검사, 테스트, 측정 및 내부 작업의 지침과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프로젝트 관리 직원의 교육을 담당합니다.

11. 소유자, 디자인 단위 및 감독 단위와의 관계를 조정하고 프로젝트의 다양한 전공 간의 관계를 조정하며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합니다.

12. QC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세 가지 새로운 기술의 응용을 촉진하십시오.


5 부 :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의 직무

1 일반 계약 관리자의 지도력하에 건설 기술, 품질 및 안전을 담당합니다. 일반 계약자의 총책임자가 건설 및 현장 조정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십시오.

2 토목 공학, 전자 기계, 장식 및 기타 여러 분야의 여러 도면 또는 단일 도면을 구성하여 설계 도면의 교차 충돌시 설계 결함을 검토하고 기술적으로 다루십시오. 주요 설계 변경 사항 확인 및 검증

3 포괄적 인 건설 조직 설계 준비 및 승인, 관련 전문 건축 도면의 심화, 정제 및 최적화, 각 노드의 구체적인 관행을 명확히 함, 교차 조정 문제 해결, 기능 및 규범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위한 설계 품질 개선 및 하도급 구성 본 기 관 및 설계 연구소는 위의 사항을 시공 도면에 적용합니다.

4 도면 및 기술 데이터의 측정, 테스트, 관리를 담당합니다.

5 각 하청 단위에 평면 및 높이 제어 지점을 제공하고, 재검사, 인도, 토목 공학을 통한 장비 기초의 개방 및 개방, 2 차 장식과의 조정 등과 같은 전기 기계 및 기타 전문 분야의 이전 및 조정을 조직하고 조정합니다. .

6 각 전문 하청 업체의 기술 관리에 관한 현장 기술 문제, 조정 및 안내.

7 품질 목표를 개발합니다. 품질 목표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연구하고 다루기 위해 프로세스 제어 수단을 구현하십시오. 프로젝트 진행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기술 데이터의 대조 및 개선을 감독하십시오. 부서 구성, 서브 프로젝트 수락 및 전기 기계 장비 시운전. 일반 계약자가 프로젝트의 최종 검사를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십시오.

8 신기술 및 신소재의 홍보 및 적용, 과학 및 기술 성과 요약.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