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2019 년 가을과 겨울의 교육 및 연구 계획


2019 년 상반기의 작품은 끝났으며, 상반기에는 학교의 학업 성취도가 장기간에 걸쳐 진전을 보였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며 결과를 성취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해야하며, 이것이 우리가해야 할 일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지속적인 성장에 더 많은 진전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해야하는 것입니다. 목표. 2019 년 가을 학기에 우리는 계속해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제 17 차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의 발전과 정신에 관한 과학적 전망을 토대로 교사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농촌 중소기업 표준의 4 가지 기준"에 중점을 두어 교육부가 발간 한 "기본 교육 과정 개혁 ​​개요"의 정신을 한층 더 구체화 할 것입니다. 교실 수업 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 과정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지역 과목의 교수 및 연구를 촉진하고, 학교 전체에서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며, 학교의 교육 및 교수법 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둘째, 작업 초점 :

교수 및 연구 그룹 구성에 중점을 둔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기사에서 훌륭한 업무 수행
1.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구축 및 관리를 강화하고 유연하고 다양한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한다. 언어, 수학, 영어, 과학, 종합 등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을 구성하고 화요일 오후, 목요일 오후, 수요일 오후 및 수요일 아침에는 반나절 강의 및 연구 활동이 진행됩니다. 교수 및 연구 그룹 및 교사, 영화의 참가자, 교육구의 선진 교육 연구 그룹, 교수 및 연구 팀 리더 및 커리큘럼 개혁 선생의 결과에 따라.
2. 개방형 또는 개방형 교육 일의 사용을 조직하고, 정규 과정, 연구 과정 및 데모 수업을 듣고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촉진하고 모든 교사에게 시위를위한 무대를 제공하십시오.
3. 에세이와 수학에 대한 교수와 연구 활동을 계속하고 교사의 작문 수준과 가르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4. 포괄적 인 주제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지도한다. 교수와 연구의 초점은 학생들의 주도적이고 포괄적이며 완전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연구 교실과 연구 학생들에게 더 옮겨 져야합니다.
5. 1 ~ 2 개의 대규모 고급 교과 학습 연구 활동을 조직하여 Huling District에서 우리 학교의 영향력과 인기를 넓히십시오.
교사와 학생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평가"기사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1. 2019 년에 Rui'an의 훌륭한 교수 논문 평가에 참여하고, 정직과 가르침을 촉진하고, 표절 현상을 예방하고 제거하고, 효과와 품질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 교사를 조직하십시오.
2. 표준 한자 작문 콩쿨, 초등학교 영어 작문 콩쿨, 전국 대학원생 과학 실험 기술 작전 디자인 공모전에서 2 학년과 4 학년 학생들을 조심스럽게 작성하여 글쓰기 수준과 실용 능력 향상을 촉진하고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십시오 .
3. 방과 후 생활을 풍요롭게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 다양한 대회를 조직하십시오 :
, 중간 및 상위 학년 에세이 대회;
영어 작문 경시 대회에서 4 학년 학생들;
온주시 내셔널 초등 중등 학교 작문 경시 대회;
, 1 학년 및 2 학년 구두 계산 경쟁;
, 6 학년 학생들의 실험 운영 및 실험 디자인 경쟁;
새로운 교과 과정의 구현에 좋은 직업을, "세 가지 교훈"의 건설에 초점을
1. 시립 수준의 제 12 차 새로운 커리큘럼의 언어 및 수학 준비 세션에 참여할 핵심 교사를 조직하고 교육 활동의 적절성 및 효과 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2. "세 가지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교과 과정 구성 강화, 교실 수업 , 적극적인 과외 활동, 교재 연구 및 학생 연구 강화, 교과 과정 혁신 강화, "견고하고 효과적이며 간결하며 민첩한"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다차원 및 다 형태의 특별 강습 세미나 및 교실 수업 관측 활동을 수행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의 핵심 주제와 최신 이슈를 교육 연구 주제로한다.
4. 의무 강좌 인 "지역 강좌 및 학교 강좌"및 "종합 실습 강좌"의 적극적 수행 및 실행. 주정부 일반 교과 과정과 "온주"특별 과정의 실제 사용과 결합하여 학생들의 포괄적 인 품질 향상을 향상시킵니다.
5. 합동 학교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 심화시킨다. 돌파구로서 교수 및 연구 활동의 과정을 변경하고, 교수 및 연구 활동의 형태를 변화 시키며, 교사의 참여 의식을 강화하고,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감독 및 지침을 취한다.
교육 과정 관리에 중점을 둔 "4 가지 교육 표준 및 표준"기사에서 잘 수행하십시오.
1. 교사의 90 % 이상이 수업 준비, 수업 참석, 과제 및 교정, 평가 및 표준 활동 참여에 대한 평가 기준을 충족하고 교사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수 사례, 에세이, 서사 및 반성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2 회 정기 교습 을 실시하고, 평가 서식에 "온주 의무 교육 학교의 교육 표준 평가 양식"을 사용하여 구체적이고 디지털화한다.
3. 학교는 커리큘럼 관리, 교육 관리 및 훈련 관리를 표준화하고 교육 및 교수법 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시키기위한 커리큘럼을 개설해야하며, 2019 년의 마지막 학기에 시립 차원의 수용을 통과해야합니다.
4. 학교 교육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사의 프로세스 평가를 강화하며 교육 질의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 교육 및 교수법 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각 교사는 시험지를 준비하고 품질 분석 보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5. 새로운 교사와 중년 및 고령 교사의 훈련을 강화하고 주요 교사 및 학계 지도자 그룹을 만든다.
6. 도덕 교육과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학자 프로젝트"를 촉진하며, 학생들이 일주일 내내 발전 할 수있는 좋은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7. 교사의 "교육 블로그"구축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개별 스튜디오를 만듭니다.
"품질의 해"훈련에 중점을두고 교사를 향상시키는 일을 잘하십시오.
1. 독서 활동. 학교 전체의 교사들은 교육의 걸작을 읽으며, 각 교사는 일 년에 명작 3 점을 읽습니다. 이론적 인 책은 1,000 단어 이상을 읽고 의견을 읽어야합니다.
2. 블로그가 열립니다. 학교에서는 교사가 개인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고 교습 로그를 활발하게 작성하고 자신의 생애 인식, 강의 노트, 수업 계획, 강의실 녹음 및 경험을 교육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권장합니다. 교사는 월 평균 6 개 이상의 저널을 게시합니다.
3. 학교 기반의 훈련. 교사 당 20 시간 이상의 교육을 통해 학교 기반 교육을 조직하십시오.
4,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학교 교육 및 연구 그룹 준비반은 적어도 2 주마다 고정 된 시간, 장소, 특정 주제 및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합니다. 교수 및 연구 그룹의 장은 적시에 교수 및 연구 활동을 기록해야합니다.
5. 새로운 교사를위한 기본 교사 훈련. 1 년에서 3 년 동안의 새로운 교사의 기본 교습 기술에 대한 연례 훈련은 연례 훈련으로 나뉘며, 이번 학년의 새로운 교사들은 "3 단어", "3과", "3 항목"의 평가를 통과합니다.
6. 중년 및 고령 교사의 기본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우리는 중년 및 고령 교사의 기본 기술을 훈련시키고, 과정의 진정성과 효과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6 월에 평가를 수행해야합니다. 평가 내용은 공개 수업, 코스웨어 제작 및 수업 평가입니다.
7, 백본 데모. 청년 교사와 중년 교사가 큰 수업을들을뿐만 아니라 데모 수업을 열심히하고 백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매 학기마다 적어도 두 개의 데모 수업이 필요하며 두 개의 주요 수업이 열립니다.

실제로 우리에게는 해결해야 할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항상 해왔 던 것입니다. 지속적인 발전에서 우리의 가르침 또한 진전되어야합니다. 이것이 우리가해야 할 일입니다. 많은 현실이 매우 어렵지 만 해결할 것입니다. 우리 학교는 상사 지도력하에 더 큰 진전을 이룰 것입니다. 이번 학기가 끝난 후에 우리의 교육 결과는 더욱 진전 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