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보고서 > 연구 보고서

Hechuan시 야채 산업 연구 보고서


Hechuan시 야채 산업 연구 보고서


우리 도시의 채소 산업 발전 상황을 더 잘 파악하고 개발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기 위해 채소 산업 연구 그룹을 구성했으며, 8 월 18 일부터 9 월 12 일까지 Taihe, Xianglong, Dock 및 Xiaoyan 등 14 개 도시로 갔다. 거리 및 가공 회사가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천의 야채 산업 발전을위한 자원 기반의 야채는 사람들이 매일 필요로하는 주요 주식이며, 시장 수요가 크고, 짧은주기, 신속한 효과, 높은 효율과 넓은 시장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농민에게 가장 짧고 평탄한 선택입니다. 빠른 프로젝트 중 하나이지만 야채 개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생산에는 특정 자원 조건이 있어야합니다. 첫째, 채소에 대한 물 요구 사항이 엄격하고 특정 수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두 번째로 많은 양의 채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구 사항은 신선하고 더 나은 운송 조건을 필요로한다. 셋째, 다른 채소의 토양에 대한 적응성이 다르며 재배 요구가 높고 토양과 비료 조건이 더 필요하며, 더 많은 기술과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재배자가 야채의 고급 기술을 수용하는 정도를 포함하여 특정 채소 관리 및 기술 조건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산업화의 관점에서 볼 때, 회사는 특정 이점 및 특정 이점을 가진 제품을 기반으로합니다. 채소 산업의 발전을위한 5 가지 필수 조건과 비교할 때, 우리시의 채소 산업 개발 전시회는 훌륭한 자원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탁월한 입지 이점 : 충칭시는 충칭 북부의 중심 도시로서 총면적이 2,356 평방 킬로미터 인 현 수준의 농산물 시장으로 8 만 헥타르의 경작지와 120 만 인구의 농업 인구를 포함하여 152 만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echuan은 충칭과 성도와 같은 광대 한 시골 배후지와 중북부 지역에 강한 방사선 영향을 미치며 수용력이 강하고 도시 / 농촌 교류 및화물 회전율의 축이다.
2. Hechuan은 Sichuan 분지의 동쪽에 위치하고 Jialing River, Qujiang River, Lancang River는 합류하며 충칭 - 남경 철도와 212 번 국도가 교차하며 예하 고속도로와 간류 고속철도는 Hechuan 및 주변 지역을 크게 단축 시켰습니다. 중소 도시 간의 거리와 타운십 도로망의 형성 및 야채 생산 지역의 편리한 운송으로 인해 채소 제품 수출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었습니다. 편리한 교통, 개방적이고 개방 된 환경, Hechuan은 강력한 중앙 방사능 기능과 다차원 적 수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3. Hechuan은 아열대 습도 기후 지역으로 중국의 경작지 고도는 200-400 미터이며 연간 강우량은 1100-1400 mm이며 연평균 일조량은 1316 시간이며 연평균 기온은 18.1도이며 자연 환경은 우수하고 생태 환경이 좋습니다. ° C, ≥10 ° C의 효과적인 축적 된 온도 5903 ° C, 서리가없는 기간 331 일, 4 개의 뚜렷한 계절, 온난 한 기후, 야채 생산, 좋은 생태 환경, 서식지의 개발을위한 좋은 자연 기후 조건의 다양한 성장에 적합합니다 자연 상태, 생존에 여전히 있습니다 환경은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았으며 장래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생산 지역은 무공해이며 녹색 식품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4. 좋은 토양과 풍부한 수자원이있다 : 토양은 주로 샤 im마 오족의 모재로부터 개발된다. 토양은 비옥하고 열이 풍부하고, 산장 (Sanjiang River) 합류점, 76 개의 하천과 강이 서로 얽혀 있으며, 댐에 영향을 미치는 강이있다. 1 만 그루 이상의 사질 흙은 식물 재배에 매우 적합합니다. 수원이 풍부하고 관개가 편리하며 수 보수 인프라가 근본적으로 일치하며 현재 효과적인 관개 면적은 58 만 뮤, 가뭄 및 홍수 방지 면적은 45 만 뮤입니다.
5. 신뢰할 수있는 기술 및 재능 지원 : Southwest Agricultural University의 전문가는 도시에서 채소 개발을위한 과학 계획 및 부지 선정을 수행했으며, 수출 채소 개발에 대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제안을했습니다 : 도시와 중경 농업 과학 연구소, 남서 농업 대학교 및 기타 단위 좋은 협력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6. 좋은 재배 기술 기반과 대규모 생산 : 헤 추안은 역사상 유명한 농업 군으로, 채소 재배 면적은 23 만무, 채소 생산량은 46 만 톤으로 충칭의 중요한 채소 군 중 하나입니다. 그중 헤츄 안 수세미, 멜론, 멜론, 호박, 왁스 옥수수, 무, 타로, 알라 라비, 당근, 겨자, 상추 및 기타 멜론과 뿌리 채소는 독특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Hechuan City는 특수 부대를 조직하고 도시의 채소 산업을 파악하기위한 노력을 강화했으며 채소 산업화 개발 관리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Erhechuan Vegetable Industry Development 전시회의 시장 기반 전체적으로 사람들의 소비 개념은 주로 생활 - 영양 - 건강 - 환경 - 환경 보호의 발전 패턴을 따르며 현재 "녹색 소비"와 "녹색 수요"가되고 있습니다. 녹색 식품을 겨냥한 채소 산업은 거대한 사업 기회를 양조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이 세계 무역기구 (WTO)에 가입 한 후 비 관세 무역 장벽을 바탕으로 낮은 관세 또는 제로 관세의 농업 무역에 진입 할 것이므로 국가들은 비교 우위의 원칙은 자원 배분에 사용되어 글로벌 산업 레이아웃의 재조정으로 이어진다. 야채는 노동 집약적 인 제품이며 일부 선진국은 토지 자원 가격과 노동 비용의 기회 비용으로 인해 시장을 포기해야하고 중국은 노동력이 풍부하다. 자원 및 노동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중국의 채소 제품은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하고 반면에 중국의 농촌 경제 개발이 새로운 단계로 접어 들면서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증가하고 농업 생산은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고 수요를 충족시켜야 할 필요성에 의해 해결되고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셀룰로오스, 다당류, 유기산 및 방향제가 풍부한 특수 제품 인 야채는 정상적인 신진 대사를 유지하고 인체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오늘의 사회 생활에서 사람들의 역할, 야채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하나 세 식사를 먹고, 음식을 먹을 수 없다"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중국의 도시화의 개선과 함께, 야채에 대한 수요가 더 증가합니다 채소 시장은 매우 광범위한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시장의 관점에서 : 첫째, 도시의 거리와 마을의 50 % 이상이 채소 갭이 커서 채소의 40-50 %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정될 필요가 있으므로 특정 시장 공간이 존재해야하며 두 번째로 Hechuan시 시장, 셋째, 사천 북부의 여러 카운티는 생산 여건이 좋지 않으며 매년 우리시에서 8,000 ~ 10,000 톤의 채소를 자발적으로 운송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충칭 대도시이며 일일 총 수요는 1000 만 킬로그램이며 일년 내내 총 수요는 360 만 톤이다. 현재 충칭 시장에서 10 %를 점유 할 수 있다면 청두와 같은 해외 시장이 야채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그 점유율로 인해 도시의 총 생산량의 78 %에 해당하는 36 만 톤의 야채를 수출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국제 시장에서 채소에 대한 수요가 크다. 세계 일인당 야채 소비량은 102 킬로그램이고, 일일 수요량은 0.28 킬로그램으로 세계 영양 협회 (World Nutrition Association)에서 권장하는 일일 평균 0.35 ~ 0.50 킬로그램보다 훨씬 적다. EU, 일본, 홍콩 및 기타 국가 및 지역으로 수출.
Sanhechuan 채소 산업의 발전 현황
2001 년 9 월시 당위원회와 지방 자치 단체는 농가 구조 조정 및 농민 소득 증대를위한 주요 수단으로 채소 생산의 개발을 추진했으며, 불과 3 년 만에 채소 생산 규모가 확대되고 생산량이 해마다 증가하면서 많은 채소 가공 기업이 출현했다. 도시에서 채소 산업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하여 실용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현재 산업 발전은 "판매 + 생산"의 포괄적 인 업그레이드 단계에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소 면적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특징적인 생산 기지가 처음 형성됩니다.
1999 년에 도시의 채소 재배 면적은 115,500 뮤, 전체 채소 생산량은 2 억 2 천만 kg, 총 생산액은 1 억 6 천 1 백만 위안, 채소 시장은 1 억 킬로그램이었으며, 2003 년 채소 재배 면적은 23 만 뮤에 이르렀다. 산출량은 4 억 6 천 8 백만 킬로그램, 생산 총액은 3 억 8 천만 위안으로 전체 농업 생산액의 22.86 %를 차지했으며 채소 시장 규모는 2 억 6 천만 킬로그램을 넘어 섰으며 1999 년과 비교하여 2 배가되고 총 생산량은 2 배가되고 산출량은 1.3 배 증가했다. 시간은 목록이 1.6 배 증가했습니다. 원래 채소 제품의 기본적인 자급 자족에서 채소 시장에 이르기까지, 자급 자족 경제는 수입을 창출하는 목적으로 경쟁 경제가되었습니다. 연간 채소 재배 면적은 농작물 총 재배 면적의 9 %를 차지하며, 농작물 재배 면적의 50 %를 차지하며 쌀과 옥수수 다음으로 세 번째로 큰 작물입니다. 전체 성장과 동시에, 야채의 종류가 점점 풍부 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의 채소류 구조 조정 속도를 높이고 채소의 과학적, 기술적 내용을 향상시키고 채소 제품의 품질과 등급을 향상 시키며 농민 소득의 증가를 촉진시키기 위해 50 가지 이상의 새로운 채소 종류를 도입하고 시험했습니다. 30 가지 이상의 고 수확 및 고품질 채소 품종과 새로운 종류의 깨진 계절 채소 및 10 가지 이상의 새로운 가공 채소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시에는 55 종류의 채소가 있으며 1,000 가지 이상의 품종이 있습니다. 채소 생산은 기본적으로 연간 생산량과 균형 잡힌 공급을 달성합니다. 채소 품종의 50 % 이상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채소 품종의 보급률이 80 %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현재이 도시는 무, 당근, 겨자, 타로, 알 줄기 양배추, 수세미, 참외, 호박 및 왁스 같은 옥수수와 함께 특별한 생산 기지를 형성했습니다. 선착장의 녹색 잔디 무, 향기로운 용의 알 줄기, Taihe의 당근, 잔디 거리 빵 등은 잘 알려져 있으며 우리시의 야채 업계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가되었습니다.
2. 과학적, 기술적 내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야채 시설 재배, 무공해 해충 방제, 포뮬라 시비, 식용균 액체 재배, 부화장 채소 재배와 같은 7 가지 신기술이 생산 방식, 과일 및 채소 접목 및 조직 무농약 재배 및 야생 채소의 3 차원 재배와 같은 신기술이 성공적으로 시연되었으며 무해 화 생강 모종 10 만 종 이상이 양식되어 롱창 (Rongchang)과 장안 (Jiang'an)으로 운송되었습니다. 2001 년부터 용안 oy오예, 에린 진, 춘 샤오 루파, eng펭 14 종, 미국 수줍은 여성 토마토, 진왕 콩, 꿀 호박 등 40 여종의 야채를 도입하여 홍보하고 있습니다. 자원은 Chunxiang과 Huba의 두 가지 새로운 품종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Taihe 당근과 청 카바 무의 정화와 회향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야채 품종의 업그레이드율은 50 %이며 다양 화 시스템은 점진적으로 최적화됩니다.
3. 점차적으로 생산 및 비즈니스 모델이 변경되어 새로운 수주 주문이 창안되었습니다. 농업의 경우 막연한 개념 일뿐입니다. 2002 년부터 혁신적인 농업 구조의 새로운 모델을 조정하기 위해 도시의 채소들은 주문 생산을 달성하여 Hechuan 농업의 질서를 창출했습니다. 야채 판매가 해결 되었기 때문에 채소 농민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야채 재배에 대한 열정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2003 년 현재이 도시는 19,000 무의 면적을 포함하여 총 15 개의 채소 주문을 축적 해 왔으며 3000 만 위안 이상의 생산 가치를 달성했다. 2004 년 표준화 된 생산 방식에 따라 채소, 600 에이커의 프랑스 콩, 1,000 에이커의 꿀 호박, 2,500 에이커의 고추 및 기타 7 개 주문의 총 수출량은 11,000 에이커로 2200 만 위안을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명령은 계속해서 도시의 채소 가공 기업을위한 원료 공급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채소 가공 산업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크게 자극하고 점차 도시의 채소 자원의 이점을 더욱 두드러지게합니다.
4. 무공해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무공해 야채가 번창하고 있으며, 현재 무공해 4 만 ㎡의 무공해 채소를 건설했으며 중경에서 무공해 채취 한 무공해 채소는 "Taihe"브랜드의 무공해 식물을 포함하여 9,000 무에 달했다. 충칭시의 승인과 허가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여 도시에서 무공해 농산물의 역사를 종식시키고, 도시에서 무공해 농산물의 첫 응용을 시작했습니다. 무공해 식물성 기반의 점진적 개발 및 개발은 우리시에서 채소 제품의 등급을 향상 시켰을뿐 아니라 제품의 가시성과 시장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5. 채소 가공은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농산물 생산이 농촌 경제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가되어야한다는 수출 실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핵심은 산업 체인의 규모를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우리는 적시에 우리의 경험을 요약하고 새로운 채소 산업 개발 방법을 모색하고 채소 재배 구조를 지속적으로 조정하며 야채 가공의 부가가치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산업화 및 대규모 운영을위한 조건을 만들고 "회사 + 기지 + 농민" 이 모델은 회사와 기반 간의 강력한 협력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2003 년 말까지 8 만 그루의 신선한 채소, 26,000 톤의 가공 식품, 그리고 0.8 백만 톤의 수출 제품을 포함하여 8 개의 채소 가공 기업을 도입했으며, 수출 인도 가치는 100 만 달러에 달했다. 주요 가공 기업과 제품은 : Dejia 식품, Yongsheng 식품 회사의 겨자 시리즈, Aiyang 회사의 알 줄기 양배기 시리즈, Quancheng의 후추 시리즈. Dejia 및 Yongsheng 식품 회사의 제품은 EU, 일본, 홍콩 및 기타 국가 및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6. 마케팅 시스템의 구축이 가속화되고 중개기구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채소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무공해 식물 기반이 점차 확대되고 유리한 생산 지역이 점차 등장하여 인기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판매 채널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소매 시장, 도매 시장 및 유통 센터가 통합 된 채소 시장 네트워크 시스템이 점차 형성되었다. Hechuan Vegetable Marketing Association의지도하에 6 개의 개발 클럽, 12 개의 야채 전문 협동 조합, 1071 개 이상의 단체 및 개인 회원, 120 개 이상의 대규모 마케팅 기업이 있습니다. 연간 거래량은 254,000 톤이며 연간 매출액은 약 2 억입니다. 위안. 2002 년 Hechuan City는 Hechuan시에 3 개의 녹색 무공해 식품 슈퍼마켓을 성공적으로 설립했으며, 연간 2800 톤 이상의 야채를 유통시키는 10 개 이상의 유통 시설을 개발했습니다. 2003 년 도시의 야채 마케팅 직원은 3,000 명 이상에 달했고 야채는 4 만 톤 이상을 수출했으며 야채 마케팅 팀과 중개기구는 도시의 채소 판매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7. 경제적 이익은 매우 분명하며, 농업 산업 구조 조정의 중요한 부분이되었습니다. 음식과 비교하여 야채는 비교 우위가 상당히 큽니다. 야채 및 야채의 원가 계산에서 곡물 무당 생산 비용은 310 위안, 열린 야채는 800 위안, 순 수입은 뮤 당 250 위안, 야채는 2200 위안입니다. 오픈 필드 채소에있는 쌀의 거의 10 배. 당신이 틀린 절기에서 그것을 설치하는 경우에, 더 높은 경제 이득을 일으킬 것이다. 2004 년에 평당에 100 만 ㎡의 토지를 빌려 주당 200,000 위안을 투자하여 50 만 위안 이상의 순이익과 200,000 위안 이상의 순이익을 올렸으며, 카오제 마 푸우 마을의 예 쭈쇼 (Ye Zhengshou)는 연간 30 에이커의 야채를 심었다. 최대 35,000 위안. Xiaotun Town에 심은 1,500-mu 고추는 재배 구조를 조정하기 전에 mu 당 3 천 위안의 수입을 가지고있다. 이것은 mu 당 2,000 위안 이상이다. 야채 생산의 높은 효율은 도시의 식목 구조 조정에 대한 광범위한 전망을 보여 주었으며, 야채 생산은 도시의 경제 성장에서 새로운 밝은 지점이되었습니다.
산업 발전과 기존 문제를 제한하는 네 가지 요소
1. 최근 몇 년 동안 생산이 크게 진보하고 있으며, 가공 및 마케팅 링크가 지연되고 있으며, 도시의 채소 생산 속도가 크게 가속화되고 생산량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 기업, 단일 채소 가공 제품, 가공 기술 및 제품의 획기적인 발전은 거의 없으며 야채 판매의 대부분은 낮은 부가가치와 낮은 생산 효율성을 가진 "오리지널"유형 제품입니다. 첫째, 가공 속도가 낮고 가공 등급이 낮고 제품의 대부분이 거친 가공품이며 미세하고 깊은 가공이 적고 둘째, 주요 가공 기업이 적고 규모가 작고 가공 장비가 오래되었고 가공 기술이 뒤떨어져 방사선 구동 능력이 강하지 않다. 셋째, 가공 사슬이 길지 않다. 충칭 금주 식품 유한 회사가 대표하는 채소 가공은 근년에 시작된 것인데, 생산 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가공 분야를 확장하고, 점차 선도적 인 채소 업계에서 선도 기업을 형성해야한다.
2. 낮은 수준의 강화 및 약한 위험 방지 능력 우리시의 채소 생산은 여전히 ​​단일 가구 생산 및 관리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필요한 기술 표준 및 제품 품질 검사가 부족합니다. 각 가정의 채소 제품이 시장에 직접 진입하여 시장 채소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품의 일관성은 브랜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어렵고, 채소 농가는 채소 판매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에 소량 생산과 거대 시장 간의 모순을 해결하기가 어려워 야채 산업의 업그레이드가 어느 정도 제한됩니다.
3. 일부 식물성 인프라 시설은 농민 스스로 생산하지 못하고 지하에서 주 도로까지의 운송 조건이 뒤떨어져있다. 현장 진입로는 거의 "태양 도로"로 식물 발전을위한 중요한 병목이되고 둘째, 관개 및 배수 시설은 날씨가 좋지 않고 영향을 받는다. 자연 재해를 견딜 수있는 크고 약한 능력, 채소 생산은 기본적으로 광범위한 관리 상태에 있으며 직접 채소 산업의 발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5. 야채 산업 발전을위한 대책과 제언 4 ~ 5 년 동안 도시의 채소 면적은 15 만무, 채소 재배 면적은 30 만무, 생산량은 8 억 kg, 생산량은 10 억 위안에 이른다. 처리 가치 10 억 톤, 가공 가치 5 억 위안, 수출 3 천만 달러, 협동 조합 야채 협동 조합 20 개, 대규모 마케팅 및 중개업 1,000 개, 수출 야채 37 만톤, 총 생산량 7400 인 11 개 기업이있다. 1 만 위안, 채소류 비율은 68 %, 품질 비율은 70 %였다.
주된 방향은 우수한 야채 산업 벨트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고품질의 제품에서 상대적으로 집중화 된 지역화에 이르기까지 야채 재배의 변화를 실현하고 뿌리 채소 100,000 무, 곰팡이 1 만 무, 다년생 채소 2 만 무;
두 번째는 "No Pollution Food Action Plan"을 완전히 이행하는 것입니다. 5 년간 무공해 기반의 포괄적 인 실현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세 번째는 현대적인 순환 시스템의 구축을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야채 도매 시장 건설을 가속화하고 중개인 팀을 육성하며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출 채널을 확장하며 야채 수출을 확대합니다.
네 번째는 식물 가공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주요 가공 및 깊은 통합, 특별한 제품 주위에, 잘 알려진 브랜드의 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책 및 권고 사항
1. 마음을 해방하고, 개념을 바꾸고, 채소 산업의 발전을보다 중요한 위치에 두십시오.
우리 도시의 야채 산업화 발전을 적극적으로 촉진하려면 우리의 마음을 해방시키고 개념을 변화시켜야합니다. 이 설문 조사에서는 많은 간부와 마을 사람들이 개발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넓히고, 시장 기회를 파악하고, 기지를 건설하고, 생산을 파악하고, 시장을 확장하고, 판매를 촉진하여 야채 생산이 좋은 발전을 이루었다 고 생각합니다. . 그러나 일부 동지들은 야채 산업화 발전, 보수적 인 아이디어 및 구식 아이디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채소의 개발은 농민 자신의 사업이라고 믿어지고 정부는 채취하기를 너무 많이하지 않으므로 채소 산업의 발전과 기회를 놓치게된다.
마음을 해방하고 개념을 바꾸는 것은 우리시에서 야채 산업화의 발전을위한 이념적 기반입니다. 현재 매우 중요한 이슈는 전통 이데올로기를 완전히 포기하고 순종, 침체 및 정부에 대한 모든 의존과 같은 이데올로기 적 장애물을 제거하고 채소 산업의 발전을보다 중요한 위치에 놓는 것이다. 지방 자치위원회와 지방 자치제는 국가 경제 발전의 전반적인 계획에 주요 생산 기지를 통합하고, 지도력을 강화하고, 조정 및 배치하고, 개발을위한 공동 세력을 형성한다.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정신으로 열심히 일함으로써 야채 산업화를 발전시키는 것은 실용적인 원동력입니다. 우수성, 개척 정신, 진취적인 기회, 기회를 포착하고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며 도시의 채소 산업화 발전을 새로운 단계로 밀어 붙이는 정신을 장려하고 수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야채 산업화의 발전은 산업 구조의 조정과 재배 및 새로운 경제 성장 포인트의 형성과 관련이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발전의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마음을 해방하고, 개념을 바꾸고, 대담하고 대담하게 시도하고, 지역의 실제 상황에서 단계별로 진행하고, 전체를 홍보하고, 돌파구를 마련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장 기회를 놓치지 않고 기회를 놓치고 망설 일 가능성도 없으며, 필요한 조건이없는 경우 맹목적으로 행동 할 수도 없습니다. 청산은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고 주장 할 필요가 있으며, 야채 개발 산업화 작업은 끊임없이 파악 될 것이며 지도자의 변화로 인해 변하지 않을 것이며 어려움으로 인해 변경되지 않을 것이라고한다.
2. 선도 기업의 육성을 가속화하고 채소 산업의 선도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채소의 산업화를 실현하는 열쇠입니다. 현재 우리시의 채소 산업의 선도 기업들은 매우 불만족스럽고 일부는 줄어들고 후퇴하고 있습니다. 시 당국은 가능한 한 빨리 채소 선도 기업의 발전을 연구하기 위해 관련 부서를 신속히 조직해야합니다. 주요 기업은 프로젝트 선언, 에너지, 운송 및 금융에 우선 순위를 부여합니다. 주와 시가 지원하는 정책 기금의 경우 선도 기업의 프로젝트 건설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프로젝트는시 핵심 프로젝트 및 통합 일정으로 구현되어야합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투자를 유치하고 외국인 기업을 유치하여 도시의 선도 기업을 설립 할 것입니다. 주요 기업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개발 우선 순위와 주요 방향을 명확하게 정의해야합니다. 산업화 된 운영 관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선도 기업과 농민이 회사와 농부의 기본 방법에 따라 자발적 평등을 기반으로 이익 공유 및 위험 공유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 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위탁 기업은 위탁 생산, 주문 농업, 주식 배당 및 이익 수익과 같은 혜택의 효과적인 분배를보다 개선하고 농민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더 긴밀한 이해 관계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선도 기업을 안내해야합니다.
3. 식물성 제품의 과학적 및 기술적 내용을 개선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를 창출하십시오.
묘목의 번식과 품종 개량을 파악하고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과학 기술의 강점 육성에 중점을두고 서농과 중경 농업 과학 연구소와 같은 대학 및 과학 연구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국제 및 국내 시장 수요 및 채소 개발 동향을 겨냥하고 새로운 채소 품종에 대한 연구 및 실험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높은 과학적 및 기술적 내용으로 유명한 야채 품종을 소개하고 홍보하고 고품질 품종 시범 기지를 건설하십시오. 기존 온실, 아치 창고 및 멀칭 필름을 통합하면서 온실 재배 및 무경운 재배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신기술, 신소재, 새로운 살충제, 새로운 비료를 첨단 기술의 채소 생산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채소 수확량, 품질 및 등급을 높입니다. 동시에 브랜드는 채소 제품으로 시장 경쟁의 중요한 작업에 참여하고 소비자가 높이 평가하고 칭찬하는 수많은 유명한 채소 품종을 적극적으로 육성합니다. 야채 제품 등록 상표, 녹색 식품 및 무공해 제품의 인증을 강화하십시오. 동시에 도시의 채소 브랜드 선전을 늘리고 브랜드 효과를 확대하여 국내외 시장이 우리시의 제품을 잘 인식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4. 야채 테스트 및 검역 시설 개선 및 무공해 채소 개발
과도한 농약 잔류 물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중국의 현재 채소 생산의 한 특징이며 중국 채소의 국제 시장 점유를 제한하는 열쇠이기도합니다. 채소 산업화를 위해 우리시의 채소를 국내외 시장으로 끌어 들일 수있는 돌파구로서 필수 채소를 사용해야하므로 무공해 채소의 생산이 핵심입니다. 첫째, 채소 잔류 물은 채소 생산 과정에서 막아야한다. 농부들에게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토양 구성 요소를 테스트하고, 저독성, 저 잔류 농약을 농부에게 추천하고, 고독성 및 고농도 농약의 사용을 금지하고, 원재료의 채소 품질을 보장합니다. 두 번째는 건전하고 완벽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채소 시장은 시험 및 시험 기관을 설립하고, 인원 및 필요한 시험 장비를 갖추고, 시장에 진입하는 채소의 시험을 강화하고, 유독 한 야채를 시장에 주입하는 것을 피하고 점차 시장 접근 시스템을 구현해야한다. 모든 마을과 거리에서는 농부가 재배 한 채소의 역동적 인 관리를 수행하고 수시로 현장 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무공해 채소의 표준 및 생산 기술 사양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모든 국가의 정부는 무공해 채소에 대한 선전을 강화하고 농부들에 대한 무공해 지식 교육을위한 특정 기술 인원을 배치하며 살충 램프, 그늘 그물, 곤충 그물, 생물학적 비료 및 살충제와 같은 무공해 통제 시설을 적극적으로 증진했습니다.
5. 채소 도매 시장 건설을 가속화하고 순환 환경을 최적화 첫째, 채소 도매 시장 건설의 속도를 가속화하고 채소 전시, 검역 및 보관, 보관 및 유통 및 정보 공개 센터를 통합하는 포괄적 인 채소 도매 시장을 구축합니다. 두 번째는 샹롱 (Xianglong)의 알 줄기 (kohlrabi) 생산 도매 시장 설립, 도크의 무우 시장 및 카오 제 (Caojie) 산 터우 시장과 같은 채소 기원 도매 시장 건설에 대한 지침을 강화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시장 관리를 강화하고 시장 질서를 규제하는 것입니다. 공공 보안, 산업 및 상거래 부서는 서비스를 수행하고 시장 보안을 강화하며 비즈니스 소유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시장에 진입해야합니다. 도둑질, 폭군, 식물 폭정, 왕따 / 배제, 강한 매매, 불법 활동을 심각하게 단속하고 좋은 시장 질서를 유지하십시오.
6. 중개기구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농민 판매 팀 건설을 강화한다. 농촌 중개기구 개발을위한 정책과 관련 규정을 가능한 한 빨리 수립해야한다. 농촌 중개기구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자발성, 보완 적 이점 및 식물 산업화 발전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형태의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특정 업무에서는 지역 유형, 협동 유형, 회사 유형, 협회 유형 등과 같은 중개기구를 개발하고 주식 소유 시스템, 지분 협력 시스템, 계약 시스템 및 임대 시스템과 같은 운영 메커니즘을 채택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판매 네트워크와 일치하는 전문 조직이되도록 가능한 빨리 야채 업계 협회와 야채 전문가 협동 조합을 설립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 접근, 정보 상담, 비즈니스 관행의 표준화, 가격 조정,이자 분쟁 중재에서 적극적인 역할을합니다. 강력한 마을, 유능한 기업, 유능한 인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다양한 형태의 협동 경제 조직을 설립하십시오. 지부 제도를 수립하고 중개기구의 표준화 된 발전을 촉진 할 필요가있다. 공상 부는 신속하게 사업 허가를 승인하고 발급하고 수수료를 적절히 처리하며 세무 당국은 새로 조직 된 중개기구에 대한 세금 감면 및 면제 일정을 이행해야하며 선전 부서는 전형적으로 좋은 경험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좋은 여론을 창출해야한다. 분위기. 동시에, 유연한 마음과 특정 문화 지식을 지닌 농민 그룹을 채소 판매 중개인으로 선택하고, 마케팅 지식을 습득하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점차 농민으로 구성된 판매망을 수립하십시오.
7. 정보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채소 개발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한다. 기존의 허추 안 채소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개선하기 위해 채소 마케팅 협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채소 정보 센터를 설립하고, 주요 채소 도매 시장과의 네트워킹을 점차 실현하고 채소 정보를 수집한다. 주요 국내 생산 지역의 생산 현황 및 주요 채소 도매 시장의 품종, 수량, 가격 및 해외 시장의 수요 정보를 적시에 피드백하고, 정보를 구성, 분석 및 예측하고 게시합니다. 모든 야채 기지 마을 거리는 도매 시장과 농민 시장에 정보 공개 시점을 설정해야한다. 자격을 갖춘 산업 협회가 온라인으로 관련 장비를 구매하도록 권장하십시오. 상대적으로 완전한 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야채 생산, 관리, 가공 및 판매의 모든 측면을 적시에 전달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8. 야채 산업화를위한 강력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투자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필요한 재정적 지원은 채소 산업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국가, 집단 및 개인의 열정을 충분히 발휘할 필요가 있으며 수질 보전 및 채소류 운송과 같은 기반 시설 건설에 대한 투자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가 서부 지역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채소에있는 수질 보전, 운송 및 전력망과 같은 기반 시설 건설의 속도를 가속화 할 수있는 유리한 기회를 포착해야합니다. 우리는 채소 생산자와 개인이 인프라 건설에 투자하고, 사회 전체가 인프라 구축에 투자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동원 할 수있는 보수 시설 및 기타 시설을 유료로 사용하도록 권장 할 것입니다. 채소 생산의 발전을 촉진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재정적 지원은 대규모 생산, 새로운 품종 및 과학 기술 진흥에 일정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해야한다. 금융 부문은 야채 생산, 가공 및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저금리 또는 할인 대출을 제공하고 모기지 조건을 완화하며 채소 산업의 발전을 장려합니다. 농업은 약한 산업이며 채소 생산은 더 위험합니다. 보험 기관은 주정부의 농업 산업 보험 정책에 따라 보험 업무를 잘 수행하고 농민들의 채소 산업화 발전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채소 산업화를 촉진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