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웬 Daquan > 다시 생각 팬 웬

고등학교 생물학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제 1 부 : 고등학교 생물학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이번 학년도에 나는 2 학년, 1 학년, 1 학급, 5 학급, 5 학급에서 생물 교사로 일했습니다. 교양 교실과 과학 교실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다른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수법과 교수법이 다르므로 학생들은 자신의 역할과 감정을 끊임없이 조정해야합니다.

나는 약간의 교수 경험과 교수법을 축적 해 왔으며, 그 가르침은 다른 과목의 가르침과는 실제로 다르다. 여기서 나는 생물학 교수법의 반영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실험을 기초로 한 과학으로서 생물학 수업은 자연 세계의 모든 물질의 움직임, 물질 구조와 변화, 물질적 상호 작용의 기본 법칙을 연구합니다. 그것은 실용성과 과학적으로 엄격합니다. 동시에 기본 과학으로서 광범위한 응용과 빠른 혁신이 가능합니다. 오늘날 자연계와 인간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화 속에서 우리의 생물 교사는 끊임없이 교육 개념을 바꾸고, 교육 생각을 바꾸고, 교수법을 개혁하고, 교수법과 방법을 향상시켜 학생들이 탄탄한 기본 지식과 과학적, 현실적인 태도를 가져야합니다. 유연한 사고와 강한 혁신 감. 이를 위해서는 교실 수업에서 "진리 추구, 새 삶의 추구, 새롭게의 추구"라는 세 가지 원칙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교육 결과를 얻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물학 교실 수업은 실제와 관련이 있어야만한다. 응용에 중점을 둔다. 이것은 생물학적 특성의 필연적 인 표현 일뿐만 아니라 채식주의 교육에 적응할 긴급한 필요성을 표현한다. 교실에서 데모 실험을 강화하십시오 교과서에서 수행해야하는 시범 실험 외에도 교사는 관찰에 능숙해야합니다 생물학적 예에서 생물학적 원리를 발굴하고 교실에서 시연 할 수있는 실험 장치를 설계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십시오.

교실 수업은 준비, 가르치고 생각하고 사고하고 생각하며 생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수 설계를 다시 생각하는 것은 "학습을 통한 학습"의 정신을 고수해야하며 강력한 예측 성이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전략과 방법을 고안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4 가지 측면을 포함하는 교육 계획의 과학적 합리성을 고려합니다 : 1 물체 분석.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을 완전히 이해하고 자기 반성함으로써 만 우리는 과학적으로 가르침의 출발점, 깊이 및 폭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교과서 분석. 무엇보다도 먼저 교재를 살펴보고 전반적인 상황을 조망해야하며, 교과서를 집중적으로 읽고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을 파악하고 교과서를 광범위하게 읽으며 사냥에 더 많이 참여해야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교과서에 제시된 순서를 교습 순서로 직접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분석하기 위해 일부 내용을 삭제, 교환 및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무겁고 어려운 점의 가르침에서 가르치는 목적은 실제 학생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학기 수업 진행 계획을 수립 할 때 교과서 순서를 적절히 조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유사 분열"과 "감수 분열"이 결합되어 "감수 분열"은 "상속의 일반적인 법칙"과 결합되며, 선택 과목의 "광합성"은 강제 도서의 "광합성"과 결합됩니다. 질문 설계, 조직 형태, 피드백 전략을 포함한 3 가지 교육 조직. 4 전반적인 평가. 교수 특성, 교수 효과, 혼란 및 개선 프로그램 가르침. 이런 종류의 반성은 의식 연습을 가르 칠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의 반성, 다음은 미래 수업에서 향상시켜야 할 부분입니다.

더 많은 연습을해야하므로 핵심 사항, 어려움 및 빈번한 테스트 사이트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 수업 후에 학생들은 지정된 시간 내에 관련 핵심 지식을 암송하도록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듣지 않거나, 수첩을 만들지 않으며, 교과서가없는 학생들에게도 신속하게 응답하십시오. 독학 교실에서는 노트 나 교과서를 복사하거나 교과서를 암송 할 수 있습니다.

각 장을시기 적절하게 요약하고 테스트하고 적시에 의견을 말하면 시험에 합격 한 학생들을 격려하십시오.

각 단원의 마지막 몇 분 안에 학생들은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간단한 질문을 받게됩니다.

학생들이 더 많이 이해할 수있게 해주는 예제들. 예를 들어, 생태계가 일정 수준의 자동 조정을 할 경우, 교과서는 다음과 같이 예시됩니다. 초원에 너무 많은 가축이 입식되면 초원 식물이 심하게 손상되어 토지가 사막화되고 초원을 복구하기 어려워집니다. 학생들은 "너무 많이", "너무 많이", "매우"그리고 "매우"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 있지만 교사가 강의에서 예를 바꾼다면 : 1000 마리의 양을 방목하는 것이 적당하다면 2000 년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이해와 기억을 깊게합니다.

물론 실제 교습에는 여전히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실 언어가 평평하고 언어가 생생하지 않고 학생들이 주된 역할을하도록 안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생물 교과 과정 기준에 대한 연구는 충분히 깊지 않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실행에 대한 충분한 생각이 없습니다. 반영 할 시간에 일부 교습 아이디어와 문제를 기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교수법은 교사가 혁신을 계속 배우고, 요약하고, 반영하는 것을 요구하는 예술입니다. 즉, 수업 전반에 일어나는 모든 것을 명확하게 예상하고 수업 후에 수업을 가르 칠 수 있어야합니다. 그와 관련된 경험은 새로운 교수 개념으로 바뀌 었습니다. 가르침에서 그것은 다양한 교육 현상에 따라 적절히 반영하여 자신의 교수 스타일과 교수 특성을 반영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Brubach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재귀 연습은 교사가 자신의 능력 안에서 자신의 교수법을 향상시키고 더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나아갈 수있는 도구입니다."


제 2 부 : 고등학교 생물학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학생들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하여 협력과 탐구의 개념이 그들의 교수법을 인도하게함으로써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보다 효과적으로 향상 시키십시오. 이것은 교사가 새로운 상황에서 생각해야 할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평등합니다. 감사 교육에서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평등합니다 교사는 학생 앞에서 모욕적 인 권위가 아니며 학생은 순종하는 겸손한 사람이 아닙니다. 교사와 학생 만이 민주적이며 평등 한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감이 충분하고 사고가 활성화 될 수있을 때만 그들은 감히 질문하고 감히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편안하고 쾌적하고 민주적이며 조화로운 환경 분위기가 조성되어 학생들이 지식에 대한 강한 욕구를 갖도록 유도합니다. 즉 교사에게 키스하고 자신의 방식을 배우도록 유도합니다. 성공적인 교습은 조화되고 안전한 교실 분위기에 달려 있습니다.이 분위기를 조성하려면 부드러운 눈과 열망하는 희망과 교사와 학생 간의 감정적 인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교사에게 더 의지하게함으로써 학생들을 더 자극하게합니다. 위대한 열정, 이것은 학생들에게 좋은 생물을 배우는 열쇠입니다.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믿음은 엄청난 영감입니다. Mr. Tao Xingzhi는 또한 "당신의 코치는 와트를, 차가운 눈은 뉴턴을, 배고픔은 에디슨을 가지고 있습니다."선생님은 모든 학생이 모든 학생들에게 성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믿어야합니다. 모두가 성공할 수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교사의 역할은 학생들이 "학생 문제 의식"에 대해 반성하도록 자신감을 일 깨우기 위함입니다. "작은 의심은 적고 큰 의구심은 크다." "질문"의 중요성은 생물 교육에서 학생들의 통찰력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창조적 사고를 고무시키는 출발점이기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선한 고등학생들의 호흡에 대한 지식은 각 사람의 현실에 매우 가깝습니다. 고려할만한 많은 문제들이 있지만, 현재 우리 학생들의 문제 의식은 매우 약합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질문을 발견하고 제기하는 열의가 성적의 상승에 따라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이 현상은 참으로 숙고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학생의 약한 인식에 대한 구체적인 징후 : 질문 할 의사가 없거나 의문의 여지가 없음. 호기심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이지만, 전통적인 교육적 사고의 영향으로 인해 학생들은 특정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제기 된 질문이 너무 단순하거나 교실 수업과 관련이 거의없는 것이 두려워 교사와 학생은 지식이 얕고 두려움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사의 교수 아이디어와 계획은 교사에 의해 거부되었으므로 학생들의 문제 의식은 나타나지 않았고 잠재적 인 상태였습니다. 교사의 경우,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자극하고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질문을하거나 질문을 잘 할 수 없음 전통적인 교수 및 학습 생각의 영향으로 학생들은 오랜 시간 지식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학생들이 불만족스럽고 생각이 불완전하거나 불일치 또는 문제가 생기지 않게하고 질문을 할 수 없거나 잘하지 못하게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 부응하여 교사와 학생들의 감정을 전달하고 평등하고 민주적 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전략을 수립하십시오. 사례 교육에 침투하고 "문제"의식을 인식하십시오. 문제 상황을 만들고 질문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질문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기위한 평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집중 학습 프로그램은 독립적 인 학습을 촉진합니다.

요약하면,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서는 먼저 선생님들로 하여금 그들의 가르침 개념을 바꾸고 가르침 방식을 바꿀 것을 요구하며, 교실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의 문제 의식을 키우고,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고, 학생들의 혁신을 촉진시키는 교수 방법을 계속 연구 할 것입니다. 영적이고 혁신적인 능력의 개발, 그러나 또한 일련의 문제가 있습니다, 즉, 강의실에서 가르치는 조직은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종종 풀기가 쉽습니다.

교사의 역할 또한 변해야합니다. 즉, 교사는 지식 전달자에서 학생 학습 촉진자로 변해야합니다.

교사는 학생 교실 학습자 및 학생과 함께 일하는 대담 자의 공동 작업자입니다. 전통적인 교수법 모드는 기본적으로 교사 강의 및 학생 듣기입니다. 현대 교육 이론은 교수법이 교사의 가르침과 학생들의 학습의 단결이라고 주장한다.이 단결의 본질은 의사 소통이다. 교수법은 일종의 대화이며, 의사 소통, 협력 및 공동 건축의 일종이며, 학습과 상호 학습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교사는 지식을 전달할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함께 과정에 대한 이해를 나눕니다. 교사와 학생들 간의 관계를 변화시키고 교류를 통해 조화되고 민주적이며 평등 한 교사 - 학생 관계를 수립하는 것이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중요한 임무이다. 따라서 교사는 존엄의 선반을 내려 놓고 연단에서 내려야하며 학생과 친구가되어야하며 교사와의 의사 소통 및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학생과 학생 간의 토론을 통해 배워야한다는 사실을 알게해야합니다. 학습 과정은 즐거운 경험 과정이며 이러한 변화의 실현은 실제로 매우 어렵습니다.

교사는 교실에서 학생의 학습과 발전의 동기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 스타일을 선택하고, 학생들의 학습 성향을 존중하며,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도록 도울 것을 권장해야합니다.

교사는 생물학 교실에서 생물 자원 및 학습 자원의 개발자입니다. 교사는 교실에서 교육 자료를 발견, 파악 및 육성하고 학생들의 학습 습관, 조사 능력, 혁신 능력 및 생물학적 실천 능력을 효과적으로 배양해야합니다.

이러한 역할이 교사의 역할을 바꿀 때만 교실은 진정으로 교사와 학생을위한 주요 교실이되며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배울 수있는 주요 위치가되며 학생들은 진정으로 생물 교실의 주인이됩니다.

탐구와 연습의 핵심을 가진 교수법을 조직하십시오. 탐구와 연습에서 분리 된 생물 교육은 미래의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으며 신중한 탐구와 개인 연습을 통해서만 학생들의 생물학적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탐구와 학습의 핵심을 가진 교수법과 학습의 기본 전략은 학생들이 문제를 찾고, 질문하고, 그룹으로 탐구 할 수 있도록 예제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각 그룹은 실험 현상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제안 된 문제에 대한 가정을 작성한 다음 실현 가능한 설계를 제안합니다. 프로그램의 구현. 디자인을 분석하거나 실험 한 팀과 팀이 결론을 내 렸습니다. 교사와 학생들은 공동으로 각 그룹의 결론을 분석하고 결과를 탐구했습니다. 학생들이 조사 과정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질문을하도록 격려합니다. 그러나 전체 문의 프로세스의 경우 최선을 다해야하며 작고 현실적이어야합니다. 먼저 발산하고 집중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성장하는 자당 발견"의 가르침은 창틀 위의 식물을 광원으로 구부려 학생들이 현상을 관찰하고 질문하도록 유도 → 가정 → 설계 계획 → 실행 계획 → 결론 도출 → 결과 교환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열정과 이니셔티브를 통해 학생들이 생물학을 배우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잠재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제 능력을 효과적으로 배양합니다.


제 3 부 : 나의 가르침 이야기 : 고등학교 생물학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이번 학기의 가르침에 대한 반성 :

두 번째 고등학교 생물학은 고등학교 생물학의 연결 부분이지만 고등 생물학은 배우기가 어렵다. 이것은 고등 생물학은 어렵고 어려우며 학생 능력과 고등 생물학 교습 요건 사이의 차이는 어렵다. 고등학교 생물학 교사는 교과서와 학생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초등과 중등 학교에서 생물 교육의 변화를 마스터하고 초등과 중등 학교에서 생물 교육의 융합을 파악하고 고등학교 생물학을 가르쳐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물학 학습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Gaoyi 생물학의 가르침은 관찰과 실험을 기본으로하며, 교과서의 내용은 단순하며 대부분 단일 대상이며 학생들이 받아들이 기 쉬운 이론적 인 간단한 질문이다. 고등학생의 교수법은 관찰 실험, 추상적 사고 및 수학적 방법을 기반으로한다. 연구 대상, 다중 프로세스 및 동적 인 복잡한 문제의 여러 문제를 수반하며 학생들이 받아들이 기 어렵습니다.

고등학교 생물학의 가르침은 직관적 인 교수법을 기반으로하며 지식의 습득은 이미지 사고를 기반으로하며 고등학교 생물학 지식의 습득은 추상적 사고를 기반으로하며 고등학교 생물학 수업은 이미지 사고에서 추상적 사고로 전환해야합니다. . 따라서 학생들의 추론 능력과 판단 능력이 크게 향상되고 고등학생들이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생의 생물 교육 간의 연결에 좋은 일을하는 것

1. 2 학년의 생물 교사는 고등학교 생물의 교수 방법과 교과서 구조를 이해하고, 고등학생이 어떤 지식을 습득했는지, 그들이 습득 한 수준과 지식을 습득해야 하는지를 알아야한다.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생물 교재 및 학생 상태 분석 및 연구 고등 교육의 어려움을 가르치고, 합리적인 수준의 교육을 실시하고, 적절한 교수 방법을 실행하고, "단계"를 줄이고, 학생들의 생물학적 학습의 열정을 보호하고,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물학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확신을 갖도록합니다.

2. 가르침에서 우리는 점진적이고 점진적으로, 위로 나선형으로 나아가는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3. 생물의 개념과 법칙을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이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학생들의 생물학적 사고 능력을 배양 할 수 있도록합니다. 교수법에서 우리는 상황을 만들고, 생생한 생물학적 시나리오를 수립하고, 직관적 인 지각에서 추상적 인 깊은 이해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관찰, 비교, 분석, 유도 및 기타 사고 과정을 통해 학생을 정확하고 생생하고 중후하게 만드는 데 노력해야합니다. 자신의인지 구조에 통합하여 "생 쌀 요리"문제를 피하십시오.

4. 생물학적 사고의 수립과 생물학적 방법의 훈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워라.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기 위해, 첫째, 학생들의 습관과 능력을 독자적으로 배양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평생 학습 능력을 키울 수있는 능력을 키우십시오.

학생들에게 첫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에 참석하고, 재검토하고 다시 작업하고, 시간에 요약 된 좋은 학습 습관을 요약하십시오.

간단히 말해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서 진행하고 학생들의 사고 습득 규칙을 따르고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고 고등학교 생물학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점진적이고 질서있는 진전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4: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에 따른 고등학교 생물학 가르침에 대한 고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따른 생물 교육의 반영은 교수 활동의 전반적인 검토 또는 반복뿐만 아니라 교사가 전반적인 생물학적 교습 상황에 노출되어 있고 사회적 관행과 감정적 가치의 관점에서 자각을 각성시키는 것이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아래에서 생물학 가르침에 대한 반성, 나는 그것이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첫째, 가르치는 개념에 대한 반성.

과거에는 교사의 교육 개념이 종종 비 활동 상태에서 형성되었지만 교사의 연습 반영없이 단순히 반복되거나 복사되어 그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을 연구하고, 자신의 교수 개념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교육 개념의 갱신과 변형을 심층적으로 촉진하고, 교육 실습을지도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 "인간 개발과 불합리한 천연 자원의 이용." 저자는 6000 년 전 역사가들에 따르면 산시와 간샤이는 활력이 넘치고 산과 강이 아름답고 나무가 우뚝 솟아 잔디가 도처에 있었으며 새와 꽃은 도처에 있었다고 말했다. . 이 때 학생들은 교사의 정서적 감정으로 인해 기쁨으로 가득 차고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사랑이 탄생합니다. "산림 벌채, 초원, 호수 건설, 환경 오염 등으로 인한 부정적인 결과로 인해 생태계가 손상되었으며, 학생들은 환경에 대한 인식과 지속 가능한 개발이 필요합니다. 길. " 이 때 교사와 학생들의 감정이 공감하고 가까운 장래에 공명이 발생하고 교습의 효과가 최적화됩니다. 새로운 생물학 교과 과정 표준은 생물학적 지식의 가르침을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 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능력과 방법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정서적 태도와 가치를 형성하는 구체적인 운영 목표를 제시합니다. "학생들의 필수적인 생물학적 소양 배양"은 고등 생물학 교과 과정의 기본 개념 중 하나이며, 교실 수업은 양질의 교육 요구 사항에 더 부합해야하며 학생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도움이되고 올바른 생물학적 개념을 형성해야합니다.

둘째, 교수 설계에 대한 반성.

생물 교육의 과정에서 교사는 교수 설계 및 교수법 연습의 적절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교수 목표를 수립하고, 보조 도구 준비, 교수법 및 기타 측면을 지속적으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개선하여 교수법을 최적화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촉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라는 개념을 배우면 칠판을 사용하여 탁자를 치고 소리를내는 간단한 실험을하게됩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은 소리를 따라 가며 실험적 현상을 분석하고 학생들은 쉽게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개념은 "소리"는 자극이고, "기다리고 보자"는 반응이며 유기체가 자극에 반응하는 현상은 스트레스입니다. 이런 종류의 교수 학생들은 매우 흥미 롭다. 추상적 인 내용을 그것을 주입하는 것보다 직관적이고 시각적 인 것으로 바꾸는 것이 훨씬 낫다.

셋째, 교수법의 반영.

첫째, 수업 수업은 모든 학생들에게 가르쳐 져야합니다. 수업을 마친 대다수의 학생들을 잘 돌보고, 좋은 성적을 가진 학생들을 상담 할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을 상담해야합니다. "선생님은 좋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평범한 교수 과정에서 교사는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좋은 성적을 가진 학생들에게 과도한 에너지와 시간을 보냅니다. 당연히 성적이 좋은 학생들은 가난한 학생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을 보길 원하며 격려와 도움이 부족합니다. 존재하지 않아서 좋은 학생들이 더 나은 학생과 가난한 학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성능을 직접 2 단계로 구분합니다. 따라서 교사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각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소위 말하는 차이가 "잊혀진 그룹"으로 생성되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둘째, 참여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배양하여 충분한 실습, 역동적이고 두뇌 분열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사고가 학생들의 주요 역할을 반영하여 실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실 수업에서 선생님은 지식을 주로 설명하는 중재자의 역할을 바꾸고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듣는 데 능숙한 청취자가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셋째, 교수법은 다양합니다. 교육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시대의 교육을위한 더 많은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며 "분필, 입, 칠판 및 잉크"의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기 위해 현대적인 교육 방법을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교사는 학생 질문, 그룹 토의, 학생들에게 자료 확인 및 작은 논문 작성과 같은 전통적인 교수법 외에도 프로젝터, 오디오 및 비디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같은 멀티미디어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복잡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현상 데모 및 기타 시청각 장비 및 수단. 학생들의 매력을 높이고 교실의 재미와 시각적 효과를 높이는 것 외에도 시간과 공간에서 전통적인 교수법의 한계를 뛰어 넘는 풍부하고 합리적인 많은 자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교수법으로 표현할 수없는 많은 현상과 과정이 생생하게 표현되고 좋은 교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넷째, 교수 과정에 대한 반성.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습 질문"을지지합니다. 학생들의 탐구 능력, 문제 해결 능력, 지식 습득 능력에 대한 교육에 반영되며, 학생들이 정보 수집 요구 사항을 강화하고, 지식의 총량이 줄어들고 덜 세련되며, 생명 공학의 내용이 증가합니다. 이런 종류의 탐구 기반 학습 모델은 교사에 대한 높은 요구를 요구하며 교사는 높은 연구 능력, 풍부한 교수 설계 계획 및 지식 보유가 있어야 학생들의 학습 장애를 언제든지 규제 할 수 있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연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가. 예를 들어, "Pneumococcal Transformation Experiment"의 내용을 분석 할 때, 교과서는 박테리아가 어떻게 변형되는지, 그리고 변형의 메커니즘은 무엇인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교사가 수업을 준비 할 때 "실험 설계의 원리, 성공의 열쇠"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해야합니다 : R 형 박테리아는 S 형 박테리아로 변환되고 R 형 박테리아는 "박멸"됩니다. S 형 박테리아가 부활되었거나 S 형 박테리아에서 R 형 박테리아를 S 형 박테리아로 전환시키기 위해 살해 된 활성 물질이 있습니까? 후자 인 경우 활성 물질은 무엇입니까? 활성 물질은 어떻게됩니까? R 형 박테리아가 S 형 박테리아로 변형되면 교사는 교재를 준비 할 때 교재를 설계 할 때만 좋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교수법에 대한 반성.

첫째, 언어가 아름답습니다. 교사의 언어는 과학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언어는 의식의 외부화 된 형태, 흔들리는 음색, 아름답고 아름다운 언어로 학생들이 아름다운 언어를 즐길뿐만 아니라 물리 교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교실에서는 교사의 웅변적인 설명, 간결한 설명, 유연한 교수법, 유연한 언어 작동, 은유 사용, 차용, 비교, 과장, 비교, 수사학 및 기타 수사학 장치, 교시 효과를 높이고 학생들이 마음 속에서 즐거운 느낌을 갖도록합니다.

둘째, 이사회는 절묘합니다. 손으로 만든 아름다운 단어는 선생님이 선생님이 아름다움의 구체화라고 느낀다. 그러므로 이사회는 합리적이고, 윤곽이 분명하고, 위엄이 있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 학생들은 동기 부여와 격려가 될 것이며, 학생들은 집과 우크라이나를 사랑하고, 생물을 배울 것입니다.

셋째, 코스웨어는 합리적으로 사용됩니다. 코스웨어 컨텐츠 선택에주의하십시오. 장점을 발휘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향상시키고 호소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경 흥분의 전달, 전류의 형태로 전달되는 신경 자극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현실이지만 눈에 보이지 않고 무형입니다. 관찰되지 않은. 학생 스스로가 상상하기를 의지하면, 어려움이 더 커지고, 학생들이 "신경 충동 전도"지식 포인트, 획기적인 것을 이해하고 마스터하는 데 도움이되는 직관적 인 이미지로 추상화 된 영화 형태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사용 이 절의 어려움과 우선 순위.

여섯째, 수업 시간 후에 반성.

가르침에서 우리는 학생들의 교실 학습에주의를 기울일뿐만 아니라 수업 후에도 숙제를 통해 피드백을 가르치는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종종 교사가 교실에서 설명하는 교과 내용과 연습을 발견합니다. 시험을 치르는 동안 학생들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지식을 습득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에게 지식 자체를 가르치는 것보다 배우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반성 교육은 교사의 교육 활동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교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사에 대한 긍정적이고, 지속적이며, 철저하고 심도있는 자제 적 사고입니다. 수년간 생물학 가르침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힘을 남기고, 다른 사람들의 우위를 차지하고, 자신의 단편을 연주하고, 전문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이론적 인 지평을 넓히고, 개인적 특성의 가르치는 스타일을 형성하고, 스스로를 만들어 내면서, 계속 성장하고 가능한 한 빨리 경험의 미로에서 지혜의 성전으로 이동하십시오.


제 5 장 : 고등학교 생물학 가르침에 대한 고찰

교실 상황 창조에 대한 반성

훌륭한 상황의 도입은 교실 수업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팬 웬지 (Wenzhi)의 가르침 반영 : 고등학교 생물학 교육 반영.

성찰 1 : 하나 더 현실, 하나 덜 양식.

상황의 창출은 가르침에서 어떤 역할을하지만, 가르침의 내용과 관련되어야하며 형식주의에 관여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고등학생 "생물학"의 "삶의 주인공 - 단백질"의 가르침 상황이 생겨났습니다. 교사는 단백질을 보았습니까? 단백질이 무엇을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까? 단백질을 합성하려면 먼저 그것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회를 피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가 학생들은 인생에서 단백질과 단백질의 역할을 열거하고, 마지막 질문을 위해 학생들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종류와 수 및 아미노산의 순서를 알아야한다고 대답했다. Transition : "학생들은 아미노산 아미노산이 어떻게 단백질을 형성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배우고 자하는 주요 내용입니다."단백질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이야기 한 후 학생들은 인간 연구 단백질의 의미를 논의하기 위해 조직됩니다. 그리고 적절한 감정적 가치 교육, "고등학교 생물학 교육 반영에 대한 반성"을 가르친다.

이러한 상황 창조는 가르침 내용과 밀접하게 연결될 수있다. 중요한 점은 교사가 제기 한 질문이 주도적 인 역할을하고 학생들이 본 공과의 주요 내용을 말하게하고 학생들의 주도권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리플렉션 2 : 창의적이고 창의적이지 않은

상황 창출은 실제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창조의 무작위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고도로 집중되고 세련되어야하며 필요하다면 적절하게 처리되어 교실 수업의 실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교육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세포 분화"의 가르침은 독일 체조 선수와 백혈병 아들의 실화에 의해 소개됩니다. 교사는 "백혈병과 관련하여 정상인의 백혈구가 어떻게 생성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이 문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학생들은 세포 분화의 개념을 일반화 할 수있었습니다. 선생님은 "정상적인 백혈구 생산과 ​​환자 몸에있는 비정상적인 백혈구가 암세포 인 방법에 대해 방금 이야기했습니다."학생들에게 질문이있는 교재를 읽고 암 세포 생성, 발암 성 요인, 암과 같은 관련 내용을 토론하기 위해 학생들을 구성하게합니다. 세포의 특성 및 암 예방 조치. 전환 : "어떤 치료 옵션이 환자에게 가능한가?"학생들은 "화학 요법과 방사선 치료 및 조혈 줄기 세포의 이식"교사는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방사선 요법 및 화학 요법 프로그램의 결함은 무엇입니까?"학생 토론 구성. 전환 : "마약 측면에서 과학자들은 파클리탁셀과 같은 부작용이 적은 항암제를 찾고있다"며 파클리탁셀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사는 "파클리탁셀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붉은 콩 셔츠를 어떻게 증식시킬 것인가?" 그리고 식물 세포의 융통성을 구현하십시오. 전환 : "학생들은 조혈 줄기 세포를 이식하는 두 번째 프로그램을 제안했습니다. 줄기 세포뿐 아니라 줄기 세포와 다른 줄기 세포는 무엇입니까?"줄기 세포 필름을 사용하고 학생들에게 줄기 세포 유형을 요약하는 개념지도를 그립니다. 상황 재현 : 의사는 조혈 줄기 세포를 운동 선수의 아들에게 이식하는 것을 희망하지만 일치는 실패했습니다. 이 경우 환자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조혈 줄기 세포 조직에 대한 토론 계획을 얻는 데 사용할 수있는 다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질문의 의도는 동물의 복제와 동물 세포의 다양성을 이끌어 냈습니다. 교사의 요약 : "우리는 백혈병 치료를위한 몇 가지 옵션에 대해 논의 해 왔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많은 요인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므로 생사가 끝날 때까지 많은 환자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 무엇을해야합니까?"학생 토론을 조직하고시기 적절하게 권장합니다. 학생들은 환자의 진정한 느낌을 느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