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중학교 언어 보고서


저자 : Xuehai 빙, 강소성, 난퉁, 강소성, 주제 Xuehai 빙의 첫 번째 중등 학교 호스트의 네트워크 환경의 구성주의 중국어 교육의 작업 단위를 기준으로 네 번째 중국어 작은 교육 및 연구 주제 연구 주제 이름

초록 : 중국어 교육의 현 상황과 중국의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중국 교육, 네트워크 환경 및 구성주의를 결합하여 네트워크 환경에 기초한 구성 주의적 중학교 중국어 교육의 기본 원리와 중요한 특성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중학교에서 중국어 교육을위한 개선 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조사 및 탐구 할 교육 모델 및 구현 방법. 연구 방법 및 사려 깊은 연습의 도움으로 진행자는 순수 텍스트, 특수 웹 사이트, 문제 중심, 탐구 지향 및 발견 건설에 대한 5 회 실험을 통해 점진적으로 "3 대 1"을 추출했습니다. 자기 탐구와 협력 탐구를 결합한 언어 교육 모드로서, 교수 모델의 구조적 특성과 모델의 교수 설계에 관한 몇 가지 기본 원칙을 제시합니다. 이를 토대로 주제 실험자는 주제 교과 과정, 온라인 통신사 및 건설 이론의 유기적 인 통합이 현대 중국의 교육 및 개혁의 주요 돌파구이며 미래의 중국 교육의 지평을 부여한다고 믿는다.
키워드 : 인터넷 환경, 구성주의, 중학교 중국어 교육, 주제
1. 과목의 연구 배경 중등 학교의 중국어 교수법의 현상은 "교사는 가르치기가 어렵고, 학생들은 배우기가 어렵고 시험하기가 어렵고 성적이 떨어지고있다"고 요약되어있다. "재교육 가벼움, 재 감지 감도, 좌우의 무거움, 훨씬 더 일반화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무리 사소한 개념, 오래된 모델, 비효율적 인 것처럼 중국 교육의 중학교에서는 무시할 수없는 중요한 문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언어 주제의 모호성,주기의 장기적 성격 및 내용의 포괄 성의 중요한 특성에 대해서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환경, 다양한 아이디어, 다양한 사업자와 같은 현재 환경에서 중국어 교육의 현대적 특징에 정확하게 대처할 때 우리는 잘 가르 칠 수 있습니다. 이 언어를 통해 학생들은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정보 사회의 도래와 함께 온라인 매체는 오늘날 사회에서 사람들이 배우고 사는 기본 환경이되었으며, 현대 중국 교육의 과학적, 기술적 화가 필연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교육 발전의 법칙입니다. 온라인 언어 자원의 풍부함과 온라인 언어 학습의 개인화, 또는 인터넷상의 비 교실 시간의 잠재적 영향으로부터 비롯된 중국어 교육은 현대에 직면하게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상황. 그러나 중등 학교의 중국어 교육이 여러 가지 이유로 형성되었다는 사실은 과학 기술 시대의 도래를 거부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언어가 "깨달음의 예술"의 전통이라는 것은 미신적이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언어로 과학 기술의 역할을 정하고 기술은 인간이 생각하는 동물이라는 기본적인 진리를 무시하고 전능하다.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첨단 기술에서 파생 된 두 가지 극단적 인 이해에 직면하여 우리의 언어는 전례없는 문제와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현대 과학 기술의 중요한 업적 인 인터넷과 인본주의 정신의 중요한 운반자 인 언어 사이의 적합성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중국어 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넷 환경의 사용을 탐구합니다. 도로,
4 년 전 프로젝트 건설 단계에서 중학교 중국어 교육 커뮤니티에서이 문제에 대한 연구는 초기 단계였습니다. 특히 통합 연구가 적어야한다는 점을 깨달았을 때 특히 그러했습니다. 당시 기본적인 환경은 네트워크 환경, 구성주의, 연구 학습 및 언어 교육에 대한 이해가 기본적으로 분리되어 있었으며 최고의 연구원은 세 가지 방법의 양방향 통합의 필요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일부 성과. 그 당시 연구의 초점은 온라인 교수법, 보편적 모델 및 교수 설계의 기본 특성이었고, 다른 하나는 구성 주의적 학습 환경, 학습 특성, 교수 설계 및 교수법이었고, 세 번째는 중국어 학습 연구 이론이었습니다. 건설 및 실제 탐사. 이론적 인 건물의 대표 인물은 Zhu Zhiting, He Kekang 및 Huo Yiping입니다. 정보 기술의 통합과 주제 교과 과정의 탐구가 무대가 된 후에,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관행의 지침 이데올로기이자 이론적 기초로서 구성주의 이론을 구성하기 시작했고, 그래서 세 개가 합쳐지기 시작했다. 문제는 또한 명백하다. 즉, 교과 과정과 다른 요인의 통합의 구체적 실천이 부족하고, 이론적 통합의 역할이 명확하지 않다. 구성주의의지도하에 온라인 언어 교육의 주요 특징, 기본 모델 및 교수 설계가 무엇인가? 고유성 여부, 현재 언어 교육 개선에있어 어떤 역할을하는지 등등. 이 주제 실험은 현대 중국 교습에 도움이되는 몇 가지 전략을 얻기 위해 통합과 혁신을 추구합니다.
2. 연구의 의의이 주제에 대한 연구는 네트워크 환경과 중국어 교육 간의 내부 관계, 중국어 교육에 네트워크 소개, 정보 과학과 중국어 교육의 과학적 결합, 중국어 교육의 현대화 개선,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기반으로합니다. 현대 사회 생활에 적응하는 건축가를 육성하고, 중국어 교수법에 연구 기반 학습을 도입하고, 학생들의 자율 학습과 언어 관심을 키우고, 연구 기반 학습의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평생 학습의 필요에 적응하고, 중국어 교수와 구성 학생들에게 구성주의를 소개한다. 온라인 사회의 협력, 혁신 및 대인 관계 기술의 정신은 중국어 교육의 인성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주제의 기본 개념 정의이 주제에 대한 연구는 구성주의 이론의 독립적 구축 원칙을 완전히 구현하면서 교실 강의와 동시에 연구 중심 학습을 수행하는 인터넷에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전과 도중에이 주제에 대한 몇 가지 기본 개념을 정의했으며 주제의 부드럽고 과학적인 개발에 도움이됩니다.
1. 네트워크 환경이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 네트워크 환경은 네트워크 자체 및 네트워크 기반 방명록, 대화방, 게시판, 전자 메일 등을 포함하여 교육 환경의 유기적 요소를 구성하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의미합니다. BLOG 등의 등장, 다른 한편으로는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환경이나 교수법 배경을 창출합니다. 위의 기술 및 문맥상의 중요성 외에도 네트워크 환경은 시대의 문화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널리 퍼진 인터넷 기술은 널리 보급 된 온라인 문화를 창안했으며, 인터넷 환경은 인터넷 시대의 공기입니다. 이 주제 실험은 주로 인터넷 및 캠퍼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 활동을 수행합니다.
2. 중국어 교육이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 "가르침"의 개념은 교수와 학습 모두에서 새로운 의미를 부여 받았다. 그 중 "가르침"은 교사가 수행해야하는 교수 행동을 배제하지 않고 교사의지도와 참여로 더 이해해야하며 "학습"은 학생들이 받아 들여야하는 기본 교리를 배제하지 않고 학생의 자습로 더 이해해야합니다. 그리고 연구. 이런 종류의 언어 교육은 교사와 학생 간의 동등한 교류와 공통적 인 탐구로 더 많이 대표되며 항상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을받습니다.
3. 전통적인 중국어 교육에서 "교실"은 교사와 학생 모두의 주요 활동 위치이며, 일반적으로 교실을 가리키는 것이며,이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 "교실"의 확장이 확대되고 그 의미가 바뀌 었으며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가르침에서 시간과 공간의 합계. 일반적으로이 "교실"은 인터넷 교실이나 전자 독서실 또는 인터넷에서도 소위 "네트워크 클래스"인 특수 웹 사이트 또는 게시판에 있습니다. 실제 교실은 인터넷에 구축되어 있으며 인터넷에 가상 교실이 있습니다. 이것은 온라인 교실의 이중적인 의미입니다.
4. 중국 연구 조사 연구 연구는 주제 연구에 기초한 학제 간 또는 학제 간 포괄적 학습 방법을 말하며, 언어 연구 연구는 주제 연구의 연구 방법과 연구 과정의 연구 방법을 모두 가지고있다. 즉, 언어 감각의 축적과 축적에 중점을 둔 "맛"스타일 탐구뿐만 아니라 "탐구 진리 추구"- 스타일 탐구, "탐구 - 탐구"- 스타일 탐구를 모두 배우는 것입니다. 교실 연구로서 중국의 연구 학습은 주관성, 연구 개발 및 전 기능의 세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지식을 탐색하고 적극적으로 추구하며, 연구 결과를 주요 학습 방법으로 사용하고 연구, 텍스트 및 사회를 통해 정기적 인 기술을 연구 대상으로 삼고 모든 학생에게 모든 회원이 참여하지만 학습 내용은 개인화됩니다. 이 주제는 교과서의 언어 연구에 초점을두고 있으며 구성주의의 지침에 따라 인터넷을 주요 교육 환경으로 삼는 언어 활동입니다.

· 과학 연구 보고서 · Dayu 최종 보고서 · 제목 보고서 · 보고서 작성 방법


5. "가상 및 실제"학습 환경의 "가상"은 "실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는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말하며 "가상"은 인터넷으로 구성된 가상 학습 환경을 나타냅니다. "가상 현실"의 학습 환경은 신체적, 인간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리학은 특정 통신 기술을 통해 인터넷을 통해 자원을 학습하려면 전 세계에 연결해야하는 컴퓨터 장비에 구현되며 학습자는 이러한 장치를 사용하여 관련 정보를 쿼리하고 다른 사람들과 통신합니다. 인성은 교사가 모든 종류의 정보를 과학적으로 정리하고 언어 학습을위한 효과적인 자원으로 변환하며 학생들의 자기 학습 교육 모델 및 전략을 자극하여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한다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이 주제는 네트워크 환경에 기반한 중국어 교육 활동을 연구하지만 네트워크 적용이나 교수 과정에서 인간의 상호 작용이있는 실제 환경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많은 교육 활동이 네트워크 환경과 실제 환경에서 동시에 수행됩니다.
대체로 중학 중국어 교실 수업 과정에서 인터넷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언어 교육 활동은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 한 중학교 언어 교육"이라고 할 수 있으며 웹 페이지를 통해 교과 내용을 게시하고 학생과 이메일을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강의 형식의 수업을 다른 강의실과 공유하거나 웹 정보 리소스 또는 언어 기반의 연구 기반 학습을 기반으로하는 정보 처리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중학교 언어 교육. "
간단히 말해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성 주의적 중학교 중국어 교육의 연구는 구성주의 이론을 중국 교과의 실험적 연구에 도입하고 두 번째로 네트워크 환경에서 중국 교습 개념과 교수법을 실험하고 침투하고 개발하는 것이다. 가능성. 이론적 탐구와 교수법을 결합한 실험 주제입니다. 다시 말해, 이것은 인간 중심의 개인 지향적 인 중국어 교육에 대한 학습 환경과 자원의 영향과 역할을 탐구하는 실험입니다.
셋째, 주제 연구의 이론적 근거와 조건 분석
1. 주제 연구의 이론적 토대는 새로운인지 이론이다. 구성주의는 인간 이해가 현실 그 자체로부터 파생 된 것이 아니라 주체와 대상 간의 상호 작용으로부터 파생된다고 믿는다. 구성 주의적 학습 관점과 교수 개념이이 주제에 대한 이론적 근거이다. 구성주의는 어떤 지식도 개인적인 경험의 합리화라고 믿으며, 가르침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구성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중심이되어야하고 학생들의 개인차를 존중하며 여러 창조물을 창조 할 수 있어야하며 상호 작용 방식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과 구성 주의자의 학습 환경은 그들 자신의 교수법과 교수법을 가지고있다. 비계, 고정 교육, 무작위 접근과 같은 구성주의 교수법은 이해력, 교수 및 독서 측면에서 중국 전통 교육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구성 주의자 교육 이론은 중국의 가르침에서 "혼돈의 혼란"에 기여한다고 말할 수있다. 구성 주의자 이론의 지침에 따라 학생의 현실에 가능한 한 가깝게 가르치는 상황을 조성하고, 학습 활동에서 학생들의 주관적 자세를 최대한 발휘하고, 학생들의 가치, 태도 및 감정을 동원하고, 학습에서 긍정적 인 역할을한다. 학생들이 문제를 찾고 탐구와 조정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촉진하고 마침내 중국 지식을 구축하고 언어 지식을 형성하는 목적을 달성하십시오.
2. 주제 연구의 조건 분석 중국어 교육의 발전에서 정보 사회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가치있는 매체 인 인터넷은 교육 분야에 침투해야합니다. 역동적 인 언어 교육은이 매체를 거부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발전을 가져야합니다. 도로. 학습 스타일의 변화 관점에서 볼 때 연구 기반 학습으로 인해 생기는 많은 문제는 교사와 도서관에 효과적이지 못하며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답을 찾아야하는 실용적인 필요성이 있습니다. 실험 하드웨어의 하드웨어 관점에서 우리 학교는 캠퍼스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 교실이 잘 운영되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며 지역 네트워크와 WAN의 하드 및 소프트 환경은 기술 개발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업데이트되어 실험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네트워크 개발의 병렬 트랙에 있습니다. 자신의 실습의 관점에서 볼 때 주제의 교수 능력이 강하고 현대 매체의 사용이 강하며 관련 이론이 잘 이해되어 있습니다. 주제를 적용하기 전에이 측면의 탐구가 더 빈번하게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연구 결과는 많은 학자를 보았습니다. 출판물은이 주제 프레젠테이션 수업을 전국적으로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넷째, 연구 목적 및 내용
1. 중등 학교의 중국어 교육에서 목표 네트워크 환경과 구성주의 역할에 관한 연구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성주의 중학 중국어 교수법의 기본법과 실습
2. 네트워크 환경에 관한 연구는 중등부 중국어 교육의 기능적 특성과 특성에 적응한다. 네트워크 환경 하에서 구성 주의자 중학 중국어 교수법의 일반 원칙과 기본 특성 네트워크 환경 하에서 구성주의 중학교 중국어 교육의 기본 모드와 교수법을 어떻게 구성 하는가? 건설 환경에서의 구성 주의적 독해 및 작문 실기 5. 전통 중국어 교습의 "느린 및 낮은 수수료"문제를 해결하고 구성주의 이론 및 네트워크 운영 원칙에 입각 한 교육 실무 편성 및 강화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성 주의자 학습 이론의 침투, 중국어 교수법의 현상 유지 변화, 중국어 교육의 질 향상, 교육의 궁극적 인 목표 달성 주제 연구 전반에 걸쳐 저의 기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이 표현 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이론을 사용하여 교수법 관행을 관찰하고, 실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내부 법률을 탐색 한 다음, 합리적 이해 또는 징계 이론을 형성 한 다음 관행을 검토하고 실습을지도합니다. . 특히, 나는 조사와 연구 방법, 반사 실천 방법과 문헌 연구 방법과 같은 몇 가지 연구 방법을 주로 사용했다.
1. 조사 및 연구 프로젝트 실험의 초기 단계에서 주로 조사 방법이 사용됩니다. 이 설문 조사는 주로 학습자의 상태 조사 - 현재 언어 학습의 기본 수단과 매개체, 학습의 기본 방법과 효율성, 특히 현상의 조사와 네트워크 환경의 사용을 통한 학습의 효과를 지적합니다. 교육 직원의 설문 조사 - 현재 중국어 교육의 기본 수단과 운송 수단, 교육의 기본 모드와 효율성, 특히 의료 과실 조사, 아이디어 개선 및 조치 사용에 초점을 맞 춥니 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중국어 교육 혁신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바탕으로 - 학교 네트워크의 건설과 응용 환경, 네트워크 교육에서 교사의 이론과 실습의 숙달, 정규 교육에서 학생들과 학부모에 의한 네트워크 개입의 수용 태도 조사. 조사 및 연구에서 실제 상황에 따라 조사하고 분석하기 위해 해당 조사 방법의 유연한 사용에주의하십시오. 이 과목은 주최측의 2 개 학급이기 때문에 개인 면담을위한 조건이 더 좋으며 언제든지 실시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면접 횟수도 요구되며 실제 상황을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동료 및 학부모와의 면접은 종종 설문 조사 방법으로도 사용됩니다. 이 주제 발전의 현황과 발전을 종합적으로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실험 범위 내에서 설문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이 설문지의 목적은 실험을 가르치기위한 전략을 개선하기위한 기초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상 유지에 대한 분석은 단지 수단 일뿐입니다. 주제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초기 설문 조사를 중국 언론이 실시한 최신 온라인 설문 조사 분석과 비교하여 어떤 의미에서 실험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조사 및 연구가 끝나면 전체 실험의 특정 구현을 결정하기 위해 직접 정보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수행해야합니다. 실험 과정에서 각 연구 주제 또는 상대적으로 독립적 인 테스트 단계를 신중하게 구현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 만 다음 단계의 원활한 개발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2. 실천 방법을 다시 생각하고 실천 방법을 연구하는 것은 실천 연구 방법에 기초하여 개발 된 연구 방법이다. 이 주제의 연구에서 반사 실천 방법을 사용하는 기본 아이디어는 주제의 필요에 따라 하위 주제를 결정하고, 가설을 세우고, 연구 계획을 수립하고, 학업 조건 및 이론의 측면에서 사전 계획을 철저히 이해하고, 엄격하고 세심한 연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연구 과정에서 피드백은 피드백 정보에 따라 지속적으로 조정되며, 적절한 이론적 요약과 실제 작업의 이론적 개선의 두 가지 목적은 동시 증거와 추측을 통해 달성됩니다. 반사 실험 방법의 계획과 가설은 실제 교육 실습에서 나온 것이며 실제로 시험되고 완성 된 다음 교육 연구 및 실제 작업을 인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습 방법을 재고하는 출발점은 교육 실습을 조사하고 요약하고, 관련 이론의 지침에 따라 이론적 틀을 구성한 다음, 구현에서 평가 및 반영 조정을 수행하고, 연구의 이론 및 계획을 개선하며, 더 연습하고 반영하는 것입니다. 전체 연구는주기입니다 나선형의 과정. 각주기는 4 가지 상호 관련되고 상호 제약적인 링크 인 건설, 구현, 평가 및 반영으로 구성됩니다. "reflexion"측면은 주로 프로젝트 구현 및 연구 과정에서 다양한 현상을 분석하고 피드백 정보를 바탕으로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연구원, 실험 교사 및 일반 반성의 세 가지 수준이 포함됩니다. 연구원의 반성은 문제 및 일반적인 결론을 찾아내는 데 필요한 경우 연구 계획을 수정하고 수정하는 데 있습니다. 실험 교사의 반성은 자신의 행동과 디자인 요구 사이의 격차를 반영하고, 교육 활동의 합리화와 이론화를 추구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리플렉션을 토대로 디자인 계획을 더욱 개선하고 심층적 사고 이후 새로운 연구 라운드를 시작하십시오. 따라서 반사는주기의 끝이고 중간 단계에서 새로운 순환의 시작입니다. 이 주제에서 나는 연구자이자 실험 교사이기 때문에 합리적 사고와 실제적인 반성 작업을 혼자 수행합니다. 이론적 예비 및 반사 속성의 요구 사항은 높지만 두 수준 간의 의사 소통은 줄어 듭니다. 가능한 오해는 피사체의 부드럽고 빠른 개발에 도움이됩니다.
3. 이 주제에 대한 연구의 시작과 연구 과정에서 문헌 연구 방법은 이미 교수 아이디어, 교수 전략, 교수 설계 및 네트워크 평가에 기초한 풍부한 연구 결과를 가지고있다. 마찬가지로, 이론적 사고와 이론적 사고에 기초한 구성주의 실천은 가치있는 경험을 축적 해왔다. 이 문서에 직면하여 신중하게 조사하고 세부적으로 분석했으며 기본 이론과 주요 문제를 명확히하기 위해이 주제에 가치있는 의견을 정리하여 연구를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학교에서의 중국어 교육, 특히 중국의 연구와 학습의 결합과 함께이 두 언어를 직접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사고와 탐구로 가득차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므로 나는 중국어 교육의 기본 규칙과 주요 존재를 설명했다. 문제는 더 분명해진다. 첫째, 문학과 문헌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며, 그 주제에서 공부할 수있는 규칙 성 및 지침을 찾는다. 나는 문학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및 교육 이론, 네트워크 및 구성주의, 온라인 및 연구 학습, 온라인 및 언어 교육, 인터넷 및 독해 교육 검색에 대한 기사를 최대 수백 개까지 구성합니다. 한편으로는 인터넷과 글쓰기 교육 및 기타 주제가 한편으로는 문헌 검토 연구를 수행하며 한편으로는 주제를 정련하고 연구 작업의 기초를 찾으며이 주제의 원활한 개발을위한 충분한 이론적 예비 및 준비 작업을 수행합니다. 일부 값진 재산은이 주제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유익합니다.
6. 주제 연구의 실습과 탐구 - 인터넷 독서 교습을 예로 들기 연구 기반 학습이 포괄적 인 실제 활동 과정으로 사용되었을 때 나는 독립적 탐구, 협력 및 의사 소통 등을 추구한다는 것을 내 자신의 탐구에서 발견했다. 이상적인 영역은 구성 주의적 학습 관점의 기본 의미 또는 기본 개념입니다. 인터넷에 대한 나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과 구성 주의자 학습 및 연구 기반 학습의 다양한 이점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이 세 가지 사이의 적합성은 진정으로 자연 스럽습니다. 내 생각과 실천에서 구성주의 이론과 인터넷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결과적으로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학습 환경에서 인터넷은 학생들이 탐구하고 경험하고 건설하고 말하고 생각할 수있는 도구가됩니다. 그들은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외부 정보와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주제의 개발과 성찰 연습의 탐구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독서 수업을 예로 들어 설명 할 것입니다. 이 탐사 과정의 실험 대상은 1999 년 2 학년 학생들과 2002 년에 등록한 고급 학생들이었습니다. 실험은 두 학생 사이에서 지속되었고 통합 전환 단계가 있었으며 연속 단계 이전의 두 번째 학생 세션은 생략되었으며 개발 탐구에 대한 단서 만 명시되었습니다.
독서는 보편적으로 인간의 행동입니다. 독서 활동은 독자와 텍스트 간의 대화 및 교환입니다. Husserl의 현상학이 강하게 주장하는 "상호 주관성"이론은 사람들과 텍스트가 상호 주제, 상호 해석 및 상호 의사 전달의 일종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독서 활동에서, 본문은 독서 대상과 창조 대상과 의사 소통을 한 다음, 두 "주제"사이의 영혼과 질문과 답변의 충돌을 만듭니다. 인터넷 문화의 영향으로 인간 사회에서 전통 교육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중 하나 인 독서가 "강력한 분열"을 겪고 있습니다! 온라인 문화의 맥락에서 읽는 것은 전통적인 텍스트 읽기에 무시할 수있는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시간 소모적이고 비효율적 인"교실 독서에 시달린 교실 독서 교육에 새로운 문제와 도전을 제기합니다. 온라인 독서의 강력한 실시간 양방향 상호 작용 기능뿐만 아니라 웹 기반 텍스트 읽기, 독서 환경의 개방성 및 독서 콘텐츠의 풍부함에 기반한 독서 프로세스의 상호 작용 특성은 온라인 독서 소비 및 생산의 동시성 특징을 형성합니다.
텍스트 기반 온라인 읽기 교육 단계. 이 단계에서 저자는 온라인 독서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자료를 추천하고 학생들이 인터넷을 탐색하도록 구성합니다. 이 부티크 자원은 주로 온라인 문학, 고전 작품의 온라인 리뷰 및 세련되고 현명한 성격의 텍스트입니다. 실험 대상의 첫 번째 배치의 일부 흔적도 저자의 개인 홈페이지에 보관되었지만 두 테이블의 관련 기사는 나중에 연구 조사를 구성 할 때 필요에 따라 다시 편집되었습니다. 지역 인터넷 서비스가 초기 단계 였기 때문에 캠퍼스 네트워크가 프로토 타입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학부모와 학교 역시 학생들의 인터넷 접촉에 대한 기다림감이 있었기 때문에 학생들의 인터넷 및 네트워크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는 것이 주된 의도였습니다. 도로 자원을 받아들이면 세상이 인터넷상의 눈에 띄는 작은 마을이되었음을 깨닫게되었습니다.이 마을에는 제공 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문헌을 광범위하게 읽으므로 실험 주제가 인터넷에서 잘 알려진 작가와 작품에 거의 익숙해졌으며 동료들 사이에서 탁월한 독서 경험을 통해 우월감을 나타 내기까지했습니다. 그들은이 온라인 독서 교실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이 단계에서의 반성은 주로 네트워크 읽기가 필요한 읽기 양식인지 여부, 전통적인 인쇄 매체 읽기가 온라인 읽기의 보완을 필요로하는지 여부, 온라인 읽기와 전통적인 읽기 방법 간의 관계의 종류와 같은 측면에 집중됩니다. 어떤 종류의 온라인 독서가 능동적이고 효율적이며, 어떤 종류의 온라인 독서가 중국어 교육에 필요하며, 어떻게 온라인 독서가 효과적으로 중국어 번체 교습에 개입하지 않고 양식에 개입 할 수 있는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자는 네트워크 독서에 대한 학습 학습을 도입하고 네트워크 사용의 효율성과 언어 교육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시작했습니다.
특별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독서지도의 무대. 이것은 온라인 연구 학습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시작 부분에서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교육에 대한 저자의 이해는 상대적으로 기계적이고 편향되어 있는데,이 네트워크는 전통 중국어 교육의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데이터가 이동된다는 점에서 교과서에 표시해야합니다. 화면에서 소화되고 흡수되어야하는 검색된 네트워크 리소스도 통합되어 하나의 주제 아래에 매달려 있습니다. 같은 주제 리소스에 집중하는 웹 단지도 캠퍼스 네트워크와 학생들이 토론 할 수있는 인터넷을 기반으로하는 두 개의 BBS를 연결하기 때문에 이러한 간단한 학습 웹 사이트도 탄생합니다. Qing 에세이 "Five Tombstones"및 기타 기사를 가르 칠 때 저자는 이러한 종류의 온라인 교육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 저자는 인터넷에서 이러한 것들을 취할 수 있다고 순진하게 생각했고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배울 수있었습니다. 사실, 저자는 그것을 학생들이 토론 할 수있는 자료로 사용하지 않고 그것을 교습의 대본으로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그것이 노동 절약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뿐 아니라 시간과 에너지가 여러 번 걸렸으며 학생의 학습 분위기와 학습 효과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보다 좋지 않았으며 일부 학생들은 분명히 생각의 동기를 잃었고 학습의 압박감과 동기 부여를 잃어 버렸습니다. 활력.
특수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독서 교육은 더 이상 순수하게 읽을 수 없으며 순수한 텍스트 읽기도 아니지만 특별 토론의 성격이나 탐구 학습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적 인 웹 페이지는 업데이트가 느리고 새로운 리소스를 쏟아내는 것은 그리 편리하지 않으며, BBS와 스피치 리뷰 시스템의 제한된 공간은 통신이 즉시 존재하지 않아 연구 학습의 구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인터넷 환경에 기반한 언어 학습에 대한 저자의 이해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후진적인 수준에 머무르고 있으며, 인터넷을 의존하는 렌더링 도구로 사용하고 개방성과 상호 작용 성을 완전히 발휘하지 못합니다. 네트워크 기능과 인간의 이동성의 결합은 어느 정도 네트워크를 고립시키고 격리시킵니다.
문제 기반 온라인 읽기 교육 단계. 교습을위한 네트워킹은 교육, 교육 전략 및 교수 설계가 필요한 다른 미디어 도구와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이 점을 이해 한 후, 저자의 디자인의 첫 번째 단계는 온라인 교육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이 교사가 준비한 특별 웹 사이트 또는 학생들이 검색하는 온라인 자료의 내용을 탐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고 의사 소통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공차"를 가르치면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자신이 공부 한 과목에 대해 질문하도록 지시 한 후, 중요한 질문을 개인 홈페이지 포럼에 보냈습니다. 이 질문은 토론되고 토론됩니다. 이 수업의 온라인 강의 과정에서 나는 "이 종이에서 얼마나 많은 철학적 이미지를 익혀야 하는가?"와 같은 여섯 가지 주요 질문을 만들었습니다. 학생들의 토론은 매우 적극적이고 적극적이며 질문에 대한 토론은보다 새롭고 독특합니다. 통찰력. 가장 중요한 것은 거의 모든 학생들이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거의 말하지 않는 학생들이 투자의 용기를 보여주고 학습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유형의 학습에 대한 승인과 희망을 보였습니다. 문제 기반 접근 방식의 개입으로 온라인 읽기 교육이 마침내 생겨나 고 생생하게 생생하게되었습니다.
문제의 개입은 학생들에게 배울 무언가를 가질 수있게하고, 참여와 스피치의 확장 성, 즉 의사 소통과 피드백의 직접성과 함께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독서 교육을 위해 제기 한 순서입니다. 사람들의 쾌적한면. 그러나 동시에 저자는 다른 관련 질문을 생각하고있다.이 수업은 공간과 매체의 단순한 전환인가? 이전 실험에서 네트워크 자원의 사용과 주제별 웹 사이트의 구축은 이런 종류의 문제를 개입시킬 수있다. 통합 된 경우 온라인 교육의 유기적 구성 요소, 운영되는 모드의 종류 등등. 그러한 생각은 저자가 지평선 너머로 바라 보도록 이끌었고, 저자는 "기존 교육"의 깨달음 아래서 새로운 실험적 포인트를 발견했다.
질의에 기반한 웹 기반 교육 단계. WebQuest 모델의 도입은 실험 결과를 통합하고 대상 실험을 고원 현상에 저장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WebQuest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정보의 전부 또는 대부분을 인터넷에서 가져 오는 질문 중심의 활동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학습 모드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사가 유도하고 학생들이 특정 작업으로 자기 탐색을 수행하도록 유도합니다. 모델의 정의를 통해서만 생각할 수있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가리키며 주제를 가리키는 자원이 조회를 가리 킵니다. WebQuest 교육 설계의 표준 양식은 소개, 작업 설명, 관련 자원, 프로세스 설명, 학습 제안, 평가 방법 및 커뮤니케이션 요약의 7 가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처음 세 요소는 활동 전제이고 프로세스 설명 및 학습 제안은 조회 학습입니다. 평가의 열쇠는 목표와 프로세스의 측정과 피드백입니다.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서의 상황 창조 및 학습 과제는보다 자세하고 생생하게 기술되고 제시 될 수 있으며, 학습 자원 모듈의 설립은 방대한 정보 및 특수 웹 사이트의 주제에 대한 연구의 유효성과 학습 주제의 수립 및 탐구를 해결합니다. 프로세스 설정은 학습 대상이 네트워크 중복 정보 및 잡음에 의해 방해받지 않도록합니다. 평가 및 요약은 새로운 주제 연구를 안내 할 수있는 구축 된 지식의 재발견 및 과학적 재구성에 도움이됩니다. 저자의 "WebQuest Case Design"과 "Bao Yu Biao"의 교육 관행은 실험의 초기 단계에서 문제를 해결할뿐만 아니라 실험을 새로운 단계로 밀어 넣었습니다. 주제에 대한 연구는 어둡고 명확합니다. 새로운 영역.
이 실험 단계에서는 주로 Bao Yu Biao의 "WebQuest Case Design"의 리플렉션 섹션에서 설명한 두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 춥니 다. Bao Yu Biao는 탐험에 필요한 사다리로 다시 인용됩니다. . 우선, 문제 인식은 종종 학생들에게 가장 부족합니다. "질문 알림"링크는 학생들에게 "어려움을 알기"를 자극 할 필요성을 기반으로하며,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즉각적인 가르침은 학생들이 자신의 코를 복용하는 옛 길로 돌아가는 개방 된 교육으로 돌아 가기 쉽습니다. 학생들의 자기 학습의 의도와 의미 형성 과정은 희석되거나 심지어 제거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요점은이 수업 또는이 단계의 디자인 수준 기능이 과외 독서 개념의 확장을위한 고급 단계, 즉 인터넷 기반 WebQuest 양식 계층화 된 질문 읽기 프로그램을 생성 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등급이 "높은 수준의 디자인 시연, 2 단계 중점 강조의 촉진, 탐구의 자율성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강조"의 순서에 따라 설계된 경우,이 "설치"과정은 완전한 조사 독서를 보여줄 수 있습니까? 과정과 구성주의지도하에 자기 주도적 학습.
네트워크 읽기 교육 단계의 발견 및 구성을 기반으로합니다. 발견 학습에 관해 Bruner는 "자신의 사고로 얻은 모든 형태의 지식"은 발견 학습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학교에서의 발견 학습은 알려지지 않은 세계의 발견에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이 자신의 힘으로 인간 문화 지식을 "재발견"하도록 안내합니다. 본질은 사람들이 현상을 초월하여 재결합하여 올바른 구조와 의미를 찾는 것을 포함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현상을 재구성하거나 변형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Bruner의 관점에서 보면, 학습은 학교 상황하에 있습니다. 아이들이 볼 수있는 피상적 인 현상으로부터 학습의 규칙적인 방법을 탐구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의미에서 발견은 구성주의 자기 건설과 공통점이있다. 탐사에서 발견에서 건설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필연적 인 선택이되었습니다.
구성 주의적 교수 모델은 학생 중심적이며, 전체 교수 과정에서 주최자, 강사, 도우미 및 촉진자 역할을하며 상황, 협동 및 대화와 같은 학습 환경의 요소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이니셔티브의 정신, 그리고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현재의 지식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깨닫게하는 목적을 성취합니다. 이 모델에서 학생들은 지식의 의미를 적극적으로 생성하는 사람이며, 교사는 주최자, 강사, 도우미 및 건설 과정 진행자이며 교과서에서 제공하는 지식은 더 이상 교사가 배운 내용이 아니라 학생들은 의미의 의미를 적극적으로 구성하지만, 미디어는 더 이상 교사가 지식을 전수하는 데 도움이되는 수단이나 방법이 아니라 문맥, 협동 학습 및 회화 의사 소통, 즉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배우고 공동으로 탐구 할 수있는인지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수단과 방법입니다.
실험 과정에서 저자는 구성 주의자 교육 모드에서 발판, 정박 및 무작위 접근 학습의 세 가지 주요 모드를 사용하고 공개를 통해 발견을 촉진하고 건설을 발견 및 촉진하며 발전 촉진 개념을 생성하는 세대를 건설 및 촉진하려고 노력한다. 연구 기반 학습의 여러 단계로서 개방, 발견, 구성, 생성 및 개발하는 동시에 고등학교에서 독립적 인 학습의 건설적 의미의 단계로 활용하여 발견 및 건설이라는 두 가지 핵심 링크의 지원하에 형성하려고 노력합니다. 내부와 외부의 두 사이클로 더 높은 수준의 온라인 독서 교육을 개발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저자의 "보 카오 추후 이의 교육 설계 사례"는 구성 주의적 교수 이론의 지침에 따른 시도이다. 이 주제의 외부 순환은 포함되지 않지만 Baoyu Bout의 이전 단계에 대한 온라인 학습과는 뚜렷한 계층이 있습니다. Baoyu Bout은 고교에서 "Red Mansions의 꿈"을 연구하고 연구하는 학생들에게 모범적이며 영감을줍니다. 성은 미래에 "Red Mansions의 꿈"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주었습니다. 저자는 이것이 상대적으로 성공적인 시도라고 믿는다.이 시도는 어떤 의미에서 구성 주의적 교수 모델의 이론적 진술을 뛰어 넘는다.
VII. 연구 결과이 주제의 지속 시간은 비교적 길기 때문에 실제 실험 대상은 실험 중 두 세션으로 나뉘며, 실험 시간은 이전 라운드의 후반과 다음 라운드의 첫 번째 라운드입니다. 시간. 실험의 일부 측면에는 실제 실험 대상이 두 개 배치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험 대상의 두 배치 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두 그룹의 사람들이 아니라 인터넷의 다양한 개발 기간에 속한 두 사람의 배치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연구 목적은 실험 설계가 실험 초기에 생각하지 못한 많은 영향을 가져 오는데,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실험 대상이 변경되었지만 실험 구현자가 변경되지 않았으므로 실험의 진행자가되었습니다. 그러나 탐사의 여러 단계에서 실험 주최자의 경험 가치가 바뀌 었으며 도구와 실험 이론도 크게 개선되고 발전되어 전체 실험은 탐사에서 결론으로 ​​다시 탐사하는 주체이기도합니다. 프로세스. 어떤 의미에서이 실험 연구의 결과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보편적이거나 역동적 인 결과입니다.
실험 후 학생의 상황은 언어 학습의 심리를 크게 향상 시켰으며 온라인 언어 교육을 발전시킨 학생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실험 시작시 안내 사항, 이후 질문에 대한 필요성 또는 실험의 의식적 입력 여부에 관계없이 학생들이 온라인 세계에 진입 한 후 언어 학습의 의욕, 관심, 감정 및 의지가 크게 바뀌 었습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추천 한 온라인 문학을 읽었을뿐만 아니라 길고 행복한 웹 서핑을 시작했으며 온라인 문학 발전의 모든 단계를 거의 거치며 유명한 온라인 작가를 살펴 보았습니다. 일. 그들은 독서에 대한 확고한 인내심을 보여 주었고 관심있는 온라인 정보를 감상하고 비판하는 데 아주 열심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단점을 보완하고 언어 능력 향상을 의식적으로 개선 할 수있는 좋은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클래스 내 및 클래스 외 독서력을 결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붕괴의 필요성 때문에 토론회에서 저자가 토론 한 포럼에서 게시물이나 주제 게시물이 매우 놀랍습니다. 연설의 흔적이 넘쳐서 개발되었습니다. 단어와 질주 포럼을 가리키는 요점입니다. 많은 학생들의 포스트의 높은 품질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특히 두 번째 실험 주제의 열정과 의견은 BBS, Passboy 및 저자가 주최 한 개인 홈페이지 및 포럼에서 여전히 가능합니다. ~합니다.
언어 학습 능력의 현저한 향상은 온라인 언어 교육을 발전시킨 후 학생들의 강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좁은 의미의 언어 학습 능력은 주로 독서 및 듣기 능력, 이해력 및 분석 능력, 평가 및 감상 능력, 상상력 및 창의력을 포함합니다. 온라인 언어 교육을 통해 단조를 마친 후에 학생들의 이러한 측면에서의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저자가 주최 한 "뇌우 : 인터넷 환경에서의 리서치 리서치 감사 강좌 실습"의 경우, 학생들의 이해와 분석 능력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융합의 축적을 이해하고 분석 할 수있는 능력 때문에 "천둥의 여성 이미지 연구"와 "저우 푸 위안과 루 조종의 진실"과 같은 많은 연구 주제가있었습니다. "한숨에서 캐릭터를 보게", "뇌우"테마 히스토리 및 리뷰 "등등. 이것은 일반적인 언어 수업에서는 달성 될 수 없으며 네트워크 환경에서 구성 주의적 중국어 독해 교육 만 실현 될 수 있습니다. 평가와 감상 능력의 향상은 더욱 어렵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인터넷을 통해 더 많이 보았고, 더 많이 쓰고, 더 많은 교환과 더 많은 토론을했습니다. 나오는 통찰력있는 평가는 과소 평가되어서는 안됩니다. 저자가 주최 한 인터넷 기반의 "인터넷 문학 읽기 및 쓰기"과정에서 온라인 문학을 올바르게 다루는 방법을 중심으로 교환 보고서를 작성하여 학생들의 생각의 진기함, 성숙함 및 중후 함이 전국의 번호를 만듭니다 이 행사에 참가한 100 여명의 전문가들은 모두 충격을 받았습니다.
실험 후 교사의 상태 가르침 개념과 시력 변화는 온라인 언어 교육을 발전시킨 교사 중 가장 중요한 특징입니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교사를 중심으로하며 교사는 강의와 칠판 및 다양한 매체를 교수 수단과 학생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며 학생은 교사가 부여한 지식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온라인 교육에서 구성 주의자 교수 이론을 배우고 실습 한 후에 저자는 반란과 비판을 보여주는 전통적인 교육 개념에 의문을 제기한다. 매일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습의 주체 인 학생들을 점점 더 존경하며, 그들은 자신을 교육의 주체로 간주합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교사는 참가자, 지도자, 강사 및 공동 작업자로 나타나 학생의 자기 구성을 실제 존재로 만듭니다. 전국 관찰 수업 인 "온라인 문학을 올바르게 다루는 법"에서는지도 및 도움 등 필요한 의무적 인 작업을 완료하는 것 외에도 개입하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떠나지 않았으며 학생들의 주관적 자세가 완전히 반영되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충분히 확인하고 무대 앞의 학생들은 훌륭하다고 생각했고, 뒤에서 교사들은 그다지 크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개념의 근본적인 변화 때문에 저자의 교수 비전과 합리적인 촉수가보다 넓은 공간으로 확장되어 더 발전 할 수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교수법과 예술의 습득은 온라인 언어 교육을 발전시킨 교사의 주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교육 개념과 중국 전통 교수법에 깊이 영향을받은 중년 및 중년 교사로서 저자의 교수 능력은 기본적으로 원래의 교육 목표와 교수 모델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교육 개념을 받아 들인 후에 저자는 교수의인지 능력, 디자인 능력, 운영 능력, 모니터링 및 평가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깊이 느꼈다. "Baoyuchuhuihui"와 "Baoyu beaten"교육과 같이 저자가 주최 한 연구 주제 중에서 학생들의 심리, 능력 및 구성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는 교육 디자인은 구성 주의자 교육의 세 가지 주요 모드를보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수법을 수행하면 학생들이 지식을 구성하고 개성을 발전시킬 필요가 있음과 동시에 교실의 예술, 영혼을 의사 소통하는 기술 및 미디어 사용 기술을 자유롭고 부드럽게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의 모니터링과 평가의 복잡성과 즉각성으로 인해 교사의 교육 예술은보다 혁신적이고 민첩하고 인간적입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관점은 필연적으로 교사의 잠재적 인 감성과 합리적인 예비를 자극 할 것이며, 전제와 전복은 필연적으로 교습 세대의 풍부함과 심오함을 자극 할 것입니다. 이러한 단조 작업에서는 교사의 잠재력이 완전히 동원되거나 심층적 인 연구와 해석이 불가피합니다.
즉, 실험 결과를 보면 네트워크 환경을 기반으로하는 언어 교육 실습이 학생들과 교사 모두를 더 이상 개발하게 만들었으며, 특히 학생들의 언어 문해력 및 성격 형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여덟 가지, 주제 연구의 분석 및 결론 일반 중학교 언어 교사에게 그러한 주제를 수행하고 설득력있는 연구 결과를 제시하고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려움 때문에, 나는 끊임없이 신선한 영양에 의지하고, 끊임없이 독창적 인 아이디어를 수정하고, 끊임없이 실험 디자인을 개선하고, 마지막으로 어려운 탐험의 마지막 단계를 고집하면서 실험에 집중적으로 투자했습니다. 지금 되돌아 보면, 나는이 주제에 씹는 가치가 있고 분석 할만한 가치가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낀다. 이것은 또한 주제에 대한 마지막 고백이다.
1. 교수의 양측이 연구 결과에 긍정적 인 표현을하는 이유는 주로 양측이 교수와 학습에 대한 이해를 바꾸고 새로운 이해 수준에서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과 개선을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교사 변경이 중요하며 학생 변경이 중요합니다. 교사의 철학, 역할의 변화, 교육 방식의 변화, 디자인 및 교수 전략의 가르침은 어떤면에서 학습 철학, 스타일 학습 및 심리학 학습에서 변경되어야하는 중요한 신호를 학생들에게 전달합니다. 이 신호에 직면하여 학생들은 초기 기다림과 의심, 또는 나중에 이해, 입력 및 강한 욕구에서 이해할 수 있지만, 결국 그는 변화시켜야하며 오래된 학습 모델과 보수적 인 학습 기대를 포기해야합니다. 이 두 족쇄가 함께 사용될 때만 교습의 현상을 바꿀 수 있으며 학생들의 개성을 개발하고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구성주의는 먼저 교사와 학생이 역할의 방향을 바꾸도록 요구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보내지 못하게하는 자신감을 가지며, 교사는 손을 제거하고 학생의 자기 구성에는 공간이 있음을 확신합니다. 중학교 중국어 교육과 학습은 국가 무대의 깨달음이나 대학 무대의 자유 상태가 아니라 의식에서 자유로의 전환이다. 중학교 언어 교육과 학습은 국가 무대의 게임 단계에 불과하며 대학 무대의 창조 단계에 불과하다. 그것은 또한 실용적이고 매우 현실적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의 교수와 학습에 대한 이해는 특히 어렵고 동시에 중요합니다. 특히, 연구의 다섯 단계에서 학생들은 새로운 학습 스타일의 변화에 ​​대한 매우 분명한 적응 과정을 거칩니다.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느끼게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순수한 오락보다는 인터넷이 학습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하십시오.이 학습 방법이 실용적이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서 인터넷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실험이 특별한 단계로 진행될 때, 학생들은 인터넷의 역할이 평범한 독서뿐만 아니라 "교실 학습"도구이기도하다고 생각하여 "Xue Xue, 미래의 계급은 이렇게 될 것입니까?" 주제 게시물을 요청하십시오. 이 질문은 과소 평가되어서는 안되며, 아이디어와 이해의 변화에서 커다란 발걸음을 내디뎠다.
2. 고급 교육 이론의 사용, 과학 교육 개념의 수립, 합리적인 개혁과 탐구는 주제 실험과 궁극적 인 성공의 성공적인 구현을위한 중요한 보장이다. 프로젝트 개념의 시작에서 저자는 구성 주의자들의 생각에 영향을 받았으며 중국 가르침의 현상을 재검토하고 항상 이론적 연구를 끝까지 주장하고 자기 개념과 주제 교수 사상으로 내면화 된 용기와 확신을 가졌다. 실험의 모든 단계는 구성주의 이론에 의해 인도되고 구성주의에 의해 테스트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자의 실험의 5 단계가 구성주의 이론에 점차적으로 점근 적으로 보일지라도, 사실 구성론의 이론은 실험을 통해 진행된다. 일관되게, 모든 단계가 구성 론적 교수 모델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제 연구의 학생들과 학습자의 적극적인 발달을 촉진하는 교수 개념에 대한 학습자 중심의 견해가 구성주의 이론의 핵심입니다. 더욱이, 각 단계의 실험과 전체 과정의 진보는 사실 저자의 이해와 실천에있어서 구성주의 이론의 충실한 구성이라고 할 수있다. 이 과정에서 저자는이 원래의 이상하고 강력한 이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있다. 많은 교육 이론 중에서 구성주의 이론 만이 학습자의 독립적 인 구성, 독립적 인 탐구, 독립적 인 발견에 특별한 강조를두고이를 요구한다. 문제 기반 연구 기반 학습과 결합 된 자율 학습 및 상황 기반 공동 학습은 특히 학습자의 혁신적인 의식, 혁신적인 사고 및 혁신적인 능력의 배양에 도움이됩니다. 학생들의 인문 정신을 키우고 학생들의 언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중등 학교 중국어 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편안한 방법으로 배우고, 학생들이 상황을 경험하게하고, 학생들이 조화롭게 의사 소통하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성장할 수있게하며, 구성 주의자의 사고 그것은 필수 불가결 한 무기가되었습니다. 이 주제의 과정에서 나는 학교 기반 커리큘럼 "인터넷 문학의 감상과 창조"에 관해 이야기했다. 제가이 과정을 관장 할 때 저는 전통적인 교실에서와 마찬가지로 고전 작가의 고전 작품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발표 - 유도 - 사고 - 의사 소통 - 건설 - 피드백 - 재건"강의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생각의 기차로 학생들은 자신을 읽고, 작품에 깊이 빠져들고, 문제를 발견하고, 교환에 대해 토론하며, 온라인 문학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세웁니다. 우리가 조직 한 토론과 그룹 토의를 통해 그들에게 더 많은 공간을 만들고 필요한 지혜와 건설의 지혜를 부여했습니다. 중국 과학원 문학 연구소의 전문가들과의 토론을 통해 확인되었을 때, 그들은 생각의 결과에 매우 기뻐했으며, 학습 철학을 바꾼 후에 더 많이 배우고 더 깊이 이해할 수있어서 더 행복했습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