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고등학교 지리 교육에 대한 고찰


제 1 부 : 고등학교 지리 교육에 대한 고찰

이번 학기에 나는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에 참석하고 수업 듣고 수업에 댓글을 달았으며 광범위한 지식을 다루고 상대적으로 완전한 지식 구조를 형성했으며 학생들에게 학생 존중, 교육 민주주의 증진 및 학생들의 학습 향상을 요구했습니다. 끊임없이 그들의 교육 기준과 이데올로기 적 인식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으로 교육과 가르침의 임무를 완수한다.

현재 고등학생 지리 교과서는 자연 과학과 인문학의 지리 정보 콘텐츠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많은 밀교 기본 원칙과 많은 지리적 인 설명이 있습니다. 깊고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며 기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많은 학생들은 초기 검토에서 고등학교 지리학 지식이 흩어져 있고 혼란 스럽다고 생각하며 규칙을 따르는 방법이 없습니다. 대단한 노력이지만 검토 효과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아직 많은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 방법과 학습 지식을 배우는 방법을 습득하지 못했기 때문에 학습 과정에서 다양한 지리적 사건을 분리하고 고립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 간의 본질적 연결은 지리적 지식의 구조적 구조를 마음 속에 확립하지 못하고 지리적 지식 시스템의 논리적 관계를 이해하지 못한다. 학생들에게 지리에 관한 전체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을 새로운 형태의 가르침으로 보여주기 위해 학생들은 지식 간의 내부 연결 고리를 발견하고 지식 이전을 완료하며 학생들의 분석과 합성에 대한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줍니다. 체계적으로 지식을 분류하는 특정 과정에서 학생들은 커리큘럼 표준에서 요구하는 지리 지식을보다 명확하고 깊이있게 이해하게됩니다.

나의 가르침 경험과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업 준비는 기초입니다.

고등학교 1 학년 때 나는 주로 Gaoyi Geography의 기본 지식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규율을 표준화하고 숙제를 완료하고 학생들의 지리학 학습 방법을 수정했습니다. 고등학교 2 학년은 중학교의 교과서에 침투하여 새로운 것을 배웠습니다. 조심스럽게 교재를 탐구하고, 중학교 및 고등학교 교과서의 기본 개념과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모든 문장과 모든 단어를 이해하고, 교과서의 구조를 이해하고, 중점 및 고난을 이해하고, 중 고등학교 지식 간의 논리적 인 관계를 마스터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식 포인트의 각 부분에 대해, 교과서의 자료에 맹목적으로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이 분석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가장 일반적인 예를 찾으려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학생들에게 모든 종류의 정보를 수집하는 데 특히주의하십시오.

학생들의 원래 지식과 기술, 관심사, 필요, 방법, 습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함에있어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있는 정도,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수준을 이해하십시오. 예를 들어, "습지"를 배우기 전에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하여 Dongting Lake 및 Poyang Lake와 같은 호수를 알아야하며, "스포츠 운동"전에 학생들이 전국의 교과서를 검토하고 학생들이 대륙과 대륙의 관련 위치를 숙지하도록해야합니다. 관계.

교수법을 배우는 방법과 교재를 구성하는 방법 및 각 반마다 활동을 준비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학생들에게 마스터 된 자료를 전달하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경사와 위도의 내용을 검토 할 때 스텐실과 theodolite를 기반으로 한 교수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추상적 인 지식을 이해시키고 학생들에게 자신의 그림을 그리고 서로를 교정하도록 안내합니다.

2. 좋은 수업이 핵심입니다.

교실 수업을 조직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정보 피드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의도적 인 관심을 동원하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동시에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좋은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만들기를 시도합니다. 언어는 반복적 인 문제를 극복하면서 간결하고 명확합니다 교실 질문은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며 학생들의 지리에 대한 관심과 교실에서의 결합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반 친구들 중 일부가 피곤하다면 휴식을 취하거나, 농담을하거나, 학생과의 농담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른 분야와 비교할 때, 지리학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공간의 개념과 지형의 공간 구조와 그 진화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지도, 차트, 사진 및 그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부분을 검토 할 때 특히 다양한 유형의지도를 해석하는 데 능숙 함을 강조하고지도에서 중요한 지형의 위치 또는 분포 영역을 채울 수 있습니다. 종종 그래프 상호 변환, 텍스트 상호 변환 및 그래프 상호 변환 방법을 사용하여 사고 각도를 변경합니다. 지리학의 법칙과 원칙을 도출하고, 도식화 된 질문에 대한 다양한 읽기, 매핑, 매핑 및 분석을 통해 대응 능력 및 포괄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방과후 상담을 잘해라.

오늘날의 고등학생들은 여전히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재미 있고, 자기 통제 능력이 부족하며, 때로는 숙제를 끝낼 수없고, 일부 학생들은 숙제를 복사하고,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을 파악하고이 습관을보아야합니다. 학생들의 학습과지도를 통해, 우리는 또한 카운슬링과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훌륭한 일을해야합니다. 특히 학부생의 변화 과정에서 우리는 친절한 자세에서 시작하여 칭찬에서 시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해와 존경심을 얻기를 열망하므로 가난한 학생들과 이야기 할 때 자신의 상황과 생각을 깊이 이해하고 존경하며 학생을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일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때때로 작은 테스트를 수행하고 시험지를주의 깊게 검토하고 주석을 달아주십시오.

4. 강연 및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

수업을 듣고 수업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동료들로부터 교수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에게 배우고 교수법 표준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5. 공동 시험 문제를 더 많이 수행하십시오.

이 능력 경연 대회에서, 내 점수는 상대적으로 낮고 나는 어색함을 느낍니다. 사실 시험 문제는 어렵지 않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많은 질문에서 발견 된 세계 지리 지식은 기억되지 않습니다. 장래에 공동 시험 문제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세계지도를보고 지식을 넓히고 커리큘럼 개혁의 방향과 합동 시험의 방향을 마스터해야합니다.

6. 흥미를 키우다.

항상 지리 교실에 관한 최신 뉴스를 읽고, 학생들이 문제를 분석하고 질문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이론적 지식을 사용하십시오. 과정에서, 나는 또한 지속적으로 내 지식을 확대하고 교육 내용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했다.

이 학교의 교양 과목 수업을받는 학생들은 열악한 학생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이해할 수있는 능력이 교사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이 기능에 대한 응답으로 다음 검토 과정에서 학생들이 이미 배운 기본 지식을 통합하고 구현하는 데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교사는 여러 번 말하지 않았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이해할 수 없거나 일부 학생들은 이해하지만 다른 학생들은 여전히 ​​그 현상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너무 높은 요구 사항을 만들어서는 안되며, 마스터 할 수있는 것을 마스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때로는 마스터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포기할 수 있습니다. 실제 구현을 통해서만 학생들은 견고한 기초를 다지고 더 발전 할 수 있습니다.

21 세기 사회는 교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미래의 교육과 교수법에서 나는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수정하고, 열어서 나아가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을 쏟을 것입니다.


제 2 부 :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하에 고등 학교의 지리 교육에 대한 고찰

교육 과정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학생들의 발전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경험에주의를 기울이고 커리큘럼 내용과 삶의 관계를 향상 시키며 학생들의 감정, 태도 및 가치 형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다양한 지리적 학습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교실 수업 모델을 변경하고 학습 과정과 학습 결과 평가의 결합에 초점을 맞 춥니 다. 동시에 평범한 고등 교육의 기본 특성을 고려하여, 나는 교수 과정에서 그 주제에 대한 기본 지식을 구현하는 데주의를 기울였다. 특히,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관행을 취했다 :

1.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고 교육과 교수의 개념을 변화 시키려 노력한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은 학교, 교사 및 학생에게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맥락에서 교사는 자신의 연구를 강화해야합니다. 교사 행동의 연구를 강화하는 것은 모든 교사의 합의가되었습니다. 교육 개념, 학생 개념, 교사 개념 및 품질 개념. 이를 위해 나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고등학교 지리 교과 과정 표준, 교과 내용 및 목표에 대한 이론적 개념을 배우고 토론함으로써 교습이 견고한 이론적 기반을 갖출 것을 주장합니다.

2. 교실 수업 모델을 변화시키고 교수법과 방법을 변화시키는 데 대담한 혁신을하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사 - 학생 상호 작용"과 "학생의 주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교육 원칙에 중점을두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한마디"상황을 바꾸고 적극적인 협력과 탐구 학습으로 학생들의 수동적 수용을 변화 시키려고 노력합니다. 과거 교실의 권위에서 함께 배우기 위해 학생들에게 역할과 지위를 바꾸려는 노력.

3. 교수 과정에서 각 학생의 발전에주의를 기울이면서 동시에 각기 다른 학생들의 개별 학습의 필요를 충족 시키십시오. 수업 과정에서 각 학생의 성과에 주목하고 각 학생의 성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구체적인 방법은 1 개의 수업 질문, 토론 연설, 일정 기간 동안 각 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교실에서 충분히 증명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회; 2 토론을 조직 할 때 모든 학생들이 참여해야합니다. 또한 수업의 실제 상황의 차이에 따라 교습 내용의 범위와 깊이, 과제, 강의 내용, 교수 과정 및 학습 평가에서 서로 다른 기준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교수 전략이 채택됩니다. 다양한 학습 수준에서의 학생들의 요구.

4. 반 준비를하고 공동의 힘을 발휘한다. 정보 수집 및 외국인 교사와의 교류 및 토론을 강화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수업 평가 수업에 참여하고, 서로의 강점을 배우고, 지속적으로 교수법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및 교수법의 개념을 업데이트합니다.

요약하면, 현재의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탐색 단계에 있으며,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기존 사고 방식을 깨고 점진적으로 우수한 인재, 교육, 품질 및 다른 새로운 개념의 교육을 내 자신의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 할 것입니다. 인간이되고 지식을 추구하고 견고한 기초를 마련하는 법을 배우십시오.이를 통해 학생들은 도덕성, 지능 등의면에서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부 : 고등학교 지리학의 연례 교육 활동에 대한 고찰

올해의 교육과 교수 활동에서 저는 국가의 교육 사정에 충성하며 "중국의 작은 교사의 도덕적 기준"을 열심히 시행하고, 법에 따라 가르치고, 과학을 가르치고, 적극적으로 교육과 가르침의 진전을 준비합니다. 양심적, 겸손하고 신중한 작업에 전념, 경험있는 교사와 상담, 항상 교육 개혁과 커리큘럼 개혁과 개발의 추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적시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직장에서 실제 상황을 결합하려고 가르치고, 해당 결과 및 결과.

첫째, 신중하게 학생의 상황을 분석하고,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제가 가르친 5 가지 수업 중 8 가지 수업은 학군 수준의 핵심 수업으로 학생들은 학습 능력이 뛰어나고 고유 한 지식 기반이 비교적 뛰어납니다. 학생들은 신속하게 대응하고 강하게 이해합니다. 학생들의 상황에 따라 우리는 교수법에 대한 견고한 기초를 마련하고, 적절하게 지식을 확장하고, 지식의 깊이를 키우고, 교실 수업에서의 학생들의 능력 배양에주의를 기울여야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발산적인 사고를하도록 유도하고, 귀납적 인 능력을 요약하고, 지식의 합리적 응용을 배우고, 단편적인 지식의 세련미가 지식의 주된 부분이됩니다. 선생님의지도 아래 학생들은 독창성을 발휘하고 서적 지식을 자신의 마음 속에있는 지식 체계로 합리화하여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믿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 방식을 존중하며 학생들을 격려합니다. 개성이 재생됩니다. 1 년간의 교육 실습 후에, 두 클래스는 고등학교 지리 학습의 방법과 문해력을 마스터했으며, 학생들은 개요에 필요한 지식 내용을 습득했습니다.

6 학년, 7 학년, 9 학년과 10 학년은 평범한 수업으로 학생들은 복잡한 근원을 가지고 있으며, 오래된 지식은 다르고 자기 학습 능력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따라서 교습 과정에서 숙달해야 할 지식 원리를 철저히 설명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안내하면서 학생들이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최적화하기 위해 배운 지식을 사용하고 지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유치하며 학생들에게 배움을 장려하고 긍정적이고 긍정적 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학생들에게 지시합니다.

둘째,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진지하게 이해하며 지속적인 진전을 이루십시오.

3 학년 때 나는 교육과 가르침에 참여했습니다. 새로운 교수 자료에 직면하여 교사의 경험과 가르침에 대한 규칙이 있지만, 교사의 경험과 신중한 분석, 교재의 단서를 파악하고 더욱 심각하게 파악했습니다. 각 장의 초점과 어려움. 그는 또한 베이징의 유명한 지리학 전문가 인 리 통 (Li Tong)을 방문했다. 리 씨는 여러 차례 수업을 듣고 리 씨를 칭찬하고 칭찬 받았으며 "베이징 지리 사례 가르치기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작품에서는 교과서를 더 잘 이해하고 교실 수업을 이해하는 것 외에도 선생님의 어깨가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교육은 사랑을 기반으로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교육 및 교육 개혁의 추세를 따르고 멀티미디어 기술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교실에서 사용하십시오.

교육적 상황에 직면 시간의 개혁이 지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교사는 계속해서 그들의 재배와 개선을 배우고 강화해야합니다. 학교 교육 개혁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관련 컴퓨터 지식과 멀티미디어 기술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신중하게 정보를 찾고 각 코스웨어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 노력하여 각 코스웨어가 완벽하고 정확하게 지식을 가르치고 학생에게 생생하게 호소 할 수 있도록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관련 기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코스웨어도 학생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학년도 나는 고등학교 2 학년 때 5 개 수업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의 일을하고 모든 것이 일 중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일이 바쁘고 스트레스가 많고 만족스럽고 즐겁다 고 느끼고 또한 가르치는 일의 시급함과 높은 요구 사항을 느낍니다. 더 열심히 일하고 계속 배우고 향상 시키며 교육 및 교육 개념과 수단을 업데이트하고 임무를 완수합니다. 좋은 선생님이 되려고 노력하십시오.


제 4 부 : 고등학교의 지리 교육에 대한 고찰

중국의 새로운 고등 교육 커리큘럼 개혁으로 인해 양질의 교육이라는 명분이 커튼을 열었습니다. 지난 1 년간의 교육 실습을 통해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이 고등학교 지리 교육에 기회와 도전을 가져 왔다고 생각합니다.

I. 고등학교 지리 강제 교과서의인지

교과서의 호남 버전의 새로운 교과서는 교과 내용의 선택 측면에서보다 생생한 텍스트와 생생한 형태로 더욱 간결하고 생생합니다. 이전 교과서와 비교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의 명사와 개념은 덜 나타나고 결정적인 내러티브는 적습니다. "독서와 사고", "활동", "독서"및 "사례"의 형태는 다양한 형태로 탐구됩니다. 텍스트의 길이가 현저하게 줄어들고, 프레임 수가 증가하고 심지어 많은 장소에서 그래픽과 텍스트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텍스트의 필수 부분으로 만듭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학습에 관심을 갖도록 자극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에주의를 기울이고, 다양한 커리큘럼 리소스를 사용하여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에서 학생의 깨달음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교재 전시에 고의적으로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을 기르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로운 교과서는 지리적 인 것들과 현상의 분석 과정을 강화하고, 지리적 기술과 지리적 방법의 훈련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독립적 인 학습, 협동 적 학습 및 탐구 학습을위한 조건을 의식적으로 창조합니다. 강조는 지리학에 대한 학생들의 강한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지리적 활동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게하는 과정은 탐구의 과정, 기술과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 정서적 태도와 가치의 과정이됩니다. 교수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지지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며 탐구하고자하며 실습을 통해 부지런히 가르치고 교실 수업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장 "활동"에서 학생들이 시작, 이동 및 두뇌를 안내하는 내용이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실습 : 학생들이 주야간 교체를 설명하고, 주야간 변화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설명하고, 그림은 직사광선의 이동 법칙을 보여주고 두 장소의 시간차를 계산합니다. 열림 : 학생들이 인생에서 만나야 할 조건을 설명하도록 안내합니다. 두뇌 : 학생들로 하여금 우주의 지구 위치에 대해 생각하게하고, 8 개의 행성의 운동 법칙을 요약하고, 태양 복사 분포의 위도를 분석하고, 밤낮의 길이 분포를 분석하고, 사계절의 원인과 과정을 과학적으로 설명합니다. 이것들은 새로운 커리큘럼 교실 교육의 설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교과서는 또한 읽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운 일부지도를 제거하고 지리 교육 정보 자원 및 정보 기술의 적용을 강조합니다. 지리학의 특성을 결합하고 학생들에게 독서, 관찰, 실습 및 탐구 활동을 수행하도록 안내합니다. 교과서에 포함 된 방대한 양의 지리 정보는 교사에게 지리 정보 기술의 적용을 용이하게하기위한 크고 독창적 인 개발 공간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교과서의 내용 구조에는 텍스트, 그래픽, 독서 및 사고, 독서 활동 및 사례가 포함됩니다. 모든 프리젠 테이션 방법은 교과서의 일부이며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유연하고 통합적이어야합니다. 이미지의 독서와 성찰 및 활동 내용 학습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지식과 능력의 운반체 인 동시에 지식인의 핵심 돌파구가되어야합니다. . 오늘날의 지리 교과서에서는 이미지가 더 이상 '드로잉'이나 '일러스트레이션'이 아니라 서사와 서사를 강조하는 텍스트 표현의 수단입니다. 예를 들어, 교재에서 교과서 사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학생들의인지 적 특성을 충족시키는 질문 - 설정 시나리오를 만들고 이상적인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클론과 안티 사이클론을 공부할 때, 태풍과 차가운 물결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일반적인 기상 시스템을 배우는 좋은 학습 효과를냅니다.

교과서 배열의 탐구 활동 및 독서 도표는 "지리적 문제의 탐구에 초점을 맞추는"기본 개념을 반영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학습 활동을 설계함으로써 학생들은 새로운 콘텐츠를 학습하는 과정에 참여하도록 유도됩니다.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은 독창적 인 것이 아니며 개방적이고 교육적이며 사고력이 풍부한 학습 공간입니다.

둘째, 커리큘럼 개혁 이후 교습의 혼란

새로운 교과서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대한 다양한 개념을 교습에 적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익과 혼란도 있습니다. 이러한 혼란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1. 지식 구조 측면에서 새로운 교과서는 이전 교과서보다 체계적이며 교과서의 깊이와 폭을 파악하고 교과서의 지식 체계를 다루는 방법에 대한 요구가 높습니다. 교과서가 교과 내용면에서 적절하게 삭제되었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일부 지식 점수와 도표는 삭제되었지만 교실 활동의 양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방법과 교수 진행 과정을 조정하는 방법은 모두 고등학교 교사 한 명이 도전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수업 시간이 긴장되어 있고 활동 구성 시간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모든 학생이 완전히 개입하지 않으면 현장을 통과하여 양식이 흐르고있는 것입니다. 각 반 친구를 동원하면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진행을 완료 할 수 없습니다.

2. 중등 학교 지리 과정의 일관성없는 요구로 인해 중대한 단절이있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따른 중등 학교의 지리 교육은 학생들의 요구 사항이 낮고 낮다. 교과서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고등학교 지리는 어려움과 요구 사항이 크게 증가한다. 이것은 약한 기초를 가진 학생들이 틀림없이 우리의 가르침에 어려움을 가져 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많은 학생들은 워프와 위도조차 모릅니다. 따라서 지구 운동의 이해, 시차의 계산 및 계절의 형성은 더욱 혼란 스럽습니다. 선생님이 수업 시간을 재사용하여 학생을 설명하는 경우, 수업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수업 진행이 어려우며 학생은 자율 학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기초가 불량하고 종합적인 이해력이 약한 학생들은 여전히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고등학교 지리학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배우기가 어려워 져서 관심이 줄어들 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어떻게 더 나은 학생의 기존 학습 상태를 변경, 많은 교사 혼란.

교수법의 주체 인 학생들은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원활한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의 가르침에서 고등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통적인 학습 행동으로 인해 학생들은 현재의 고등학교 지리 커리큘럼에 적응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가난한 기초를 가진 일부 학생들은 변화시키기가 더 어렵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지리 학습에 대한 관심과 이해 부족은 항상 지리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3. 네 가지 주요 교과서의 지식 구조에는 명백한 차이가 있으며, 교사가이를 무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현재 어떤 버전이 사용되고 있든 상관없이 커리큘럼 표준과 공동 시험 문제의 방향에 따라 결정됩니다. 특정 질문 유형은 여전히 ​​절반 정도 굽은 해결책이므로, 이는 공동 시험의 향후 검토가 아직 안개 상태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분간, 네 세트의 교과서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전히 ​​미스테리입니다. 교사로서, 교재 및 교과 과정 기준을 이해하는 방법에 관한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또한 교과서와 교재는 분명히 일치하지 않으며 새로운 교과서에는 해당 교습 보조물이 없으며 기존 교재도 기존 교과서를 기반으로하므로 많은 교과서가 개정되어 삭제됩니다. 새로운 교과서에서 측지 바이어스의 내용과 같은 실습에 나타난 것처럼 제거되었지만 이러한 문제는 가르침에 나타 났으며이 문제는 나중에 "단위 분위기 운동"에 나타났습니다. 이 질문은 교사가 다루어서는 안되며, 언급해야 할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워야합니다.

4. 예를 들어, 새로운 교과서의 내용 중 일부는 고도로 요약되고 집중되어 있으며, 새로운 교과 과정의 명사와 개념은 덜 나타나고, 결론적 인 서술은 적습니다. "독서와 사고"와 "활동"은 새로운 교과서의 부적절한 장소가 많습니다. 독서와 "사례"에는 많은 형태의 조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전통적인 교수법의 경험에 영향을받습니다. 우리는 항상 학생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모든 것을 말하고 학생들에게 가능한 모든 것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새로운 교재는 학생들에게 교사의지도와 영감에 초점을 맞추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합니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교수 활동의 주체가됩니다. 새로운 교재는 지식 시스템의 기존 교과서 시스템만큼 좋지 않지만 교사가 함께 파고 들지 않고도 도랑을 파고 물을 끌어들이는 방법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때로는 학생들이 구덩이를 파고 도울뿐만 아니라 더 깊고 깊게 파고 들어서 고등학교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오해하게 만듭니다. 또한 교사는 사건의 가르침, 교수 계획 및 교사의 서적에 대한 설명 및 설명이 없으며 학생들에게도 매우 어렵습니다. 내용을 처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대부분의 교사 내 마음에는 바닥이 없다.

셋째, 교수법의 주요 관행 중 일부

위의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또한 각 학생의 발전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경험에주의를 기울이고, 코스 내용과 삶의 연관성을 높이고, 관심을 기울이는 등 교육 과정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기위한 대응책을 취했습니다 학생들의 감정, 태도 및 가치 형성은 학생들의 지리 학습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교실 수업 방식을 바꾸고, 학습 과정과 학습 결과의 평가에주의를 기울이고, 수업 과정에서 주제에 대한 기본 지식을 구현하고, 모든 학생을 마스터하게 만듭니다 지리학의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지식은 더 나은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관행을 취했다 :

1.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고 교육과 교수의 개념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은 학교, 교사 및 학생에게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맥락에서 교사는 자신의 연구를 강화해야합니다. 교사 행동의 연구를 강화하는 것은 모든 교사의 합의가되었습니다. 교육 개념, 학생 개념, 교사 개념 및 품질 개념. 이를 위해 나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고등학교 지리 교과 과정 표준, 교과 내용 및 목표에 대한 이론적 개념을 배우고 토론함으로써 교습이 견고한 이론적 기반을 갖출 것을 주장합니다.

2. 변화하는 교실 수업 모델과 변화하는 교수법 및 방법을 과감하게 혁신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사 - 학생 상호 작용"과 "학생의 주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교육 원칙에 중점을두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한 단어"상황을 바꾸고 능동적 인 협력과 탐구 학습으로 학생들의 수동 수용을 변화 시키려고 노력합니다. 과거 교실의 권위에서 함께 배우는 파트너, 친구 및 강사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역할과 지위를 바꾸려는 노력.

3. 다른 학생의 개별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교육 과정에서 각 학생의 발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업 진행 과정에서 각 학생의 성과에주의를 기울이고 각 학생의 성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구체적인 실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수업 시간 문제, 토론 및 진술 요구 사항이 기록되며 각 학생은 일정 기간 동안 수업에서 충분히 설명해야합니다. 자신의 지능을위한 기회 2 다양한 활동을 조직 할 때 모든 학생들이 참여해야합니다. 또한 각기 다른 수업에 따라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결과에 관계없이 실험 수업에 참여하게되며, 준비반은 또한 일반 수업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교수 전략을 채택하여 각기 다른 수준의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4.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리 정보의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코스 표준은 "커리큘럼 표준의 목적에 따라 교수 내용을 결정하는 원칙에 따라 지리 교육과 관련된 시청각 교육 자료를 작성할 수도있다"고 지적했다. 교육의 필요에 따라 정보 기술 매체는 표현력이 풍부하고 교과서의지도가 녹는 단어, 배경 음악, 애니메이션 및 영화를 통합하는 전자지도로 변형되고 교과서의 그림이 정적 계획에서 동적 인 3 차원 모델로 변경됩니다. 지리적 인 것들을 묘사하는지도가 더 성숙하고 생생하며 매력적입니다. 예를 들어, 판 구조론의 가르침에서 교과서 "The Ocean Plate and Continental Plate Movement Map"은 "대양 판과 대륙 판 이동"을위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만들어져 대양 판과 대륙 판이 연속적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해양판이 정부에 내려 가고 대륙 경계의 융기가 부풀어 오르고 학생들 앞에서 화산 지진 현상이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5. 집단 교훈을 수행하고 집단적 힘을 발휘하십시오. 정보 수집을 강화하고, 수업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그러한 실습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수법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및 교수법의 개념을 업데이트합니다.

요컨대, 현재의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탐색 단계에 있으며, 우리는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현대 지리 교육의 특성을 정확하고 깊이 이해하고 이해하고, 오래된 사고 방식을 깨고, 점진적으로 재능, 교육, 품질 등의 올바른 견해를 수립합니다. 채식 교육의 새로운 개념, 우리의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인간으로 배우고, 알기 위해 배울 수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도덕적 및 지적 측면에서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개발을 달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제 5 장 : 고등학교 지리 강제적 인 가르침 반사

시간은 매우 빠르며 징안에서 2 달 동안 일해 왔으며 길거나 짧지는 않습니다. 너무 짧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선생님이 방금 가르침을 시작했을 때 많은 돈이 필요한 경험상 큰 결함이 있습니다. 메이크업 할 시간. 이 시간 동안 강의 요약은 일종의 과거 경험이자 미래에 대한 알림입니다.

이번 학기에 나는 고등학교 수업과 6 반 수업의 지리 수업을 들었는데 그 작업은 너무 무겁지도 쉬지도 않았다. 학기 중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수업은 많지 않고 각 수업의 진행 상황은 약간 다르지만 결국, 교육 임무는 중간 시험 이전에 완료되며 다양한 교육 활동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학교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두 달 간의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I. 적극적이고 진지하게 교육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한다.

매주 나는 매주 가르치고 연구하고 준비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우수한 교사와 함께 수업 전략을 토론하고 수업 효과를 연구하며 학생들의 상황을 반영하고 수업 진행 상황을 교환합니다. 한 번 자라십시오. 또한 마스터 골드 선생님이 지리적 관심사 그룹 교육 활동을 수행하여 정돈 된 방식으로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새로운 교사 연수에 참여하십시오.

통합 협정에 따르면 북경 제 1 중학교의 고등학교 지리 교육 교재 교육 및 교실 훈련에 참여한 다른 교사들은 6 시간 만에 교과서의 새로운 교재 버전에 대한 화려한 해석을 보였습니다 개혁, 효율적인 교실 추구 방법,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에 따른 지리 교육 및 과학 교육을 통해 우리는 고등학교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배경, 이론, 목표, 전략 및 단계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강화는 새로운 커리큘럼에 들어가는 첫 번째 중요한 장벽입니다.

셋째, 사랑 지리 교육과 가르침

공과를 준비하고, 교재 및 교과 과정 기준을 연구하고, 새 이주자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감히 감리하고 새로운 생각을 갖도록하십시오. 가르침에서 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더 자주 사용합니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나는 겸손하게 스승님 께 묻습니다. 나는 각 반원들 앞에서 학생을 할 것입니다. 나는 스승님의 강의를 듣고, 카오 선생님의 강의에 귀 기울이고, 그들로부터 배웁니다. 우수한 교수법, 그리고 다양한 그림과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 다양한 자료를 적극적으로 찾고 생생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 학생들이보다 수용 할 수 있도록 결과를 반영하고 학생들의 지리 관심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수업의 지식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적절한 과외 지식을 적시에 삽입하면 삶의 현실을 연결시킬뿐만 아니라 지리 탐험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적시에 도덕 교육을 실시합니다. 시정은 심각합니다. 숙제를 바꾸면 학생에게 작은 노트를 쓰고 숙제의 장점과 단점을 지적하고 엄격한 요구 사항과 열정으로 학생들을 격려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진지하게 반성하는 것을 가르치는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새로운 교사로서, 가르치는 상황의 숙달은 충분히 익숙하지 않고, 가르침에 대한 지속적인 반영이 요구됩니다. 교수 설계 및 교사의 구현에 반영뿐만 아니라, 클래스를 듣고, 적극적으로 학생 그룹을 깊게, 교육 효과를 이해하고,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학생들을 받아들이는 좋은 일을, 가난한 개선을 할 교사를 요청하십시오. 교수법은 쌍방이 상호 작용하는 과정 인 양방향 과정이며, 일방이 잘한다면 상대방이 잘하도록 촉진 할 수있어 전체 교습 효과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반대로 약화되고 결과적으로 학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감을 가르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다음과 같은 많은 단점을 가지고있다. 첫째, 졸업 한 것, 가르치는 경험이 없다, 교과서 분석이 투명하지 않다. 이 책의 일부 내용은 매우 간단하지만 실제로는 많은 것들이 스스로 추가되어야하므로 내용이 완전하고 완벽하며 학생들이 어떤 방식으로 받아 들일 수 있으며 지식 포인트 이전에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 이들은 미리 벌금을 부과하고, 직책을 수행하고, 스승과 다른 교사의 공과를 듣고, 적시에 조정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한다.

둘째, 가르침의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고 간단한 문제가 종종 복잡하고 복잡한 문제가 단순화되며 핵심 사항이 깨지지 않고 어려움이 해결됩니다. 나는 항상 무언가를 놓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나는 새로운 수업에서 모든 것을 이야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은 많은 교훈과 많은 역량이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하지만 차이점을 알 수는 없습니다. 일부 오래된 교사와 비교할 때이 강의에서는 새로운 강의를 들려 주어야합니다. 학생들이 일을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지만 학생들은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집니다. 주제가 다가 왔을 때 몇 가지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교실을 통제하는 능력이 약하고 교실 분위기가 둔합니다. 질문은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어떻게 학생들이 수업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여 학생들이 진정한 교사 - 학생 상호 작용을 배우고 성취하는 데 관심을 갖게되는지 관심을 갖습니다. 저의 주인은 교실을 잘 잡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언어는 유머와 유머가 있습니다. 그는 종종 삶의 예를 사용하여 대기의 가열 과정과 같은 지식을 말합니다. 요리를 사용하여 이해하기 쉽고 학생들은 관심을 갖습니다. 나는 스승님에게서 배울 필요가있다.

넷째, 수업의 언어가 일관성이 없으며 "단락"과 "개방 회로"현상이있을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수업의 도입, 지식의 융합, 내용의 합리적인 전환 등은 미래의 교수법에서 더욱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다섯째, 긴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사 또는 지도자가 수업에 올 때, 그는 긴장하고 수업을 잘 듣지 못합니다.

여섯째, 교실과 방과후의 연습 문제가 적고, 지식의 통합과 적용을 달성하기 위해 학생들의 숙달에 대한 적시의 이해가 없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