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인적 자원 작업 요약

인사 작업 요약


제 1 조 :

나는 2019 년 11 월 9 일 컨설팅 조수로 회사에 입사하여 회사의 평범한 직원이되었습니다. 2019 년 9 월 23 일, 그는 행정 및 인사 부서의 연수 관리자로 승진되었으며, 2 개월 후 공식적으로 관리 및 인사 관리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입학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나는 거의 1 년 동안 그 일을 재검토했으며, 여전히 개선 된 점이 많다. 나는 세 부분으로 된 나의 수필을 요약 할 것이다.

첫째, 개인 행동 :

처음에 회사에 입사했을 때, 신입 사원으로서 회사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새로운 근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모든 직장, 모든 동료, 모든 회사 등 모든 직장을 받았습니다. 시스템. 가능한 한 빨리 대학 상황을 알기 위해 회사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알지 못하거나 몰랐던 순간에 제 동료들에게 제 시간에 맞춰 질문했습니다. 이렇게하여 회사의 상황을 마스터하고 작업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뛰어난 성과로 인해 저는 9 월에 행정 및 인사 부서 연수 관리자로 승진했습니다.

행정 및 인사부 관리자로서 근무하는 동안 열심히 일하고 원칙을 고수하고 모든 일을 잘 수행했습니다. 인적 자원 업무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전문적인 품질이기도합니다. 행정 인력 부서 자체는 기업과 직원의 이익을 규제하는 균형 잡힌 레버이며, 정직하고 업무 처리의 공정성과 공정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 직원 출석률 평가를 할 때 평가 시스템을 고수하고, 개인적인 이유 때문에 조건을 완화하지 말고, 직원 행동이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벤치마킹으로 회의 조직, 교육 참석 등에 대학 시스템을 엄격하게 관찰하십시오 시스템이 규정 한 행동을 엄격하게 시행하고 위반에 대한 처벌을 부과하십시오.

둘째, 경영 사고 :

"모든 사람들은 산이다.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산은 실제로 그 자체가있다. 앞으로 나아가 야 할 작은 단계이지만, 새로운 높이가있다."고 왕시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광고문에 감사드립니다. 내 이해에 따르면 높이가 다르며 시야가 다르며 사고의 각도가 다르다면 지도력과 대학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전반적인 개념을 파악해야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만 프로그램과 제안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포괄적이며 가치가 있으며, 자신의 일로 일하고, 대학의 이익과 학생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진정으로 리더십과 감압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성장에 자신의 힘을 쏟을 수 있습니다.

셋째, 직원 활동 및 직원 교육을 적극적으로 조직하십시오.

직원 행동은 휴식과 노동 조건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역할을하며 팀 결속력을 높일 수있는 방법입니다. 직원 교육은 직원 윤리 개선, 이해의 통일, 생각의 통일 및 협조를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연말 연시에 여러 번 직원 농구 게임 조직, 경쟁 경주, 임원 훈련 및 기술 훈련과 같은 직원 활동 및 교육을 조직하고 직원들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넷째, 행정 업무

행정 업무는 모든 부서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부서의 업무에 협조하며 각 직원의 집을 짓고 각 직원이 소속감을 갖도록하는 서비스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사무실 환경의 미화로 시작하여 주간 건강 평가를 실시하고 목록에 게시하며 건강을 칭찬하고 건강 상태를 비판하여 모든 직원이 사무실이 우리집임을 인식 할 수 있도록합니다. 생일 직원을위한 생일 축하는 직원들이 가족의 보살핌과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있는 기업 문화 구축의 일환이기도합니다.

V. 보상 및 처벌에 관한 법률

법에 대한 보상 및 처벌은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합니다. 중요한 진전과 탁월한 공헌을 한 직원에 대한 영적 및 물질적 보상은 직원 성취도를 인정하고 다른 직원을 동기 부여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2019 년에는 Best Progress Award, Best Contribution Award 및 뛰어난 직원을 선임하여 뛰어난 직원을 장려하고 다른 직원의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대학 규칙에 위배되는 직원을 처벌하고 시간 내에 업무를 완료하지 못하면 결과를 산출해야합니다 물론 처벌은 끝이 아닙니다 직원은 실수를 인식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열심히 일하며 각 직업에 만족스러운 대답을하십시오.

지난 1 년 동안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인사부 (Ministry of Personnel)의 업무 요약 에세이를 통해 14 년간의 인력을 더 잘 수행 할 수있는 방법과 기법을 찾고 있습니다.

제 2 조 :

시간이 흐르고 눈 깜짝 할 사이에 반년 이상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강렬하고 바쁘고 성취감있는 작업에서 회사의 지도자와 동료의 도움을 받아 학습하면서 일하고 개선도 있습니다. 2019 년에보다 나은 렌즈와 안내를 받기 위해 지난 몇 달 동안 내 작업을 다음과 같이 요약 할 것입니다.

첫째, 모집 작업

1. 다양한 부서의 새로운 직위의 관리와 다양한 부서의 직원의 요구를 이해합니다.

2. 각 부서의 직원의 실제 요구에 따라 직원들의 타당하고 합리적인 채용은 다양한 직책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조치의 시리즈를 통해 : GF 모집 정보, 온라인 모집, 현장 모집, 게시 및 재능을 모집하는 다른 방법, 효과, 하반기에 60 개 이상의 재능에 대한 회사의 수요를 완료하십시오.

둘째, 인사 파일 관리를 수립, 개선 및 표준화합니다.

1. 기존 인원 기록 : 신분증, 학력 증명서, 신체 검사 보고서, 사진 등. 현재 직원 파일이 완성되었습니다.

2. 아카이브 자료를 적시에 수집, 분류 및 정리합니다.

3. 신입 사원 입국, 정류, 이전 및 퇴직과 같은 관리 업무를 완수하십시오.

4. 각 부서의 재임 자 수에 대해 매주 통계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월간 통계 및 조정은 신규 이민자, 정류, 급여 조정 및 사임 된 직원을 대상으로합니다.

5. 탤런트 풀 파일 관리. 사후 고용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직원 교육

1. 신입 사원 교육 : 직원 입국 관리 규정, 출석 관리 방법, 취업 규칙 등을 완료하십시오.

2. 영업 부서, 관리 프론트 데스크, 마케팅 부서 프론트 데스크 및 기술 부서의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3. 구매 부서가 직원 교육 자료 작성을 도와줍니다.

4. R & D 부서가 생산 및 기술 부서의 기술 백본을 교육하도록 완전히 지원하십시오.

넷째, 직원 관계

1.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의 역동 성을 이해합니다.

2. 출발하는 직원을 방문하여 출발하는 직원의 사직에 대한 실제 이유와 생각을 이해하십시오.

3. 다양한 부서의 업무에 협조하여 다양한 비상 사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제 3 조 :

본부의 모든 직원은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 정신과 장쩌민 (Jiang) 사무 총장의 사상을 양심적으로 시행 할 수 있으며,이 협의회의 연례 업무 아이디어와 작업 센터를 밀접하게 둘러보고 지역 교육 워크 컨퍼런스의 정신에 따라, 교원의 건설을 강화하고, 교육 인력 체계의 개혁을 실행하며, 교수진의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국장의 보살핌과지도와 형제 부와 풀뿌리 부대의 지원하에, 전체 부서의 동지들은 더욱 엄격하고 실용적이며 단합 된 헌신을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전통, 연례 작업 계획 및 우수 조직 및 지도력이 지정한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I. 정치 사업의 학습을 강화하고 정치 사업의 질을 향상시킨다.

인사의 성격, 임무 및 모임, 당의 "제 15 차 전국 대회"기록 보관소 강화, "제 6 차 중앙위원회 제 15 차 회의"의 정신 및 당의 "제 16 차 전국 대회"정신과 교육 인적 업무에 대한 당의 이해를 깊이 이해함. 시장 경제에서 의미, "학습, 정치 및의"의 의식을 고양시키고 실질적으로 "3 대 표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Deng Xiaoping 이론 및 "의무 교육법", "교육법"및 기타 법률 및 규정을 주요 과제로 삼고, 새로운 상황에서의 교육 전략적 상태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교육 및 직원 업무에 대한 의식 및 책임감을 강화하고, 인사 규율, 업무 관행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둘째, 정책 조항을 엄격히 이행하고 대학원 취업 및 인사 배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십시오.

1. 직원 배정에 좋은 일을하기 위해 본학과에서는 각 학교의 교사 상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교사의 필요를 예측하고, 인사 통계 및 계획 및보고를 적기에 잘 수행합니다.

2. 주 및 도시의 졸업생을위한 고용 정책을 시행하고 졸업생을위한 재 정착을 잘 수행하십시오. 배포 작업이 진행되고 정책 요구 사항 및 절차에 따라 영어, 미술, 음악 및 스포츠 분야의 정규 대학 졸업생 14 명, 졸업생 34 명, 기술 고등 중학교 졸업생 18 명이 성공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중등 학교 졸업생과 교육부의 고용 계약 평가 총학생회 장은 협약의 조건에 따라 조정되었다. 또한 7 명의 교사와 일반 교육 전공자가 준비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정부 졸업생들의 취업 상황과 취업 정책을 분석하고 이데올로기 적 업무를 충분히 수행 한 후 다른 직업을 선택할 의향이 있습니다.

셋째, 꾸준히 학교 내부 경영 시스템 개혁 추진

1. 계속해서 졸업생들을 심화시켜 실습 임용제를 시행하십시오. 2001 년 80 명의 졸업생 시험 기간이 만료 된 후, 그들은 성과에 따라 선정되었으며, 2002 년에 배정 된 100 명의 졸업생은 계속해서 고용 계약을 확인했다.

2. 주요 책임 시스템 및 교수 예약 시스템을 홍보하십시오. 시립 교육 기관 인사과가 작성한 "천주시 중소기업 내부 관리 시스템 개혁에 관한 시행 착오"와 관련하여 중국 중소 학교의 내부 경영 시스템 개혁 방안이 처음으로 수립되었으며, Wajan, Heshi 학군 Luoxi 중학교 Majia Middle School에 설립되었다. 교육구는 중국의 모든 직원의 완전 고용 시스템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학교의 내부 경영 시스템 개혁을 개선하며, 과학, 표준화 및 트랙 창출에 대한 교육 팀의 파일럿 화를보다 잘 촉진하기 위해 학교의 교직원을위한 전일제 고용 시스템을 담당합니다.

3. 교사 자격 제도의 전체 구현. 주정부 및 지방 자치 교육 당국의 통합 배치에 따라 첫 번째 일하는 교사 중 첫 번째 일자리 자격 인증을 실시하며 총 800 명의 지원자가 해당 지역에 지원됩니다. 국어 수준 테스트, 신체 검사 및 "두 학교"교육을 검토 한 후 692 개가 남았습니다. 직원은 중국어 소규모 교사의 자격 인증을 통과했으며 인사 정보 입력 및 시스템 관리 및 인증 업무에 탁월한 성과를 올렸으며 두 번째로 사회 복지사를 식별하고 일부 현직 교사의 사전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만다린 교육 2 회 실시 만다린 시험 실시 현재 1,200 명 이상이 2 급 B 급을 통과하여 교사와 교직원의 67 %를 차지하고 교사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자격을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

넷째, 중국의 소규모 교수진 건설 속도를 가속화하고 "교차 세기 원예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진전을 구현합니다.

제 10 차 5 개년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의 작은 교장 교육 및 관련 규정 및 양질의 교육 요구 사항의 이행에 대한 주 및 시정부 요구 사항에 따라 중국 중학교 교사의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중국 교장 및 교사의 정치 및 비즈니스 문맹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 중국의 소규모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고등 교육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고있다. 현재까지 중등 학교의 정규 교사와 교사의 65 %가 대학학과의 "전문성 향상"자율 학습 및 서신 교환에 참여해 왔으며 전국 정규 교사의 80 %가 대학 자율 학습 및 전기에 참여했다. 대규모 교실 등에서는 대학 졸업자의 전임 교원이 15 %, 전문대를 졸업 한 전문대 교사가 13 %를 차지한다. .

2. 중국 중학교 교장 선생님의 인증서 제공 시스템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9 학년 5 개년 계획 기간 동안 중국 초등학교 교장의 교육 업무를 종합적으로 완수하고 교장 교육을 위해 노력하며 중학교 교장과 전국 초등학교 교장 중 한 명을 교장 선생님 교육에 참여 시키십시오. 3 명의 중학교 교장과 일부 국가 교장이 교장 선생님의 수업을 향상시키기위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Quanzhou Normal University 및 교사 양성 학교의 교장 교육에 참여하고 학교 운영을위한 사회적 인력을 선발하기 위해 지구 관리 예비 간부 및 신 중국 초등 학교 교장을 제출하십시오. 교장은 교장의 직업 훈련에 참석합니다.

3. 중국 Xiaoxin 선생님들을위한 예비 직업 훈련 수업과 견습 훈련 과정 구성 및 조직 100 명의 중국 Xiaoxin 선생님들은 정규 교육 과정에서 Quanzhou 교육 대학과 교사 연수 학교의 중앙 집중식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4. 중국의 모든 정보 기술 교사들의 훈련과 시험을 효과적으로 파악한다. 훈련 초기에 각 마을과 마을은 훈련 과정을 설치하고, 컴퓨터 교사를 고용하여 강의를하고, Majia 중학교에서 시험장을 설치하고, Luoxi 중학교에서 시험장을 설치하고, 총 1,100 명을 훈련시켰다. 800 명이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동시에 직원 그룹이 주정부 및 시립 컴퓨터 및 인텔 컴퓨터 교육에 참여하도록 선정 될 것이며 대규모 교육을 거친 후 Luoxi의 조끼 및 두 가지 교육 포인트가 설치되어 초등, 중급 및 고급 정보 기술을 교육하게됩니다. 우리 교육구의 교육 현대화와 과학화를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5. 중. 중. 고교 교사 30 명, 중학교 교사 35 명을 대상으로 지방 및 시정촌 교육을 실시한다.

V. 전문 직함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전문직 직책 평가 및 전문직 및 기술 직책의 임명에 좋은 일을하고, 교사의 열정을 전적으로 동원한다.

1. 엄격히 전문 직업 기술 평가를 파악하십시오. 중학교의 선생님, 전국 중학교 고등 교사의 평가위원회, 훈육 기관의 추천 및 승인,도 및시의 관련 직업 정책을 엄격히 시행하고 253 명의 중국 중, 고등 및 중학교 교사의 자격 시험을 완료하십시오. 자격 시험이 끝난 후 전국 125 명의 교사, 중학교 교사 22 명이 중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60 명, 중등 교사 40 명이 중급 교사 자격을 받았으며 중학교 교사 6 명이 고등 교사 자격을 취득했다.

2. 2001-2002 학년도 교사의 연례 평가 및 평가에 진지하게 좋은 업무를 수행하고 우수한 비율을 엄격하게 통제합니다.

3. 절차에 따라 교사의 직무 시험 및 교사 임용에 대한 심사 및 승인 절차가 2001 년에 수행된다.

여섯째, 교사의 도덕 교육을 강조하고 광범위하고 심층적 인 교육과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한 평가 활동을 창출한다.

1. 법률에 의해 부여 된 성스러운 직무 수행에 대한 교사의 의식을 향상시키고 교사의 생각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법", "교사 법률", "중국 교사 윤리"및 기타 법률, 규정 및 조항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홍보 정치 의식과 직업 윤리. 교사의 합법적 인 권익을 유지하면서 우리 지구의 교사와 교직원 관리 시스템을 표준화 및 개선하고 규정을 위반하는 소량의 교사에 대해 행정 제재를 가할 것입니다.

2. 관련 부서의 협조와 지원하에 우수한 평가 활동을 신중하게 조직하고 수행하며 전형적 사례를 수립하고 훌륭한 교사와 교육자를 추천합니다. 2002 년 스승의 날에 41 명의 지구 수준의 뛰어난 교사와 선진 교사를 선발하고 대다수의 교사들 사이에 모델을 수립하고 국민 선생님의 헌신과 헌신 정신을 장려했습니다.

7. 은퇴 한 간부와 교사를 돌보고 노인의 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밀어 넣는다.

1. 1 년 내 각 중국 초등 학교에서 은퇴 연령 18 명의 은퇴자 퇴직 절차.

2. 은퇴 한 간부와 은퇴 한 교사에 대한 관리와 조위. 우리 부서와 오래된 간부들은 학교에 가서 베테랑 간부의 삶과 정치적 업무 수행을 점검하고 감독하며, 베테랑 간부의 정치적, 생활 방식을 보장하고, 설날과 봄 축제를 사용하여 은퇴 한 간부와 교사들에게 공감을 표합니다.

8. 임금 정책을 잘 실시하고 학교 임금 기금의 승인 및 보너스 분배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1. 모든 학교의 교수진과 직원을 위해 모든 수준의 임금과 보조금을 적시에 지불하고 주 재무부의 임금 통합 통일 검토를 잘 수행하십시오.

2. 각 학교의 2002 연간 평가 보너스의 배포를 검토합니다.

3. 직원 양도 및 졸업생 배당의 급여 인상 및 감소 처리.

4. 2001 년 대학 졸업자의 승인을 정규 급여 검토 및 승인에 적용.

5. 2002 년에 여러 학교에서 선생님을위한 교사 연령 수당 및 사후 수당 인상에 대한 심사와 승인을 처리.

6. 직원의 정상 임금 승진 촉진을위한 절차의 조정 및 조정.

7. 각 학교에 교사를 임명 한 후 임금의 심사와 승인 처리.

주요 결함 및 문제점 :

정치 이론 및 교육 인력의 정치 및 규제를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학교에서 정책, 규정 및 의견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시간적 관계로 인해 풀뿌리 검열을 수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정책 및 규정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불충분 한 힘의 현상, 인사 시스템의 개혁은 두려움이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