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국민 건강 교육 사업 요약


학교 보건 교육은 학교 업무의 필수 불가결 한 부분이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난 해 우리 학교는 예방, 치료 및 예방의 원칙을 고수하고 일반 질병 및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더욱 진전시키는 "학교 보건 업무 규정"을 본격적으로 시행했습니다. 보건 교육의 발전을 크게 향상시키고 촉진시켰다.
첫째, 작업 상황을 완료하십시오.
지난 해 우리 학교의 보건 교육과 보건 의료의 구체적인 사업은 다음과 같이 완료되었습니다 :
1. 다양한 형태의 건강 교육 및 홍보 활동 수행
건강 교육 활동에서 우리 학교가 채택한 양식은 다양합니다. 관련 부서의 요구 사항, 계절, 다른 홍보 일 등으로 인해 구체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홍보 및 교육을 위해 라디오 및 신문을 사용하십시오.
우리 학교의 건강 교육을 위해서는 두 가지 선전 포지션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매월 1-2 회 보건 강좌와 교육을 실시하고 신문 내용을 계절에 따라 1-2 회 교체하고 학생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보고서를 디자인 할 것입니다. 내용, 그림 및 텍스트는 선전의 목적에 실제로 부합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홍보를 통해 교육을받으며 학생들은 자신을 질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봄철 결핵 예방, 여름철의 이질 장염 예방, 가을과 겨울의 유행성 이하선염 예방 접종, 수두 예방 등 라디오 강좌에서.
적극적으로 청소년 건강 교육을 발전시킨다.
청소년 건강 교육에서는 5, 6 학년의 청소년 교육에 중점을 두어 계획의 내용에 따라 신중하게 계획하고 시행합니다. 지난 해 우리 학교는 연령 특성에 대한 별도의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11 월 1 일에는 청소년 교육 수업, 청소년 핫라인 및 청소년 설문지와 같은 일련의 홍보 활동이 열렸습니다. 균형 잡힌 방식으로 학생들의 생리와 심장을 발전 시키십시오.
2, 좋은 건강 교육 수업
수년 동안 우리 학교는 보건 교육 수업을 보건 교육 선전의 주요 경로로 간주했습니다. 우리 학교의 보건 교육 수업은 상위 수준의 표준과 전체 수업에 충실하여 지난 2 주마다 마지막 수업에 정규 교사가 생기므로 교사는 진지합니다. 수업을 준비하고 각 반을 들으십시오. 학생 중심의 초등 교육은 학생들이 메모, 교과서 및 연말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수업, 홍보, 활동 등을 통합하여 건강 교육이 다단계, 다중 각도, 광역, 학생들을위한 교육.
3. 적극적으로 흡연 예방 및 신체에 해를 끼치고 "요오드 결핍증"예방
학생들에게 흡연, 흡연 및 간접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교육하는 것은 건강과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흡연은 신체 발달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지능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학교는이 활동을 실시하고 학교에서 담배를 피우는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은 학생들 앞에서 담배를 끊고 신선하고 건강한 학습 환경과 생활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요오드 결핍증"의 예방과 치료에있어서, 학생들은 "요오드 결핍증"의 해로움, 특히 청소년기의 요오드 결핍에 대한 피해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요오드 결핍증은 아이들의 지적 발달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특유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학생들에게 요오드의 손실을 방지하고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4. 학생들의 체력 모니터링 및 체력 모니터링의 통계 작업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연례 체력 모니터링 작업은 상반기에 완료되었으며 관련 부서의 규정에 따라 사전 테스트 준비를 준비하고 체력 모니터링의 중요성과 의사와의 협조 방법을 학생들에게 교육하기 위해 방송을 사용했습니다. 체격 근처에서 모니터링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시험 후 통계 작업이 완료되고 관련 보고서가보고되고 관련 정보가 수집되었습니다. 근단 과정에서는 학생의 질병 문제가 시간에 반영되며, 부모가 자녀의 질병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연락을 취하여 모니터링 작업이 실제 목적을 달성하게합니다.
5. 일반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적극적으로 수행한다.
일반 질병 및 빈번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있어서 우리 학교는 항상 "치료로 보완 된"예방 원칙을 고수해 왔으며, 치아 우식증, 트라코마 및 시력 저하를 주요 증상으로 삼아 "6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적극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와서 잡아라.
학생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좋은 위생 습관을 개발하고, 양심적으로 안구 운동을하고, 안구 운동의 품질을 감독하고 검사하는 일에 능숙 해져서 학생들의 운동의 질이 크게 향상되고 시력이 나 빠지게됩니다.
치아 우식증의 발생과 발달을 조절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물리적 모니터링에서 치아 우식증의 유병률은 10 % 이상 감소했습니다.
트라코마 예방에서 학생들은 흐르는 물로 얼굴을 씻기라는 교육을 받았으며 더러운 손으로 눈을 문지르지 않았으며 트라코마 환자를 적극적으로 치료해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특히 한 사람이 아프고 온 가족이 치료를 받아야 효과적으로 퍼지고 확산됩니다. 올해 트라코마의 유행은 작년에 비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빈혈과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우리는 학생들에게 적당한 영양과 식사를하고, 더 많은 동물의 혈액과 동물 간을 먹도록 교육합니다.이 음식에는 높은 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철분 흡수에 도움이되는 높은 vc의 과일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의 영양가있는 음식에 대한 조리법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감독하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질병에 저항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킬뿐 아니라 비만 발생률을 낮추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학생들의 빈혈증이 감소했습니다.
6. 학교 보건 사업을 적극적으로 감독한다.
이 작업에서 우리 학교는 교육 위생, 스포츠 위생 감독, 학생들의 개인 위생 감독, 안과 건강 운동 감독, 학교 매점 위생 감독, 가르치는 보건 문제에 대한 감독과 감독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학생의 개인 위생 감독, 학생의 손톱, 얼굴, 목, 머리, 옷, 신발 및 모자 등의 현장 검사 안구 운동의 감독, 각 반에서 학생들의 작업에 대한 무작위 검사, 점수가 정확한지 여부, 강도가 중간인지 여부, 감독자의 위치 여부 등 학교 매점 위생도 정기적으로 점검되고 검사 기록이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듣고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해결하십시오. 이러한 학교 건강 관리 감독에는 질병의 발생을 통제하는 감독 기록이있어 학교 건강 교육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합니다.
이 기사는 페이지로 나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