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연구 학습 보고서


최종 보고서는 연구 프로젝트의 연구 프로세스 및 결과를 반영하기위한 연구 프로젝트의 "완결 된"단계입니다. 보고서 작성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기술을 의사 소통, 요약, 추론 및 토론하고, 자신의 업무 및 업적을 입증하고, 연구 작업을 요약 및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연구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최종 보고서의 요소 : 최종 보고서는 주로 자신의 연구 프로세스 및 결과 소개에 관한 것입니다. 이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너 무슨 짓을 했니?
누가 그랬어.
너 왜 그러고 싶어?
그것을하는 방법.
그것은 어떻게 이루어 집니까?
토론 또는 경험.
참조.

최종 보고서의 일반적인 형식은 일반적으로 제목, 초록, 연구 배경, 본문, 참조 및 기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이 제목은 주제 연구 내용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약이며 전체 논문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제목은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합니다. (1)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주제는 새롭고 눈길을 끄는 것이어야하며 연구의 폭과 깊이를 적절하게 반영한 연구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해야합니다. "경험", "축소"및 "보는"과 같은 단어를 피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피상적이며 끈적합니다. (2) 간결하고 명확하다. 헤드 라인의 수는 작아야하고 사람들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제목으로 바로 가야합니다. 제목이 너무 길면 자막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3) 분류하기 쉽다. 제목은 연구의 주요 변수를 나타내야하며 주제의 범위와 주제의 유형을 볼 수 있습니다.

요약

초록은 연구 내용의 간략한 요약과 연구 결과의 간략한 요약으로, 연구의 문제점, 방법, 과정 및 주요 결론을 직접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초록을 읽은 후, 독자는 전체 보고서를 읽을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최종 보고서의 개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초록은 짧고, 정확하고, 완전하고, 엄격하고 매끄러 워야하며 일반적으로 300 단어를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연구 배경

연구 배경은 질문, 머리말 및 소개라고도하며, 연구 보고서의 시작 부분입니다. 연구 질문 및 연구 가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소개의 논리적 구조는 문제 전후의 문제의 정교화 → 연구 문제 제시 → 연구 가설 형성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연구 배경 및 목적을 소개하고, 연구 결과, 미해결 문제 및 전임자의 연구 진행 상황을이 점에서 설명한다. (2)이 주제의 연구 방법 소개. (3)이 주제의 연구 결과의 이론적 및 실제적 중요성을 요약하십시오.

이 텍스트는 연구자가 연구 결과 및 연구 프로세스를 표현하는 주요 부분이며 연구 보고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주제에서 사용 된 조사 방법 및 프로세스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결과의 조건 및 관련 요인을 설명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일부 장소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제공해야합니다. 본문 본문에는 방법, 결과 및 토론이 포함됩니다.

방법

연구 방법은 연구 보고서의 주요 부분 중 하나이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의 주요 개념에 대한 정의 및 설명. 2 연구 대상의 조건, 양, 샘플링 방법 및 시간표. 변수 간의 관계에 대한 3 가지 분석. 4 연구의 운영 설계 및 연구 효율성 비교. 이 부분은 이전 주제 중 하나에서 연구 방법을 선택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과

그 결과는 연구 보고서의 또 다른 주요 부분 인 연구 데이터 및 관련 통계 분석 또는 조사 결론의 요약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본 데이터와 요약 된 질적 데이터로부터 수집 된 통계 차트와 같은 수량 데이터를 열거합니다. 2 논리 및 통계를 사용하여 결과 또는 결론을 얻습니다. 3 결과 또는 결론과 연구 가설 사이의 연결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이 섹션을 작성할 때 유의할 점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데이터 및 현상 설명을 현실적으로 선택하십시오. 데이터 또는 샘플링은 정확하고 대표적이어야하며, 사실적인 자료는 전형적이어야하며 주관적인 바램에 따라 임의로 데이터를 철회하거나 재료를 변경해서는 안되며 가짜를 만들어서도 안됩니다. 둘째, 차트는 작고 세련되고 단순하며 명확해야합니다. 차트를 사용하여 주요 결과를 명확하고 간결하며 시각적으로 표시 할 수 있으므로 차트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신중하게 설계해야하지만 너무 많이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3-4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셋째, 결과 또는 결론은 과학적이고 엄격해야합니다. 분석적 문제는 인식론의 법칙을 따라야하며 결론은 조사와 검증을 견딜 수 있어야합니다. 결론을 쓸 때, 단어는 엄격해야하고, 논리는 엄격해야하며, 내용은 구체적이어야하고, "어쩌면", "아마", "아마도"와 같은 모호한 용어는 사용되어서는 안되며, "국제 선진 수준에 도달"과 같이 과장되어서는 안됩니다. ", 국내 선도"등등.

토론

토론은 연구 결과의 주관적 이해와 분석이며, 연구의 역할은 이론적으로 연구 결과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연구 결과의 불완전 성을 설명하고, 연구 자체의 한계를 탐구하고, 연구 결과의 필요성 더 많은 연구 질문.

· 과학 연구 보고서 · Dayu 최종 보고서 · 제목 보고서 · 보고서 작성 방법

참고 문헌

참고 문헌은 연구의 끝 부분에 나열되어 있으며 보고서에 인용되거나 언급 된 문헌의 출처를 나타내야합니다. 이것은 저자의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태도를 반영 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노동을 존중하며 또한 문서를 축적하는 방법이기도합니다. 미래에 동일한 정보를 사용할 때 참조 목록은 의심의 여지없이 검색 색인입니다. 참고 문헌은 일반적으로 정기 저널 및 공식 간행물을 지칭하며, 미발표 자료, 온라인 자료 및 신문은 인용되지 않아야합니다. 데이터에 대한 참조는 문서의 이름, 저자, 출판물의 이름과 페이지 번호, 출판시기를 열거해야합니다. 서지 인용 문헌을 정렬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연구 보고서에 언급되거나 인용 된 순서대로. (2) 출판물의 연대순에 따라. (3) 성을 기준으로 정렬.

최종 보고서 작성시주의 사항 : 최종 보고서 작성은 진지하게 수행해야하는 심각하고 신중한 작업입니다. 위의 요구 사항 외에도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합니다.

1. 논문 작성은 과학, 진실성 및 참신함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과학은 제목과 결론의 합리적인 정도를 말하며, 표준, 명확한 텍스트, 명확한 서술, 명확한 계층 구조 및 논리적 엄격함을 작성해야합니다. 진위성이란 원본 자료가 완전한지, 그리고 종이가 학생의 연령 특성 및인지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원본 자료는 필요한 실험 데이터, 차트, 사진, 표본 등과 함께 원본 레코드로 완성됩니다. 자신의 주관적인 바램에 따라 데이터 나 자료를 임의로 수정할 수 없으며 자신의 입장에 부합해야합니다. 연구 중심의 연구 논문은 "성인"이되어서는 안되며, 교사는 필요한 지침을 줄 수 있지만 더 이상 물러 설 수는 없습니다. 독창성은 독창성이며, 논문의 결과 및 관련 데이터는 실험이나 조사를 통해 얻어지며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학생 논문에 "가짜 큰 하늘"이라는 현상이 있었는데, 중요한 것은 실험 데이터 및 기타 원본 자료 나 신문이나 잡지의 표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출처에서 출발해야하며 연구 과정에서 원료의 축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성공적인 연구 경험은 실제로 시험되고 촉진되어야하며, 문제가 발견되면 다음 탐구 활동을 수행 할 수 있고 연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2. 연구 결과가 말로 완전하게 쓰여 있음을 설명하기 위해 차트를 사용하고 도표화하는 것이 좋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성가신 일뿐만 아니라 명확하게 표현하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차트가 텍스트에 올바르게 적용되면 연구의 주요 결과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처음에는 연구 프로세스에서 혼란스러운 원시 데이터 중 일부를 처리 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의 규칙과 특성을 시각적으로 반영하여 개발 법칙, 추세 및 사물 분포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이블에는 분류 테이블, 빈도 빈도 배분 테이블, 누적 빈도 배분 테이블 등이 포함됩니다. 형태의 사용은 일반적으로 chi-square test와 같은 돌출 성 테스트의 영향을받습니다. 때로는 연구 결과를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가로 막 대형 차트, 원형 차트, 선형 차트 등과 같은 통계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척도와 규범을 사용하는 경우 이름의 이름을 지정하고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야합니다 [1].
3. 종이의 길이가 적당해야합니다.

부드럽고 공허한 말, 큰 말, 겸손하고 자랑스러운 말, 일반 공식 및 유도, 일반적인 일상 실험 방법 등은 생략 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로 설명 할 수있는 모든 문제는 단어로 설명 할 필요가 없으며 이미지에서 표현할 수있는 경우 목록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략히 말하자면, 간단하고 간단하게 말하면 소문이 아닙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