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물 요약 > 도덕 교육 사업 요약

2019 년 도덕 교육의 요약


도덕 교육 은 학교에서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는 데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교 교육과 교수법, 그리고 학생들의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을 망라하며, 지적 교육, 스포츠, 미학 교육 등의 교육에 흠뻑 빠져 있습니다. 그것은 젊은 사람들과 학교 일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인도하고 역동적이며 보장적인 역할을합니다. 최근 몇년 동안 우리 학교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 건설을위한 교육부의 아카이브 정신을 적극적으로 구현하여 도덕 교육을 중요한 위치에두고 있으며 학교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학교 교육도덕적 교육 은 1 년 동안 사람들을 교육해야한다고 주장 해 왔습니다. 이 도덕적 인 교육 은 최초의 개발 기반 원리이며 기본 도덕적 재배는 도덕 교육의 주요 초점이며 법을 연구하고 수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실제 효과에주의를 기울이고 도덕 교육 교육을 표준화 및 과학적 방향으로 옮기게합니다.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리더십을 강화하고,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며,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1. 학교는 도덕 교육 관리를 위해 건전한 조직을 갖추어야합니다. 우리는 도덕 교육 관리의 책임을 명확히하기 위해 학교, 사무실 및 수업의 3 단계 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학교 지도자, 도덕 교육 담당자, 팀 상담원 및 강사는 도덕 교육 선도 그룹을 구성합니다. 교장에서 풀뿌리 학급에 이르기까지 수직적 인 연결 고리가 형성되기 때문에 융통성있는 명령, 일관된 페이스, 매끄러운 정보를 얻고 도덕 교육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단계의 의사 소통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에서 운영에 이르는 학교의 도덕 교육 이 필요합니다.

2. 학교는 종종 모든 강사와 교직원을 주회, 주간 정치 연구 및 비즈니스 학습 활동을 통해 관련 교육법 및 규정, 교과 과정 개혁 ​​이론을 연구하고, 교사의 민주주의 생활 회의를 소집하며, 사람들에게 배우고 외출하도록 유도하는 등의 활동을 조직합니다. 도덕 교육 팀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사람들 중심의 팀 구성에주의를 기울이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에 대한 인식을 강화합니다.

얀 교장이 이끄는 학교 지도자 그룹은 멀리 떨어져 있으며 도덕 교육 을 명단 맨 위에 놓았다. 교사는 도덕 교육 의 직접적인 구현 자이며 도덕 교육 의 집단적 강점이라고 믿으며 수업 교사는 학생들에게 도덕 교육을 실시하는 주된 힘이기도하므로 교사 팀을 최적화하고 교사의 교육을 강화하는 것이이 일의 핵심이되었습니다. .

1. 개념 수립 : 도덕 교육의 수립은 학생들의 삶과 공부, 생리학 및 심리적 성장을위한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각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2. 책임 강화 : 우리 학교의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은 교사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충분히 반영한 "모든 학생을 돌보는 데 능동적이며 환자이며 세 심하게 배려합니다."

3, 메인 라인의 좋은 직장 : 교육, 평가, 평가 및 클래스 교사의 다른 수단을 통해 학교, 학교 클래스 교사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 효과적이고 효과적인, 개척 팀, 수 Guanzhi, 리 Hongying의 출현 등 형성 모델 클래스 교사. 그들의 지도력하에, 우리 학교는 "선진 수준의 학습, 우수한 수업을위한 노력"의 절정을 시작했으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4, 시너지의 형성 : 도덕 교육 교육의 설립은 아무 작은 사안이 아니며, 모두 참여, 공동 힘을 형성하기 위해 협력, 그래서 학교의 각 교육 활동 도덕 교육의 교육 기능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셋째, 환경을 아름답게하고 교사와 학생의 정서를 키우며 도덕적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캠퍼스 환경은 학교의 영성 문명 건설의 창이며, 학교의 일상적인 도덕 교육 의 운반 대이기도합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는 캠퍼스 환경을 정화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캠퍼스 문화의 분위기를 건강하고 우아한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 계급 문화 건설을 강화한다. 교실 뒤에있는 칠판과 벽은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실시 할 수있는 문화적 장으로 만들기 위해 학습 장, 책 코너 및 영광의 기둥을 세우는 등 완전히 활용됩니다.

2. 캠퍼스 환경의 미화를 마련하십시오. "때마다, 교육 받고 감염된 도덕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은 지식을 넓히고, 지평을 넓히며, 지혜를 밝히고, 자신의 감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햇빛 운동 프로그램의 경우, 우리 학교의 새로운 슬로건 인 "하루에 한 시간 씩 일하고 건강한 직장에서 일하고 평생 동안 행복한 삶을 누리는"슬로건을 통해 운동하는 동안 학생들은 문화에 침투 할 수 있습니다.

3. 캠퍼스 환경 정화에주의하십시오. 항상 청결하고 좋은 주문 환경에 보관하십시오. 종이 조각이나 담배 꽁초는 땅에 묻지 않으며, 지문도없고 지저분하지도 않습니다. 최근에는 종합 건축 프로젝트, 건축 자재 등의 건설과 동시에 작업했습니다. 청소는 약간 충돌하지만 지도자의 신중한 배치하에 다양한 건축 자재가 쌓이고 차량의 주차 기준이 깔끔하고 질서 정연합니다. 나는별로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 환경은 모든 교사와 학생의 마음을 미묘하게 흡수합니다.

4. 캠퍼스 인적 자원의 채굴을 강화하십시오. 캠퍼스 문화 활동을 캐리어로, 학생들의 발달을 기반으로 캠퍼스 문화 건설을 촉진함으로써 학생들은 고강도 침투하에 학교와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영광과 책임감을 고취 시키도록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는 하위 연구를 졸업 한 우수한 학생의 자료를 특별 수집하여 보관하고 종종 전형적인 설교로 사용하기도하고 때로는 경제성과 실용성의 원칙에 따라 최근에 소규모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작은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학교에 온 사람들이 우리 학교에 와서 학생들에게 새로운 예를 보여주고 감염시킵니다.

5. 다양한 형태의 문화 선전을 수행하십시오. 신문, 숙제, 서예 및 그림 전시회, 다양한 주제와 같은 각 강의 및 연구 그룹 및 학년 단체의 유명한 월간 신문 "월간 신문"활동에 "한 권당 한 타블로이드"라는 글이 쓰여 있습니다 그림 등. 또한 학교에서는 교사들에게 몇 가지 강의 경험, 에세이, 에세이 등을 작성하고, 전시회를 나가기 위해 좋은 것을 선택하고, 추천 기회를 선택하고, 해당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좋은 출판물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야합니다.

넷째, 혁신에 중점을두고 활동 형태를 풍부하게하고 문명화 된 학생들을 양성합니다.

1. 일상 관리를 파악하십시오. 이 학기는 "Ziling Center의 전국 초등 및 중소 도덕 교육을위한 재배 계획"을 공식화했습니다. 학기 초에는 "시민의 예절"일상 훈련 활동을 수행하고 "교육부 중앙위원회에서 초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행동 규범 이행의 요점"을 철저히 이행하고 학생들에게 "3 튜브 거주"달성을 요구하는 "초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행동 규범"을 결합 할 것입니다. . 그것은 : 자신의 입을 통제하고, 침을 내지 않으며, 손을 통제하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발을 조심하고, 꽃을 짓밟 지 말고, 학생들의 행동 습관을 길러야합니다.

2. 테마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도덕 교육을 육성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유용한 책을 읽고 문명화 된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1 학생의 습관, 학습 습관, 생활 습관 및 노동 습관을 강조하면서 의식 행사를 기리는 국기를 실시합니다. 2 1 일 평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3 기념일 행사를 수행 할 기회를 포착하십시오. 예를 들어, 3 월에 레이 펭 (Lei Feng) 활동이 있었고, 5 월에는 6 월 "어린이 날"문화 공연, 9 월의 명예와 교사 교육 활동, 10 월 혁명 전통 교육 등의 효력이있었습니다. 4 "자기 보호를 동반 한 평화로운 걷기"소방 훈련을 지켜보십시오. 5 "지진 해소, 사랑 기부"기부 및 기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6 Zilinguan 실무위원회가 주최 한 "Children 's Heart and Olympics"연설 대회에 참가. 7 "Three Loves"만다린 콘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8 "나는 조국 언어를 좋아하고 중국 고전에 접근한다"는 독서 활동을 수행한다.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정, 의지, 도덕성, 성격이 실제로 승화되어 학생들의 지식과 이해가 통일되고 좋은 습관이 마음 속에 뿌리 내리게되었습니다.

3. 활동을 통합하십시오.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과 행동 규범 모델, 양질의 교육, 고전 독서, 고급 수업 건축, 문명화 된 교실 평가, 젊은 독수리 경쟁 활동, 행복한 비행대 창조 및 기타 유기적 인 통합의 코드 생성. 예를 들어, 우리 학교는 도덕적 인 좋은 습관, 팀의 1 일 평가 등의 수준 높은 교육 활동에 중대원단의 성과를 고급 집단 집단 평가 프로젝트 중 하나에 넣고 다음과 같은 경쟁 활동과 결합시킵니다. 자체 관리 장 - 청결 좋은 친구 지부 - 제 시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안일의 장 - 원래 장소로 돌아가는 일들, 에티켓 장 - 인사하기위한 주도권을 쥐고 규칙 장 - 규칙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4. 법적인 안전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학교는 안전 교육과 법률 교육을 장기적인 도덕 교육 의 초점으로 간주합니다. 각 학급은 학기 내내 안전 교육과 법률 교육을 실시하며 점심 모임과 수업 활동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의 학급 간 활동을 규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불안한 생활을 막기 위해 캠퍼스에서 위험한 게임을 즐기지 않습니다. . 각 활동 후에, 각 반은 수업 활동 기록과 수업 계획서를 제출해야하며, 학교 도덕 교육 실은 그것을 보관할 것입니다. 리우 외 (Liu) 외교 카운슬러와 교통 경찰관은 학교의 각 호에 안전 교육 강좌를 개최하도록 권유 될 것이다. 그때까지 학교의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은 강의를 듣고 메모를하기 위해 큰 놀이터에 집중해야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안전 활동을 수행 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수업 간, 일찍, 중기 및 늦은 시간지도가 강화되어 학기 중에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5. 특별 학생의 교육 관리를 강화한다. 특수한 학생들이 실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마련하십시오. "호스팅 상위"팀을 구성하십시오. 학교는 반 교사, 반 교사 및 좌 뒤의 학생들에게 "쌍을 짓"것을 요구하며, 학생의 "접대하는 부모"는 적극적으로 그들의 후견 의무를지지합니다. 남을 배운 학생들이 학교 가정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학생을위한 기금 마련"기금 모금 활동 등을 통해 "진정한 감정을 느낄 수있는 후배 배려"라는 주제 수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6.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우리 학교는 교사와 학생들의 정신 건강에 대해 매우 염려합니다. Li Hongying과 Shu Guanzhi를 주 교사로하여 모든 반 교사들이 정신 건강 교육 지식을 스스로 배우고 학생들에게 얕은 정신 건강 교육을 적시에 제공함과 동시에 훌륭한 건강 교육 과정을 수강하고 정신 건강 기록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것입니다. 묘목의 장애물은 사전에 심리 상담을받으며 모든 학생의 신체와 정신이 건강하게 발전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