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주제 보고서의 형식 요구 사항


하위 주제 보고서는 실험 영역에서 실험 연구의 최종 결과 중 하나입니다. 과학적 및 규범 적 보고서를 강화하기 위해 일반 태스크 포스는 내용과 형식에 대해 다음 지침을 제공합니다.

첫째, 제목

최종 보고서 제목 형식 :

국가 교육 과학 "제 10 차 5 개년 계획" "학교 도덕 교육 시스템 심화 연구 및 확장 실험의 통합"

×××××××× 최종 보고서

제목 아래에 실험 영역 이름, 실험 학교 및 연구 그룹, 작성자, 전화 번호, 우편 번호 및 전자 메일 주소가 나열됩니다.

둘째, 텍스트

최종 보고서의 본문은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위 프로젝트 연구의 기본 상황

이 섹션에는 네 가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하위 주제의 이름을 소개하십시오. 둘째, 하위 주제의 배경과 이유는 주로 학교의 도덕 교육, 학생의 이데올로기 및 도덕 교육, 교과 과정 개혁, 양육 교육 및 사회적 영향에 대한 조사와 분석을 기반으로하며 주제가 제안되고 프로젝트가 제안 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연구의 필요성. 셋째, 연구의 목적과 예상되는 목표를 소개한다. 넷째, 연구의 성적, 학급, 수 및 시작과 종료 시간을 소개합니다.

이 부분은 도덕 교육 연구 및 도덕 교육 활동의 적합성과 주도권을 반영하고 주제 식별 및 수용 기준의 "주관적인"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연구의 이론적 기초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여러 의견과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국무회의의 여러 견해"와 "중. 도덕 교육 제도의 전반적인 계획에 관한 교육부의 견해"와 같은 도덕 교육 관련 아카이브, 철학과 사회 과학 교육 과학 및 도덕 교육 이론과 같은 기본 이론, 도덕 교육 시스템의 전반적인 도입, 도덕 교육 시스템의 일반 건설, 도덕 교육 시스템의 전반적인 도입 및 강의 요강 실습 가이드의 이론적 요점. 이론적 근거는 주체 식별 및 수용 기준의 과학적 평가에 필요한 조건과 일치합니다.

연구 내용, 원리 및 방법

이 부분은 주제 연구를 통해 구축 된 도덕 교육 실천 모델의 주요 부분을 요약 한 것입니다. 내용의 전반적인 연결, 연구의 원리 및 방법을 고려하여 세 가지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용, 원칙 및 방법은 학교 그룹이 고안 한 시퀀스 특별 활동에 통합되며 연구의 내용, 원칙 및 방법은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질 수 있으며 결론이 요약됩니다.

1. 주제 연구의 범위

이 연구의 내용은 하위 주제 인 "Rural Country Class Teacher Work"와 같은 학교 기반 도덕 교육 시스템의 실험 내용, 경로 방법 및 관리 평가의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하위 프로젝트 연구 목표 디자인의 특정 주제 또는 쟁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초등 학교 심리 상담 전략, 좋은 습관 훈련, 부모 및 기타 주제와의 의사 소통, 실험 도발 "도덕 교육"리더, ​​"성장 도서", "현대 부모", "좋은 어린이"등의 "방법 론적 시스템 연구" 습관에 대한 실험적 연구는 주제에 대한 연구 내용으로 체계적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2. 연구 원리의 숙달

주제 연구의 원칙은 주제 연구의 이론적 토대와 연구 과정의 합리적인 이해 인 논문 연구 내용에 의해 결정된 연구 개념에 기초합니다. 실험적 원칙에 따라 실험적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교육 연구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기본 특성입니다. 실험 원칙은 일반적으로 연구 프로그램에서 결정되었으며, 결론 보고서의 원칙은 연구 실험을 위해 과학 이론과 주제 개념을 적용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3. 방법 론적 적용

연구 방법은 관리 방법과 연구 방법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관리 방법은 주로 프로젝트 수행에 따라 프로젝트 리딩 그룹 수립, 정기적 인 요약 및 교환, 과학 연구 파일 설정과 같은 프로젝트 리서치에서 채택 된 대상 관리 작업 방법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연구 방법은 주로 연구 방법, 실험 연구 방법, 사례 연구 방법, 행동 연구 방법 및 문헌 연구 방법과 같은 연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교육 연구 방법을 참조합니다. 결론 보고서 소개 연구 방법은 실제 실험을 수행하기위한 주제의 연구 내용에 적합한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및 연구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요약하여 초점을 맞춘 예제와 밀접하게 결합되어야합니다. 연구 방법을 요약하면 핵심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특성을 반영하고 조직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실제 운영 프로세스를 반영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실험에서 실험적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도덕 교육"독서를 테스트했으며 무대 요약 보고서는 자체 변수를 조작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독립 변수와 종속 변수 간의 인과 관계에 대한 객관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실험 방법과 실험 과정을 참조 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주제의 평가 및 수락 기준을 충족시키는 "과학적", "혁신적"및 "규범 적"의 주요 부분입니다.
· 과학 연구 보고서 · Dayu 최종 보고서 · 제목 보고서 · 보고서 작성 방법

연구 결과 및 결론

이 부분의 초점은 연구 결과를 체계적으로 요약하는 것입니다.

1. 하위 항목은 연구에서 얻은 실제 결과를 요약합니다.

다음 4 가지 레벨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전반적인 도덕 교육 수준 향상 및 양질의 교육 증진에 관한 연구의 역할.

교사의 능력 개발과 교사의 도덕성 향상을위한 주제 연구의 역할;

학생들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자질과 전반적인 질 향상에 관한 연구의 역할;

학부모 교육 및 사회 교육에 관한 주제 연구의 연구 및 지침.

위에서 언급 한 측면에서 연구 결과를 요약해야한다. 효과에 대한 설명을 돕기 위해 전형적인 사례를 선택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주제에 대한 연구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미성숙 한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의견"과 교육부 위대한 중국 도덕 교육 시스템의 견해와 다른 파일들의 역할이 요약되어야합니다. 실험 결과는 목록 방법과 막대, 곡선, 원형 및 기타 그래픽 방법, 실험하기 전에 현재 상황과 질적 또는 양적 비교의 사용을 선택하는 언어 표현과 결합 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주제 수용 기준의 "효과"의 대상입니다 Part.

2. 하위 항목은 양식, 수량, 출판물, 상장 및 결과 홍보를 설명합니다.

3. 결론

연구 결과의 체계적 요약을 토대로 연구 결론을 내 렸습니다. 이 연구의 결론은 주로 주제의 연구에 사용 된 내용과 방법의 효과를 간결한 언어로 요약하고, 얻어진 결과를 통해 연구의 내용 방법의 혁신적인 가치와 실질적인 중요성을 입증 할 수있다.

4. 생각과 전망

주제 연구 과정이나 계속 될 사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설명하거나 토론하십시오.

셋째, 참고 문헌

보고서 다음에 "참고 문헌"은 주제 연구 참고 문헌의 제목과 주제를 나열하는 기호로 사용됩니다.

넷째, 첨부 파일

보조 파일은 연구 결과의 체계적인 전달자이며 질문 식별에 필요한 정보이기도합니다. 보조 파일 유형은 하위 주제 연구 수집, 도덕 교육 활동을위한 교육 계획, 교사, 학부모, 학생의 성장, 개발 및 변경 사례, 학교 기반 도덕 교육 자료, 출판 된 모노 그래프, 하위 프로젝트 결과가있는 신문 및 잡지, 연구 결과의 시청각 제품, 기타 관련 자료.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