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결론 보고서

중국어 주제 보고서


첫째, 제안 주제.

1. 커리큘럼 표준은 의무 교육 단계에서 4 백만 단어의 읽기 과제를 완료해야하며 중국의 작은 단계에서 145 만 단어를 완료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커리큘럼 표준의 정신에 따라 중국어의 축적을 풍부하게하고 과외 독서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학생들의 언어 능력과 포괄적 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2. 수업을 통해 독서를 확장하고, 과외 독서의 양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언어 감각을 키우고,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서를 기르고, 인간 정신을 길러주고, 국가 문화를 축적합니다.

둘째, 제안의 근거.

1. 시험 중심 교육의 영향을받는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종종 교재의 성가신 분석에만 국한되며, 일부 학부모는 자녀가 모든 종류의 서류를 기꺼이 할 수있게하고 기꺼이 과외 도서를 읽을 수 없습니다.

2. 커리큘럼 표준은 145 만 단어의 읽기 과제가 국가적 단계에서 완료 될 것을 규정하고있다. 이 실험의 기본 목표는 교재 제작을 통한 과외 독서 계획을 세우고, 과외 독서지도를 강화하고, 교과 과정 기준의 과외 독서에 대한 요구 사항을 이행하는 것입니다.

셋째, 연구의 의의

1. 현재 중소 중국어로 된 과외 독서 시스템을 더 연구하고 습득하며 각 학년의 모든 학년에서 과외 독서를위한 교육 목표를 수립합니다.

2. 과외 독서의 기본 원칙, 기본 접근법 및 기본 경험을 탐구하십시오.

3. 과외 독서와 중국어 교육 활동 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과외 독서의 방식을 연구하십시오.

4. 학생의 성장과인지에 대한 과외 독서의 역할을 연구하고,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읽을 수있는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5.이 주제의 실험을 통해 우리는 전국의 중소 중국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어린이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촉진 할 것이다.

넷째, 연구 내용

1, 과외 독서의 기본 원칙, 기본적인 접근 방식.

2. 과외 독서의 기본 특성과 교실 수업 및 모드 탐구.

3. 수업 내외에서 서로를 보완하십시오.

4. 교실 밖에서 읽는 방법을 탐색하십시오.

5. 독창적 인 과외 독서 교육.

V. 연구 방법

1. 문학 방법.

2. 조사 방법.

3. 설문 조사 방법.

4. 탐지 방법.

5. 비교 방법.

6. 포괄적 인 방법.

여섯째, 연구 단계

1. 이론적 이해를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과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이 연구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으며, 핵심은 교사에 의존하는 것이므로 중국어 교사의 훈련과 학습을 강화하는 것이 중점입니다. 프로젝트 신청서부터 시작 보고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관련 자료를 확인하며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학습 노트를 작성하고 지속적인 학습 및 교육을 통해 현대 교육에서 실험 교사의 이론적 지식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사를 구성 할 것입니다. 향상 시키십시오. 연구 과정에서 우리는 종종 지식과 과학 독서 지식 경연 대회를 수행하기 위해 교사를 조직합니다. 교사의 과외 독서가 생수 공급원에 지속적으로 주입되도록하기 위해.

2. 프로젝트 관리 및 프로젝트 행동 표준화에 중점을 둡니다.

Yangzhou City Group Management의 규정에 따르면, 우리는 주제의 관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과정에서 "오프닝 인수 - 중반 평가 - 최종 식별"구현에 따라. 연구 과정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탐색중인 기사가 정리되어 있고 저작권은 원래 작성자와 원본 소스에 속합니다.

작업 그룹 정기 회의 시스템

우리 연구 그룹은 관련 주제 실험, 교환 작업 관행 및 이득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정기 회의를 개최합니다.

월별 보고서 시스템 준수

매월 말에 운영자는 이번 달에 얻은 업무량과 경험에 대한 월별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주제 실험 매뉴얼 채우기

학교의 교수 및 연구 관리 규정에 따라 연구 팀은 각 실험 교사에게 "프로젝트의 실험 매뉴얼"을 신중하게 작성하고, 일반적으로 학기 초에 계획을 작성하고, 중간에 특별 세미나 또는 활동 계획을 작성하고, 학기말에 요약을 마무리해야합니다. 실험적 논문 작성.

7, 주제 연구의 일반적인 틀.

1. 과외 독서 계획을 세웁니다.

학교의 구체적인 실천에 따라 실용 및 과외 독서 계획을 수립하고 과외 독서, 독서 콘텐츠, 독서 액, 독서 활동, 독서 스타일 등을 읽고 명확하고 구체적인 계획과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2. "읽기"를 촉진하기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동급 독서 연장.

"조기 독서"또는 "자습"중에 과외 도서를 읽을 수 있으며, 과외 독서 교육에 집중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시간 씩을 할 수 있습니다.

숙제를 할당하여 학생들이 책의 관련 콘텐츠 플롯을 이해하고 주요 방법을 학습하도록하여 과외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입니다.

독서 노트에 대한 독서와주의 집중. 선생님은 책과 책을 읽고 읽는 데 좋은 일을해야하며 책 리소스를 사용하여 광범위하게 읽을 수 있어야합니다.

3. 방법을 소개하고 "읽기"를 안내합니다.

독서 교육을 결합하고 효과적인 독서 방법을 소개하십시오. 예 : 읽기 방법, 브라우징 방법, 집중 읽기 방법, 읽기 방법.

4. "독서"를 강화하기위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3 분 동안 하늘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언어 수업의 각 부분은 유명한 사람들, 새로운 것들, 새로운 것들과 구두 의사 소통을 시작합니다.

과외 독서 대회를 실시하십시오. 우수한 리뷰 노트, 독서 및 에세이.

"관용구 공모전", "고대시 읽기"등과 같은 다양한 언어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여덟, 실험 단계와 연구 일정.

실험 절차

1. 문제를 논의하고, 계획을 세우며, 노동 분담을 정의하는 연구 그룹을 구성하십시오.

2.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 조사 및 시범 작업을 완료하고시 교육위원회에 신고하십시오.

3. 연구 그룹의 구성원은 교육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일인급 및 일류 활동을 수행하고 계획을 구현합니다.

4. 단계별 테스트를 실시하고 실험 보고서 및 논문을 작성하십시오.

5. 자료를 요약하고, 실험 요약을 완료하고, 합격 판정을 충족시킵니다.

일정

1, 2001.8 - 2001.10 연구반 설립.

2. 2001.11--2002.1 개회, 검토 및 개정.

3, 2002.2 - 2003.2 실험, 명확한 요구 사항.

4, 2003.2 - 2003.4 예비 요약.

5, 2003.5 - 2004.12 유도 모드.

6,2004.1 -2004.6이 책으로 집계되면 그 결과가 나타난다.

Nine, 연구의 초기 결과

결과의 분류 :

지난 3 년 동안 우리는 결실을 맺은 결과를 얻었으며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전국 중학교 단계의 과외 독서 과제를 능가했습니다.

커리큘럼 표준은 전국 중학교 단계에서 145 만 단어를 완료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이 주제의 구현 이후로 학생들은 과외 독서 량을 초과했습니다.

2. 기본적으로 각 학년의 과외 독서 내용을 결정하십시오.

연구 팀 구성원의 반복적 인 연구와 연습에서의 피드백 조정 후, 우리는 학년에 따라 과외 독서의 내용을 정의하고, 과외 독서를 인도하는 단계, 계획 및 일련의 학생들이 있으며, 학생들의 축적을 풍부하게합니다.

3. 학생들에게 교실 밖에서 읽는 법을 가르친다.

주제 실험을 통해 우리는 학생들에게 독서, 브라우징, 집중적 인 독서, 독서, 추출, 잘라 내기 및 검색을위한 학생 교육 및 기타 여러 가지 축적 방법과 같은 효과적인 방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칩니다.

4. 학생들이 행사에서 언어를 배우게하십시오.

실험에서는 5 분간의 Talking, Essay Competition, Idiom Competition 등 많은 독서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5. 과외 독서 교습 모드 설정.

과외 활동에 대한 독서를 위해, 우리는 수업 중 교사가 수업에서 수업을 준비하고 강의 모드를 공부해야 함을 보증합니다. 많은 교사들이 끊임없이 탐구하고 교습 모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과외 독서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6. 중국어 교사의 이론적 인 향상.

주제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며 사고가 중요합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모여서 부지런히 부지런히 연구하고 부지런히 탐구하고 자기 재배를 향상 시키며 많은 훌륭한 논문을 썼습니다.

7, 학생들의 심리적 인 의지의 품질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주로 스피치 콘테스트 및 기타 형식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읽은 기사의 핵심 인물에 대한 인상을 심어 주어 정신으로 인도하고 독서를 통해 자기 계발을 향상시킵니다.

학생 독서 분석 :

학년 읽기

20 개의 고대시, 10 개의 기사, 40 개의 숙어

15 개의 고대시, 4 개의 숙어, 50 개 또는 20 개의 기사

34 개의 고대시, 35 개의 기사, 9 개의 숙어, 30 개의 유명한 말

10 개의 고대시, 10 개의 기사, 3 개의 숙어, 10 개의 수필

20 개의 고대시, 20 개의 기사, 6 개의 숙어, 30 개의 유명한 말, 20 개의 문장

휴식 후 30 개의 고대 텍스트, 33 개의 고대시, 30 개의 기사, 16 개의 두제 및 숙어가 있습니다.

읽기 표면 분석

"독서 카드", "교사 노트"등을 참조하여 현재 학생들은 최대 1,000 %의 과외 독서 과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각 학년의 과외 독서에 대한 독서 량은 100 %에 이릅니다.

X. 연구를위한 반성 제안

1.이 주제에 대한 연구는 결국 학교 기반의 교과서 "Zhongzha Guoxiao Extricurational Reading Materials"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2. 교실 밖에서 읽는 학생들의 시간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기존 수업 시간 수를 더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독해와 독해 모두의 조합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과외 독서로 학생들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진실로 달성하십시오.

4.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교과서 안과 밖의 교과서 내용과 자료를 더욱 통합 할 필요가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