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수법 요약 작업

2014 국립 중학교 수학 교육 요약


중국 수학 교육 요약

이번 학기에 저는 제 17 대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의 교육 및지도 지침을 열심히 시행했습니다. 엄격하게 모든면에서 자신에게 질문하고, 오래된 교사와 적극적으로상의하고,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부지런히 일하고, 양심적으로 계획하고, 체계적이고 단계별로 교육 및 교수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를 내다 보면서 장래의 연구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수학 교육의이 기간의 작업을 요약합니다. 그리고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극복하고, 경험을 요약하고, 과거를 수행하여 교육 일을 더 높은 수준으로 촉진하십시오.

첫째,주의 깊게 준비한 신중하게 준비한 수업

교과서의 내용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을 준비 할뿐만 아니라 교재를 준비하고, 수업 유형을 설계하고, 사용 된 교수법을 공식화하고, 교육 과정의 절차와 일정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작성하고,주의 깊게 교육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각 수업은 "준비가되어 있습니다"모든 수업은 수업 전 준비가 끝나고 학생들의주의를 끌 수있는 다양한 흥미로운 교수 보조 도구를 제작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수업을 요약하고 좋은 가르침을 씁니다. 추후에 각 클래스의 지식 포인트를 신중하게 수집하고이를 수집 자료로 요약하십시오.

둘째, 수업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강의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명확하고 단호하고 간결하며 단순한 명확한 단서를 얻기 위해 명확하고 체계적이며 정확하고 감정적이며 생생한 설명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수업에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의사 소통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주요 역할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학생들이 쉽게 배우고 배우며 행복하게 배우고 세련된 것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실에서 가능한 한 교사를 가르치지 않도록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학생들은 가능한 한 두뇌를 움직이게되는 동시에 각 레벨의 학생들은 각 레벨의 학습 요구와 학습 능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모든 레벨의 학생들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중국어 수업을 듣고 싶어하며, 중국어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수업에 참여하게되어 기쁩니다.

셋째, 다른 교사들에게 겸손하게 묻는다.

가르침에서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 각 장의 연구에서 우리는 적극적으로 다른 교사의 의견을 구하고 그 방법을 배우며 동시에 교사의 공과에 귀 기울이고 듣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의 공로를 배우고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며 종종 다른 선생님을 초대합니다. 공과를 듣고 그들의 의견을 구하고 일을 개선하십시오.

넷째, 작업을 심각하게 수정하십시오.

배치 작업은 집중적으로 수행됩니다. 표적화되고 계층 적입니다. 이를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모든 종류의 보조 자료를 필터링하며 각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요 서점을 자주 방문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숙제 수정은시기 적절하고 양심적이며 학생의 업무 상황을 분석 및 기록하고 운영 과정에서 제기 된 문제를 분류 및 요약하고 철저한 의견을 표명하며 관련 상황에 따라 교수법을시기 적절하게 개선하여 목표를 달성합니다.

다섯째, 방과 후 상담에서 좋은 일을하고, 계층화 된 교수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업이 끝나면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기 다른 레벨의 학생들에게 상응하는 상담을 제공하여 한 가지 방법의 단점을 피하면서 동시에 학생들의 상담을 늘립니다. underachievers에 대한 상담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지식 상담을 배우고, 더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 안내를 배우십시오. 저 성취 자의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매듭을 풀어 학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닫게하고 학습에 관심을 갖도록해야합니다. 다양한 수단을 통해 호기심과 자기 동기 부여를 자극하려면 학습은 일이 아니며 고통스러운 일이 아니라 재미로 가득하다는 것을 깨닫게하십시오. 따라서 의식적으로 마음과 몸을 연구에 넣으십시오.

이런 방식으로, 후진 학생의 변형은 간단하고 조잡한 강제 학습에서 의식 지식으로 전환됩니다. 배우자가 자기 인식의 일부가되게하십시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기술을 배우고 향상시키는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그리고 조심스럽게 조심스럽게 누출 검사를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후진 학생에게는 많은 지식 결함이 있으며, 이는 후진 학생의 변형 과정에서 걸림돌입니다. 후진 학생의 변형 작업을 수행 할 때는 이전에 학습 한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 수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들은 쉽게 배우고 빠르게 진행되며 관심과 호기심이 증가합니다.

6. 적극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추진한다.

현재의 시험 방식은 여전히 ​​전통적이며 교사의 교수법이 시험 지향적 인 교육 수준에 머물러야한다는 것을 결정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교수 활동 능력을 키우고 지식, 기술 및 개발 지능과 능력을 이전하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이데올로기와 정서 교육의 요소들이 결합되어 지식 수준에 주입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의식과 혁신적인 능력이 발휘됩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자질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경작하게하십시오.

일곱 가지, 연구 스타일 파악

제가 가르치는 두 가지 수업 중 하나 인 수업 교사입니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수업에 집중할 때보다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듣기에 집중하고 수업을 마친 후 과제를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수의 학생들이 수업 교사의 비난을 두려워하고 연구 문제는 교사에게 묻지 않으며 숙제도 낮은 점수를 찾고 다른 사람을 찾고 복사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점수의 향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공부 스타일에주의를 기울이고 수업에서 진지하고 현실적인 스타일을 주장하며 표절 행동을 심각하게 비판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 경쟁이 열렸으며, 학생들을 따라 다니는 학습 분위기가 학생들 사이에서 제기되었습니다.

다른 반은 반 학생들을 가르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반 친구들은 반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학습 강도 또한 강했지만 학생들은 너무 컸고 학생들의 기초가 너무 나빴고 시험 점수는 매우 낮았으며 어떤 학생들은 종종 실패한 이유는, 가난한 학생들을 찾았고, 이유를 이해하고, 관심이없는 학생들에게 중국어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재미있는 중국 이야기를하고, 관심을 향상시키고, 배우기를 열심히 시도하는 학생들을 제안합니다. 나중에 그들을 격려하고 그들에게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그들이 그들을 도우라고 촉구하십시오.

일부 학생들은 너무 열악하거나 파손 된 깡통을 들고 있거나 너무 열등하거나 시험을 치르는 등의 이유로 적절한 학습 방법을 찾거나 그 이유를 분석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도록 격려합니다. 평시에 더 많이 읽고 더 연습하려면 몇 가지 질문을하십시오. 동시에, 내가 진전하자마자, 비록 그것이 작더라도, 나는 시간 내에 그들을 칭찬했다. 한 학기가 끝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좋은 습관을 형성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습관을기를 수 있습니다.

여덟, 좋은 결과를 달성

이 학기, 최종 시험, 두 클래스의 우수한 비율은 35 %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단점은 학생의 지식 구조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개선 될 소규모 국가 지식 시스템에 여전히 많은 진공 부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수학 교육 요약

첫째, 사상 정치적 성과, 도덕적 질, 직업 윤리.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선과 정책을지지하고, 학교 정치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데올로기 적 인식을 향상시키고, 당의 교육적 이유를 사랑하고, "교사법"과 "교사의 전문 윤리"를 의식적으로 준수하면서 중국 공산당의 지도력을지지합니다. 진지하게 교육 정책을 구현 교육 및 교육의 법칙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교육 및 연구 활동에 참여, 배포 작업을 태도가 올바른지, 모든 일을 진지하게 완료, 예를 들어, 선생님이되고, 법을 준수하고, 게시물을 사랑하고, 책임감이 강하고 경력, 진지하게 전문 지식을 연구하고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키기위한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둘째, 가르침.

올해 저는 9 학년 때 4 학년과 6 학년 수학 수업을 시작했으며 계속해서 교육과 교수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가르침의 측면에서 볼 때, 무거운 가르침에 직면하여, 나는 심각하고 엄격한 학문적 태도, 부지런함 및 인내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르치는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진지하게 학교 수업의 요구 사항을 따르고 학년 그룹의 준비 활동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우수 진행"과 "젊은 교사 우수 교육 사례"및 기타 책을 자주 읽으려고합니다. 내가 수업을들을 때마다, 나는 완전히 준비가되어있다. 나의 믿음은 : 결코 준비가 안되는 싸움을하지 마라. 수업 준비 과정에서 교과서를 신중하게 분석하여 교과서의 특성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수업 계획을 세우며, 각 수업은 긍정적 인 태도로 취해질 것이며 새로운 교과 과정 수업 개념이 실제로 논의되고 실용화 될 것입니다. 동시에, 학교 내외부의 교육 및 교육 활동에 진지하게 참여했습니다. 가르치는 것 외에도, 나는 또한 나 자신을 가르친다.

가르치기 과정에서의 감정을 공부하고 공부하고 요약하여 서면으로 요약하면, 이것은 간결한 경험 일뿐만 아니라 가르침을 다시 생각하게하고 교수 이론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결근이나 병가기없이 여러 가지 회의와 학교 및학과 활동에 양심적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학생들의 평소 대우, 학생에 대한 환자지도, 적절한 기회를 장려하십시오.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의 학습과 삶을 돌보며, 학생들을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육체적으로 발전시킵니다.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와 가정의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부모에게 연락하기위한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물론 다른 성격과 가족 환경을 가진 학생들은 다른 교육 방법을 채택해야합니다. 이 시점에서 필자는 계속해서 내 일에 경험을 축적하고 축적해야한다. 셋째, 직업 전망

지난 1 년 반 동안 학교는 자체 교육 및 성장을위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했으며, 학교 지도자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오래된 교사는 많은 소중한 경험과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양상 측면에서 다양한 진도가 있었으며 물론 개선의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나는 열심히 일하고 더 높은 수준의 작업을 성취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중국 수학 교육 요약

경험을 요약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기 위해 학기말이 끝났습니다. 한 학기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째, 비즈니스 학습

학습을 강화하고 생각과 이해력을 향상 시키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립합니다 주간 정치 연구 및 비즈니스 연구를 준수하고 새로운 과목을 배우고 새로운 과목을 구성하며 새로운 교수법의 목표를 시도하며 지속적으로 교수 개념을 업데이트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학습과 새로운 아이디어의 조합을 결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학습함으로써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이 하나의 도전이자 기회라고 인식합니다. 이론을 실제 교습에 연결하고, 마음을 해방시키고,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지식을 풍요롭게하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질적 구조로 커리큘럼 개혁의 새로운 물결의 "침례"를 받아 들인다. 둘째,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새로운 "코스 표준"을 배우면서 점차적으로 "인간 개발을위한 모든 것"이라는 교육 철학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학생 주제보기를 확립하고, 민주적 인 가르침을 구현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새로운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학생의 개성을 존중하며, 학생의 견해를 존중하고, 학생의 성격의 차이를 인정하고, 다양한 학생의 성장을 충족시키기위한 조건을 적극적으로 창조하고 제공합니다. 개념이 구현됩니다. 학생들의 발달은 교육 활동의 출발점이자 목적지입니다. 학생들의 자주성, 자율성의 배양과 노력, 그리고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셋째, 교육 연구.

교수법은 학교의 모든 업무의 중심이며 교사의 업무 성공을 입증하는 열쇠이기도합니다. 첫 학기에는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동안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교육과 교수법을 탐구하고 학교의 기존 교육 및 교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실 수업을 대담하게 개혁했으며 새로운 교수법 사용을 늘려 주목할만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교사 주도의 역할을한다.

1. 공과를 상세히 준비한다. 신중하게 교재를 연구하고 다양한 자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참조하여 교재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어려운 점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수업의 목적을 정할 때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많은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육 계획은 신중하게 쓰여지고 수업은 끊임없이 요약됩니다.

2, 교실 수업 효과에주의하십시오. 3 학년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우리는 풀 하우스에 참여하지 않고 학생을 주체로 삼고 교사를 중심으로하고 교습과 학습의 결합에 초점을 맞춰 메인 라인으로 가르쳐야합니다. 가르침의 핵심 사항에주의를 기울이고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3. 학교 내외부의 교수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의 소중한 경험을 통해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의 교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항상 경험 많은 선생님과상의하고 종종 문제를 함께 토론하십시오. 열린 수업을 여러 번 듣고 두 개의 공개 강좌를 가르쳤는데, 특히 내 자신의 학기의 공개 강좌에서 가르쳤습니다. 강사가 나에게 많은 제안을했기 때문에 앞으로 강좌의 방향을 분명히하고 미래의 수학 강습에서 어떻게 가르 칠 지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말하는 법. 올해 15 개 세션을 들어보십시오.

4, 조작의 정정에, 양심적이고시의 적절하고, 전체 배치의 전체 개정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개정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의 학습 상황을 적시에 이해하고, 상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넷째, 작품 1의 문제점, 교재가 깊지 않다.

2, 교육 방법은 유연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을 유도 유치,지도 및 영감 학생을위한 부족합니다.

3,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른 새로운 교수 아이디어는 그다지 깊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독립적 인 학습, 협동 학습, 이론적 인 지침의 부족.

4, 파악 끝에 가난한. 학생들이 충분히 모르기 때문에 학생들의 태도와 사고력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수업을 듣고 리뷰를 할 때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일어난 일에는 수많은 교사가 있습니다. 가르침에 실명으로 인도하십시오. 5, 가르치는 성찰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V. 향후 노력을위한 방향

1.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학습을 강화하고 새로운 교수 아이디어를 학습하십시오.

2,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배우고, 교과서를 마이닝하고, 지식 포인트와 테스트 사이트를 더 파악하십시오. 3, 더 많은 강의, 과목 교사의 고급 교육 방법의 교육 철학을 배웁니다. 4, 훈련 및 훈련의 강도를 강화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