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최종 보고서 형식


사회 과학 주제가 기본적으로 끝나면 최종 보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보고서 완성을위한 고정 형식은 없지만 대략적인 프레임 워크가 있습니다. 주제 완료 보고서는 주제 보고서와 다릅니다. 이 보고서는 연구 결과의 발표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완료 보고서는 검토 프로세스 및 평가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응용 작문의 관점에서 주제 보고서는 제목, 머리말, 본문, 끝 및 보조 파일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최종 보고서 제목 :
프로젝트 이름 및 언어 - 결론 보고서.

2. 최종 보고서 서문 :
프로젝트의 출처와 수준, 기간 및 프로젝트 결과의 중요성과 전체적인 평가를 포함하여 주제를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셋째, 최종 보고서의 본문 :
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주제의 일반적인 상황은 주제의 배경을 설명하고, 목표, 연구 아이디어 및 원칙을 지정하고, 연구 기간 및 단계를 설명하고, 각 단계의 주요 작업 및 특성을 분석합니다.

주제의 연구 결과는 주제의 기본 견해 및 논리적 연결을 간략히 밝히고 주제의 특성과 혁신을 강조하며 주제와 실제의 관련성을 강조하고 실제 작업에 적용되는 단계적 결과조차도 강조합니다.

과목 별 평가 의견, 자기 평가 - 이론적 연구와 국내외 지역의 실제 업무 현황, 지역 및 유사 단위에 따라 주제의 정확한 위치를 제시하고 연구 결과의 역할과 전망을 밝힙니다.

전문가 평가 -이 주제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검토하고 일반적인 검토를 지적하십시오.

실무자의 평가 - 실무에서 주제를 적용한 경우 실무자의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보고서의 끝 :
이 주제와 관련된 문제의 경우 추가 탐사 방향을 지적하고이 주제의 적용 문제 등은 연구 팀이해야하는 노력을 나타냅니다. 끝 부분의 글은 그 상황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V. 최종 보고서 첨부 파일 :
연구 그룹의 구성원을 열거하고, 연구 과정에서 발표 된 논문, 채택되거나 채택되기 시작한 지원 자료 및 기타 승인 자료 등을 첨부하십시오.

상기 최종 보고서는 감정 평가 회의 종료 후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적절히 수정 될 수있다. 그런 다음 팀 리더가 서명하고 서명했습니다. 주제 수준, 연구 결과의 크기 및 연구원의 이해의 깊이에 따라 보고서는 고유 할 것이지만 전반적인 요구 사항은 전체 그림을 반영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작가는 전체 그림을 반영하여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완료까지의 "전체 경로"궤도를 파악하고 목표의 의도 된 목표를 파악하고 연구 결과의 중심을 탐구하고 연구자, 평가자 및 실무자의 의견을 파악해야합니다. 요점을 강조 표시하는 것은 연구 결과의 혁신적인 특징을 강조 할뿐만 아니라 실제로 작성된 의견과 효과가있을 예측을 강조 표시해야합니다.

최종 보고서의 공통적 인 문제 및 대응책 I. 최종 보고서의 공통적 인 문제점
1. 연구 진행 과정에서 일부 연구 및 탐사 과정에 대한 서술 자료가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조사 보고서, 기본 상황 연구 보고서, 수락 신청서 등.

2. 주제 요약에서 일부 기본 정보가 부분적으로 불완전하고 일부 데이터 및 프로세스가 부족하고 일부 결과가 있지만 홍보 자료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3.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인용이나 인용의 부족은 연구를 통해 파생 된 혁신 이론과 실험적 연구를 뒷받침하는 이론과 이론의 차이 또는 연결을 볼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학교의 정규 교습 활동에 대한 실험적 연구 결과를 주제로 제시하여 자료를 작성하는 것을 꺼리는 느낌을 주었고 셋째, 일부 프로젝트 리더는 프로젝트가 수립되기 전에 실험 결과로 실험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4. 연구 결론에서 결론 보고서 나 논문의 대부분은 이론적 인 승화가 결여되어 있으며, 재료와 논문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세밀한 분석은 없으며 이론적 인 개선은 없다. 결론 보고서는 "재료"와 "견해"만을 볼 수있다. 창백함은 사람들을 납득시킬 수는 없지만 작동되지는 않으며 확장 될 수 없습니다.

5. 첨부 된 정보에서 주목할 가치가있는 두 가지 주요 쟁점이있다. 첫째, 첨부 된 조사 보고서 또는 과학 논문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다. 둘째, 연구 논문이 비교적 거칠다. 텍스트가 표준화되지 않았지만 내용이 풍부하지 않다.

· 과학 연구 보고서 · Dayu 최종 보고서 · 제목 보고서 · 보고서 작성 방법

2. 최종 보고서 작성시주의 사항
1. 프로젝트에서 언급 한 지원 이론 및 최근 몇 년간 국내외 관련 새로운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2. 프로젝트가 수립되면 연구 진행 계획을주의 깊게 읽고 각 단계에서 프로세스 탐색 및 연구 자료를 찾으십시오.

3. 전체 실험 연구 과정, 특히 실험 연구 논문의 견해를 재검토하십시오.

4. "내가 가진 모든 것"이라는 일반적인 견해를 나열하는 대신 모든 연구 자료를 통합하고 과학적 유도 및 공제를 수행하며 가능한 한 주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추출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