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수법 요약 작업

2015 교육 및 강의 요약


제 1 조 :

이번 학년도에 저는 항상 교육과 교수법에 관한 당의 교육 정책을 고수해 왔으며 모든 학생들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학생 중심의 교사 중심 철학을 세우고 학생들의 활발한 발전을 도모합니다. 개성 발달은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도덕적, 지적, 육체적, 미적 및 노동 개발, 책임 분담, 노동 분담에 순응하며, 적극적으로 일하고, 수업을 준비하며, 강의를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모든 종류의 지식을 광범위하게 습득하고 상대적으로 완전한 지식 구조를 형성하며 엄격하게 학생을 요구하고 학생들을 존중하며 교육 민주주의를 촉진하고 학생들이 배우고 얻을 수 있도록하며 지속적으로 교육 표준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으로 교육 및 교수 업무를 완료합니다.

첫째, 정치적 이데올로기 측면 :

새로운 교육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적시에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십시오. 학교에 기반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정치적 메모와 이론적 메모를 작성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교육은 우리가 교실에서 강의를 반복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교육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선진 교육 개념을 갖추어야합니다. 따라서 집단 정치 이론에주의를 기울일뿐 아니라 책에서 영양을 얻는 데주의를 기울이고 새로운 상황에서 훌륭한 선생이되는 법을 신중히 연구합니다.

둘째, 교육과 교수법 :

교수법의 질을 향상시키는 열쇠는 좋은 수업을받는 것입니다. 좋은 수업을 받기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1. 수업 전 준비 : 반을 준비한다.

2, 진지하게 교과서, 기본 아이디어, 교과서의 기본 개념, 모든 문장, 모든 단어가 명확하고, 지식의 논리를 마스터, 교과서, 핵심 포인트 및 어려움의 구조를 이해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는 정보를 추가 해야하는지 알고 교재를 연구, 어떻게 가르 칠 수 있습니까?

3. 학생들의 원래 지식과 기술, 관심사, 필요, 방법, 습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있을 수있는 정도를 이해하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4. 교수법을 고려하고 교재를 구성하는 방법 및 각 반의 활동을 조정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마스터 링 된 교과서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해결합니다.

5. 교실 상황.

교실 수업을 조직하고, 모든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이고, 정보 피드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고의적 관심을 동원하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동시에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행복한 기분을 조성하며, 좋은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언어를 단순화합니다. 분명히 과거에 반복되는 문제의 문제를 극복하고, 교실 문제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에 집중하고, 교실에서 결합하고 연습하며, 숙제를 설정하고, 숙제를 줄이고, 학생들의 부담을 줄입니다.

6.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방과 후 카운슬링에서 좋은 직업을 가져야하며, Guoxiaosheng은 놀기를 좋아하고 즐겁고 자기 통제 능력이 부족하며 때로 숙제를 마칠 수 없으며 일부 학생들은 숙제를 복사합니다.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에 대한 좋은 일을하고,이 연구가 학생들의 학습 및지도에 익숙해 지도록해야하며, 특히 학생들을 상담하고 돕기 위해 훌륭한 일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손을 잡고 머리를 만지거나 옷을 정리하는 등 친근감을 느끼기 시작하십시오. 칭찬에서 시작하여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해와 존경심을 얻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래서 가난한 학생들과 이야기 할 때, 그는 자신의 상황과 생각에 대해 깊은 이해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7. 강의 및 수업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료들에게 겸손하게 방법을 가르치는 법을 배웁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당신의 가르침 기준을 향상 시키십시오.

8, 학생들을 사랑하고, 각 학생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교사의 관심을 느끼게하고, 좋은 교사 - 학생 관계가 학생 학습을 촉진시킵니다.

셋째, 출근 :

나는 내 직업을 사랑하고 내 개인 업무로 인해 업무를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서 내에서 자신의 일을하기 위해 효과적인 근무 시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십시오. 그 일에있어서 나는 엄격하게 자신에게 요구하고, 열심히 일하며, 학교가 제공하는 모든 과제를 완수 할 수있다. 나는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뿐만 아니라 여러 곳으로 가서 공부하고, 일반적으로 관련 교재를 확인한다. 동시에 나는 종종 교실 밖의 학생들에게 연락을하고 항상 그들을 돌보며 가르치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으며 앞으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회는 이제 교사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습니다. 미래의 교육 및 교수법 작업에서 나는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열심히 일하고,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수정하고, 진도를 열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내 자신의 공헌을합니다.

제 2 조 :

지난 학기에 모든 수준의 교육 행정 및 모든 분야의지도와 지원하에 학교는 교직원과 학교 직원의 단합 된 노력과 결속으로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지방 모델 학교 주변에서 검토 및 면허의 초점을 평가하고, 교육을 촉진하고, 도덕 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팀 구축을 강화하고, 교사 기준을 개선하고, 내부 관리를 최적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촉진하고, 학교 환경을 개선하고 학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일상적인 업무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는 동시에 고위 당국의 요구를 되풀이하고 사스 (SARS)를 예방하고 정상적인 교육 및 교습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했습니다. 장래에 좋은 일을하기 위해,이 학기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째, 기본 상황

이 학기는 주로 지방 모델 학교의 재검사 및 면허 업무의 초점을 평가하고, 평가 과정에서 제기 된 세 가지 질문에 대한 취학 연령 아동의 등록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취학 연령 아동의 등록률을 보장하며 교사의 이론 및 기술 교육을 강화합니다. 교사의 포괄적 인 품질, 자본 투자 보장 및 교육 시설 배정 향상. 일상적인 업무 관리에서 우리는 교육 발전을 촉진하고 도덕 교육의 기능을 강화하며 팀 구축을 강화하고 교사 수준을 향상 시키며 내부 경영을 최적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촉진하며 학교 환경을 개선하고 학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학교의 정규 일에 좋은 일을하는 동안, 우리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널리 동원되었으며 "사스"를 예방하고 정상적인 교육 및 교습을 보장하며 "정규 업무"와 "비신 해"를 달성하기위한 견고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채택했습니다.

둘째, 결과를 얻기 위해

1. 취학 연령 아동의 등록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취학 연령 아동의 등록률이 100 %에 도달하도록하고 중소기업 국가의 비율이 100 %가되도록하여 "Pujiu"의 업적을 통합합니다.

2. 일상적인 업무 관리 강화, 유치원 교육의 이해, 표준화 된 학교 행동.

3. 교육 과정의 관리가 강화되고, 교육 과정이 구현되었으며, 품질 개념이 강화되었고, 품질에 대한 인식이 확립되었고, 교육 수준이 강화되어 마을의 최전선에 서게되었습니다.

4. 장기 교사 팀을위한 교육 계획을 개발하고 교사의 포괄적 인 질을 향상시킵니다.

5. 과거 주제의 최종 작업을 완료하고 제출 된 새 프로젝트가 검토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6. 캠퍼스 문화 건설이 개선되었으며, 캠퍼스는 더욱 푸른 색, 아름답고 향기 롭습니다.

7. 학군의 교육 정보 홍보 활동이 시작되어 학교의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8. 원래의 직장 학습 프로그램을 통합하고, 학교 수입을 늘리고, 학교 사무실 비용을 보장하십시오.

9. 학교의 안전 작업이 강화되었으며, 특히 학교의 환경 위생이 철저하게 정리되었고, 교사와 학생을위한 건강 교육이 강화되었으며, 유행이없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반 비 (非)"작업이 수행되었습니다.

셋째, 방법 측정

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도덕 교육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이데올로기 및 도덕 교육은 채식 교육의 정신입니다. 우리 학교는 초등 교육의 포괄적 인 실행 과정에서 전국 학생의 연령 특성과 육체 정신 발달의 법칙, 큰 관점에서 시작하는 작은 곳, 도덕 교육의 위상 강조, 도덕 교육의 채널 확대, 도덕 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농촌 현실에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도덕 교육의 효과와 타당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이념적 및 도덕적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1. 도덕 교육의 위상을 강조하고 도덕 교육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도덕 교육의 채널을 넓힌다. 한편으로는 교장의 전반적인 책임이 형성되고, 도덕 교육 선도 그룹이 리더이며, 젊은 개척자 팀이 감독되고 승진되고, 각 클래스의 도덕 교육 네트워크가 구현되며, 각 주제의 가르침이 유기적으로 침투되며 아침 모임, 강연, 칠판 신문, 학습 분야, 문화 회랑, 새로운 풍력 발전소 및 팀은 애국주의의 "5 개의 사랑"과 "4 개의 소유물"에 대한 이상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정직, 순종, 부지런함 및 지식"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교육 육성, 교육 육성의 새로운 방법 확대, 건전한 문화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 수행, 좋은 스타일의 학업, 계급 스타일 및 학교 정신을 확립하여 학교를 사회주의 영적 문명의 중요한 창구로 만들었습니다.

2. 농촌 지역의 실제 상황을 토대로 도덕 교육의 효과와 타당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이념적 및 도덕적 요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우리는 주로 다음 4 가지 측면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첫째, 학생들의 좋은 노동 습관을 기르십시오. 시골 지역의 어린이들은 농촌 지역에서 자라며 농촌 지역에서 자란다. 좋은 일 습관이 없으면 농촌 지역 개발에 잘 적응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담대히 탐구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노동 인식을 향상시키고 노동 습관을 키우며 학생들이 노동을 사랑하고 노동을 존중하며 노동으로 삶을 창출하도록합니다.

둘째,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기르십시오. 현재 젊은 학생들의 나쁜 습관에 비추어 볼 때, 우리 학교는 문명화되고 예의 바른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예의 범절 습관을 길러주는 "중국 작은 교사의 직업 윤리"와 "전국 학생의 국가 표준"을 기반으로합니다. 특정 작업에서 우리는 "네 개의 성"을 고수합니다 : 첫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단결을 고집하며, 둘째, 모델 시연과 인내심을 목표로 세 번째로 Xiaoli 발정기, 지속성, 네 번째, 미묘하고 인내심을 표현하십시오.

셋째,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십시오. "천천히 피곤한 10,000 명을 축적하여 좋은 습관을 개발하는 것이 낫습니다."설문 조사와 분석을 통해, 우리는 불만족스러운 학업 성취도를 가진 대부분의 학생들이 지적 및 교사 요소가 아니라 우수한 학습 습관을 개발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본교는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키우고 학업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학생들에게 배우고, 배우고 싶어하고, 학업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배울 수있게하고, 세 번째는 방법지도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에게 배우게합니다.

넷째, 학생들의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십시오. "당신이 살지 않으면 일하지 않을 것입니다."구오 샤오 슝은 매우 가단하고 다양한 습관이 형성되기 쉽습니다. 좋은 생활 습관을 형성하면 삶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국 학생의 연령 특성과 시골의 실제 상황을 결합한 학교는 라이프 스타일 습관과 교육의 8 가지 요소로 구성된 일련의 세 가지를 결정했습니다. 조금씩 시작하여 상수 중 하나를 들고 계속적으로 세 가지 작은 활동을 수행합니다 : 첫째, "작은 성인"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스스로하며, 자신의 삶을 돌보고, 손을 내밀어 밥을 먹는 "작은 황제"에게 종지부를 찍고, 두 번째는 "작은 주인"활동을 위해 싸우고, 공공 재산을 보호하고 학용품을 돌보는 것입니다. 꽃과 식물을 돌보고, 자신을 돌보고, 학교를 잘 돌보고, 가족을 돌보고, 훌륭한 선생이되고, 셋째, "작은 에너지 인"활동을 위해 노력하며 "작은 조력자", "작은 손", "작은 요리사" "작은 웨이터"와 "작은 수리공"은 경쟁을 위해 경쟁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기술을 습득하고, 삶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팀 구축을 강화하고 교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항상 학교 운영 기준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훈련을 강화하고, 지식 구조를 최적화하고,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으로 응집력을 강화하고, 교직원의 효과와 창의력에 대항하며, 학교 운영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교원을 구성하는 것을 핵심 요소로 생각합니다.

첫째, 리더십 팀 구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효율적인 경영 팀을 구성하십시오. 간부 팀의 구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간부 팀의 전반적인 간부를 진지하게 향상시킵니다. 첫째, 간부와 팀원의 작업 스타일을 강화하고, 두 가지 스타일의 작품을 연마하고, 세 가지 지속성, 즉 이념적 스타일의 노력과 헌신을 연마하고, 현실적이고 대담하며, 모범을 보이고,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개혁과 발전을 지속하는 작업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두 번째는 간부 훈련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경영 비즈니스 훈련을 강화하고 기회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며 직업 훈련에 참여하고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고 경영 능력과 일의 수준을 한쪽에서 향상 시키며 반면에 비즈니스 교육을 가르치고 학습을 주도하며 지속적인 교육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교육을 향상시킵니다. 기술을 가르치고, 교사에게 좋은 모범을 보이고, 설득력을 높이고, 지도력 역할을 실제로 보여줍니다.

둘째, 교사와 교사의 건설에주의를 기울여 선생님의 이미지를 확립해야합니다. 첫째, 매주 금요일 정치 제도를 고수하고 국내 정책 및 규정, 국내외 정치 상황, 교육 개혁 및 교육 개혁 정보 등을 정기적으로 연구하고 교사의 사명감, 책임감, 위기감 및 긴박감을 강화하고 법에 따라 교육을 강화합니다. 가르침에 대한 자기 인식. 두 번째는 집중적 인 연수를 위해 공휴일을 사용하는 것인데, 학교의 실제 상황과 더불어 교육의 발전 상황에 따라 선생님의 도덕성과 스타일에 관한 특별 강연을하고, 진보하고, 진보를 격려하고, 배우기보다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세 번째는 매일 밤 사무실에서 요약본을 사용하여 낮에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매일 모든 일을하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시로 이야기하고, 사람들에게 의식을 고취시키고 영혼을 정화하도록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넷째, 학기 말 평가에서 교사의 평가와 평가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 인 교사의 도덕과 윤리, "한 표 거부"제도의 시행, 규율을 위반 한 선생님의 선제 평가 및 판촉 자격의 증진.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학교에 불법 또는 징계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육, 헌신 및 보수의 도덕이 형성되었습니다.

셋째, 교사의 지속적인 교육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교사의 사업 수준을 향상시킨다. 채식주의 교육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며, 교사의 사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기초입니다. 지속적인 교육 프로젝트, 다단계 및 다 채널 교육에 의지하여 모든 교사의 교육 및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첫 번째는 학업 개선 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교육 개혁과 발달 상황에 대한 연구를 통해 선생님들은 위기 의식을 높이고 배움없이 좋은 책을 가르 칠 수 없으며 제거의 가능성에 직면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선생님의 학습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 학교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시행 계획을 수립하며 선생님들이 학습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두 번째는 직업 훈련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교사가 기회를 배우기위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내부 소개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올해 학교는 교사를 실험 국가에 보내어 수업을 배우고, 실험 국가의 중추 교사를 고용하여 30 번 강의를했으며, 강의 주간을 가르치기 위해 카운티의 교수 및 연구 전문가를 고용했습니다. 1 회의, 마을 수준의 품질 경쟁 1 회. 이러한 활동의 ​​성공은 학교의 교육 및 연구 분위기를 자극했을뿐만 아니라 교사가 많은 지식을 습득 할 수있게했습니다. 세 번째는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교사 교육을 위해 학교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컴퓨터 실은 하루 종일 열려 있으며 전문 교사는 모든 교사가 컴퓨터 작동 및 CAI 코스웨어 제작을 마스터하기위한 지침을 제공하도록 지정됩니다.

내부 관리를 최적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촉진하십시오.

교육법 및 규정에 따라 학교는 개혁을 추진력으로 삼아 내부 경영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구현하며 교육 자원을 통합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과학적 관리를 구현하고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십시오. 현실과 과학적 규범에서 모든 원칙의 라인에 따라, 우리는 연습과 탐구, 지속적으로 시스템 건설을 강화하고 "행정 관리 시스템", "성과 보상 및 처벌 시스템"을 개선, "일상적인 검사 시스템을 교육", "물류 시스템" 거의 20 개의 규칙과 규정. 그 중 "하루 일과 실습"은 교사의 하루 업무 프로그램을 규정하고 당일 교사의 "당일 교무"의 의무를 명확히하고 "주중 근로 시간"은 각 ​​기능 부서의 업무 절차, 초기 계획, 일찍 준비하고 주도권을 잡는 "일을위한 양적 평가 프로그램"은 한 학기 동안 교사의 성과를 정량화하고 양적 평가와 질적 평가를 결합하여 점차적으로 교사의 과학적 평가를 실현합니다. 시스템은 건전하고 따라야 할 규칙이 있으며 따라야하는 규칙이 있으므로 학교 일의 모든면에서 실명과 무작위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엄격하게, 진짜, 높고, 새롭고, 세밀하고, 살아있는 "6 단어 원칙을 준수하고, 감정적 인 관리에 침투하며, 정서적 인 행동을 고수하고, 다양한 작업 항목의 구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스템의 구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책임, 일일 검사, 학교 관리는 기본적으로 표준화되고 과학적인 진로를 밟았습니다.

둘째, 민주적 관리를 촉진하고 "세 가지 개방성"시스템을 고수하십시오. 우리는 민주적 인 관리를 학교 운영의 중요한 위치에두고 교사의 독창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교 경영에 참여하고 학교의 의사 결정에 참여할 교사의 열정을 전적으로 동원합니다.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교는 교사 대표 회의, 학교의 장기 계획, 연례 계획, 교사의 중대한 이해에 대한 보상 및 처벌을 설정했으며 교수의 평가, 판촉, 연례 평가 및 복지 분배는 교수진이 토론하고 승인해야합니다. 구현을 감독하십시오. 준비 작업은 신속하게 교수 대표의 조언을 구하고 편차와 적시 교정이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 학교는 학사, 재무 및 주요 문제에 대한 "열린 세 가지"시스템을 고수하고 교사와 사회 감독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학교 경영의 투명성을 향상 시키며 교사의 안정과 단결과 학교 발전을 크게 촉진합니다.

셋째, 교육 관리를 표준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구현하십시오. 첫째, "시험 중심 교육"의 경향을 단호하게 수정하십시오. 교사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전략적 비전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교육을 이해하고 오늘날의 재능을 인식하고 재능과 과학적 교육 개념을 올바르게 수립하고 시험 중심 교육, 경비 대 학급의 주요 과목을 단호하게 극복하고 시험을 치러야합니다. 가볍게 제목을 확인하고, 주요 클래스의 부 대리석이 동일하고, 시험이 대상과 같지 않아, 우생학과 후기 학생이 같지 않고 편향적이지 않고 공통된 개발을 달성 할 수 있도록 우수성, 경량의 단점을 재검토하여 차이를 보완하십시오. 우리는 학생과 교사의 평가 시스템을 개혁하고, "레벨 + 의견"평가 방법을 채택하고, 점수로 학생의 품질을 판단하지 않으며, 교사에게 보상을주지 않으며, 교사가 학생들에게 배울 수 있도록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시골의 장점을 토대로 "농장"이라는 단어의 특징을 강조하고 심층적 인 노동 및 기술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교는 노동 기반 학교 교과서를 집계하고 실제 교육 링크를 강화하고 야채, 멜론 및 과일 재배 기술을 배우기 위해 학생들을 조직하고 5, 6 학년 돼지의 온실 수박 재배법, 돼지 및 양 비둘기 육종 기술 및 심황을 가르치기 위해 현지 농민을 고용했습니다. 심기 및 현장 관리 기술은 학생들의 지평을 넓히고 지식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의 미래 발전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두 번째는 교습 루틴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교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특별하고 결합 된 방법의 조합을 채택했으며 교과 과정 계획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전체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정기적 인 교육 관리에서 정기적 인 월별 검사 및 통지 시스템을 준수하고 정기적으로 "5 가지 조사"즉 심사중인 분야의 교육 링크가 구현되는지, 학생의 업무 부담이 감소되는지 여부 및 교사 평가가 참석 여부와 같은 5 가지 조사를 구성합니다. 교수 및 연구 활동이 수행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교사의 사후 교수 경험 및 요약이 작성되었는지 확인하고, 교수 행동을 표준화하고, 교수 질을 향상시킵니다.

세 번째는 진지하게 활동 수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활동 클래스의 구현을 획기적으로 생각하면서 견고한 교육을 구현할 것입니다. 우리는 활동 수업을 교사의 작업량으로 포함 시켰고, 평가 내용을 포함하고, 장소, 장비 및 교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시도했으며, 활동 수업에 교사, 시설, 계획, 검사, 기록 및 요약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학생들의 취미에 따르면, 우리 학교는 서예와 그림, 노래와 댄스, 바이오 테크, 수공예, 악기, 무술, 운동 단체를 조직하여 드럼 팀과 코러스 팀을 구성하고 일주일에 한 번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많은 전문 분야 일어나.

네 번째는 Daxing의 가르침과 연구의 바람이다. 산간 지방의 작은 나라 인 사람들은 작고 작으며 정보가 가려지며 시야가 제한되어있어 교수와 연구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 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 학교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과학 연구 및 개발, 과학 연구 및 강 력한 학교"라는 이데올로기를 지키며 "힘 집중, 강점 결합, 꾸준히 발전하고 서로 부딪히는"교육 및 연구 업무 지침을 제출했습니다. 작년에이 도시의 "10th Five-Year"과학 연구 프로젝트 인 "열린 교수 모델의 연구 및 실험"이 진행되어 + 단계적 결과를 얻었습니다. 과학 연구 활동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참여를 완전히 동원하고 학생들이 주변 현상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방법을 탐구하며 삶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육성하며 실질적인 능력을 창출하며 수많은 "작은 과학자"가 등장했습니다. 과학 연구 분야에서 훌륭한 일을하는 동안 우리 학교는 교무실을 핵심으로 삼고 다양한 분야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이 자리를 잡고 정기적으로 세미나, 시연 수업, 품질 과정, 리뷰 수업 및 "4 개의 강의 및 1 개의 기사"활동의 주요 내용에 대한 논문을 개최합니다. 교수 및 연구를 통한 과학 연구를 촉진하고 과학 연구를 통한 교육을 촉진합니다. 현재 우리 학교의 성교육 및 연구 상황이 형성되었고 교사들은 "교수 유형"에서 "과학 연구 유형"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교 환경을 개선하고 학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캠퍼스의 경화, 아로마 및 정화를 토대로 경기장 활주로의 콘크리트 및 울타리 건설을 개선하기위한 기금 마련, 실험실, 도서관 및 전자 학습 시설 개선 및 도서 및 도구 사용률 향상. 그리고 캠퍼스 문화의 건설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나무와 꽃을 이식했습니다. 현재 학교는 아름다운 경관, 쾌적한 환경, 신선하고 청결하며 교사와 학생의 정서를 키우고 캠퍼스 문화의 맛을 고양 시키며 환경 교육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넷째, 존재의 단점, 미래의 일을위한 아이디어

이번 학기의 연구 결과를 되돌아 볼 때, 많은 단점이 있고, 교사를 더 향상시킬 필요가 있고, 학교 관리를 더욱 최적화 할 필요가 있으며, 학교 현대화가 더욱 촉진되어야하고, 양질의 교육이 더욱 강화되어야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사회를 종합적으로 교육하고 평생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위한 '3 대 프로젝트'실행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첫째, 교사 팀의 구성, 교사 구조의 최적화, 교사의 질 향상, 도덕성, 우수한 기술, 교육 개혁 및 개발 및 양질의 교육 요구에 적응할 수있는 능력을 갖춘 교사 팀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두 번째는 초등 교육 프로젝트를 구현하고, 새로운 코스와 새로운 교과서를 열심히 연구하며, 교육 아이디어를 업데이트하고,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교수법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둔 종합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농촌 개발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초등 교육의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모델을 탐구하십시오.

셋째, 교육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교육 개혁을 심화하며, 내부 경영을 강화하고, 자원 배분을 최적화하며, 교육 정보화 및 현대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급속한 학교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제 3 조 :

시간이 흐르고, 태양과 달은 마치 셔틀과 같습니다. 20XX 학년도의 작업이 끝나고 있습니다. 이 학기는 시내 중심의 소규모 센터 학교와 학교의 교육 및 교육 계획의 작업 목표를 양심적으로 구현했으며, 계속 교육의 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업무에 집중하며 상급생이 우리 학교에 준 "4 가지 지원"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구현 작업. 모든 선생님들은 같은 정신으로 단합되어 시대에 맞게 발전하고 교육 및 교수 업무를보다 잘 수행합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

첫째, 도덕성을 왕관으로하여 도덕 교육을 종합적으로 구현합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모든 선생님들에게 20XX의 교사의 날 회의에서 XXX 총무와 후진타오 사무 총장의 연설을 재검토하기 위해 모든 선생님들을 조직했습니다. 후 주석 총장의 연설은 우리가 현재의 교육과 가르침에서 좋은 직업을 갖기위한 이론적 토대입니다. 학습 시간은 주 저우 (Zhouzhou)에서 이루어지며, 본교는 집단 학습과 분산 학습을 결합하여 매주 2 시간을 학습하며, 나머지 시간은 자율 학습과 학습 및 작문 경험, 각 사람 기간은 18 시간 이상입니다. 이 연구를 통해 선생님의 사명감과 책임 의식이 향상되었으며 선생님의 혁신, 혁신, 소유 및 교육에 대한 감각이 배양되었습니다.

도덕 교육은 학교의 기본 임무이며, 교사의 직업 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정직성과 신뢰성을 기르고 좋은 청년이되도록하며 "전국 소규모 학생들"과 "국가 행동 표준"에 초점을 맞 춥니 다.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XX는 "교사를위한 직업 윤리 기준"을 심각하게 연구하고, 교육을 강화하며, 규범의 내용을 개선하기 위해 교사를 조직합니다.

2. 국기 제도를 엄격히 높이고, 국기 아래에서 연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조국에 대해 학생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을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하고, 사회주의 교육을 사랑하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학생들을 교육하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 좋은 학생이되어야합니다.

3. 학급 회의 및 학교 회의를 최대한 활용하고 "전국 소규모 학생 규칙"및 "전국 소 학생 일상 행동 규범"을 시행하며 10 월 28 일에 전국 어린이 행동 규범 (National Children 's Daily Behavioral Norms)에 대한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우리 학교는 11 월 초에 열렸습니다.

"추수 감사절"이벤트 스피치 콘테스트.

4. 학교는 다양한 과외 활동을 열었습니다. 스케이트 타기, 걷기, 줄다리기, 겨울 장거리 달리기 및 기타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의미있는 과외 활동에 참여하고, 팀 정신 교육을 받고, 학생들의 노력, 단결과 협력 정신을 기르며 학생들의 체력을 행사하게하십시오.

5. 20XX 년 9 월 5 일, 우리 학교는 20XX 년 9 월 5 일에 학생들을 보호하고 안전과 자기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법적인 안전 강좌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부모가 결석 한 경우 학생들은 스스로를해야합니다. 의식을 보호하고 위험한 것을하지 마십시오. 동시에 신문, 학급 회의, 학교 회의 등 다양한 형태로 학생들을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둘째, 일상적인 관리를 강화하고 상급생이 우리 학교에 넘겨주는 "지원"프로젝트의 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1. 교육 관리를 파악하십시오. 이번 학기의 교사 업무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은 교사가 새로운 요구 사항을 구현하도록 요구합니다. 교사는 적극적으로 "비용을 청구"하고, 새로운 교수법을 연구하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교수 스타일을 형성해야합니다. 2 명의 동지는 대학에, 2 명의 교사는 대학에, 1 명의 동지는 Tongshan County에있는 영어 교사의 실직 훈련에 참여하여 여름 이후 전국 영어를 완전히 시작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Zhu Xiaojing의 독서 노트는 교사의 비즈니스 기반을 풍부하게하며, 개인 포트폴리오에로드 된 주당 1000 단어 이상을 가르치고, 읽고 쓰는 경험에 대한 모노 그래프를 담고 있으며, Zhu Xiaojing의 독서 노트는 더 높은 품질과보다 심오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교실 수업이 주된 자리에 있으며, 진정으로 "일곱 반 야당"제도가 시행되어 40 분 안에 교실 수업 및 교실의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수업 평가를 듣고 각 교사는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감정 점검은 교육 관리 프로세스의 실행에 중요한 부분으로, 비즈니스 디렉터는 월요일에 교사의 숙제를 확인하고 정시에 문제를 찾아내고 각 검사의 결과를 연말 평가의 기준으로 정량화합니다.

2. 집단 수업 준비 시스템을 준수하십시오. 중앙 센터 준비 센터 대변인은 매번 학교의 교수 및 연구 주제의 내용에 따라 교재를 설정하므로 그룹 준비가 실제로 교사 업무의 질을 향상시킬 수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품질 샘플링을 조심스럽게 구성하십시오. 수업의 질은 학교 생활이었습니다 .10 월에는 6 학년의 중추 교사가 아프고 병이 들었습니다. Zhu Xiaojing과 Wang Xiaguang은 학업 성취도가 높을 때 일시적으로 영어와 중국어로 임시 업무를 수행해야했습니다. 6 학년 1 학년 학생들의 참여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매월 시험 분석을 통해 교사 및 모든 교사 회의에서 문제를 발견함으로써 더 나은 다음 단계 교육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불리한 요인을 진지하게 분석하십시오. 올해 중기 시험에서는 중학교에 5 개 도시가 있는데, 이들은 학년, 4 학년 수학, 4 학년 영어, 5 학년 수학 및 6 학년 수학입니다. 우리 학교는 학교 전체에서 10 명의 교사가 참석 한 가운데 인상적인 교육 결과를 얻었으며, 이는 모든 교사의 노력의 결과이기도합니다.

4. 교사 관리를 파악하십시오. 교사는 매주 월요일 전문 직업 윤리 교육, 현 교육 상황 인식, 경쟁 감정을 위해 교사 회의를 개최합니다. 일반적으로 학교 지도자들은 학교 출석제를 준수하고, 회의에 참석하고, 가능한 한 빨리하고, 가능한 한 빨리 학교에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교사는 매일 정해진 시간 내에 학교에 도착해야합니다. 아무도 학교에 결석 할 수 없으며 취할 수있는 것이 있으며 교사의 참석은 일주일에 한 번 발표되며 교정은 포함됩니다.

5. 학생들의 독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초창기에 전국 초등 학교지도하에 학교 독서 리더십 그룹을 설립하고 학교 독서 계획을 수립했습니다.이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 첫째, 우리 학교는 캠퍼스에서 처음입니다. 둘째,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여 각 벽에 독서 특성을 강조하고, 둘째, 수업에는 "아름다움 독서", "영어 세계", "감상 감사"및 "오래된시 감상"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모든 학생들이 책 코너에 5 권의 책을 기증하고 진정으로 자원을 공유하도록 클래스 라이브러리 코너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넷째, 각 교사는 자신의 전문 분야를 사용하여 수업을 읽게합니다. 국립 초등 학교의 지도자들은 독서 및 검사에서 학교의 업무가 실용적이고 양심적이며 특정 결과를 달성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6. "Four Supports"프로젝트는 우리주의 교육 사업의 체계적인 프로젝트로서, 우리 학교의 미래 교육 및 교수 개발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우리는이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주정부의 "4 가지 지원"프로젝트 수용을 위해 학교의 Zhu Xiaojing, Wang Xiaguang, Zhang Lei 및 Zhang Xian 네 명의 교사가 교실의 공유 교실에서 일하기 시작하여 나머지 두 일요일을 포기했습니다. 쓰라린, 피곤한. 특히, Zhu Xiaojing, Yang Ying, Wang Xiaguang 및 기타 선생님들은 낮 동안 정상적인 수업을 지연시키지 않기 위해 "4 개의 지원"의 진행을 지연시키지 않기 위해 교사는 밤에 초과 근무를하며 날씨는 특히 추웠습니다. 교사는 추위에 거의 10 시까 지 일하고 있으며, 헌신의 정신은 배우는 가치가 있습니다.

7. 경고음이 울리고 종종 꺼내지 않도록 안전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안전 작업은 학교 일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교사와 학생은 "안전 제일"이라는 생각을 확고히하고, 안전과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교실에서 첫 번째 책임자가 누구인지 주장해야합니다. 팀의 리더는 문제를 담당하고 학교 지도자는 종종 캠퍼스를 확인합니다 안전 위험은 적시에 검사에보고되며, 우리 학교는 Guandamen에 대한 학생 관리 방법을 폐지하고 있습니다. 학생 등록이 필요합니다.이 학교에는 학생 사고가 없습니다. 학교의 교사와 학생의 개인 안전을 보장하고주의 재산을 잃지 않도록하는 도난 현상은 없습니다.

8. 물류 관리가 엄격히 요구되며, 상위 당국의 지시에 따르면 사전 신청, 신중한 계산 및 최첨단의 돈 사용이 있습니다. 현재 학기에 우리 학생들이 부과하는 수수료는 엄격히 고위 당국의 요구 사항에 따르며, 혐의는 사회가 개방하고 수용합니다. 특별 고등학생이 면제 한 교과서 사용료는 정해진 시간 내에 부모에게 보내 져서 파티의 보살핌과 파티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셋째, 과학 연구를 리더로 삼아 학교 교육의 전반적인 업무를 촉진합니다.

1. 교사의 독서 활동을 수행하고 교사의 이론적 소양을 향상시킵니다.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서만 우리는 지속적으로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 우리 학교 교사들은 이론 교육 도서를 읽고 연구 노트 사본을 만들었습니다. 각 발췌 내용은 500 단어 이상이었고 감정이있었습니다. 학교는 정기적으로 장단점을 확인하고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2, 5 년 1 년 연구 실시, 모두 연구 지향적 인 교사

우리 학교의 교사들은 교육 이론에 관한 책을 읽고, 연구 노트를 쓰고, 작은 연구를하고, 연구 수업을 열고, 하나 또는 두 개의 교육 논문을 썼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사람들이 교사의 전문 일지 쓰기에 참여했으며, 교사의 전문 일지는 교사가보고 듣고 느낀 것을 기록했습니다. 학기 중에 우리 학교 선생님들은 교육과 교수법에 관한 10 가지 이상의 논문을 썼습니다.

3, 교육 및 과학 연구 "손 잡고", 연구 및 개발

10 월, 우리 선생님들은 Zhengji Experimental Guoxiao, Liu Xinshixiao, Mapo Guoxiao, He Qiaoguoxiao를 방문하여 30 명이 넘는 사람들을 초청했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보고서를주의 깊게 경청하고,주의 깊게보고, 생각을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감정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많은 것을 배웠고 훌륭한 경험을 배웠습니다. 학교에 돌아온 후, 우리 학교는 또한 "My Research Class"특별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모두가 참여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교사의 교수 기준이 향상되었습니다. 몰입 형 학습으로 모든 교사에게 도움이되었습니다.

넷째, 신체 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킨다.

학기 중에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캠퍼스 집단 무용을 배우기 위해 진지하게 조직했습니다. 특히 11 월 7 일 우리 학교는 타운 센터 소규모 학교가 주최 한 축구 경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장희 감독의지도하에 전례없는 결과를 얻었으며 타운십 대회에서 2 위를 차지했습니다.

V. 기존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의 일이 확실한 결과를 얻었지만 여전히 결과에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우리 학교에 교사가 부족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교육 활동은 제한적이며 정상적으로 수행 될 수 없습니다.

2, 클래스 관리, 개별 클래스지도가 강하지 않습니다.

3. 교수와 연구에서 교사는 상황을 따라 잡을 수없고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개선 조치 : 수업 및 학생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들을위한 사상 교육을 강화합니다. 항상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교수 및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 교사가 두뇌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교육 및 연구에 집중하십시오. 교수법과 연구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개별 교사는 제 일이 가르치기 만하며 다른 일은 우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