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도덕 교육의 요약


학기 중에 National Elementary School은 "미성년자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기위한 시행 의견"과 도덕 교육 워크 컨퍼런스의 정신을 종합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캠퍼스 문화의 해를 기점으로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우는 주된 목표는 새로운 교육 실험, 즉 어린이의 사다리 독서를 출발점으로 삼고, 도덕 교육 팀 빌딩을 강화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수행하고, 경험하고, 도덕을 느낄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종합적인 품질 향상의 영역. 우리 마을은 주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1. 엄격히 "세 클리어 및 세 Qis"시스템 구현

학기 중에는 우리 마을의 모든 학교가 엄격하게 "3 클리어 및 3 Qis"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중앙 본부 교장실은 "가치 체계"를 채택했습니다. 각 교감 선생님과 중간 선생님은 출석에서부터 "3 회 및 3 회 Qis"검사, 2 회 운영 관리, 도로 팀 평가, 주간 요약 및 월별 평가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관리를 담당합니다. "문명화 된 계급"에 보답하고 "탁월한 계급 가이드"를 평가하십시오.

2. "Star of the Characteristic"경쟁 창업

통치자에게는 뛰어난 학생이 한 명 이상 있습니다. 학기 동안, 마을은 "특성의 별"대회를 계속 수행하고 평가는 중간 및 중간 기간에 이루어졌습니다. "독서의 별", "이야기의 왕", "서예의 별", "독서의 별"의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을 찾고 성공의 기쁨을 맛볼 수있었습니다.

3. 다양한 형태의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한다.

무덤을 쓸어 버리세요. 4 월 4 일, 우리 학교는 모든 교사들과 학생들을 순교자들의 무덤을 경배하기 위해 순교자 묘지로 가도록 시켰고 행복한 삶이 오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맞춤식 교육. 칭밍 축제와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은 중국 전통 축제로 우리 학생들은 학생들에게 중국 문화의 중후 함을 느낄 수 있도록 "칭 명나라 축제 관습"과 "용 보트 축제의 기원"을 인쇄했습니다.

Wenchuan 지진 재해 지역에 기부. 우리 학교는 5 월 16 일 지진 재해 지역에서 자선 행사를 시작했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돈을 기부하고 총 17,927 위안을 기부했습니다.

지진 희생자를위한 애도 활동. 5 월 19 일은 애도의 날입니다. 우리 학교는 놀이터에서 지진 재해지에있는 희생자들을 위해 3 분간 애도하는 것을 지켜 보도록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모두 조직했습니다.

"적십자"학교에 가입하십시오. 세계 적십자의 날인 5 월 8 일, 우리 학교는 상급생의 요청으로 적십자사에 입회식을 가졌으며, 동시에 회비를 지불하고 국제주의 정신을 조장했습니다.

추수 감사절 시리즈를 수행하십시오. 감사 한 부모님들과 고마운 선생님 들께서,이 마을은 자연 활동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학생들이 거리로 나가고, 환경 보호 선전을하고, 백색 오염의 청소 활동을 수행하고, 문명화 된 관개 시설을 짓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문명, 새로운 바람, 그리고 올림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에세이 작문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상급에서는 도시 에세이 작문 활동을 실시하고 60 개 이상의 우수한 에세이를 선정하여 도시 평가에 참여했습니다.

기금 모금 행사를 준수하십시오. 매주 월요일은 내 마을에서 고정식 모금 행사입니다. 우리 학교는 주요 축제와 결합 된 시대의 주제에 중점을 두 었으며 국대 깃발 아래서 말하고 교실의 용기를 발휘하며 교사의 웅변을 키우고 학생의 성격을 정제했습니다.

"네 가지"활동을 수행하십시오. "Four One"은 우리 학교의 특별 프로젝트로 3 년 연속 카운티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학생들의 관심사, 취미 및 특기와 결합 된 사실을 결합하여 미술, 종이, 점토, 어린이 그림, 지문, 서예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관심 그룹을 엽니 다. 보컬 음악, 피아노, 댄스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모든 프로젝트입니다. 서예 공모전에서는 1 등상 3 점, 5 점 2 점, 서예 16 점을 받았습니다. 올해 5 월, 카운티 당위원회 선전 부 8 개 조직으로 구성된 "National Tax Cup"전국 성악 및 음악 경연 대회에서 우리 학교의 3 명의 학생들이이 상을 수상했으며 "Excellent Organizatio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Zhang Ping의 "Laundry Dance"는 카운티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Zou Hong이 교육 국을 대신하여 코치 한 "에어로빅스"가 카운티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 학교는시 체육 교육에서 "고급 학교"를 수상했습니다. "고급 단위."

간단히 말해서, 우수 지도자지도하에 모든 학교 교사들의 지원과 도움을 받아 학교 지도력의 지도력하에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이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문제도 있으며, 앞으로의 작업에서 계속 열심히 노력해야하며, 더욱 강화하고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계속 열심히 노력하고 진전을 계속하는 한, 우리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은 확실히 새로운 단계를 밟을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