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교수법 요약 작업

수학 교육 경험 요약


수학 교육 경험 요약

저는 황지 중학교에서 14 년 이상을 보냈고, 저는이 기간 동안 수학 교육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나는 돈을주고, 실패하고, 얻었습니다. 수학에 대한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첫째,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나는 주제의 성공의 열쇠는 관심, 에너지 및 소비 된 세 가지 요소라고 믿는다. 관심사는 사람이 적극적으로 사물을 완성하기위한 기본 전제 조건입니다. 중학생의 나이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작고 안정성이 떨어지며 집중력이 분산되기 쉽습니다. 이 현상을 바꾸려면 학생들은 수학 수업에 강한 관심을 가져야하며, 학습에 관심을 가지면 학습에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떻게 학습에 관심을 갖게 될까요? 첫째, "학생들은 수학 학습의 주인입니다." 새로운 강의에서는 학생들과 동등한 지위를 확립하고 친구와 같은 수업 내용을 토론하고 학생들의 마음 속에 들어가서 심리적 장벽과 압력을 제거하고 "배우고 싶다"를 "배우고 싶다"로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수업은 항상 쉽고, 옆방의 수업은 종종 수업 시간에 수학 수업에서 가르치는 웃음 소리를 듣습니다. 교실에서, 어떤 학생들은 세심하지 않으면, 나는 눈을 떴다가 학생들이 피곤하면 농담이나 경쟁, 활발한 분위기, 동원, 심지어는 앉아있는 자세로 그들에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나는 또한 엄격한 요구를하지 않는다. 그러나 결코 쉬지 않는 것은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영적이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잘 배우고 쉽게 배울 수있는 경우에만 수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 수업에서는 능력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연습 형식을 사용합니다. 나는 연습 수업에 대해 부적절한 비유를 가지고있다 : 새로운 것은 작은 그레이를 심는 것과 같다. 연습은 후속 관리, 급수 및 수정과 같다.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수학 실습 수업과 리뷰 수업이 전체 수학 수업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이 시점부터 수학 실습 수업의 중요성과 실습 수업의 품질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수학 학습 효과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업 시간에, 나는 작은 주인이 동창의 대답을 정정하도록하거나, 그룹 경쟁 양식을 통해 알려줄 것입니다. 학생들의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우승 한 팀에게 격려하십시오. 둘째, 문제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십시오. 문제 해결 시나리오는 학생들의 호기심과 사고력을 불러 일으킬 수있는 새로운 내용의 수업 관련 문제를 끊임없이 제기하고 학습과 호기심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있는 방법입니다. . "직선, 광선, 선분"을 가르 칠 때 선, 광선, 선분을 그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이 부분은 상황을 결합하고, 직선, 광선, 선분을 이해하고,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보고, 만지고 사용하게하고, 학생들의 공간 개념을 연마하고, 상상력을 관찰하고, 문제를 탐구하는 데 더 중요합니다. . 따라서 처음부터 학생들은 교실에서 직선, 광선 및 선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수업은 실제 생활 및 상황 문제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학생들이 선, 광선 및 광선을 이해할 수있게합니다. 선분과 관련된 간단한 질문. 다시 한번, 우리는 자신의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어려움을 적절하게 줄여서 모든 사람이 가르치는 과정에서 배우고 모든 사람이 얻을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기울기를 줄이는 것은 학습 장애가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가난한 학생들을 배우는 것은 도로의 고전적인 자동차와 같습니다. 느리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이 클래식 카를 어떻게하면 평평한 도로로 달릴 수 있을까요? 가파른 길만이 클래식 카를 무너 뜨릴 수 있고 학습의 확신을 잃을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가르침에서 나는 항상 가장 단순한 질문으로 시작하여 항상 젊은 주인의 도움을 동원하고 항상주의를 기울여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하고 학생들의이 부분을 주장합니다. 공과를 듣고 기초를 닦으십시오.

둘째, 학생들을 믿고 성공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이것은 실수 였고 수업에서의 교훈이었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마음과 발전의 공간을 제공했고, 종종이 잘못된 리더가 나의 미래 교육을 결정합니다. 그의 업적을 결정했습니다. 좋은 위치는 행운이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원래의 뛰어난 학생을 평범한 사람으로 만듭니다. 따라서 수학 수업을 인수 할 때이 수업의 이전 수학 점수를 전반적으로 분석 한 결과 각 학생의 개별 업적을 희석했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내 마음 속에는 모든 학생이 평등하고 개선의 여지가 많다고 말했다. 모든 반 친구들은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일할 기회를가집니다. 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행복하고 조화로 우며 평등 한 학습 환경을 조성합니다. 자신의 노력과 작은 주인의 도움으로 성공을 되 찾으십시오. 결국, 나의 접근 방식은 정확합니다. 나는 태어난 사람들을 보려고 차별적 인 눈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쁘고 그들을 망치지도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그들이 진전을 보였음에 틀림 없다고 생각한다.

셋째, 학습에 능숙하고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합니다.

교수법 지식은 간단하지만, 매번 가르치는 방법은 같을 수 없습니다. 자신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심리학 연구에 관한 책을 몇 권 읽으므로 교육은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결합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실 수업에서는 학생들의주의 특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주의 집중 기간 동안 수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관련 간섭을 줄이기 위해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더 많은 수학 방법으로 혼란스러워하고 진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때 혼란스러워 할 때, 나는 이것이 학습의 "고지대 현상"이라고 말합니다. 너무 많이 걱정하지 마십시오.이 레벨을 건너려고하면 갑자기 혼란스러워 할 것입니다. 쾌활한. 학생들이 지식을 기억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 나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잊어 버림 곡선에 따라 기억하도록 지시하여 학생들이 기억하고 기억할 수있게합니다. 넷째, 반성에 중점을두고 경험을 축적하고 조화와 상호 지원의 가르침 전략을 사용한다.

반성을 위해, 첫번째는 교과서의 반영이다. 새로운 커리큘럼에 직면하여 역할을 바꾸고 새로운 교원 정체성을 확인하려고 노력했는데 오늘날의 교과서는 학생 개개인의 능력 배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교사 중심의 모델이 아니며 특히 Huangni Middle School 조화로운 상호 원조 교육 전략은 교사가 전통적인 지식 전달자에서 학생 학습의 지침과 조직자로 변모하도록 요구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의사 소통 할 수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점차 교실 학습의 주체가됩니다. 교사는 학생들을지도하고 학생들을 지원하는 개인입니다. 둘째, 학생들을 반영합니다. 매주 나는 학생의 상황을 분석하고 학생의 관점에서 접근 방식을 반영합니다. 적어 두는 것이 좋으며 개선 할 방법을 찾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섯째, 컬렉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서로 배웁니다.

젊은 교사로서, 나는 매일 공부하고, 연습하고, 반영하고, 성장합니다. 학교 지도자들의 지속적인지도, 오래된 교사의 지속적인지도 및 지속적인 학습 외에도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업을 종합적으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 컬렉션은 교원의 평등하고 조화로운 세미나 환경을 조성하여 브레인 스토밍을 강조하고 커리큘럼 시행에있어 교사 간의 전문적인 훈련, 조정 및 협력을 강화했습니다. 수학 팀의 각 선생님은 자유롭게 과제 수행을 선택하거나 팀 리더가 과제를 할당하여 공통된 수업 토론을 통해 일종의 행복과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교사들은 서로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는 조화 된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서로를 이해합니다.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공동 조사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가르 칠 수있는 능력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수학 교육 경험 요약

이번 학기에 나는 1 학년 수학 교습을 받았고, 1 학년을 마친 선생님으로서 나는 어깨에 부담을 느꼈다. 낮은 학년의 교수 경험이 여전히 얕기 때문에, 나는 가르치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깊이있는 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겸손하게 다른 선생님들로부터 배울 것입니다. 현재를 바탕으로 장래의 과제를보다 진전시키기 위해, 이번 학기의 가르침을 요약하고, 장단점을 극복하고, 결점을 극복하고, 시험과 공과를 종합하고, 과거를 이어 받아 높은 수준으로 교습을 촉진 할 것입니다. 힘든 일의 한 학기 후에, 당신은 당신이 바쁘고 많은 이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학 지식은 삶에서 비롯되며 수학은 실생활과 연결 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삶을 떠나 맹목적으로 만 알면 갱스터가되어 괴상한 사람이됩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수학을 배우면서 실생활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인생에서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운 지식과 방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습니까?이 학기의 실습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지식과 기술 측면에서

실제 상황에서 우리는 20 이내의 숫자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읽고 쓸 수 있으며 20 단위 내에서 숫자의 구성과 순서를 알고 10 단위를 인식하고 20 내에서 숫자의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특정 시나리오와 결합하여 더하기와 빼기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면 20 이내의 수의 더하기와 빼기를 계산합니다. 학생들의 관찰 능력, 분석 능력, 추상적 요약 능력을 배양하고 독립적 인 사고와 탐구에 대한 사전 인식을 확립하였으며 현재 상황에서 반 시간, 단 몇 번 그리고 곧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찰, 상상 및 작동 능력이 개발되었으며 예비 우주 개념이 형성되었습니다.

둘째, 육성 능력

실제 생활에서 나는 동료들과 의사 소통을하고, 학생들의 적용 인식을 개발하기 위해 질문을하고 질문하며, 같은 문제가 다른 방식으로 해결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과 실천의 예비 감각을 형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다른 사람들의 격려와 도움으로 그들 주위의 수학에 호기심과 흥미를 갖게되며 수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됩니다. 특정 생명 현상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고,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숫자와 모양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수학 지식의 추상화는 매우 강력하지만, 초등학생들은 주로 이미지 사고를 기반으로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학생들이 이해하고 습득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지식을 가르 칠 때 직관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감정적 인 자료를 제 인생에서 사용하려고합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빼기 신청"을 가르치면서, 나는 5 개의 사과를 가져 와서 2 개를 동급생에게 주었고, 그 다음에 나의 연습에 따라 2 개의 문장으로 그들의 의미를 표현하게했습니다. 5 개의 사과, 2 개의 xx 학생, 그리고 3 개의 왼쪽 사과가 있습니다. 이 질문을 토대로 필자는 자신의 취향과 기사의 자유에 따라 일련의 질문을 작성하도록 학생들에게 질문했다. 학생들은 많은 질문을 신속하게 수집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서 응용 질문이라고 부르는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그래서 응용 프로그램의 개념의 초기 이해. 또 다른 예 : "입방체와 입방체의인지"를 가르치기 위해 일반적인 전기 냉동고, 분필 상자, 잉크 병 및 기타 실제 물건을 소개합니다 Q : 어떤 모양인지 알고 있습니까? 동시에 학생들이 직각 평행 육면체를 토론하고 탐험하게하십시오. 결국 큐브의 특성이 많이 달라졌 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큐브와 하드 용지가있는 상자를 만들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추상 입방체와 입방체에 대한 학생들의 구체적인 이해는 기억하기 쉽고, 그것들은 그들의 표면적을 배우기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번 학기에는 제 1 학년 수학의 두 클래스간에 지적 차이가 있습니다. 각기 다른 생활 조건, 가족 배경, 심리적 수준 및 사고 방식으로 인해 수학적으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이디어와 전략은 너무 과장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알고리즘 다양성에 중점을 둠으로써 각 어린이가 다른 방식으로 수학을 배울 수있게합니다. 예를 들어, "9 + 5"를 가르치는 경우 "4 + 5 + 5"또는 "9 + 1 + 4"또는 "4 + 4 + 1 + 4 + 1"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에 응답 한 다음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법으로 대답하도록 안내합니다. 질문에 답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하며, 창조의 기쁨을 경험하게하고, 수학을 배우는 자신감을 키울 수있는 학생들의 수는 확실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수학이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실제 지식으로부터 비롯된 많은 수학 문제가 삶에서 비롯되었으며 인생보다 높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셋째, 가르침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새로운 커리큘럼에 의해 옹호 된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기위한 다차원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지식 능력의 측면에서 교육 목표를 수립하며, 학생들의 종합 개발을 촉진합니다. 이 수업에서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교수 시나리오가 학생들의 수학 활동을지도하고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고 기술을 습득하며 수학 사고와 방법을 경험하고 교수 활동에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가르침에서 교사는 문제를 바꾸고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학생들의 개인차를 존중하여 다른 학생들이 수학에서 다르게 발전 할 수있게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동을 선택하고 학생들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 시키며 학생들의 지적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합니다.

창의적인 커리큘럼 리소스를 만들고 커리큘럼 리소스를 활용하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에 따르면 커리큘럼 구현의 구현자가 될뿐만 아니라 커리큘럼의 생성자 및 개발자가되어야합니다. 학생들을위한 다양한 평가 개념을 달성하고, 프로세스 평가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육 과정의 전체 과정을 평가하여 평가를 교육 활동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듭니다.

수학 교육 경험 요약

수학 교육은 의식적으로 체계적으로 교육 활동을 설계하고 학생들에게 수학과 현실을 경험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이 협회는 수학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강화하고 문제 해결을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관련 교육 컨텐츠를 결합하여 예비 분석, 합성, 비교, 추상화, 일반화, 판사, 이유를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구조화되고 정보에 입각 한 방식으로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한편 교육 사고의 민첩성 및 유연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섹스. 일상적인 학습 생활에서 우리는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열고 사물의 본질적인 속성을 추출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몇 가지 교훈을 배웠고, 나는 많은 결함이 있음을 깨닫고, 중소 학교의 가르침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첫째, 실제 생활을 디자인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도록 안내합니다.

이런 종류의 교수 설계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학생들의 사고 능력을 탐구하고, 문제를 탐구하고 탐구하는 학생들의 습관을 길러주고 자하는 강한 열망을 갖게합니다.

1. 교실에서는 자신의 실재와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교수 설계를 수행 할 필요가있다. 학생들의 사고력을 개발하고 수학과 생활 실습을 연결하여 학생이 일상 생활에서 수학을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강의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보이게하고, 학생들에게 큰 매력을주고, 학생들의 이해의 특성을 파악하고, 공개 수업 모드를 형성하고, 예비 수업 효과를 얻습니다.

2. 학생들에게 사고의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고, 지식 이전과 재능 배양을 결합하고, 학생들의 비 지적 요소 배양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하는 교육 상황을 합리적으로 만들고 학생들의 활동 인식 증진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는 데 집중합니다.

3. 합리적인 질문과 토론을 통해 교실에서 그룹의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들의 언어 기술을 연습하십시오. 독립적이며 능동적 인 학습을 달성하고 교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둘째, 교실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질문하십시오.

학생들이 40 분 이내에 수업 듣기에 집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열려있을 것이고, 일부는 책을 꺼내거나 열거 나 말조차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질문을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학생들의 정신을 긴장시키고 질문 한 사항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질문 할 때 선택적인 질문을 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공간이 매우 넓기 때문입니다 작은, 이것은 학생들의 사고 능력의 개발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또한 질문은 균일해야하고, 반복적으로 학생에게 질문 할 수 없으며, 다른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열정이 희미해질 것입니다. 셋째, 디자인 심문에 대한 디자인, 학생들의 학습 욕구 자극

1. 교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지식과 경험을 기초로 활용하십시오.

2. 지식 습득과 배양 능력의 조화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의 지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적극적으로 동원하여 문제를 탐구하며 학생들의 자기 습득 습관을 키 웁니다.

3. 수업 질문, 학생들의 시험 합격, 학생들의 사고 능력 개발 및 훈련,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찾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도록합니다.

4. 교수법에서는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 방식에 따라 문제 상황을 만들어야하며 학생들이 기존의 지식과 경험을 사용하여 분석, 비교 및 ​​합성하는 데 창의적 학습의 규칙을 사용해야합니다.

즉, 수학 교육 활동은 학생들의인지 발달 수준과 기존의 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교육 과정은 교사 - 학생 상호 작용, 상호 작용 및 공동 발전의 전시입니다. 교사는 생각을 바꾸고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양심적 인 권위에서 학생과 동등한 대화로 전환하여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교습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을 격려해야합니다. 교사는 연사의 역할을 벗어나 학생 학습의 주최자, 동기 부여 자, 가이드, 코디네이터 및 공동 작업자가되어야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생 토론과 의사 소통 과정에서 적절한 지침과 도움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지식을 습득하고 수학 지식의 형성과 적용을 경험하면서 실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