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수법 요약 작업

고등 중국어 교습 요약


고등 중국어 교습 요약

학기 중에는 일본어 교양 과목에서 언어 교사로 일하면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지도자들의 신뢰와 학생들의 희망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는 3 학년 때 중국어 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나는 한편으로는 자신의 지식 체계를 완성하고 중국어 지식을 튼튼히하여 중국어를 더 자유롭게 가르 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했다. 반면에 나는 오래된 교사들에게서 배우기를 계속하고 왕 Pengzhou, Lin Hehai 등으로 시간을 보낸다. 고등 중국어 교습의 경험을 풍부하게하십시오. 한 학기의 교사와 학생들의 공동 노력 끝에 학생들과의 관계가 더 잘 처리되어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크게 향상되고 좋은 학습 결과를 얻을 수있었습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1. 이데올로기 측면

선생님으로서 저는 선생님의 도덕적 재배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저는 다양한 학업과 컨퍼런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신문과 잡지를 읽으며, 최신 교육 개발 및 교육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충하고, 내가 배운 것을 적용하는 일에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선생님이라는면에서 우리는 "중학교 교사의 직업 윤리"를 엄격하게 준수해야합니다. 신중해야하며, 도덕성을 가진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을 잊지 말고, 교사들에게는 규칙이 없다고 굳게 믿고 항상 선생님의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가르치는 나이가 자라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교사, 헌신과 사랑, 그리고 지칠 줄 모릅니다.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을 돌보고, 학생들에게 엄격한 요구 사항을 부여하고, 유혹을 따르고, 포괄적 인 품질의 새로운 인재가되도록 노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학교를 가정으로 사용하며, 개인적인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강의하는 일에 전념 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가르침

지도자의 신뢰와 학생들의 희망에 부응하지 않기 위해 나는 자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결심을했습니다. 이를 위해 나는 한편으로는 자신의 지식 체계를 완성하고 중국어 지식을 튼튼히하여 중국어를 더 자유롭게 가르 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했다. 반면에 나는 오래된 교사들에게서 배우기를 계속하고 왕 Pengzhou, Lin Hehai 등으로 시간을 보낸다. 고등 중국어 교습의 경험을 풍부하게하십시오. 수업을 듣고 의견을 경청하고 각 공과를 준비하며 수업의 준비와 기술을 신중하고 세 심하게 들으십시오. 지난 해 중국의 교수법에 대한 신중한 연구를 통해 저는 열심히 중국의 가르침을 공부하고 노인 교사들로부터 겸손하게 배우면서 지난 2 년 동안 언어 교육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시험 계획표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정보 통신의 중요성을 3 학년부터 시작하여 신중하게 2019 년 중국어 시험 지침을 연구 및 분석하고, 대학 입학 시험의 역학을 정확하게 파악하고시기 적절하게 구현합니다. 교수법에서는 비즈니스 지식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교수 프로그램의 설계, 내용 검토 교육의 합리적인 배려에 대한 가르침, 다른 사람들의 유용한 교수 경험을주의 깊게 흡수하여 자신을 안내하는 등 동료와의 연구 및 연구에주의를 기울입니다. 교육 실습. 동시에, 각 시험의 상황을 분석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하십시오. 매번 시험을 치른 후에 우리는 신중하게 분석하고, 약한 고리를 찾아 내고, 학생과 의사 소통을하고, 실패 이유와 교수와 학습자 간의 문제를 찾아냅니다. 나는 학생들의 패배 지점이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집중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 기초 지식 4 ~ 6 문항, 고전 중국어 번역,시 감상, 현대 독서의 주관적 질문 및 작문. 나는 교수법을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내용을 가르치고, 교수법을 가르치고, 교수법 과정 관리에주의를 기울이고, 4 가지 측면에서 가르치는 일을 수행합니다. 목표를 실천하고 내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카운셀링을 깊게하십시오. 또한, 특별 검토, 약한 링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기본 지식 검토는 길고 짧은 줄의 조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첫 번째 검토 후에 단어, 글꼴, 단어 및 문장의 내용이 다음과 같은 주제의 검토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습됩니다. 간헐적으로 검토하는 과정에서 선택한 주제에주의를 기울여 짧고 빠르며 주제 검토의 정상적인 진행에 영향을주지 않도록하십시오. 2. 고전 중국어를 복습하고 개요에 10 개의 텍스트와 30 개의시를 낭독하여 학생들에게 보냅니다. 120 개의 고전 중국어 단어와 15 개의 고전 중국어 단어의 사용과 의미의 요약과 의미가 인쇄되어 학생들에게 배포되었습니다. 고전 중국어 리뷰의 부족은 실러버스가 요구하는 실제 단어와 기능 단어의 의미와 용도에 반영됩니다.

교사와 학생들은 요약되고 재구성되어야하며 교과서에서 선택된 고전 중국어 텍스트의 역할은 무시되어야합니다. 3.시의 감사, 우리는 3 단계로 복습한다. 예를 들어,시, 단어 및 노래 감상을 선택하고, 학생들이 그러한 질문에 대한 지각 적 이해력을 가지게하고 그들의 수수께끼를 제거한다. 시에서 공통적 인 이미지와 표현 기법은 학생들에게 일반적인 상식으로 분류되며 학생들이시의 이미지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며 표현 기법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귀납적 인시 감상의 일반적인 방법은 학생들에게 감사의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고 질문의 적합성과 완전성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안내합니다.

가르치는 일은 끊임없이 끊임없이 계속됩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있으며 시대가 진보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특성과 문제가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언어 교사로서 학생들의 교육 및 관리 업무에서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연구하고 해결해야하며, 민감성과 의식이 높고, 특성을 습득하고, 법을 배우고, 부지런히 일해야합니다. 자신의 신성한 역사 사명을 완수하는 것.

고등 중국어 교습 요약

무의식적으로, 그는 또 다른 고등학생을 보냈습니다. 올해의 고등학생들은 실제로 수업을 구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 시간이 매우 빨리지나 갔다는 것을 느꼈다. 눈 깜짝 할 사이에, 학생들이 어떻게 학교를 떠났는 지, 그리고 그것은 매우 분실 된 것처럼 느꼈다. 그러나이 고등학생의 경우 우리의 삶은 특히 성취감과 강렬함, 성취감을 보여 주었으며,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또한 특정 언어 능력을 습득했으며 교사들은 새로운 것을 습득했습니다. 실용적인 경험. 이것은 또한 매우 만족합니다. 2013-2014 학년도 첫 3 개 학급 및 10 개 학급의 중국어 교습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우리의 졸업반 학생들은 명작 연구에서 공부하고 특정 걸작 기초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 유감을 표합니다. 고등학생과 2 학년 인 "Red Mansions의 꿈", "삼국의 로맨스", "오닐 니켈 Ge Langtai", "노트르담 드 파리", "부활", "집", "자정"이후, 견고한 연구 끝에 종합 종합 3 학년 반복 연습 통합을 포함한 검토, 마스터 지식은 제자리에 더 있습니다. 동시에, 연례 준비반은 고전을 배울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 걸작 경연 대회를 시작했습니다. 지방 시험 중에 유명한 책에 몇 가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대학 입학 시험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주제는 조금 더 쉬울지라도 모든 사람들은 평소의 견고한 학습에서 얻은 이점을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3 학년 중반에 우리는 또한 수업 구성을 시도하여 학생들의 작문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우리의 이전 에세이들은 학생들이 자유롭고 체계적인 규범 적 훈련없이 자유롭게 놀 수있게 해주는 자유 방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것이 대학 입학 시험 결과의 거의 절반을 작성하는 데 매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련의 토론을 한 다음 시험의 구성, 기사의 배치, 점수의 분리, 자료의 선택, 논증의 사용,보다 체계적인 훈련을위한 작문 시스템의 시작과 끝에 따라 계획을 세우고 분업했습니다 . 작문 연습 1 년 후, 학생들은 논리적 인 에세이 작성에 큰 진전을 이뤘고, 일부 학생들은 더 훌륭한 수필을 쓸 수 있었고, 담론에 기반한 논리적 인 수필은 훌륭했습니다.

고등학교 3 학년 중반에는 명상을 계속해서 축적 할 것입니다. 거의 매일 매일 받아쓰기와 분리 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Class 1과 Class 10의 경우 에세이 완료 표를 작성했습니다. 매일 또는 2-3 일 동안 학생들은 특정 수의 암기 기사를 작성해야하며, 수업 시간 중에 그 자리에서 지시되고 시간 내에 검토됩니다. 똑딱. 이 방법으로 학생들의 받아쓰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학년 중반에, 그는 반복적으로 여러 번 썼으며 그의 습관을 학생의 습관으로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특정 보상을 받아 받아쓰기 대회의 목적을 암송하기 위해 3 년간의 대학 입시 시험을 치렀다.

탄생의 열정. 많은 학생들이 대학 입학 시험에서 받아쓰기가 완벽한 점수를받을 수 있다고 말하기 쉽습니다. 대학 입학 시험은 쉬우나 대부분의 학생들을 만족시킬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올해 3 학년 1 학년과 10 학년 강의에서는 주제에 따라 주제를 구현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주제의 범위를 이해할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기술 및 응답 기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시 읽기, 고전 중국어 읽기, 현대 읽기에서 교육 과정에서 시험 센터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응답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 감탄 장면에 대한 설명, 질문에 대한 답을 묻는 세 단계, 풍경을 묘사하고, 어떤 특징을 강조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 기술을 훈련하고, 어떤 기법을 사용하고, 구체적으로이 기법을 설명하고, 표현하고 어떤 감정. 하위 규격에 대한이 검토 실습에서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능숙하게 응답 단계를 마스터 할 수 있으며 응답 프로세스에는 불필요한 점이 없습니다. 고전 한자 텍스트를하는 주제는 실천의 문제입니다. 실제 단어는 단어의 판단, 대체 방법, 고대 및 현대법, 관용구 연결 아이디어, 컨텍스트 제어 방법 등의 일부입니다. 학생들은 완전히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 시험의 실제 단어는 특별하지만 학생들은 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들도 물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충분한 점수를받을 수 있습니다.

언어 사용 질문에서 학생들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일반적으로 덜 연습합니다. 지난 한 달 동안 나는 실용적인 질문의 훈련에 집중했다. 특히 운동 교재의 병음, 오타, 아픈 문장 등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한 해 중반에 교사 그룹은 따라하기 쉬운 단어, 일반 문장 및 기타 자료를 정리하여 학생들이 일시적으로 발을 껴안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올해의 고등 학교 언어 수업에서 올해의 준비반의 교사들은 연구와 노동 분담에 관해 토론하기 위해 함께 일할 수 있기 때문에 고교의 언어 교육이 너무 약하다고 느끼게합니다. 특히 교사 연수원은 관련 프로그램의 실행을 함께 논의 할 수 있었고, 공촌 교사는 교수 계획 협의에 대한 중요한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었고, 다이 사이 쿤은이 일을 강력히지지하고 이행 할 수 있었고, 후진타오는 가르침 과정의 부적절 함을 지적 할 수 있었다. 변화, 송 슈우 (Fang Zuwu)는 수년간 독특한 교수법으로 지속적인 교육 혁신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 사람들과의 작업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느끼게합니다.

물론 잘 수행되지 않는 곳도 있으며, 특히 모든 학생들을보다 포괄적으로 만날 수는 없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감정이 있거나 언어 학습이 부족합니다. 언어 교사는 학생들을주의 깊게 관찰하고 안내 할 수 없었습니다. 가장 실패한 곳. 미래에 언어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즉, 중국어 교육은 예술입니다. 기본적인 기술을 안정시키고 안정시키는 것 외에도 인내심이 있어야하며 학생들이해야 할 일을 지속적으로 유도해야합니다. 언어의 문해력은 축적에 근거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 및 응답 기술을 가르쳐 야하며, 학생들은 주제를 다룰 때 학생들에게 방향을 제시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학생들과 더 많이 소통 할 것을 권장해야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는 다른 무엇보다 조화로 우며 자연스럽게 학업에 전념 할 것이며 교실 분위기는 당연히 좋을 것입니다.

고등 중국어 교습 요약

이번 학기에 저는 고등학교 3 학년 때 중국어 교사로 일했습니다. 이번 학기의 언어 교육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째, 학습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상 사업의 질을 향상시킨다.

"바다를 배우는 것에 끝이 없으며 가르침은 끝이 없다." 그러므로 나는 적극적으로 학습 해왔다. 첫 학기에 저는 계속해서 의식적으로 그리고 의식적으로 교육과 가르침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현대의 교육과 가르침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업적을 광범위하게 흡수 할 수 있으며 일반 교리, 원리 및 방법을 매일 가르치는 모든면에 유연하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업데이트하고, 전문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급 커리큘럼 개혁 경험을 배우고,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방법의 고등학교 교과 과정 개혁 ​​및 교육 개혁을 배우고 탐구합니다. 이러한 학습 활동을 통해 나는 자신을 풍부하게하고, 지식과 통찰력을 풍부하게하며, 더 나은 교육 실습을 준비했습니다.

둘째, 현실적이고 혁신적이고 훌륭한 교수법을 가르친다.

교육과 교수는 우리 선생님의 주된 임무입니다. 한 학기 동안 매일 가르치는 일에서 가르치는 일에 좋은 일을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교실 수업이나 사교육에 상관없이 나는 학생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질을 향상시키고, 중국어 교육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더 큰 역할을하도록 노력한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철저히 "시험"을 배우고, 영적 본질을 이해하며, 본질과 핵심을 숙달하고, 교재의 어려운 점, 혼합하기 쉬운 점, 오류 지점, 시험 장소 및 필수 시험 요점을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관련 분야에 폭넓게 관여합니다. 내용 확대, 지식 풍부, 학자 유치 및 유치를 목적으로 한 교육 및 교재 개발과 동시에 최근 수년간의 고차원 시험 문제를 연구하고 연구하고 개혁 방향, 명제 아이디어, 명제 아이디어, 지식 시험의 깊이 및 폭 넓은 문제 해결 아이디어, 문제 해결 기술, 질문 표준화 요구 사항 등 교수 자료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교수진과의 친숙 함 및 학업 상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교육 계획 및 사례 연구를 신중하게 준비합니다. 교실 수업에서는 융통성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교실 수업에 참여하도록 주도하고 향상 시키며 조화되고 민주적이며 활발한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들의 원활한 흐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의사 소통 및 양자 상호 작용, 기본 지식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우리는 뛰어난 포인트를 달성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며, 쉬운 혼합 포인트를 구별하고, 기본 지식을 명확하고, 계층 적이며, 수직적이며 수평 적으로 가르치고,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이해하고, 소화하고, 흡수하고, 마스터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듭니다. 학기 초부터 그는 교실 수업에서 발견 적, 귀납적, 동기 부여와 같은 다양한 교수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의 교수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강화 해 왔습니다. 또한 교실 수업에서 집중적 인 교육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학생 교육 측면에서 진지한 의견과 논평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개별적인 문제는 개별적으로 안내됩니다. 동시에 시험 후 분석 및 요약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습 기초, 학습 상태 및 진행 동향을 이해하고 파악하며 교습 리듬 및 교수법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일상 교육의 적시지도에서 실습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셋째, 네트워크의 기능과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교수와 연구의 측면에서 나는 준비반 모임에서 적극적으로 말하고 조심스럽게 공과를 준비하며 공과 계획과 사례를 신중하게 작성할 수있다. 평소 교육과 가르침 과정에서 나는 계속 공과를 듣고 끊임없이 관찰하고 배우며 배우고 흡수하며 가장 오래 걸리고 자신을 보상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학기 이후로 저는 거의 20 세션을 들었습니다. 교수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하여 강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합니다. 때로는 전문가의지도하에 질문하고 혼란스럽고 빠르게 교수 개념과 교수법을 변경하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킵니다. 넷째, 반성을 강화하고 가르침의 이익과 손실을시의 적절하게 요약한다.

지난 학기 이후의 교육과 교수 활동을 되돌아 보면 나는 아직도 많은 결점이있다. 다음과 같은 요점을 요약했다.

1. 교육학 개혁의 새로운 상황에서, 새로운 교과서, 새로운 요구 사항, 새로운 대학 입학 시험, 나아가서는 최첨단 교육에 대한 그들 자신의 가르침과 연구에 적응하기 위해 교육 개념과 교수법을 업데이트하고 개선 할 필요가있다. 학습은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2. 중국의 가르침에는 특별하고 창조적 인 것들이 많이 없으며, 앞으로는 중국의 가르침의 특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중국어 교육의 세계 창출에 기여해야합니다.

3. 학생들과의 감정적 인 의사 소통 및 의사 소통은 여전히 ​​피상적이며,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지위, 특히 역동적 인 발전은 완전히 이해되고 이해 될 수 없다.

위의 내용은 본 학기의 연구에 대한 요약서이며, 미래의 가르침에서 나를 인도 할 것입니다. 미래의 가르침에서 저는 강점을 개발하고 약점을 회피하며, 가장 큰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교육과 가르침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