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도덕 교육의 요약


이 학기는 도덕적 교육 작업 계획의 시작에 따라, 학생의 일상 행동 규범 교육을 바탕으로 전국 학생의 일상 행동을 출발점으로 삼아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도덕적, 행동 규범 및 예절 일상 교육을 강화하고, "강조" 실용적인 결과에 집중하고,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캠퍼스 문화 건설에 중점을두고, 다양한 유형의 주제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학생들이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미적을 배우고, 행동과 일일 예의를 배양하도록 노력합니다. 차세대 선량한 정신력, 정신 건강 및 혁신 정신. 주로 다음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첫째, 도덕 교육의 업무 방식을 개선하고 도덕 교육 의 효과를 향상시킨다.

학교는 도덕 교육이 주도하는 업무 아이디어를 고수하고 도덕 교육 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연구하며 새로운 시대의 학교에서 도덕 교육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 하고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 방법을 개선하며 도덕 교육 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1.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 구축을 강화한다.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에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독특한 방법을 가진 도덕 교육 종사자 팀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선생님들이 높은 직업 윤리와 훌륭한 선생님 스타일을 갖도록 "중국 소 교사의 직업 윤리"등을 배우기 위해 교사를 조직하십시오. 인생을 사랑하고, 가르치고, 열심히 일하고, 창의력을 발휘하고, 기꺼이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배후에있는 학생들을 포괄적으로 돌보고 돌보며 체벌과 변호를하는 체벌을 방지합니다. 평등하고 민주적 인 교사 - 학생 관계를 구축하십시오.

2, 수업 관리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적시에 학급 작업 회의를 실시하고, 학교 선생님과의 학교 도덕 교육 방법을 토론하고, 월간 작업 우선 순위 및 주제 교육 활동을 준비하고,시기 적절하게 의견을 나누고 수업에서 발견 된 문제를 다룹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클래스 리더, 작업 규정, 평가, 보상 시스템의 의무를 향상 수업지도 업무의 월별 검사의 좋은 일을하고, 클래스지도 업무의 프로세스 관리를 강화하고 승진, 평가, 보조금 수당으로 클래스 안내 작업의 성능을 강화 중요한 근거.

3. 사회, 가족 및 학교 동기 교육 네트워크 구축

도덕적 교육 은 사회와 가족의 협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학교는 지역 사회, 가정 및 학교의 도덕 교육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구축합니다. "Second Small Weekly"는 학교 센터의 업무, 다양한 주요 활동, 교육 및 교수 업적, 개인지도 업무에 관한 적절한 지침을 격주로 발행합니다. 학생과 학부모 간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학부모 교육과 학교 교육이 암묵적으로 협력하도록 노력합니다.

4. 학부생 관리 강화

가난한 학생들을위한 도움과 교육의 변화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이번 학기에 각 반은 수업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고 학생들에게 도덕적 교육을 돕고, 도움과 교육 기록을 세우며, 가르치고, 돕고 가르치는 상황을 기록하고, 인내심으로 사랑으로 그들을 돌보는 데 도움이되는 구체적인 수단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 (것)들을 확률 화하고 새싹에있는 몇몇의 문제를 삭제하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도덕 교육부 (Department of Moral Education) 는 학생들의 주요 문제에 일대일로 초점을 맞추고 학교의 학부생 및 편부모 가정의 자녀를 대기시키고 교사와 조치 쌍을 구현하며 교육 변화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강화하는 등 많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둘째, 행동 규범 훈련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정신적 전망을 바꾼다.

이번 학기의 행동 규범 교육은 계속 강화되고 있습니다.

1. 행동 규범을 강화하여 교육을 발전시키고, 측면에서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성실성을 수행하십시오. 학생들의 학습 습관에 대한 훈련 및 교육, 훈육, 문명화 된 예의 및 노동 위생 습관.

2. 행동 규범 교육의 검사, 평가 및 양적 측정을 강화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행동 규범에 대한 검사 및 평가 척도가 더욱 향상되고 시행되었습니다. 평가 내용과 표준을 재 설계하고보다 합리적이고보다 표준화 된 평가 레이아웃을 재 설계하십시오. 위생 검사, 책상 및 의자 검사, 안구 운동, 자전거 배출, 학급 보고서 평가, 로고 착용, 식사 매점 및 징계 위반이 제정되었습니다. 건강, 책상과 의자, 안구 운동, 자전거 배기, 매점 식사에 매일 검사를하고, 착용 상황을 놀라는 검사를 받고, 클래스 벽 신문, 수업 레이아웃을 정기적으로 검사합니다.

3. 저우 g (Zhou Sheng), 계급 간부 (class cadres), 학교 110의 역할에 대해 충분히 연출하십시오. 첫 학기에는 모든 부서가 공정성과 정의를 점검 할 책임이 있으며 책임이 있습니다.

4. 각 클래스의 행동 규범을 계속 점검하고 평가하며 매주 모바일 적기와 매월 행동 규범의 시범 클래스를 평가하여 배치를 권장하고 배치를 자극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평가의 총점은 수업 종료 시점의 양적 평가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있어 수업의 작업을 효과적으로 동원합니다.

5. 학교에서는 가족 에티켓과 학교 에티켓 과정을 새로 도입하여 두 예의 예의 평가를 향상 시켰습니다. 가족 에티켓은 학생 부모님의 책임이며 학교 에티켓은 수업 교사의 책임입니다. 두 가지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및 도덕적 시험 점수와 결합되며 마침내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및 도덕적 업적이 획득됩니다.

학생들의 행동 규범을 교육함으로써 문명 에티켓, 노동 위생 습관 등을 개발하게하십시오. 행동 규범 교육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계급 경쟁이 형성되고 학교 전체의 행동 규범이 촉진됩니다.

넷째, 법률 교육 활동 강화

학교는 10 월을 법적 홍보 월으로 지정하고, 도시의 구금 시설 동지 인 류 중주 (Liu Zhongju)를 학교 법률 시스템 담당 부장으로 고용했습니다. 10 월 중순에는 6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 구금 센터를 방문하여 수감자들의 공연을보고 합법적 인 교육을 받았다. 10 월 30 일, 학교는 또한 법의 이해와 법 준수 방법을 아는 좋은 소년을 만들기 위해 두 번째 사이트의 모든 학생들을위한 법률 보고서 회의를하도록 학교의 법률 시스템 담당 부통령을 초청했습니다. 좋은 교육 효과를 얻었습니다.

V. 기타 작품

1. 육아 교육

학기 중에는 학부모 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으며 학부모의 출석율은 90 %에 달했습니다. 학부모 회의에서 학교 지도자들은 육아 교육 방법을 구체적인 예를 통해 설명했으며, 각 반장은주의 깊게 교실을 준비하고 조심스럽게 준비했으며 주제는 두드러졌습니다. 학부모 면담 소집은 가족과 학교를 더 가깝게 만들고 학부모와 교사의 감정을 전달했습니다.

2. 보건 및 환경 교육

학기 중에는 두 번째 부지의 캠퍼스가 조경 중이 었으며 학생들은 우리 학교를 더 좋아했으며 소수의 학생들이 잔디밭을 짓밟 았으며 더 이상 가지나 가지가 없었습니다. 학생들은 캠퍼스의 꽃과 새들을 더 많이 소중히 생각하여 쓰레기를 분류하고 지정된 쓰레기장에 버릴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캠퍼스에서 사용한 배터리 재활용 쓰레기통을 잘 활용하고, 가정에서 사용한 중고 배터리를 재활용 상자에 수거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국 녹색 학교의 일환으로 학생들은이 명예를 위해해야 ​​할 일을 알고 있습니다.

3. 교통 안전 교육

이번 학기에는 교통 규칙을 잘 준수 할 수 있으며 학교는 자연스럽게 캠퍼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방과 후, 각 반은 그룹 리더와의 체계적인 출발을 책임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신호등 지시에 따라 횡단 보도를 건너고 길을 건너지 않아도됩니다. 선생님과 학교 전체의 학생들의 노력 끝에 우리 학교는 다시 "요녕성 교통 안전 학교"라는 명예 훈장을 받았다.

요컨대 학교 도덕 교육 은 이번 학기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과 큰 차이가 있으며 일부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1. 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계단을 오르 내리고 계단을 오르거나 복도를 걸어 다니거나 요구 사항을 따르지 않는 학생, 위생 습관이 좋지 않은 학생, 캠퍼스에서 간식을 먹는 습관이 나쁜 학생 등이 있습니다. 하나.

2. 학교에서 개인적으로 문제가있는 학생들의 현상 또한 때때로 발생하여 학교의 평판에 직접적인 손해를 초래합니다.

3. 수업 사이의 불균형, 학급 스타일 및 학업 스타일이 고르지 않으며 일부 수업은 여전히 ​​관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