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수법 요약 작업

세 번째 날의 역사 교육 요약


세 번째 날의 역사 교육 요약

이번 학기에 나는 94 학년 3 학년의 역사 수업을 가르치고, 한 학기에는 진지하고 엄격한 학문적 태도, 부지런함 및 인내심으로 졸업반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첫째, 관심을 자극하고 잠재력을 개발하십시오.

속담처럼 "관심이 최고의 선생님이다." 학생들은 강한 관심을 갖고 학습에는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주제의 역사는 내용이 풍부하고 삽화 적이며 재미 있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새로운 수업마다 멀티미디어 교육, 많은 수의 그림, 생생한 비디오 및 쾌적한 음악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시청각 효과를 지속적으로 자극합니다. 또한 간단한 게임, 스토리 텔링, 토론 및 기타 형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교실에 참여하도록 주도권을 둡니다. 역사 수업은 생생하고 흥미로 우며 학생들은 자연스럽게이 주제를 좋아합니다.

3 학년으로 진학 한 후, 학습 과제는 더욱 어려워지고 학생들은 모든 것을 할 수 없습니다. 역사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은 점차 약화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여러 분야에서 어떻게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까? 나는 단지 "흥분"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마친 후, 일부 학생들을 칭찬하고, 한 학생은 최고 학생이며, 성공적인 경험을 소개하십시오 : 진보적 인 학생, 특히 후기 학년입니다. 나는 더 많은 찬양과 격려를 할 것입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이해하도록하십시오 : 당신의 태도를 정정하고 교사의 요구 사항을주의 깊게 따르는 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할 수있는 일, 내가 열심히 노력하는 한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역할 모델의 역할은 끝이 없습니다. 학생들은 점차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게되었으며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게되었습니다.

둘째,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고 교실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높입니다.

좋은 학습 습관의 부족은 대부분의 학생들의 "근본 원인"이며, 특히 귀가있는 소년 반에서 매우 행복합니다. 게으 르기 시작합니다. 3 일째부터는 학생들의 수업 노트 습득에 집중했습니다. 위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피하기 위해 교실 노트와 역사적인 과제를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역사 교과서에서 열린 책 시험의 사용으로 인해, 교과서의 무겁고 어려운 점을 설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빨간 펜이나 색연필을 그려 시험 센터의 항목 (예 : "Meiji Restoration"의 내용)을 표시하여 학생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합니다. 수업 도중, 나는 교과서를 스케치하기 위해 태어나고 장난 꾸러기 인 학생들을 말하고, 순찰하고, 생각 나게하고 감독했습니다.

이 기간이 끝날 무렵에는 일곱 학문 분야의 진입이 주요 검토 단계에 접어 들었고 여러 과목의 연구가 차례로 진행되어 학생들은 압도 당했다. 나는 교실의 기본 위치를 기본으로하고, 45 분 동안 계속 누르고, 학생들이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쓸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교실을 나가기 전에 모든 사람들이 교실 훈련을 마쳐야하며 교사를 떠나야합니다. 교실에서는 매 초마다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교실의 효율성은 분명히 향상됩니다. 수업 후에 숙제가 없었으며 학생의 부담이 줄어 들었습니다.

셋째, 견고한 기초를 마련하고, 문제 해결 방법의 지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고층 건물은 평평합니다. 모든 과목의 기초가 기본입니다. 기초가 없으면 뿌리가없는 나무와 수동적 인 물이됩니다. 역사 테스트의 기본 질문은 약 70 %를 차지하며 기본 질문을 잘 수행하여 시간과 결과를 절약합니다. 제 3 세계의 역사의 내용은 복잡하고 사소한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모든 시험 장소를 암송하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학생들에게는 기억이 단순하지만 실제로는 가장 어렵습니다. 상황. 먼저 "포괄적 인 공격"을 받고 고등학교 입학 시험을위한 시험 장소를 조직하고 중요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인쇄 한 다음 시험지를 작은 질문과 답변으로 재구성하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훈련하도록하고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대한 모든 지식을 숙지하십시오. 포인트. 가끔씩 학생들에게 다시 연습 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동일한 작은 질문과 답변으로, 보통 학생들에게 3 ~ 4 번 훈련 시키도록합니다. 한 번에, 그리고 또 다시, 훈련은 반복적으로, 학생들은 점차적으로 테스트 사이트에 익숙해졌습니다. 중요한 챕터에서는 "핵심 공격"을하고 학생들에게 중요한 내용을 기억하게 한 다음 교실에 씁니다. 작은 질문과 답변을 반복적으로 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기본 지식이 확고 해졌습니다.

시험을 치르는 첫 번째 단계는 단단한 기초이며, 작은 질문과 대답을 훈련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선다형 문제와 중대한 문제는 학생들에게 읽기, 이해, 분석, 비교 및 ​​통합을 포함하여 더 높고 완전한 능력을 요구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시험 문제를 효과적으로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주제는 끊임없이 변하고 핵심은 문제 해결 방법을 숙달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시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키워드 언어 찾기", "질문 읽기", "자료 읽기"등과 같은 문제 해결 방법의 지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넷째, 특별 연수, 특별 연수, 연수 종합 연수

중기 시험 후 나는 주로 특별 검토를 실시했다. 선다형 문제와 비선호 문제의 두 가지 주요 항목에 따라 지난 3 년간 전국에서 온 중학교 입학 시험 문제를 나누어 학생들이 훈련 할 수 있도록 현대 세계 시간대에 따라 정리했다. 학생들은 이전의 시험 문제가 일반적인 교육 문제보다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두 번째 검토이며 학생의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학생들이 선다형 문제를 독자적으로 완성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학생들은 도전하기를 열망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 해 중반의 문제는 종종 역사 교사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요구하고 학생에 대한 특별 검토를 요구하는 역사 지식의 수직 및 수평 연결을 포함합니다. 유럽과 미국의 초기 부르주아 혁명 ","현대 세계사에서의 사상적 해방 운동 ","두 개의 산업 혁명 비교 "와 같은 7 가지 포괄적 인 주제를 집계하고, 조사하고, 종합하고, 편집하고, 컴파일하고 편집하는 데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관련 연습을하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피곤하고 편안해지기 때문에 학습 상황은 이전만큼 좋지 않습니다. 좋은 기억은 펜만큼 나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글을 많이 쓰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방법을 바꾸기 만하면 학생들이 적게 쓰고 더 많이 읽을 수있게되었습니다. 역사 과목에는 어디서나 포괄적 인 질문이 있습니다. 질의, 수집 및 분류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대한 포괄적 인 리뷰 질문을 작성하고 세계사와 관련된 포괄적 인 질문을 종합적으로 요약했습니다. 특별 검토는 흩어져있는 지식을보다 체계적이고 체계적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역사 지식을 통합하고 역사 학습의 포괄적 인 능력을 배양하는 데 편리합니다.

다섯째, 불우한 사람들의 성장에주의하십시오.

underachievers의 비율의 범위는 크게 점수의 개선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학부생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방법 이것은 우리가 직면하는 또 다른 어려운 주제입니다. 후진 학생들은 교사가 더 많은 사랑을 쏟고 내면의 외로움과 자부심을 덜어주기 위해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뒤쪽 학생을 변형시키는 것이 쉽고 교사로부터 큰 탄력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변화를 가르치지 않고 교사에게 두통을 느끼게하고 심지어 포기할 생각도하지만 멈출 수는 없습니다. "Soldier Assault"의 고전적인 라인은 "포기하지 마라."입니다. 우리 각자가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변화가 끝나면 학생들은 상황에 따라 사람마다 다른 방식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생각해야하며 타이밍을 파악해야합니다. underachiever의 교육은 장기적인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그는 흔들리고 반복 될 것입니다. 교사는 쉽게 포기할 수 없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계속해야합니다.

시험을 마친 후, 나는 특히 유치원생을위한 학습에서 큰 진전을 이룬 학생들에게 더 많은 찬사와 격려를함으로써 성공의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며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여학생들과 의사 소통을하고, 시험 실패의 원인을 찾고,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찾고, 적응하고, 스스로를 개선하도록 도울 여유 시간을 사용합니다. 중기 시험을 치른 후에, 저는 종종 여유 시간을 이용해 학부생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실시하며 주로 기본 질문의 교육을 강화합니다. 여섯째, 단결과 협력, 그리고 공통 진보

나는 도시와 학교의 공동 수업 준비 및 강의 및 기타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제 시간에 맞춰 강의 및 연구 활동을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외부의 최첨단 정보를 지속적으로 이해합니다. 나는 이력서를 통해 동료들에게서 배울 수있는 질문을 던지며, 역사 검토에서 직면 한 문제들에 대해 우리는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시기 적절하게 검토 진행 및 방법을 조정할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우리는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힘에서 배우고, 함께 진보합니다.

이것들은 이번 학기의 역사 교육 방법에 대한 나의 탐구와 시도 중 일부입니다. 중학교 학생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리뷰 자료는 스스로 집계되고 쓰여지는데, 작업량은 매우 크지 만 매우 실용적이며 기본적으로 견고하고 세심하고 가르치기에 적합하며 상대적으로 분명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미래의 가르침에서 나는 약점을 피하고, 끊임없이 교수법을 개선하며, 학생들의 뛰어난 업적을 시험하고 학교의 교육 및 교수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세 번째 날의 역사 교육 요약

이번 학기는 3 학년 2 학년의 역사 수업을 가르치므로 학기 초부터 열심히 부지런히 노력하여 근면과 인내심을 발휘합니다. 다음은 학기 중 내 작품을 요약 한 것입니다.

I. 학기 중 시행 된 조치 및 결과

1. 반원을 준비하면서 좋은 일을하고 각 반을 조심스럽게 준비한다. 역사 수업을 더 잘 설명하기 위해 책에서 나온 역사 지식 관용구, 역사적 기본 설명서, 1 년 역사 최적화 연습 등 많은 역사 서적을 사서 읽었습니다. 수업 준비를 시작하기 전에이 책의 관련 내용을주의 깊게 읽었으며 지식 포인트에 가까운 내용을 필터링하여 학생들의 실제 관심 내용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참조 • 교과와 강의, 교수 계획, 역사 작성 시도 교육은 개요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며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2. 학생 운동을 신중하게 고안하십시오. 과목의 특성과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학생들이 두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교실 연습을 준비하고 과외 운동을 열고 역사적인 필기 신문, 컴퓨터 신문, 역사 수공예품 등을 만듭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에 대해 다른 평가가 주어지며, 학생들은 올바르게 안내되고, 학생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환자의 답변을 얻으며, 학생들의 신뢰가 성취되어 학생들의 훌륭한 교사이자 친구가됩니다.

3. 그룹 활동과 수업 준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수업을 잘 열고, 종종 교사의 교훈을 듣고, 가르치는 경험을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그들의 가르침의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4. 교실 수업을 최적화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채택하십시오. 분석, 토론, 독학, 독서 등 학생들이 자신의 두뇌, 입, 실습 능력을 갖추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교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5. 교실의 규율을 엄격히 파악하고, 학생들의 학습 주도권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의주의 집중 수업에 적극적으로 복습하고 준비 할 수있는 좋은 학습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교육 과정에서 계층화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어려움을 줄이며 성과가 저조한 학생의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6.이 학기의 역사 수업에 대한 기본 지식은 질과 양에 따라 완료되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요점과 어려움을 강조하고 기본 포인트를 파악하고 주요 역사적 사건을 분명히했으며 중요한 역사적 인물을 분석하고 학생들에게 이번 학기 연구를 통해 현대 중국 역사의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세계사의 역사를 배웠습니다. 중요한 경제, 정치 및 문화적 측면의 콘텐츠.

7.이 학기의 가르침을 통해 학생들은 역사 문화, 경제적 업적 및 기타 업적의 가르침을 통해 학생들의 애국적인 열정과 민족적 자긍심을 자극하고 객관적으로 역사적 수치를 분석하고 학생들이 종합적으로 사물을 분석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덕 교육에서 교육을 받았다. 조국 통일과 민족 단합을위한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훌륭한 도덕적 성격과 고귀한 정서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이념 의식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부적절 함과 문제점

학생들은이 과목의 연구에 덜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연구는 관심과 충분하지는 않으며, 높은 점수는별로 없습니다. 미래에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향상시키고 더 많은 경험있는 교사에게 학생들에게보다 적합한 교수 방법을 찾아 내고 역사 부서의 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세 번째 날의 역사 교육 요약

이번 학기의 교육 및 교수 활동을 되돌아 볼 때 나는 교사의 도덕을 엄격하게 지키고, 가르치는 일을 게을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교수법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진지하고 엄격한 학업 태도, 부지런함 및 인내로 가르치는 일에 종사 할 수 있습니다. 노력의 학기 후에, 나는 약간 가르치는 경험을 얻었다. 요약을 통해, 우리는 약점을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의 작업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자기 엄격한 요구 사항 : 졸업반 수업의 역사 수업에서 교사로서, 나는 무거운 책임과 가르치는 임무를 이해하므로 수업 전주의 깊게 수업을 준비하고 여러 가지 측면에서 관련 자료와 연습을 수집하며 각 수업의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자료에 초점을두고 기초를 파악하고 다른 어려운 방법에 중점을두고 다른 학습 방법을 사용하여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45 분 동안 교수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각 수업은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각 수업은 반원들 앞에서 적절한 준비를하고 반원들에게 수업 시간에 대한 요약을 작성하고, 좋은 사후 교육을하고, 수업 계획을 세 심하게 기록한다. 자료 정렬, 선택 수집 및 테스트 문제 결합에 중점을 둡니다. 3 차 검토에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통합 자료를 수집하고 공개 도서 시험을 준비했으며, 각 지역의 최근 시험 문제 및 다양한 연습 문제 책자와 함께 10 개의 시뮬레이션 시험지 세트를 조합하여 학생들을 교육했습니다. 시험의 효율성과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학생들에게 교실의 진정한 주인이되도록 훈련시킵니다.

역사를 잘 배우려면 먼저 역사에 대한 관심을 키워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들은이 주제를 두려워 할 것이고 배우지 않을 것이며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나는 처음에는 역사적인 사실과 역사적 일화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으며, 역사를 좋아하기 시작했고, 역사의 마스터를 적극적으로 물어 보았다. 다음으로, 각각의 새로운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매일 이야기가있을 것이고, 학생들이 차례대로 이야기를하고 연단에서 나와 수업을 듣게하십시오. 따라서 학생들은 교실에서 가장 먼저 마스터가되고 모든 사람이 주인공이 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됩니다. 새로운 수업이 가르쳐 질 때마다, 학생은 미리 읽고 학습을 위해 사용할 활동 유형을 결정하기 위해 토론됩니다. 학생들은 각 공과의 특성에 따라 수업에 참석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정부의 분열에는 더 많은 암시가 있으며, 스토리 텔링 경쟁의 형태가 채택됩니다.

셋째, 학생들이 답을 표준화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재료 분석 질문을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에게 자료를 통해 효과적인 정보를 얻고 학생들이 요약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해야합니다. 어떤 물질적 답변을 자료에서 직접 가져온 경우, 일부 자료는 책의 응답을 찾을 수 있고, 일부 응답은 자료 또는 그림의 정보를 얻어야하며, 학생의 일반화 능력을 배양해야하는 답변을 요약해야합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