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토픽 오프닝 리포트의 포맷과 오프닝 리포트의 작성


국가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의 새로운 라운드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교사가되는 연구자"의 개념은 점차 더 인기를 얻고있다.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참여하는 것은 교사가 자기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연구와 실습을하는 동안 주제를 연구하고 연구하는 동안 연구 지향적 인 교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주제에 관한 연구는 교육 연구 활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것은 선제 적이 아니라 선제 적이다." 주제에 대한 연구를 위해, 개장 보고서는 건축가의 청사진과 같습니다. 좋은 개시 보고서를 통해 연구자는 연구 과제의 성공적인 완료를 보장하기 위해 계획적이고, 체계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연구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막 보고서의 개발은 개념에서 실제 행동으로 개념을 전환하는 핵심 단계입니다. 현재 많은 교사들이 과거 주제에 대한 연구를 해 본 적이 없으며 이제는 주제를 선언해야하며 주제를 쓸 때 누가 시작해야할지 모릅니다. 대부분의 교사가 연구 활동을보다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주제 발표 보고서 작성을위한 교사의 능력과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기 위해이 논문은 교육 연구 주제에 대한 연구와 소규모 교육에 대한 자율 학습의 실용적 연습을 결합한 현재의 교육 및 연구 실습을 목표로한다. 링크 평가 과정에서 교사는 교육 연구 프로젝트의 시작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며, 연구 보고서의 의미, 기능 및 구조 측면에서 교사가 개방 보고서를 표준화해야하는 방법과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려는 교사에게 영감을주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

I. 연구 프로젝트의 시작 보고서의 의미와 역할 유명한 물리학자인 Einstein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질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귀중하고 창의적인 질문은 무엇입니까?이 문제는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이것은 장기간의 연습,주의 깊은 관찰 및 심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제기 한 주제 나 질문이 사회에서 인정되면 자신의 연구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즉, 연구 주제의 시작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연구 프로젝트의 시작은 연구 프로젝트의 설계, 계획 및 수립입니다. 즉, 프로젝트 리더는 주체 방향을 결정한 후 조사 및 연구를 토대로 상위 수준에서 승인 한 주제에 대한 계획을 작성합니다. 개회사 보고서는 주로 주제가 연구에 가치가 있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 등을 준비하는 조건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주제의 논증 및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것은 주제의 질과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부분이며, 새로운 지식이며 분배 할 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학자 Weng Wen이 말한 것처럼, "좋은 일을하는 보고서의 주요 목적은 모든 사람들에게 연구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고 연구 디자인을 개선 할 것을 촉구하는 것입니다." 연구 프로젝트의 개발과 연구 프로젝트를위한 준비는 그들에 의해 제기 된 문제를 탐구하는 방법입니다. 연구 프로젝트는 연구의 다양한 측면의 구체적인 내용과 단계를 미리 지정하고 전체 연구 작업의 원활한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하는 보고서를 열었습니다. 과학적 연구 경험이 적은 사람들에게 좋은 계획은 연구의 방향을 분명히하고 일정 기간 후에 무엇을해야할지 모르는 상황을 피하며 전체 연구 작업이 규칙적인 방식으로 수행되도록 보장 할 수 있습니다. 주제 발표 보고서의 수준은 주제의 품질과 수준을 중요하게 반영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 개방 보고서가 없다면 과학적이고 가치있는 결과는 없을 것입니다. 교육 및 과학 연구 관리의 지속적인 표준화로 인해 논쟁 주제를 개방하는 문제는 교육 및 과학 연구 관리 부서에서 점차 중요하게 평가되었습니다.

둘째, 연구 주제의 개관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여 기본적인 구조와 글을 이해하는 좋은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시를 배우려는 욕망의 결과,시 외부의 쿵푸"는 기본적인 일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이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의 연구의 기본 상황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 활동의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이 측면에서 타인의 연구 상황을 창의적이고 익숙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연구하고 성숙한 경우에만 다른 사람들이 취한 길을 반복 할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서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더 높은 수준의 가치있는 것을 연구하고 두 번째로 연구 주제와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습득합니다. 이론적 토대는 견고하며 연구 작업은 견고한 기초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론적 토대가 없으면 깊이 파고 들어가기가 어려우며 실제 창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과학 연구를 수행 할 때,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해야합니다.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기 위해이 방법으로 공식화 된 보고서와 프로그램 만이 과학적이고 완벽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연구 프로젝트 개시 보고서의 구조와 시작 보고서의 작성은 연구 프로젝트 신청의 주요 임무입니다. 사고 보고서를 통해 생각하고 쓰는 것은 우리가 왜이 주제를하고 있는지, 우리가하고 싶은 것, 얻고 자하는 것, 그것을하는 방법,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석 후 비현실적이라면 즉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방향과 목표는 프로젝트의 목표를 달성하여 "큰 문제"또는 "큰 문제"를 피할 수있게합니다. 주제 발표 보고서는 연구 주제의 유형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연구 주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이름의 이름은 프로젝트의 이름입니다. 이것은 작은 문제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많은 사람들은 종종 부정확하고 부적절한 내용으로 작성된 제목의 이름을 써서 전체 주제의 이미지와 품질에 영향을줍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대개 "아이들 만 태어나면 이름을 짓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럼 어떻게 제목을 지으셨습니까?

1. 이름은 정확하고 정확해야한다 주제의 이름은 주제 연구의 질문이어야한다. 연구 목적은 무엇인가? 예를 들어, "중국어 교육의 독립적 인 교수법에 관한 연구"와 같은 연구 주제는 중국어 교육이다. 연구의 문제점은 독립적 인 교수법을지도하는 것이다. 때로는 "초등학생을위한 정신 건강 교육에 관한 실험적 연구"와 같은 연구 방법도 있습니다. 연구 대상은 초등학생들입니다. 연구의 문제는 정신 건강 교육입니다. 연구의 주요 방법은 실험적 방법입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볼 때, 그들은이 주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안다. 주제 이름 중 일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문맹 퇴치, 언어 구사 집중"이라는 이름은 다른 주제로만 보입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언어로 볼 수는 없지만 영어와 마찬가지로 중학교 또는 소규모 국가이거나 전국 중학교 또는 소규모 및 중학생을 볼 방법이 없습니다. 그것이 "문해력, 구두의 돌파구 - 영어 교육 모델의 연구"에 집중한다면, 이것은 한 눈에 분명해질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주제의 이름은 연구 내용과 일치해야하며, 연구의 대상과 문제점을 정확하게 요약해야합니다.

규범은 사용 된 단어와 문장 패턴이 표준화되고 과학적이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자율 학습 능력을 키우고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과 같은 주제가 실증적 인 논문이나 연구 보고서 인 경우 작성자는 기분이 좋지만 제목은 우리가 풀어야 할 문제이므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문제는,이 문제가 탐구되고, 공부하기 시작하고, 결정적 일 수 없다.

2, 이름은 간결해야합니다, 너무 긴, 그것이 논문이나 제목, 이름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고, 가능한 한 많이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너무 길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20 단어를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그러나 연구 대상, 연구 질문 및 연구 방법의 세 가지 포인트를 보여줍니다.

주제 연구의 의의와 중요성 첫째, 연구의 배경, 즉 무엇과 무엇이 영감을 받았 는가에 기초하여 연구의 배경을 분명히 할 필요가있다. 주제에 대한 연구가 희박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배경과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왜이 주제를 연구해야하는지, 그 가치와 그것이 해결할 수있는 문제를 연구해야하는지 명확히해야합니다. 셋째,이 주제와 관련된 문헌 및 자료를 신중하고 신중하게 검토하고이 주제 또는 관련 문제에 대한 이전 연구 또는 연구의 지침 이데올로기, 연구 범위, 방법 및 결과를 이해해야합니다. 기존 연구 결과를 자신의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고 과거의 단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창의력을 확인한 다음 연구의 특징이나 획기적인 점을 결정하십시오. 이것은이 주제에 대한 연구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 할뿐만 아니라, 지평선을 열어 영감을 얻고 사고력을 넓 힙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우리는 먼저 현실적인 문제의 측면에서 논의 할 수 있는데, 현실적으로 그러한 문제가 있음을 지적하고,이를 연구하고 해결해야하며,이 주제에 대한 연구의 실질적인 효과는 무엇인지, 그리고 주제의 이론적 및 학문적 가치를 기술해야합니다. 이들은 구체적으로 표적화되어야하며, 표적화되어야하며 무차별 슬로건을해서는 안되며 당의 교육 정책을 지키고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슬로건을 써야합니다. 한 교사는 주제 신청서에서 주제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대학 입학 시험에서 30 X 프로그램을 시행 한 후, 선택 과목 인 화학 주제가 어느 정도 영향을받을 것입니다. 고등학생의 화학 교육에 대한 30 X의 영향과 1999 년부터 2001 년까지의 관찰 표본을 토대로 고등 화학의 교수 및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 화학자의 시급한 문제입니다. 관찰, 통계 및 인터뷰와 같은 현대 교육 과학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 제 30 회 X 구현에서 교육 방식을 조정하고, 학생 개개인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 개혁의 새로운 상황 하에서 고교 화학의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유용한 토론. " 이런 종류의 목표 작성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과학적이고 실용적으로 느껴지도록하며 실제로 가치있는 것입니다.
· 과학 연구 보고서 · Dayu 최종 보고서 · 제목 보고서 · 보고서 작성 방법

주제 연구의 목표 연구는 연구를 통해 목표가 무엇인지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가? 연구 목표는보다 구체적이며 일반적으로 말할 수 없으며 명확하게 작성되어야합니다. 목표가 명확하고 구체적 일 때만 작업의 구체적인 방향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연구 초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다양한 요소에 의해 아이디어가 방해받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규율 교육 및 양질의 교육"연구 프로젝트의 연구 목표입니다.

1. 실험적 연구를 통해 중국의 여러 분야에서 양질의 교육 실시의 특성과 법칙을 요약하고, 2. 중국의 소규모 주제 교육에 양질의 교육을 시행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며, 3. 중국의 소규모 주제에 대한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기위한 목표를 공식화한다. 평가 계획, 4, 품질 교육 메커니즘하에 중국에서 작은 주제 교육의 기본 이론의 예비 형성, 5, 포괄적으로 실험 학교 학생의 품질을 향상, 실험 학교의 품질의 대규모 개선을 촉진, 6, 실험 학교에서 교사의 품질을 촉진, 높은 수준의 연구 팀.

한편으로는 프로젝트의 연구 목표를 결정할 때 프로젝트 자체의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연구 팀의 실제 근무 조건 및 작업 수준을 고려해야합니다.

연구 주제의 기본 내용은 주제에 대한 연구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목표에 따라 연구 내용을 결정할 필요가 있으며 연구 내용은 연구 목표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합니다. 1. 특정 연구 내용이없는 주제가있는 경우 2. 연구 내용이 주제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주제가 매우 크고 연구 내용이 너무 적을 경우 4. 연구의 목적과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구 내용.

이것은 우리의 전체 연구에 매우 불리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주제를 무너 뜨리는 법을 조금씩 배워야합니다. 다음은 당신을위한 예입니다 :

한 성의 "제 9 차 5 개년 계획"의 주요 프로젝트 인 "중 - 한어 활동 코스 연구 및 실험"연구 프로그램은 과학적, 질서 정연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중국어 활동을 수행하는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중학교의 모든 학년 학생들의 상황과 언어 교육의 요구 사항에 따라 중국어 수업의인지, 미시 및 운동 기술 개발의 세부 목표가 자세히 설명됩니다. 국가에서 언어 활동을위한 목표 시스템을 수립하십시오. 2. 모든 학년의 언어 활동 목표와 언어 과목의 특성에 따라 중학교의 모든 학년의 언어 활동 수업의 내용이 정해지며, 내용의 배열은 완전하고 정확하며 질서 정연하며 상대적으로 완전한 활동 수업 내용 체계가 처음 형성됩니다. 3. 모든 학년의 언어 활동의 목표 내용과 중등 학교의 모든 학년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중국어 활동 과정의 학습 활동을 탐구하고, 학습 시간, 공간 및 활동 과정을 결정하며,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실용적 형식을 형성합니다 실행 가능하고 실행 가능한 언어 활동 교육 모델.

주제에 관한 연구 방법 철학적 방법과 일반적인 과학 방법의 적용 외에도 모든 과학 연구는 구체적인 연구 방법과 기술적 수단을 가져야합니다. "연구 방법론"섹션은 주로 우리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사용 된 방법, 왜이 방법을 사용해야하는지, "무엇을해야 하는가"및 "어떻게해야 하는가"를 반영합니다. 역사 연구 방법, 조사 연구 방법, 실험 연구 방법, 비교 연구 방법, 이론 연구 방법 및 행동 연구 방법을 포함하여 많은 교육 연구 방법이 있습니다. 큰 대상은 종종 여러 가지 방법을 요구하며 작은 대상이 주로 방법 일 수 있지만 다른 방법도 사용됩니다. 다양한 방법을 적용 할 때 우리는 각 특정 과학 연구 방법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해야하며 경험과 상식에 따라이를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황을 조사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는 방법과, 분석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표를 보내고 일부 백분율과 평균을 계산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형식이 아닙니다. 이것은 미래의 과학 연구에서 해결되어야하는 문제입니다.

연구 단계와 연구 프로젝트의 단계는 시간과 질서에 따른 연구의 배열이다. 연구 단계는 연구 내용의 상호 연관성 및 난이도를 충분히 고려해야하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기본적 문제부터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수행되며 각 단계에서 끝날 때까지의 시간을 명시해야합니다. 각 단계의 작업과 요구 사항은 가슴뿐만 아니라 서면 계획에서도 수행해야합니다. 주제에 관한 연구가 제때에 완료되고 양질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구 관리를 수행하여 연구 조사, 감독 및 관리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예상 결과 및 실적 양식 연구 결과 예측, 연구 과정에서 발생할 수있는 상황 및 문제점은 무엇인가? 연구 결과는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가? 대책은 무엇인가? 연구 결과에는 연구 보고서, 교육 논문, 논문, 소프트웨어, 코스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많은 형태. 주제가 다르고 연구 결과의 내용과 형식이 다르지만 형식에 관계없이 주제에 대한 연구 결과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제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시작 보고서에서 결과 형식을 설계하면 연구원이 앞으로 어떤 실적 결과가 사용될 것인지 명확히 할 수 있으므로 연구 결과의 원활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처음부터 자료, 개념적 프레임 워크 및 분업을 축적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승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연구 프로젝트의 조직과 하위 징계 팀의 구성원이 함께 작업 할 것이며, 팀 리더, 부회장, 팀원 및 분업이 확인되어야합니다. 연구팀의 책임자는이 주제를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연구 그룹에는 3 명이 포함되어야하며, 하나는 오른쪽에, 다른 하나는 통찰력을 가진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입니다. 당신이 그 주제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더 많은 지원을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 주제의 질과 수준을 안다면, 당신은 더 높은 수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관심이 있다면, 열심히 일할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연구 팀의 업무 분장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업무와 책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합리적이어야합니다. 물론 분업을 토대로 모든 인원의 협조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연구 과정의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함께 연구하고 협의 할 것입니다. 동시에 연구 팀 구성원의 전반적인 품질과 수준, 특히 프로젝트 리더의 수준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연구팀 구성원과 책임자가 이론이나 실제 경험이 없다면 주제를 잘 완성 할 수없고 승인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연구 프로젝트의 기금 및 장비 조건에는 연구 자금 조달 및 장비 조건이 필요하며 교육 연구도 예외는 아닙니다. 연구 과제 및 자료, 예산 및 장비 조건 (예 : 시험 문제 및 설문지 질문)과 같은 주제 연구에 대한 중요한 정보는 명확하게 작성되어야합니다. 그러나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으려면 우리가 더 잘되어서는 안되며 경영과 감독을 강화해야합니다.

요약하면, 연구 주제 공개 보고서는 연구원의 과학 연구 지식과 능력의 "소우주"입니다. 오직주의 깊고 과학적으로 연구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고 개방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써 교육과 과학 연구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는 데 성공할 수있는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즉, 과학적으로 세부적인 개관 보고서없이 연구 설계를 신중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과학적 연구 활동이 없으며 진정한 학문적 획기적인 발전이 없을 것입니다. 참고 문헌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