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교습 사업 계획

2019 년 상반기 학교 교육 계획


지침 이데올로기 :

당사는 제 17 회 국민회의 정신에 입각하여 국민의 교육 만족도를 중시하고 경영의 표준화, 서비스의 보증, 보증의 준수, 안정성 확보 등 과학 발전의 개념을 확고히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발의 추구, 브랜드의 창조의 특성을 표준화, 브랜드의 개발, 혁신의 발전을 세부 사항을 파악 연습하고 진전을 위해 노력하고 단단히 학교의 주요 작업의 구체적인 구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업무 목표 :

센터를 강화하고, 두 가지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두 팀의 구성을 강화하고, 네 가지 측면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이는 교육 의 중심적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교육과 교수 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 시키며 "단양시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 고급 학교"와 "Zhenjiang City 정보 기술 고급 학교"의 설립을 강조하고, 학교 지도력 팀의 구성과 교직원 구성을 강화하고, 업무의 4 가지 측면 : 도덕 교육의 효과에주의를 기울이고, 프로세스 관리를 개선하며, 과학 연구 서비스의 연구 및 교육, 주제 및 진실 강조, 캠퍼스 시설 개선, 캠퍼스 문화 향상, 물류 효율성 및 엄격한 청구 시스템 개선

2019 년 상반기의 작업 목표는 구체적으로 다음 10 가지 측면입니다.
1. 학교에서 두 팀의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Three Great"및 "Three Cares"교육 활동과 함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전문성과 책임감이 강하고 높은 도덕성과 우수한 전문성을 갖춘 교사 팀을 구성하는 리더 팀을 구성 할 것입니다.

2.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이 학교는 수업 문화 건설을 획기적으로 추진하고, 인간 문화의 조화로운 캠퍼스, 전반적인 계획, 합리적인 레이아웃,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완전한 참여, 노동 및 협력의 분담, 공통 환경 조성 및 사람들 교육을위한 좋은 환경 조성을위한 "캠퍼스 문화 건설의 해"활동을 시작했습니다. .

3.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단호하게 홍보하십시오. 교육 강화, 교사의 교육 개념 변화, "학교 기반"교육 개발 및 규범 요구 사항 개선, "단양시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고급 스쿨"선발 활동 참여, 교과 과정 개혁의 심층적 추진 및 교사의 새로운 커리큘럼 향상 구현 수준, 그리고 강력한 교수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교육 및 교수 행동을 표준화하십시오. 일상적인 수업 관리를 표준화하고, 수업 준비, 수업, 숙제 디자인, 상담, 품질 관리 등과 같은 교수 과정 관리에주의를 기울이고 "단양시 교육 경영 고급 학교"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모든 직원과 학생들의 품질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교육 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커리큘럼을 열고 모든 과목 균형을 유지하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바디 아트의 작품을 홍보하십시오. 스포츠 보건 및 안전 업무를 강화하고, 훌륭한 학급 간 활동을 조직하고 구현하며,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십시오. 학생들의 개성 발달에주의를 기울이고 미술 전문 학생의 양성과 관리를 강조하고 단양시 초등학교 연예 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의도 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내용과 형식을 혁신하십시오.

6. 도덕 교육의 효과에 대한 연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학교의 "세븐 스타"팀과 "틴 스타"학생들의 선발 활동과 함께 "초등 학교 코드"와 "표준 매일 행동 규범"을 신중히 시행하고 학교 도덕 교육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조정하고 개선하며 사회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학생들의 정기적 인 관리를 강화하고, 법률 교육, 마약 방지 교육, 정신 건강 교육 등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선한 이데올로기와 행동 및 행동 습관을 길러줍니다.

7. 연구 프로젝트는 교육과 교수를 이끈다 . 심층적이고 지속적인 연구 및 언어 주제 발표, 수학 주제 완료 완료 및 교실 연구 및 강의실 강의 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8. 학교 정보 기술의 구축을 강화하십시오. 각 교사가 해당 수준에 도달 할 수 있도록 교사를위한 정보 기술 교육을 수행, 학교 웹 사이트의 관리를 강화, 웹 사이트의 외부 홍보의 역할, 네트워크 교실의 컴퓨터 시스템을 업데이 트하고 시청각 장비의 사용 및 관리를 강화하고 "Zhenjiang시의 정보화"를 위해 노력. 고급 학교. "

9, 강력한 물류 지원. 물류 서비스 인식, 효율성 인식 및 검소한 인식을 강화해야 엄격하게 금융 시스템을 구현, 엄격하게 충전 규정을 준수 효과적으로 캠퍼스 자원의 사용을 관리하고 학교 시설 및 장비의 사용의 이점을 최대화해야합니다.

10. 학교 운영 산업의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 운영 산업의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십시오.

주요 작업 :

첫째, 개발을 바탕으로 교직원의 구성을 강화합니다.

학기 동안, 우리 학교는 "3 대"활동에 초점을 맞춘 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계속 집중할 것이며 강사진 구성을 강력하게 강화할 것입니다.

1. 교사의 도덕성 구축과 도덕 교육 활동을 강화한다.

1 매주 수요일 오후 3 교시에 정치 연구를 계속 진행하며, 이번 학기는 교사들을 조직하여 17 대 전국 대회의 정신을 배우고, 선생님의 도덕성을 강화하는 아카이브 정신과 뛰어난 교사들의 노력에 대해 배웁니다. 교사는 각 집중적 인 학습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야 할뿐만 아니라, 자율 학습을 강화하고, 법에 따라 교육을하고, 도덕성을 통치하고, 말과 행동을 표준화하고, 사랑과 헌신을하고, 교사가되어야 함을 인식해야합니다. 2 학 교당, 행정, ​​노동 조합 및 청소년 연맹 지회는 이번 학기에 교사의 도덕성 건설을 중심으로 "졸업생 변화"에 관한 세미나 및 교환을 조직하고 실시하며 청소년 교사 중 "5 월 4 일"을 기념하여 관련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입니다. 운동, "5 월 4 일"정신의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문명 교육 연구 그룹"및 "문명 사무소"와 같은 평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3 우리 학교는 교사의 직업 윤리 평가를 강화할 것입니다. 학생과 부모의 설문지는 교사가 교육 규정을 시행하고 교사의 직업 윤리를 준수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수시로 배포됩니다. "세 가지 평가"작업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6 월에는 학생 평가 교사, 교사 평가 교사 및 학부모 평가 교사의 형태로 교사의 도덕적 평가 작업이 양심적이고 엄격하게 이루어졌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처벌이 이뤄졌습니다. 월급, 학기 평가 및 연례 평가에서 선생님의 도덕성을 계속 포함하여 임금, 보너스 및 판촉 활동의 중요한 토대가됩니다.

2. 교사의 성장을 촉진하는 "3 대"교육 활동의 심층적 인 개발.

현재 학기에 우리 학교는 "세 가지 주요 활동"의 요구 사항에 따라 "Educational Thoughts - 전문 지식과 큰 학습 - 전문 기술과 대형 교육"활동을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학기가 끝나면 각 선생님과 각 과목의 활동이 평가됩니다.

이번 학기에 교원 실은 교원 감독 및 감독의 강도를 강화하고 정기적 인 종합 검열과 비정규 무작위 검사를 실시하여 교사가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장려하고 단양시에서 선진 교육 관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학교 ".

3. 학교 기반 커리큘럼의 구축을 강화하십시오.

기술 교육은 우리 학교의 특징이며 우리 학교가 홍보하는 브랜드입니다. 학교는 학교 특성의 건설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학교 기반 커리큘럼 "기술 교육"의 연구와 관리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1 기술 과정의 교수 관리를 강화합니다. 모든 수업의 교사는 진지하게 교재를 공부하고, 양심적으로 교습 계획을 세우며,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고, 신중하게 교습을 조직 하고 , 학생들의 종합적인 품질 향상을 촉진해야합니다. 2 학교 기반 커리큘럼의 교수 및 연구를 강화합니다. 학교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기술 교육의 심층적 인 발전을 이끌 기 위해 기술 교육에 대한 탐구와 연구를 강화할 것입니다. 3 학교 캠퍼스 문화 구축과 결합하여 학생의 기술 작업 및 기타 관련 기술 업적을 보여줄 수있는 공간을 넓히고 "6 월 1 일"전후의 학생의 기술 작업을 표시하고 평가합니다.

4. 학교 기관 및 예술 작품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가르침 에서 우리는 각 반의 수준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의 육체적, 예술적 질을 향상시키고, 뛰어난 재능을 선택하기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고, 스포츠와 예술적 재능을 길러야합니다. 체육은 학급 일상을 구현하고, 체육 수업 및 학생 안전을 보장하는 학급 활동 관리를 향상시켜야합니다. 건강 지식 교육을 강화하고, 건강과 질병 예방에 좋은 일을하며, 학교는 학생들의 건강 지식 교육에 열심히 노력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건강 교실을 제공하고, 건강과 질병 예방에 관한 관련 지식을 소개합니다. 봄철 전염병의 계절이 길어짐에 따라 학교는 학생들의 건강한 학습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 교실, 식당 및 화장실을 철저히 소독합니다. 학기 중에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보고 즐기기를 원하는 많은 활동을 수행하고 단양시 초등학교 연극 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준비를하고 쇼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5. 유아 교육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유치원 교육지도 요령」의 심층 실천, 유치원 교과 과정의 개혁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유아 교육과 초등 중등 교육의 연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넷째, 도덕 교육을 고수하고, 도덕 교육을 종합적으로 강화하고 향상시킨다.

1. 이론 연구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 이론 및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국무회의의 여러 견해"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이해, 미성년자의 사상적, 도덕적 건설을위한 주정부 및 지방 자치제 행동 계획을 배우고, 미성년자 보호법 및 청소년 비행 방지법에 관한 법률 및 문서 보관소 및 중국의 소규모 정신 건강 교육의 개요, 새로운 교과 과정에서의 사상 및 도덕 교육에 대한 새로운 규정 및 새로운 요구 사항을 배우고, 도덕적 이데올로기 및 도덕 교육의 기본 원리를 더욱 명확히하고, 도덕 교육 방법의 개선과 혁신을 촉진하기위한 주요 과제와 조치. 끊임없이 학습 형식을 혁신하고, 학습 품질을 향상 시키며, 글쓰기 및 학습을 통해 도덕 교육 및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수업 교사를 구성하여 교육 및 업무 경험 교환을 수행하고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 교육을위한 주요 통로, 주요 직책 및 주요 교실로서의 학교의 책임을 더욱 분명히합니다.

2. 교육의 요점을 강조하고 "4 대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1 이상과 신념의 교육을 심화시킨다. 주간 국기 모금 행사 및 국기 아래 연설, 영화 감상, 에세이 독서, 전통 혁명적 노래 부르기 등과 같은 정기적 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애국심을 자극합니다. 교사와 학생을 조직하여 중앙 및 지방 기록 보관소의 정신을 배우고 "시민 도덕 건설 구현 개요"를 작성하고 교사의 직업 윤리 교육 및 학생의 정직과 신뢰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2 정신 건강 및 법적 안전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교육부가 발표 한 "중국의 소규모 정신 건강 교육에 대한 실행 의견"의 요구에 따라 심층 정신 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학교, 사회, 가정의 법률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마약을 멀리하고 삶을 소중히 함"이라는 일련의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안전 지식의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고 안전 의식을 높이고 학교 안전 교육에 좋은 일을하며 학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초등 학생들을위한 안전 교육 리더"를 잘 활용하십시오. 3 문명화 된 행동과 습관을 길러줍니다. 교육부가 공포 한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강좌"와 "초등 학교 학생들의 일상 행동에 관한 규칙"을 진지하게 이행하십시오. "일본어, 매주, 매월"과 같은 학교의 도덕적 교육 관리에 대한 일상적인 측정을 통해 "10 인의 문명화 된 학생을 생각하면서"토론하고 학생들에게 가장 비판적 인 행동과 가장지지가되는 행동을 수집합니다. "10 문명화 된 행동"과 "10 개의 비 문명화 된 행동"에 대해 논평하십시오. 4는 테마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우리 학교는 풍부한 내용과 다양한 형태의 실용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재배 및 생활 활동에 대한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조직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Lei Feng을 배우고 "Enthusic Olympics, Sunshine Campus"활동을 수행하는 활동으로, 활동을 쉽게 계획 할 수 있도록 요약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학교 안팎에서 도덕 교육 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3. 프로세스 관리를 개선하고 "두 가지 구조"를 추진합니다.

1 캠퍼스 문화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건설의 해"활동과 함께 우리는 훌륭한 학교 정신, 수업 스타일, 학습 스타일을 구축하고 조화롭고 아름답고 편안한 캠퍼스 문화와 교실 문화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각 반은 수업 도서관 모퉁이를 지을 것입니다.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는 예술 축제, 스포츠 축제, 독서 축제, 과학 기술 축제 및 기타 활동을 조직하기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합니다. 2 도덕 교육 커리큘럼 자료 구축을 강화한다. "여러 의견들"의 정신과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미성년자의 사상적 및 도덕적 구성에서 이데올로기 적이며 도덕적 인 커리큘럼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수업과 아침 수업은 신중하게 주제를 선택하고,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며, 수업 계획을 신중하게 작성하고, 철저히 참여를 조직하고,주의 깊게 토론하는 등 다섯 가지 정교함이 있어야합니다. 수업 회의, 아침 회의 및 주제 침투에 관한 세미나, 관찰 및 평가를 정기적으로 조직하십시오. 둘째, 도덕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신문, 창문, 폐쇄 회로 텔레비전의 교육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4. 교육 환경을 최적화하고 학교, 가족 및 사회를위한 3 대 1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십시오.

육아 교육지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부모 학교를 운영하려면 학부모가 새로운 교육 개념을 수립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지도 방법의 개선 및 개선을 도모해야합니다. 뛰어난 부모님들의 선발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학교 - 학교 연락 체계를 개선하십시오. "1 억 사랑의 큰 행동"활동의 심층적 인 개발, 정기적 인 가정 방문 활동, 조사 및 구현의 구현을 수행하기 위해 클래스 교사를 구성하십시오. "School Letters"를 계속 사용하여 학교 내부 및 외부의 관련 정보를 전달하십시오.

5. 과학적 연구를 수행하고 학교를 장려하고 학교에서의 교수 및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1. 연구 프로젝트에서 좋은 직장을 구하십시오.

Zhenjiang시의 "10th 5-Year"프로젝트 인 "언어 습득과 학생들의 언어 지식 향상을위한 연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며 이번 학기에이 주제를 주정부에보고 할 예정입니다. 이 학기는 학교의 새로운 주요 주제에 따라 몇 가지 관련 효과적인 하위 주제를 재정의하고, 연구 팀원을 파악하고, 교실 수업 연구를 수행하고, 새로운 연구를 수행합니다. 동시에, 수학 주제 "분수 교실 강의 최적화를위한 실천 연구"의 준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2. 과학 연구 메커니즘을 향상시킵니다.

1 교수 및 연구팀 구성을 강화하고 현대 교육 이론을 지속적으로 습득하며 교육 및 과학 연구 방법을 습득하고 개혁 교육 의 최신 발전 상황을 이해하며 교육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에서 과학 연구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2 교수 및 연구반, 예비반 및 연구반의 구성을 강화하고, 교수 경영 연구 시스템을 개선하고, 연구 및 교육 관리를 가르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강력한 연구 분위기를 조성 할 것입니다. 3 교수 및 연구 평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교사의 교수 및 연구 업무를 매월 평가 및 학기 평가에 통합합니다. 4 교사의 독서 노트와 교수법을 실질적으로 파악하고 논문의 작성과 참여를 신중하게 조직하십시오.

6. 장비의 사용 및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 정보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1. 시청각 장비의 사용 및 관리를 더욱 표준화하십시오.

학기 동안, 학교는 시청각 장비의 사용 및 관리를 강화하고 시청각 장비의 사용 및 관리 메커니즘을 구현하며 시청각 장비의 사용 및 관리를 구현할 것입니다. 학기 중에는 각 방의 시청각 장비, 환경 위생 및 전기 안전을 신중히 점검하고 검사를 통해 사용 및 관리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2. 정보 기술의 "세 가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서비스 관리 : 온라인 관리를 강화하고 온라인 도덕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학기는 이전 작업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사용의 보안과 관리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서비스 교육 : 정보 기반 학교 기반 교육, 클러스터 강사의 힘, 교육 리소스의 본질을 선택하고 훌륭한 학교 웹 사이트를 구축하십시오. 학생들에게 봉사 할 때 : 정보 기술 과정을 진지하게 파악하고 정보 기술 교실 수업 의 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모든 학년의 정보 기술 수준이 커리큘럼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노력하십시오.

3. 선생님 개인 블로그와 중추 교사를위한 개인 웹 페이지를 선택적으로 작성하십시오.

학교는 교육을 통해 개인 블로그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있는 강력한 정보 기술 능력을 갖춘 교사를 선발합니다. 중추 교사는 개인 웹 사이트를 만들어 모든 사람이 웹 페이지를 가지고 있고 웹 페이지의 내용이 풍부하고 풍부합니다.

학기 중에 우리 학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학교 정보화 건설을 단호하게 추진하고 "Zhenjiang City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d School"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7. 서비스 감각을 고수하고 물류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십시오.

1. 교육 의 첫 번째 라인으로 물류 아이디어를 확고히하십시오. 작업에서 피곤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일상적인 검사 시스템을 고수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스타일과 업무 정신을 이어갑니다.

2. 재정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가격표에 명시된 요금 기준에 따라 모든 종류의 자금을 엄격하게 청구해야하며 수수료를 부과하고 학생에게 물품을 배포하지 않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3. 교육 및 교육 서비스를위한 최신 교육 장비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여러 채널을 통해 기금을 모으고 학교 상황을 개선하며 4 개의 지원 시설의 사용 및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4. 각 방의 재산 등록, 분류, 정리, 보관 및 보관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관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학교의 요약 계좌를 기록하고 실내 자산 보관 시스템에 서명하고 확인하며 컴퓨터, TV, 프로젝터 및 기타 품목에 대한 유지 보수 작업을 정기적으로 수행하십시오.

5. 매점의 관리를 강화하고, 시스템을 구현하고, 노동의 분열을 명확히하고, 매점을 운영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며, 교사와 학생의 합리적인 제안을 듣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태도를 개선하고, 매점의 식품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엄격하게 식품 위생법을 준수하십시오. 조항.

6. 학교와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과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와 주변 보안 명령을 유지하십시오.

7. 학교 운영 기업이 과세, 산업 및 상업 등의 관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고, 기업이 좋은 사업 환경을 가질 수있게하고, 기업이 다양한 안전 생산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기업이 생산 및 운영 과정에서 사고를 내지 않도록한다. 학교 운영 기업은 계속해서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고, 생산을 확대하고, 외자계 및 외자 기업의 도입을 늘리고, 기술 혁신에 능숙하며, 경영을 개선하고, 학교 운영 산업의 다양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