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학교 도덕 교육의 개요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이번 학기의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은 마르크스주의, 마오 쩌둥 사상, 덩 샤오핑 이론, 장쩌민의 "세 가지 대표"에 의해 계속 진행될 것이며, 진실을 추구하고 실용적이며 진지하게 추구하며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사무실을 양심적으로 시행하는 교리를 고수 할 것입니다. "시민 정신 도덕 수행의 개요"와 "중국 소 도덕 교육 노동 규정"의 이행을 중심으로 전국 소 도덕 교육 워크숍의 정신을 바탕으로 "소 도덕 교육 사업을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기위한 국무 총리실의 의견" 시스템 관리를 출발점으로 삼아 도덕 교육중요성 , 타당성 및 효과 성을 강화하고, 도덕 교육 을 지속적으로 강화 및 개선하고, 책임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강조하고, 교육 및 학생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작업 테마 :
계속해서 팀 구성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좋은 수업은 좋은 수업이고, 좋은 학교는 좋은 수업을 가져야합니다. 클래스 리더의 높은 수준은 학생들의 질과 학교 수업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 학기에는 수업지도 업무의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업 리더 팀 구성시 다음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1. "학습 유형"수업 가이드의 모든 작업을 실습에 적용하십시오 :
모든 학급 가이드는 교육 잡지 "학교의 통합 도서 인"클래스 가이드의 친구 "를 배우고 사용해야합니다. 수업 지도서는 수업 관리에서 겪게되는 실용적인 문제들을 종종 결합시켜야하며, 목표 된 방식으로 잡지에 소개 된 좋은 방법과 좋은 방법을 배우고 창의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학급 지도자는 축적에 부지런해야하며, 종종 교육 노트를 쓰고, 교육 사례를 조직하며, "Friends of the Class Guide"잡지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야합니다. 학교는 원고 지원자에게 보상 할 것입니다.
수업 안내 작업 포럼을 엽니 다. 현재 학기에는 과거 매달 수업 작업 루틴을 변경하여 학교의 정규 업무 배치상의 결함에 대해서만 초점을 맞추고 수업 안내 작업 포럼을 사용하여 수업 진행에 초점을 맞 춥니 다. 문제를상의하고 자유롭게 말하십시오. 수업 안내 작업 포럼에서 뚜렷한 주제를 찾을 때마다 주제의 출처는 주로 실제 작업에서 수업 지도자가 직면하는 더 어렵고 혼란스러운 문제 중 일부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모든 수업 진행자가 연설을하고 교환을 실시해야하므로 수업 안내 작업 포럼은 수업지도 교육의 이론적 표준을 향상시키는 단계가됩니다.
교육 전문가에 대한 강의를 계속합니다. 학기 중에는 계속해서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모든 강사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3 월에 열린 "심리 건강 교육 주간"과 함께 교사, 특히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의 정신 건강 교육 강좌를 제공 할 예정입니다.
2. 수업지도 업무 평가 시스템을 지렛대로 삼아 수업지도 사업의 주도권과 책임에 초점을 둔다.
학교에서 보급되는 지연과 우발과 같은 부조리 한 학급 현상을 고려하여 학생과는 전체 수업을 표준화하고 고효율성 및 예술 지향적 인 업무를 표준화해야합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위한 수업 안내서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적극적이고 적극적으로 완료되어야하며,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 활동은 항상 우선시되어야하며, 등록 비율을 일방적으로 추구하고 학생 관리와 학생들의 교육을 무시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학기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대한 "단일 투표 거부 시스템"의 형태로 나타날 것이며 수업 진행 가이드는 고급 수업 및 우수 수업 가이드 선택을 취소 할 것입니다. 즉, 시험을 치르면 수업이 불완전하거나 불완전하지 않거나 그 효과가 특히 좋지 않을 것입니다. 학생의 주간 기록은 몇 주 동안 기록되지 않을 것이며 수업의 정규 수업 평가는 항상 수업보다 늦게 평가됩니다. 의무의 부제는 수업 중 주요 징계 사건의 발생으로 학교의 평판에 나쁜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업 안내 작업의 평가 결과는 우리 학교의 시험 배치 시스템을위한 충분한 기초를 제공 할 것입니다.
3. 부 리더반 팀 구성을 계속 파악하고 반 회장 팀을위한 우수한 예비군을 준비하십시오.
대리 교사 노동 제도의 시행 이래로, 대부분의 젊은 교사들은 자신의 계급 관리 능력을 적극적으로 향상시킬 수있는이 드문 기회를 포착 할 수 있지만 이에 동의하지 않는 젊은 교사가 몇 명 있으며, 대리 교사지도 업무가 처리되지 않습니다. 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학기 2 학년에 부교수 안내 약속 제도를 먼저 시험해 보겠다. 해산 된 부차적 인 지침서는 앞으로 수업 안내와 직책 평가에 우선 순위를 두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책임감과 적극적인 일을하는 젊은 교사들이 실제로 모범적 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학교는 위의 활동과 조치의 구체적인 실행에 대한 수업지도의 전형적인 작업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훈련하고 확립하며 점차적으로 구체적인 작업 특성을 갖춘 수업 안내 및 수업 집단을 구성합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2-3 클래스의 작업 스타일을 목표로 훈련시키고 그들의 행동을보고하고 발표 할 계획입니다.
학생들이 "인간임을 배우기"를 핵심 활동으로 삼고, 특별한 활동을 위치로 삼아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의 특징을 신중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사람이된다는 것을 배우십시오"는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의 주요 주제이며 학교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도덕 교육 입니다. 학기 동안 학생 사무실은 모든학과 수업의 수업 안내 및 교사들과 계속 협의하여 학생들의 특정 일일 행동 규범을 시작하고 모든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모든 교육적 지위를 탈취하고 "일반 교육 주간"을 통해 문명적이고 건강하며 최신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애국심을 가진 사람들"과 "윤리적 인"사람들을 양성하기 위해 "법률 교육 주간", "심리 건강 교육 주간", "전통 교육 주간", "레드 메이 시리즈 활동", "좋은 사람 좋은 주간"등과 같은 특별 행사. 사람, 문명인, 정신 건강 인. 구체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국에 봉사하고 애국자가되기로 결심하도록 학생들을 교육하십시오."
이번 학기에 우리는 모든 형태의 형식주의를 없애고 학생 애국심에 대한 기금 마련 행사의 진정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매주 깃발 올리는 의식을 실시 할 것입니다. 깃발 세우기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복장을 통일해야하며, 팀은 진심으로 진지한 정신으로 가득차 있으며 국가를 노래합니다. 국기 아래의 연설은 분명하고 내용은 새롭고 비어 있지 않으며 이데올로기 적이며 교육적인 성격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연사 중에는 학교 행정가, 일반 교사 및 학생이 있습니다.
"전통 교육 주간"을 기회로 삼아, "세대를 대표하는 국가 영혼"의 특별 활동이 학교의 모든 학년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현대 사회와 현대 중국 역사에 대한 지식 공모전, 학생들에게 혁명적 인 장편 영화를 관람할 수있는 혁명적 인 선배들을 초청하여 혁명적 전통 교육에 관한 특별 강연을 계속하고, 학생 대표자들과 함께 Xiangshan을 방문하여 순교자 묘지에 경의를 표한다. "5 월 4 일"청소년 축제 전후 학생들은 조국을 섬기고 애국자가되기로 결심 한 18 세의 성인 맹세식을 개최하기 위해 조직 될 것입니다.
"Love China, Love Me xx"홍보 및 교육 활동을 학교 전체에서 계속 진행하며, 신문 및 자료를 통해 xx 고등학교, 아름다운 캠퍼스 환경 및 일류 교육 시설의 선진 개념을 홍보 할 것입니다. 교수진과 학교의 훌륭한 발전 계획. "다섯 가지 교육 기준"을 선택하여 우수한 학생의 선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학생들이 애국심을 학교와 결부시켜 모든 xx 학생이 "오늘 나는 자랑 스럽습니다. xx, 내일 xx는 나를 자랑 스럽습니다"라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교에 광택을 더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자부심과 열망.
캠퍼스 도서관, 보드 창, 캠퍼스 밖의 도덕 교육 기지 및 기타 장소를 계속 사용하여 그림과 실제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의 애국심, 팀 정신 및 혁명 영웅주의의 감각을 강화하고 학생들을 열심히 일하도록 배양하십시오. 성령 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하십시오.
2.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들을 존경하고 돌보고 도덕적 인 사람이되도록 교육하십시오."
이번 학기에 학생들은 계속해서 "Citizen 's Morality Reader"에 대한 심층 연구를 진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실제 경험을 고찰하고, 자신의 경험을 쓰고, 자신의 단점을 찾아 내고, 개성을 향상 시키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각 반은 정직을 주제로 한 학급 모임을 조직하고, 토론하며, 사회적 도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교사를 존중하며, 반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도록 훈련시켜야합니다.

따라와.
우리는 학교 내의 불우한 집단을 돌보고 특수 학생에 대한 심층적 인 지원을 계속합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선한 사람과 선행"과 같은 특별 활동을 통해 가난하고 빈곤 한 학생들에게 기부금을 계속 기부 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가난한 학생과 이혼 한 가정 학생을위한 페어링 활동을 준비하고 "일대일"페어링 활동을 수행하는 즐겁고 유익한 학생들을 선택합니다.이 학생들은 대개 더 많은 관심, 도움 및 의사 소통을합니다. 그들로 하여금 영혼의 외로움을 몰아 내도록하십시오.
3. "학생들이 법을 준수하고 문명인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십시오."
학교의 정기적 인 관리를 더욱 늘리고 정기적 인 월별 등급 별 시스템을 계속 시행하고 캠퍼스 환경, 순수 학급 스타일, 학습 스타일, 학교 정신을 정화하고 최적화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스타 클래스 평가에 기초하여 "모델 클래스"의 평가를 수행 할 것입니다. 각 학년은 좋은 스타일과 순수 학습 스타일을 가진 1-2 클래스 수업을 "모델 클래스"로 추천하며, 학년 연구 모델은 미래의 다양한 레벨에서 고급 클래스 그룹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15 High School Campus Management"에 대한 심층적이고 장기적인 학습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각 반은 정기적으로 검사 활동을 수행해야하며 비정상적인 접촉, 절도, 결석, 인터넷 카페, 싸움, 치팅 등의 문제가 발견되면 적시에보고하고 적시에 처리해야합니다. 이 학기는 계속해서 "시험 보고서 상자", "청렴 검사실", 허리케인을 세우고 싸우거나 싸우는 것과 같은 심각한 위반 사항을 심각하게 다룰 것입니다. 또한, 고급을 자극하기 위해 스 퍼스가 뒤에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5 월 4 일"청소년의 날의 전후에 학교 전체에서 "Five Education Models"평가 활동을 실시하고 선행을 창문에 발표 할 것입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학부생의 관리와 교육을 표준화하고, 포스트 엔트리 파일과 학급 지원 그룹을 만들고, 행정 직원을위한 팀 지원 업무를 수립 할 것입니다. 행정 직원은 정기적으로 학생들과 대화를 찾고, 정기적으로 학부모에게 연락하고, 도움을 기록해야합니다.
진지하게 "법률 교육 주간 활동"을 조직하십시오. 휴가 기간에 학생들이 위반하는 것을 막기 위해 6 월에 "법률 교육 주간 (Legal Education Week)"을 시작하고 법원, 검찰 원 및 경찰서와 협의하여 법률 강의를 실시하고 사진 전시회를 진행하며 법률 교육 영화를 시청합니다. 법원 재판을 듣고 문화 시장 및 기타 부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주변 인터넷 카페 및 게임 홀 및 순전히 캠퍼스의 주변 환경을 검사하십시오.
4. "학생들에게 자신감 있고 낙천적 인 태도로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이되도록 교육"
이번 학기에는 학교 정신 건강 교육 센터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학급 카운슬러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심리 상담 교사의 카운슬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리 강좌를 정기적으로 실시 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좋은 영적 스낵을 계속해서 실행합니다 ---- "치유의 여행"타블로이드, 심리학 메일 박스 설정, 그리고 심리 상담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보통 열리는 "Heart Language Bay"로 이름이 바뀌 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3 월에 "정신 건강 교육 주간"특별 이벤트가 시작되며, 그 계획은 주간 시간, 캠퍼스 환경 배치, 심리학 지식 강의, 심리 드라마 공연 및 기타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을위한 활동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교사와 학생 대다수의 한 가운데로 깊어지기 때문에 대다수의 교사와 학생들은 실제로이 활동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네 곳의 학교를 운영하고, 지역 사회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며, 도덕 교육을위한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합니다.
1. 학부모 학교를 운영하십시오. 이번 학기에는 계속해서 모든 학년의 학부모 면담을 조직하고 학교의 사명, 학교 철학, 학교 교육 및 교육 요구 사항을 적극 홍보합니다. 동시에 부모의 개념을 바꾸고 교육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부모의 학습 자료를 발행하여 부모의 양육 교육 기술 및 방법에 대한 지침을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성공한 가정 교육의 계시"와 "잘못된 가정 교육 기록"을 구독하는 데있어시 노동위원회와 협력 할 것입니다.
2. 유소년 학교를 운영하십시오. 이 학기는 계속해서 학생들의 활동적인 파티원을 추천하고, 훈련시키고, 조사합니다. 학교의 주요 행정 지도자들을 매달 파티 수업을 듣고, 학생들의 정치 이론을 풍부하게하고, 학생들의 정치 사상을 향상 시키며, 우수한 학생 간부 팀을 구성하십시오.
3. 합법적 인 학교를 운영하십시오. 이번 학기는 계속해서 미성년자의 육체 및 정신 건강을 보호하고, 미성년자가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방지하며, 미성년자의 종합적인 질을 학교 도덕 교육의 최우선 과제로 개선해야합니다. 법률 학교의 조직을 더욱 향상시키고 "법률 교육 주간 (Legal Education Week)"활동을 사용하여 학교 교사 및 학생의 절정을 벗어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사와 학생들에게 학교 전반에 걸친 교사와 학생의 법과 규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법률 시스템의 개념을 향상 시키며 진정으로 법을 배우고 법을 이해하며 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미성년자 보호법, 청소년 비행 방지법 등을 연구하도록 요구합니다. 법 준수.
4. 좋은 교통 학교를 운영하십시오. 이번 학기, 우리는 교통 경찰 양 비행 중대와 함께 일반 교통 안전 학교에서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비행대를 초청하여 학교에 와서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의 교통 안전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의 교통 사고를 예방하며 교통 안전 학교가되도록 정기적으로 학교의 "교통 안전 책임자"회의를 개최합니다.
학교 도덕 교육 은 갈 길이 멀고 도덕 교육 의 특성을 창출하며, 도덕 교육 의 효과는 우리의 영원한 추구입니다. 학기 중에는 학교 사무실의 직접적인 리더십과 교사와 학생들의 공동 노력으로 학생 사무실이 계속해서 작동 할 것입니다. 우리는보다 정교하고 효과적인 학교의 도덕 교육을 위한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