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인적 자원 작업 요약

2019 년 시골 인적 자원 개발 사무소 요약


XX에서는 지방 자치위원회, 시정부, 지방위원회 및 지방 정부가 제안한 농촌 지역 인적 자원 개발의 목적과 임무는 다음과 같다 : 전체 지역의 농촌 잉여 노동자 194,000 명 이동, 인도 훈련을 포함한 15,000 명으로의 훈련 이전 125,000 명, 2 만 5 천명의 기술 훈련, 임금 소득 10 억 8 천만원 실현, 권리 노동자와 좌타자 집단의 조사 및 연구 강화, 법률 사무소 고용을 통한 이주 노동자 권리 보호 서비스 및 노동 접촉점을 개선하고, 하나 이상의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고, 노동 정보 플랫폼을 수립하고 개선하고, 군 수준의 농촌 인적 자원 네트워크를 열고, 이주 노동자 야간 학교 교육을 시작하고, 농촌 민간 자원 개발 촉진 회의를 설립합니다.

I. 일 년 내내 일하십시오.

목표 책임의 이행을 조정하십시오. 농촌 인적 자원 개발 사무국은 연초에 20 개 보증 사무소와 책임 체계를 체결하고 XX 연례 전임 훈련에서 3,400 명을 대상으로 업무 분해, 목표 책임 제 및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지구 부총리의 승인을 승인하고 7 개 단위로 이행했다. 그리고 7 개 단위는 책임 체계에 서명하였고, 각 사업 시행 단위는 사업 시행 계획 및 훈련 계획을보고하고, 지방 농촌 인력 개발 사무소는 고위 당국에보고하고 관련 부서로 이관했다.

목표 책임을 성공적으로 완수 할 수 있도록 매일 감독과 봉사 활동을 강화하십시오. 지구 정부 지도력하에 재무, 감사 및 빈곤 퇴치를 조직하고, 7 개 프로젝트 실행 단위의 훈련을위한 후속 강의 시스템을 구현하고, 프로젝트 실행 단위의 추적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관리 서비스를 감독하고 감독 할 것입니다. 기록 보관소 정신과 관련하여 각 부서를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실시 단위의 훈련 기금 배분을 적시에 해결하며 이행 단위가 안정적이고 질서 정연한 방식으로 이행하도록 보장한다. 3,000 명 규모의 훈련 이전 업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관련 부서를 조정하고 프로젝트 수용 평가를 완료하십시오. 9 월 21 일부터 29 일까지 필자는 재무, 감사 및 빈곤 퇴치와 같은 관련 부서를 조직하여 7 개 프로젝트 실행 단위의 수락 평가를 수행 할 것입니다. 평가 프로그램은 (1) 보고서 청취, (2) 자료 컨설팅, (3) 피드백의 3 단계로 각 프로젝트 구현 단위의 수락 평가를 수행합니다. 수락 및 평가 과정에서 각 시행 단위는 훈련에서 이전까지의 모든 링크를 신중하고 신중하게 검토하고 기존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류 의견을 제시하며 모든 수 행 단위는 XX 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교육 이전 과제 : 지구 고등 직업 중등 학교는 쿤밍 농업 학교, 강소 전자 산업 학교, 소주, 상해, 동관, 심천 및 기타 학교와 공동으로 학교 공동 경영, 학교 - 기업 공동 영업 교육을받는 교육 이전을 강화하고, 심천 Yishida, Mickey 및 기타 전자 공장으로 운송 된 근로자는 추적 및 관리를 위해 각 회사에 파견 될 것이며 관리 인력 배치는 2 개월 후에 교환 될 것이며 청잉 타운십은 석탄 광산, 모래 및 자갈 재료 공장 훈련으로 이전 될 것이다. 건설 기업, 서비스 산업, 후추, 곤약 깊은 가공 훈련 이전과 타운십, Panhe 타운십 건설 산업, 석탄 산업 훈련 전송, Huayi 무역 회사, 모래 석재 공장, Sanai Mohan 공장 및 기타 기업 교육 이전 Beizha 타운; 지구 장애인 연합회와 절강주지시 양말 합작 공장 장애인 연합회는 절강주지 양말 공장과 곤명 Senhu 산업 무역 유한 회사의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조의를 표했다. 그것은 노동자들에게 열렬히 환영 받았다. 쿤밍 Senhu 산업과 무역 유한 회사, Zhaotong Yongjitang 제약 유한 공사 및 기타 기업 교육, 지방 여성 연맹 야간 학교 이전 형태의 현지 훈련.

10 월 말에 우리 사무소와 7 개의 프로젝트 시행 부서는 XX 지역 빈곤 지역의 노동 연수 전환 프로젝트를위한 특별 기금 할당 및 사용에 대한 현장 감사를 위해 지방 감사원이 보낸 감사 팀을 수락했습니다. 감사 결과는 재무 및 경제와 일치합니다. 규정이 감사를 통과했습니다.

적극적으로 권리 보호 서비스를 수행하십시오. 상반기에는 노동 계약법의 대중화와 함께이 지역에서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일들이있었습니다. 첫째, 여성 연맹과 함께 Sanjia Village, Yongfeng Town 및 Laojiao Town의 마을에 대한 교육 및 홍보 캠페인을 조직했습니다. 500 명 이상, 다양한 자료의 10,000 개 이상의 사본, 둘째, "노동 계약법"설명 홍보 활동을 개최하기 위해 경기장 앞에있는 지구 인민 노동 국과 함께, "노동 계약법"요약 방송 라이브, 분산 "작업 규약의 5,000 부 이상, 노동 계약법 요약의 XX0 그리고 홍보 일정의 10,000 부.

지역 밖의 권리 보호는 "역 설정 및 포인트 설정"을 중심으로 작동합니다. "역을 짓다"는 것은 4 월 20 일에 지구 정부가 곤명 사무소에 "** 곤명 외곽 노동 연락소"라는 브랜드를 추가하고 곤명 사무소의 전 이사와 워크 스테이션 책임자가 전임 직원을 새로 전근시켜 워크 스테이션에서 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업 책임은 공식화되었으며, 2 월 초에 이주 노동자가 급증하면서 우리 지역은 수입 지역의 노동 접촉점을 설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노동 서비스 수출을 적극적으로 조직했습니다. 우선 복건성 푸 City성 (福建省 浦 鎮 市) 우성구 (武 淸区)와 시유 (西 區) 두 지방 정부와 장기 노동 파트너십을 맺어 왔으며, 특히 노동권 수출에 대한 책임을지기 위해 샤오 쳉 (Shaocheng) 지구의 부교수가 우리 지구에 주재한다. Xiuyu District Employment Bureau의 협력 약속에서 권리 보호 작업 또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두 번째로, District Senior Vocational Middle School은 중요한 수출 부서이며, 학교와 기업 간의 협약에 따라 권리 보호 작업이 최상위 위치에 있으며, 광동 Yishida Electronics Factory는 두 명의 교사를 각 공장에 두 달 동안 보내 관리합니다. 통합 비율이 98 %를 넘지 않도록 배치를 변경하십시오. 셋째, 광동성 청원시의 Yili Group과 같이보다 집중된 생산 인력을 보유한 기업의 경우, 우리 지역에 1,500 명 이상의 근로자가 있으며, 우리는 P 핑, 첸 타이, 리 다 후아 이주 노동자 대표와 정기적으로 연락한다. 지난 1 년 동안 인력 분야와 지구 밖의 인권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이있었습니다.

매일의 일. (1) 고용 정보를 수집, 정리 및 공개합니다. 1 월 이후로 우리는 300 개 이상의 고용 정보를 받았으며, 80 회 이상 취업 기업과 직접 협상하고 300 회 이상 전화를 걸었으며 70 개 이상의 기업에 대한 고용 정보를 발표했습니다. (2) 새로운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홍보 회의를 준비하십시오. "선샤인 프로젝트"프로젝트 선언 완료, 도시 계획에 따라 농촌 인력 자원 개발 진흥 협회 설립 관련 규정 및 기타 관련 자료 준비. (3) 시간과 품질면에서 상위 당국이 정한 관련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첫째,시의 배치에 따라 우리 학군에서 직업 자격증을 취득한 근로자에 ​​대한 통계 조사를 실시하여 농업, 교육, 석탄, 경제 및 무역, 안전 감독 및시 - 기업 협회 등 거의 10 개 부서를 조정하여 통계를 수행했습니다. 23,110 명이 있습니다. 둘째, 주정부가 선진 집단과 선진 개인을 선발하는 요구에 따라 Yulong Construction Co., Ltd는 국가 급 기업가 선진 개인으로 칭찬을 받았으며 농촌 인적 자원 개발 사무소와 Yulong Building에보고했다 제한된 집단 책임 회사 인 Mingfei Tourism Food Company 및 기타 3 개 주에서는 집단 자료를 발전 시켰고 Cai Fengcun, Yang Dequan 두 지방에서는 개인 자료를 발전시킨 것으로보고 칭찬 받았다. 세 번째는 사천 성 웬추 안 카운티의 이주 노동자에 대한 조사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월별 및 분기 별 보고서를보고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지방 자치 단체, 지방 정부, 지방 노동청의 통보에 따라 금융 위기의 영향을받은 이주 노동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고향으로 돌아온 이주 노동자는 1459 명으로이 외의 78,636 명의 이주 노동자 중 1.8 %를 차지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귀국 이주 노동자들은 고령자 방문, 결혼, 농업 소득 등으로 집으로 돌아 간다. 사업 중단과 고향으로 돌아가서 생산을 중단 한 소수의 이주 노동자는 내년에도 계속해서 일하게 될 것이다. 우리 지역에서 이주 노동자의 영향은 현저하지 않습니다.

정보 공개 및 전자 정부 구축은 질서 정연하게 진행됩니다. 시민, 법조인 및 기타 조직이 법률에 따라 정부 정보를 얻고, 정부 업무의 투명성을 개선하고, 법률에 따라 관리를 촉진하고, 국민의 생산, 생활 및 경제적 사회적 활동에 정부 정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정보 공개 교육에 특수 인력을 파견했습니다. 정보 공개 규정에 따라 연구 자료를 적시에 홍보하고 업데이트하십시오.

관공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종이없는 사무실 정신이 실현되었습니다. 올해 저는 전자 정부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전자 정부 훈련에 2 명의 직원을 파견했습니다.

인사부 사무소의 건설이 지속적으로 강화되었습니다. 4 월에 단 하나의 사무실을 시작한 이래로 나는 쿤밍에있는 사무실의 업무 시스템과 작업 시스템을 작성하고, 성실하게 조직하고 연구하고,도, 도시 및 구의 관련 아카이브의 정신을 구현하고,이 부서의 간부와 직원의 정치, 비즈니스 및 사고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품질, 건전한 부서 직무를 확립하고, 부서별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처음에는 일일 작업, 프로젝트 구현, 권리 보호 서비스, 훈련 이전 조직, 정보 보급,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및 기타 작업 메커니즘을 추적합니다.
둘째, 기존의 문제

1. 이주 노동자의 이동성, 지방 재정적 어려움, 자금 부족, 농촌 잉여 노동 이동 훈련에 대한 정부의 서비스 관리 제한, 건전한 정책 지원 조치의 부재 및 이주 노동자 서비스 관리의 효과적인 관리가 아직 확립되지 않았다. 관리 메커니즘, 수출 대상과 입력 목적지 간의 지역 간 조정 및 협력은 더욱 확대되고 강화되어야한다.

2. 농촌 인적 자원 진흥 협회 설립. 시의 평가 요구 사항에 따르면, 카운티는 올해 농촌 인적 자원 추진 회의를 개최 할 예정입니다. 자료 준비 작업은 기본적으로 준비가되어 있으며, 지구위원회는 연구하고 결정해야합니다.

3. 인력 개발 사무소는 4 월에 지도력 배치에 따라 목록에 등재되었으므로 교통 수단이 없어 업무를 수행하기가 어려우며 지구 정부는 차량 준비 작업을 도와야한다.

셋째, 다음 단계는

1. 관련 부서를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훈련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완료 할 수 있도록 훈련 임무를 수행하는 프로젝트 실행 단위의 검사,지도 및 수락을 강화하십시오.

2. 농촌 지역 인적 자원 개발 진흥 협회의 관련 업무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개선한다.

3. 고용 정보를 수집, 정리 및 발표하고 질서 정연한 결과물을 준비하십시오.

4. 외부 연락 체계의 구축을 강화하고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이주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한다.

5. 농촌 좌파 집단과 이주 노동자의 생활 여건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다.

6. 금융 위기가 중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응답으로 내년 초 조사가 강화되어 우리 지구의 노동력 생산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7. 농촌 노동 이동의 패턴이 주로 사람들에 의해 주도된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농촌 노동력 "노동자"와 "스타들"을 표창하는 제도가 수립되었다.

8. 관련 도시 요구 사항에 따라 자체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정부 정보 공개 웹 사이트를 개설하고 개선하며 기본적으로 전자 정부 기관을 구성하고 파일 관리와 같은 일상 업무를 강화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