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작은 마을의 이야기"가르침에 대한 반성


제 1 부 : 작은 마을 이야기 가르침에 대한 반성

"작은 마을의 이야기"는 삼림 벌채로 인해 날카로운 도끼로 지어진 아름다운 집에 대한 이야기이며, 마침내 날카로운 도끼로 파괴되었습니다. 텍스트는 짧고 언어는 간단하지만 그 의미는 매우 깊습니다.
첫째, 가르치는 상황을 만들고 탐구하려는 욕구를 자극하십시오. 가르침의 시작 부분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작은 마을"을 보여주었습니다. 울창한 숲, 맑은 강, 푸른 하늘, 깊은 하늘, 그림 같은 공기는 신선하고 달콤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큰 소리로 읽고 작은 마을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도움을받을 수는 없지만 취하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하십시오. 학생들이 작은 마을의 아름다움에 몰입하는 것처럼, 나는 작은 마을의 변화에 ​​대한 그림을 보여 주었다. "나는 몇 년이 지났는지 모르며, 마침내 아름다운 작은 마을에는 아무것도 없다." 거대한 시각적 효과 인 강한 대조가 학생들의 마음을 깊이 새겼습니다. 이 아름다운 작은 마을이 왜 사라지는거야? 학생들에게는 서스펜스가 있었으며 탐구하려는 강한 열망과 학습에 강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둘째로, 나는 독서를 느낍니다.
독서 교습은 교사와 학생 사이, 학생 사이, 학생과 교재 사이, 그리고 학생과 저자 사이의 미학적 대화 과정입니다. 강의에서 나는 왜 "작은 마을이 사라지는가?"라는 질문에 집중할 것입니다. 먼저 학생들이 텍스트 2 - 4 개의 자연 단락을 자유롭게 읽고 변경 시간을 나타내는 "1 년"및 "세대"라는 단어를 찾아 학생들이이 변화를 오랫동안 경험할 수있게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세대별로 세대가 한 일을 이해하고 관련 문장을 그릴 수 있도록지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집을 짓고 싶은 분, 누가 쟁기를 만들고 싶다면 도끼를 들고 산으로 가서 나무를 자르십시오. "이 문장에서 나는"누가 "를 움켜 잡고 학생들에게 묻습니다 : 무엇을하고 싶니? "학생들은"새 집 ","가구 만들기 ","장작 만들기 ","나무 깔개 만들기 "및"도구 만들기 "등등, 자신의 삶을 돌보는 데 필요한 모든 종류의 사람들을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2 명의 "누구"로부터 이해할 수 있다고 했습니까? 학생들은 모두 마을의 사람들이 임의적으로 나무를 쓰러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말했습니다. 나는 "어떤 단어가 나무를 자의적으로 자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니?"라는 반 친구는 " '拎'이라는 단어에서 마을 주민들이 자르고 자르길 원한다는 것을 깨닫게한다. 아이는 뒤에 나오는 삽화를 관찰하고 마을 사람들의 미완성 벌목의 결과를 이해합니다. 또 다른 예제는 학습하는 핵심 문장 인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 날카로운 축을 포함하여 도끼가 얻은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질문으로, 학생들이 텍스트를 다시 읽게하고 대답을 직선으로 그리게하십시오.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전체 텍스트 내용을 파악하고 학생들이 의심을 통해 질문 할 수있는 능력을 키 웁니다. 동시에 텍스트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코스웨어 수단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쟁기"를 알게되고 "벗은 채"를 경험하게되었습니다. 실제 이미지를 통해 학생들은 무자비한 내면의 홍수 경험을 실제로 느꼈습니다. 또한 더 강렬합니다.
셋째, 글쓰기 연습을 통해 환경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텍스트의 감정적 인 독서와 문맥 및 생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텍스트의 내용을 이해하고 심오한 의미로 문장을 이해합니다. 학생들이 나무를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생태 균형을 유지하는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침내 링크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배우십시오. 작은 마을의 사람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작은 펜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이 단어를 적으십시오. 학생들은 실제로 환경을 손상시키지 말고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마을에 말한 사람들에게 연락하거나 혹독한 성격의 처벌을 받게됩니다. 학생들의 자의식과 소통이 끝나면 감정이 자연스럽게 솟아나고,이 시끌 벅적한 마을의 한숨이 생겨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감정이 생겨납니다.


제 2 부 : 작은 마을 이야기 가르침에 대한 고찰

작은 마을의 이야기는 작은 마을을 쓰면서 나무를 부주의하게 깎고 주변 환경을 심각하게 손상 시키며 마침내 자연에 의해 심하게 처벌됩니다. 전체 작은 마을은 홍수로 인해 혼란에 처합니다. 그것은 사라져 사람들이 나무를 사랑하고 자연의 생태적 균형을 지키도록 권고합니다. 이 텍스트의 길이는 짧고 언어는 간단하지만 독서 후에는 의미가 깊고 흥미 롭습니다. 학생들의 환경 인식을 키우고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도록 유도하는 좋은 예입니다. 그러므로 공과를 준비하는 동안 나는 "감정과 함께, 읽고, 의사 소통하며, 심오한 의미의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텍스트에 포함 된 진리를 이해함으로써"감동과 함께 텍스트를 주요 교습 목표로 읽습니다. 이 교습 목표에서, 유사어를 읽고 처음에 텍스트의 내용을 느낀 후에 교사에게 질문을하겠습니다.이 단원에서 질문 할 것입니다. 정확하게 대답 할 수있는 자신감이 있습니까? 내 질문에 대답하고 싶다면 잘해야합니다. 텍스트를 읽으십시오 어떻게 읽습니까? 먼저 물어야 할 문제를 추측하고 문제의 추측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 더 철저하게 학습하면 좋을 것입니다. "학생들이 텍스트를 다시 읽은 후 문제를 밝혀 낼 것입니다 : 이것을 읽으십시오. 본문에서 당신의 취향은 무엇입니까? 나는이 질문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더 자세한 텍스트를 읽고 각 문장의 진실을 깊이 이해하고, "이 작은 마을에 아직 살아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훈련에 와서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정보를 추가하기위한 확장 연습을합니다. 모두가 깊이있는 본문을 이해할 때이 교훈은 멈춰야합니다.
나는 수업이 끝나서 미안해하고 작은 꼬리를 남겼다. 그러나 3 학년 학생의 경우 자세히 생각해 보면 간단하고 간결한 텍스트는 각 문장의 진실을 깊이 이해하고 40 분 안에 감정적으로 읽어야합니다. 진정해. 보다 견고하게 훈련하고 싶다면 천천히 가이드하고 반복적으로 경험하며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르침이 항상 유감스러운 예술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나는 좌절과 어려움을 계속해서 생각한다면 자라날 수 있지만 나는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좋은 선생이되고 무고한 계급을 얻는 것이 영원한 추구입니다.


제 3 부 : 작은 마을 이야기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저는 "작은 마을 이야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이 이야기는 "주변 환경 보호"라는 주제와 밀접하게 관련된 의무 교육 커리큘럼 초등학교 3 학년의 두 번째 텍스트 그룹입니다. 이 글의 제목은 작은 마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계곡에 아름다운 작은 마을이 있었고 사람들은 날카로운 도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 그러나 삼림 벌채 때문에이 아름다운 작은 마을은 결국 홍수로 휩쓸 렸습니다. 이 이야기는 단지 마을에 사는 사람들의 잘못된 행동과 그 심각한 결과를 나타내는 "작은 마을 이야기"에 관한 것이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지 않고 자연에 의해 심하게 처벌됩니다. 이 기사는 나무를 돌보고 주변 환경을 보호하며 생태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을 필요로합니다.
이 기사는 길이가 짧고 언어가 단순합니다. 그러나 그 의미는 중대합니다. 따라서이 기사의 주요 특징을 "간략하고 간결하게"요약하고이 기능을 토대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구체적인 코칭 후 다음과 같은 부정적인면을 반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중년의 문해력 가르침, "단순화"정신이 멈춰야한다.
많은 교사들은 중년에 이르면 문맹 퇴치 방법과 기술을 배워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단어를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까? 예, 이제 학생들의 주관적 지위에 중점을 둡니다. 하지만이 모든 것이 교사의지도 역할을 무시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의 문맹률과 글쓰기의 양이 증가했기 때문에 글쓰기의 통합은 가르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작은 마을의 이야기"라는 텍스트에서 "양파"와 "누드"라는 글자를 사용하십시오. "유"의 발음은 어렵다. 그래서 나는 두 번째 수업에서 강조했다. 목적은 강화하고 통합하여 학생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
둘째, 중년 독서 교육은 "진흙 투성이"
집중적 인 독서 본문입니다 집중 읽기가 필요한 경우 본문 본문이 기본 중국어 교육의 주된 이유입니다.이 기사에서 다양한 읽기를 수행했지만 주로 침묵하는 독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단순하고 간결한"텍스트의 특성을 분석 한 후,이 기사에서 학생들이 진지하게 생각해야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침묵하는 읽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침묵하는 읽기의 특징은 소리내어 읽는 것보다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사고에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큰소리로 읽었을 때 나는 소리가 나지 않고 입술도없고 독서도없는 침묵하는 독서의 특징을 읽으려는 유혹을 받았다. "마음을 읽고 생각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방금 이런 종류의 훈련을 시작했지만 약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교습에서 텍스트에 언급 된 "예리한 도끼"문장을 조용히 읽게 만들었지 만 학생들은 실제로 생각의 상태에 들어 가지 않았습니다. 나는 일정한 기간 동안 훈련을 받으면 학생들의 명상 기술이 더 향상되어야한다고 믿습니다.
셋째, 삶의 중국인의 아름다움을 확장하고 해석한다.
수업의 놀라움은 때로는 수업 중에 있지만 과외 활동의 연장도 있습니다. 가르침이 끝날 무렵 아이들은 우리 주변 환경에 작은 것을 할 것을 제안했는데, 주말에는 학생들을 몇 명이 데려 와서 나를 찾았다 고 말하면서 환경 보호를 위해 몇 개의 광고판을 만들었다 고 말했습니다. 나는 여전히이 곳이 숙제를위한 특별한 장소라고 생각하지만 아이들은 학교 옆에있는 강가에이 광고판을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쓰레기 봉투를 올려서 주말 시간에 파트너와 함께 청소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쓰레기통 쪽. 내 마음에는 기쁨이 있습니다.
예, 중국은 무엇인가요? 아이들은 우리가 배운 것을 삶에 적용하고, 언어가 영혼에 잠기고, 행복하게 살며, 건강하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언어의 목적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제 4 부 : 작은 마을의 이야기 가르침에 대한 반성


"작은 마을의 이야기"는 작은 마을을 아름답게 표현한 이야기로 마을의 나무를 과도하게 자르므로 주변 환경이 심각하게 손상되고 마지막으로 자연에 의해 처벌되며 마을 전체가 물에 잠긴다. 걷는 이야기. 이 기사는 사람들이 나무를 돌보고 주변 환경을 보호하며 생태 균형을 유지할 것을 요구합니다.
저는 이것을 가르침에서 디자인했습니다. 첫째, 학생들이 그림을 감상하게하고, 작은 마을의 이전 아름다움을 읽고 감탄하면서 학생들에게 첫 자연 섹션을 읽도록 안내합니다. 제품 견적 : 이것은 어떤 작은 마을입니까? 학생들이 다양한 수준과 형식을 통해 배울 수있게 한 다음 작은 마을의 이전 아름다움을 느낄 수있는 그림을 그리십시오. 텍스트에 대조적 인 그림을 보여준 후에 "학생,이 순간에 당신의 느낌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으십시오. 감정에 대해 이야기 한 후, 그들은 마지막 문장을 보여주고 학생들이 독서 중에 작은 마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시도하게합니다. 변경은 사전 텍스트 섹션과 대조됩니다. 둘째, 학생들에게 작은 마을의 변화를 이해시키고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하게합니다 : "학생들은 두 가지 다른 그림을 읽고 난 후에 묻고 싶습니까?"학생은 "선생님, 작은 마을에서 일어난 일, 왜이 변화가 일어 났습니까? "그래서 학생들은이 기사의 핵심을 파악하고 교사와 학생들은 어려운 질문에서 학습 목표를 공동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작은 마을이 어떻게 바뀌 었는지, 왜 작은 마을이 바뀌는 지 생각할 곳을 묻습니다. 질문은 학생들이 텍스트를 명확하게하고 텍스트를 생각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셋째, 작은 마을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본문을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이 수업에서 학생들은 "아름다운 작은 마을은 어떻게 사라질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을 불러 일으켰으며 학생들의 텍스트 읽기에 대한 관심이 강해서 그에 따라 읽기의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학생들에게 두 번째, 세 번째 및 네 번째 자연 세그먼트를 자유롭게 읽고 응답을 찾습니다. 이 부분에서 나는 분석을위한 핵심 문장과 학생들의 감정적 인 읽기를 확실하게 파악했다. "Who 's Who ... Who 's ...", "Pick up", "One Tree", "Continuously Expand", "All Kinds", "All-in-One"및 소규모 마을과 같은 키워드 사람들은 억눌려 있지 않고 억눌려 있지도 않습니다. 산에서 나무를 자르는 것은 매우 부담 스럽습니다. 사람들의 숲 파괴를 강력히 반영합니다. 이 마을 사람들이 깎고 깎아서 주변 환경에 피해를 주었고 결국 자연에 의해 처벌되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독서를 통해이 기사에 포함 된 심오한 진리를 읽게하십시오. 4.이 기사를 작성한 후 채우기를 디자인하십시오. "작은 마을의 사람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학생들은 환경을 손상시키지 말고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마을에 사실을 말한 사람들에게 연락하거나 혹독한 자연의 처벌을 받게됩니다. V. 마지막으로 나는 주변 환경의 파괴를 보여주기 위해 사진의 실제 사용과 접촉하고 주변 환경을 손상시키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전체 사회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학생의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은 작은 펜을 통해 향상되었습니다. 여기에서 학생들의 텍스트를 계몽하고 "환경을 보호한다는 것은 인간을 보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교과서를 배우고 난 후, 학생들은 나무를 보호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깎거나 잘라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에 의해 처벌 받게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작은 마을 사람들에게 몇 마디 말을하고 환경 보호 조언을 제안했을 때,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그것을 경험하지 못했고 말의 축적만으로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구두 표현이 부드러워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수업에서는 구두 연습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제 5 부 : 작은 마을 이야기 가르침에 대한 고찰

마지막 화요일, 학년 강의를하는 동안, 나는 작은 마을의 이야기 인 3 학년의 7 번째 수업에 갔었는데,이 글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계곡의 아름다운 주변 환경을 가진 작은 마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날카로운 도끼를 손에 들고 나무와 나무를 자르고, 집을 짓고, 도구를 만들고, 가구를 만들고, 좋은 날을 보낸다. 그러나 과도한 삼림 벌채로 인해 토지가 노출되어 산림의 홍수 조절 능력을 크게 약화 시켰으며, 계속 호우가 계속되는 동안 울부 짖는 홍수로 인해 작은 마을이 휩쓸 렸습니다. 이 기사는 사람들이 나무를 돌보고 주변 환경을 보호하며 생태 균형을 유지할 것을 요구합니다.
디자인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필자가 전체 텍스트에서 시작하여 세 가지 질문을 고안했습니다 1. 첫째, 학생들에게 원래 마을의 모습에 대해 생각하게합니다. 2. 마지막 마을은 어떻게 된거야? 3. 왜 그렇게 큰 변화가 일어 났습니까?
세 번째 질문을 토론 할 때, 나는 조심스럽게 이해할 수있는 몇 문장을주의 깊게 파악했다. "집을 짓고 싶은 사람, 쟁기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도끼를 들고 산으로 가서 나무와 나무를 베어 낸다." "한 세대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산허리에있는 나무가 줄어들고 맨땅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 "나무는 여러 가지 도구로 바뀌고 모든 것이 된 나무가되어 집집이 많이 생겼습니다. 나무는 지붕에서 fire감과 함께 하늘에서 날아갔습니다.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우리가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 나무를 보호하고, 주변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 균형을 유지해야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달았습니다. 교사는 쉽게 가르쳤고, 학생들은 매우 잘 배웠고, 가르치는 효과는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교재의 주된 문제를 가르쳐 학생들이 쉽게 배우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